산업
-
에누리 가격비교, 애플 제품 더블 적립 이벤트 진행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이 애플의 신제품 구입 고객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e머니를 최대 1.8%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올해 애플의 다양한 신제품 출시에 발맞춰 보다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것으로, 최근 국내에 선보인 맥북에어, 아이패드(11세대, 에어), 아이폰16e, 맥스튜디오 등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기본 적립에 추가 적립금까지 더블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참여 방법도 간편하다. 다음 달 2일까지 에누리 앱(App)에서 적립 대상 쇼핑몰 중 한 곳을 선택해 행사 상품을 구입하면 구매 금액에 따라 e머
-
오뚜기, 함흥비빔면 마지막 판매 진행
오뚜기가 작년 재출시한 함흥비빔면이 올해 8만 개를 한정으로 마지막 판매를 진행한다.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 함흥비빔면은 2017년 출시된 제품으로 2022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한 한정판매 후 단종되었다"라며 "이후 많은 소비자들의 요청과 성원에 힘입어 2024년 6월 재출시 되었으며, 올해는 3월부터 8만개 한정으로 마지막 판매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오뚜기 함흥비빔면은 함흥비빔냉면의 맛을 재현하기 위해 고춧가루와 참기름, 겨자를 베이스로 한 고소하고 매콤한 앙념과 무절임, 청경채, 편육 후레이크 등 풍부한 고명으로 씹는 맛을 극대화했다. 특히, 시중 비빔면 중 가장 얇은 1mm 세면을 사용해 함흥비빔면 특유의
-
[생활경제 이슈] 삼성웰스토리, '2025 F&B 비즈 페스타' 첫 날 2천여 명 몰려 外
삼성웰스토리(사정 정해린)가 지난 2일 개최한 B2B 식음박람회 '2025 F&B 비즈 페스타'에 행사 첫날 2천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삼성웰스토리는 행사가 종료되는 4일까지 지난해보다 40% 증가한 약 7천여 명의 식음업계 종사자가 현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첫 날 가장 많은 관심이 집중된 곳은 지난해보다 규모와 컨텐츠를 대폭 강화한 제 1전시장의 글로벌관으로 F&B 업계의 새로운 성장 해답을 글로벌에서 찾기 위한 관람객들의 방문이 이어졌다.행사장에는 벨기에와 튀르키에 주한대사가 직접 참석해 눈길을 끌었고 유럽과 아시아, 미국 등 6개국 정부 산하기관과의 글로벌 식품 수출입 협력을 위한 관계자 간 네트워
-
노랑풍선, 에어파크와 '주차 대행 서비스 할인' 이벤트 실시
노랑풍선은 주차 대행 전문업체인 에어파크와 함께 김포공항 주차 대행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노랑풍선과 에어파크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약 7개월간 노랑풍선을 통해 김포공항 국내선과 국제선 출발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고객이 자차를 이용해 김포공항에서 출발할 경우 간단한 사전 예약 후 주차 대행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했다"라고 전했다. 일반적으로 김포공항 주차장 이용 시 ▲평일 2만원 ▲주말 및 공휴일 3만원의 요금이 부과되지만 이벤트 기간 동안 노랑풍선을 통해 에어파크의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평일(월~목요일) 1만원 ▲주말
-
GS샵 소유진쇼, ‘미닉스’ 최신상 언팩쇼 실시
GS샵이 4월4일(금) 저녁 8시 35분 ‘소유진쇼’에서 음식물 처리기브랜드 ‘미닉스(Minix)’ 최신 모델 ‘더 플렌더 프로(The Flender Pro)’ 언팩쇼를 실시한다.GS샵 관계자는 "소유진쇼에서 100분간 단일 상품을 소개하는 언팩쇼는 처음이다. 최근 음식물 처리기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미닉스가 홈쇼핑 시장 공략을 위한 신상품 첫 방송으로 ‘소유진쇼’를 선택하면서 이번 언팩쇼가 성사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언팩쇼의 하이라이트는 소유진씨가 직접 진행한 프레젠테이션(Presentation) 영상이다"라며 "‘미닉스 더 플렌더 프로’의 핵심 기능인 자동 처리, 자동 절전, 자동 보관 등 '풀 오토케어'를 비롯해 19.5Cm의 슬림한 크기
-
전자랜드, PB 청소기 ‘아낙 슬림 더스트 스테이션’ 신규 선보여
전자랜드가 자체브랜드(PB) 청소기 ‘아낙 슬림 더스트 스테이션’(이하 아낙 슬림)을 신규 출시하며,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전자랜드 관계자는 "아낙 슬림은 전자랜드가 최초로 선보이는 스테이션 청소기로 먼지 비움 기능과 청소기 거치, 충전을 한 번에 할 수 있다"라며 "청소기 무게는 1.7kg, 핸디형 전환 시 0.85kg으로 가벼워 가사 노동 부담을 줄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테이션 크기는 13.6cm로 얇게 제작해 집이 상대적으로 좁은 1~2인 가구와 신혼부부의 수요를 겨냥했다"라며 "브러쉬엔 그린 라이트를 장착해 침대 밑 혹은 구석 부분 등 어두운 공간의 먼지를 잘 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
-
NS홈쇼핑, 4월 봄 시즌 겨냥 선블록 편성
NS홈쇼핑은 선블록 상품을 집중 편성해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특히 피부 타입 별, 선호하는 텍스처 별, 사용자 상황에 따라 다양한 선블록 상품을 만날 수 있다.NS홈쇼핑 관계자는 "4월 4일 오전 7시 25분에는 ‘엘렌실라 그린에너지 선케어세트’(59,900원)를 편성했다"라며 "남녀노소 가족 모두 바르기에 적당한 선스크린(50ml)과 간편하게 쓱바를 수 있는 선스틱(16g)을 모두 들어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방송 중 구매 시 선스크린 1개와 선스틱 1개, 여행용 선스크린(1ml)7개를 함께 받을 수 있다"라며 "여름까지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분량으로 해외여행, 물놀이시에도 간편하게 바를 수 있는 선스틱과 함께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라고
-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10주년 기념 ‘프리미엄 스페셜 세트’ 선보여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마데카 크림’ 발매 10주년을 기념해 ‘마데카 크림 타임 리버스 프리미엄 스페셜 세트’를 출시했다.동국제약 관계자는 "마데카 크림은 지난 2015년 4월 센텔리안24 브랜드 출범과 함께 오랫동안 동국제약 피부과학의 핵심성분인 ‘TECA’(센텔라 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에 대한 연구와 테스트를 바탕으로 출시됐으며,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6,800만개(2015년 4월~2024년 12월 기준)를 돌파한 메가 히트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제품은 TECA의 확실한 효능과 효과에 대한 제품력으로 홈쇼핑에서 180회 이상의 매진 기록을 달성했다.동국제약은 센텔리안24 출범 10주년을 기념해,
-
에어부산, 기내 면세 주류 할인 프로모션 실시
에어부산(대표 정병섭)이 면세주류 병수 제한 폐지에 맞춰 기내 면세품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지난달 21일부터 관세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여행자 휴대 면세주류의 병수제한(기존 2병)이 폐지되어, 개수와 무관하게 2L 용량 및 400달러 가격 한도 내에서 면세주류를 가져올 수 있게 됐다.이에 따라 에어부산은 병수 제한으로 구매를 망설였던 고객들을 위해 주류 34종을 최대 45% 할인 판매하고, 특정 기내 면세품 대상으로 2개 구매 시 최대 45%까지 할인이 적용되는 ‘더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기내 구매 시에만 적용되며, 4월 한 달간 진행된다.또 에어부산은 고객들이 시중 대비 저렴하게 이용할
-
코레일유통, 열차블록 ‘NEW 무궁화호’ 출시
코레일유통(대표 박정현)이 철도 팬들을 위한 특별한 열차블록 4종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NEW 무궁화호 ▲KTX-청룡 ▲KTX-청룡 객차(확장세트) ▲옛 서울역으로, 이날부터 철도 굿즈 전문점 ‘코리아 트레인 메이츠(KOREA TRAIN MATES)’에서 출시되며, ‘옛 서울역’은 4월 중순부터 만나볼 수 있다.코레일유통에 따르면 ‘NEW 무궁화호’ 블록은 총 731피스로 구성됐으며, 무궁화호 기관차와 객차 각 1량, 고향뜨락 매장, 선로, 미니 피규어 5개가 포함돼 있다.2023년 무궁화호 운행 40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무궁화호’ 기관차 조립블록은 철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최초의 블록형태 철도 굿즈로, 희소성을
-
여기어때, "‘5월’ 가족 여행 ‘국내’ 선호 뚜렷"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앱 이용자 55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가족 여행을 떠나고 싶은 시기로는 5월을 꼽았고, 여행지로는 국내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행을 선호하는 최근 분위기와는 별개로 응답자 중 76.9%가 가족 여행지로는 국내를 선호한다고 답했다"라며 "23.1%인 해외여행과 큰 차이를 보였다"라고 말했다. 가족 여행지로 국내를 선호하는 이유는 ‘가족 단위 편리한 이동’이 전체 응답의 42.0%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국내여행 선호(26.3%)’, ‘비교적 적은 비용(24.8%)’이 뒤를 이었다. 국내 여행지 중에서는 ‘강원도’를 선택한 경우가 22.1%로 가장 많았으며, ‘제주도(20.8%)’와 ‘
-
인크루트-우리은행, 외국인 구인 구직 활성화 위해 업무 협약 체결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과 외국인 구인구직 시장 활성화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인크루트와 우리은행은 3월 31일 상호 발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외국인 대상 공동 마케팅, ▲외국인 구인구직 정보 공유, ▲양사 고객을 대상으로 한 공동 마케팅 추진 등 다양한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인크루트 관계자는 "양사의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 외국인 전용 앱 ‘우리WON글로벌’ 가입자 약 30만명은 취업포털 인크루트를 통해 외국인 공고를 빠르게 확인하고 간편하게 지원할 수 있게 된다"라고 전했다. 인크루트는 향후 외국인을 대상으로 이력서 작성, 헤드헌팅 등 다양한 취업 지원 방
-
GS25, 카페25 ‘천원 커피’ 판매량 44.7% 증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3월 진행한 ‘천원 커피’ 행사의 높은 판매 실적을 기반으로 4월 천원 커피 행사를 한 달 더 연장한다고 3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GS25는 지난 3월, 자사 커피 브랜드 ‘카페25’의 핫 아메리카노(M)를 기존 1300원에서 1000원으로 23% 할인 판매했다"라며 "그 결과, 핫 아메리카노(M) 점포별 일평균 판매량이 전월 대비 44.4%, 전년 동월 대비 18.2%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올 초부터 국제 생두 가격 상승에 프랜차이즈 및 저가형 커피 전문점들이 잇달아 커피 가격을 인상한 가운데 카페25의 ‘천원 커피’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것이다.특히 카페25 이용 고객 중 2030 세대 비중이 두드러지게
-
이마트24, 모바일 앱 새단장 기념 이벤트 진행
이마트24는 지난 해 3월 고객 편의성에 초첨을 맞춰 모바일 앱 개편작업을 진행해 리뉴얼 1년 만에 전년동기간 대비 MAU가 8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마트24 관계자는 "‘편의점 반값 레시피’, ‘24데이’, ‘신상반값런’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시도해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으며, 올해는 ‘출석체크’ 이벤트를 새롭게 오픈해 매월 운영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 관점에서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데 집중하고,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시도했던 것이 주효했다"라고 평가했다.더불어 주류픽업 서비스를 보틀오더로 새 단장 하면서 픽업이 가능한 주류 상품을 기존 130여종에서 800여종으로 확대함으로써 편의점 주류 고
-
무신사, 성동구 지역 장애인 대상 맞춤 정형신발 제작 지원
무신사는 올해 1분기에 서울 성동구 거주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장애인 맞춤형 정형신발 제작 및 영케어러 자기돌봄비 지원을 완료했다. 앞서 무신사는 지난해 10월 본사가 위치한 서울 성동구에서 지역 상생과 맞춤형 지원을 위해 성동구청 및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무신사 관계자는 "성동구 내에 발 기능 장애나 변형, 길이 차이 등으로 인해 보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 7명을 발굴하고 정형신발과 인솔 제작 지원금을 전달했다"라며 "1인당 90만 원 상당의 지원금은 성수동 수제화거리의 교정 신발 제작 전문 업체에서 정형신발을 맞춤 제작하는데 사용됐다"라고 말했다. 스니커즈 커뮤니티에서 시작해 패
-
세븐일레븐, 세븐카페&간편식 할인 프로모션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따뜻한 봄 날씨와 나들이 시즌을 맞이하여 ‘편커족’들을 위한 세븐카페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지난 2015년 업계 최초로 종이 필터를 이용한 핸드드립 방식의 원두커피 브랜드 ‘세븐카페’를 론칭했다. 올해 11살을 맞이한 세븐카페는 편리하고 신속하게 받아 볼 수 있어 편의점 매출 효자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으며 세븐카페 아이스의 매출은 크게 오르기 시작했다"라며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4월 세븐카페 아이스 매출은 전월 대비 40% 신장했고 올해 3월 매출도 전월 대비(2월) 80% 상승하며 편의점 아이스 원두커피의 수요가 크
-
롯데마트, 온라인 그로서리 쇼핑 전용 애플리케이션 ‘롯데마트 제타’ 선봬
롯데마트가 온라인 그로서리 쇼핑 전용 애플리케이션 ‘롯데마트 제타’를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온라인 그로서리 시장 공략에 나선다.롯데마트 관계자는 "국내 온라인 그로서리는 성장성과 잠재성이 높은 시장이다"라며 "실제, 통계청이 발표한 ‘온라인쇼핑동향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2023년대비 7.1% 늘어난 259조 4412억으로 집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 중 온라인 식품 거래액의 합계는 47조 3568억으로 2023년 대비 15%나 증가했으며, 2017년부터 매년 두 자릿수 신장율을 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신선 식품은 신선도가 구매를 결정하는 핵심 요인인 만큼 오프라인 채널에서 직접 보고 구매하려는 소비 경향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