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관광공사-(주)카카오, ‘2025 관광데이터 활용 공모전’ 진행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카카오는 여행 분야에서 AI 등 디지털 기술 활용이 일상화되고 초개인화 마케팅이 본격화된 가운데, 경쟁력 있는 관광서비스 개발을 독려하기 위해 4월 3일부터 5월 7일까지 ‘2025 관광데이터 활용 공모전’을 개최한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관광지 정보, 이미지, POI 등 데이터를 Open API 형태로 개방해 민간에서 앱·웹 서비스 개발에 이용할 수 있도록 TourAPI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올해 13회 차인 ‘관광데이터 활용 공모전’은 공사 개방 데이터 약 458만 건을 활용한 신규 관광 서비스 발굴을 목표로 한다"라고 전했다. 2024년에는 공모전을 통해 자전거 라이딩 정보 제공 앱 ‘싸이클로라마’와 등산 코
-
관광공사, ‘VISITKOREA 얼라이언스 데이’ 진행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4일 정동 1928 아트센터에서 ‘2025 VISITKOREA 얼라이언스 데이’를 개최한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VK 얼라이언스는 공사의 다국어 한국관광통합플랫폼 ‘VK’를 중심으로 민관이 협력해 외래 관광객 유치 및 국내 관광 서비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신설된 협업 제도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선정된 15개 VK 얼라이언스 회원사에 위촉장을 수여하고, 연간 운영 계획을 발표한다"라며 "또한, 회원사 간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해 기관 간 협업 방안을 모색하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효과적인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공사와 VK 얼라이언스
-
알리익스프레스-수입협회, 소비자 안전 모니터링 지속 확대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수입협회(KOIMA)와 협력하여 해외 직구 상품의 안전성을 강화하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국내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자발적인 안전성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지난해 9월 한국수입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한국수입협회에서 매월 알리익스프레스 플랫폼에서 주요 판매 품목을 선정해 국내 주요 시험검사기관(KTR, KCL, KOTITI, FITI, Katri) 5곳에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라며 "해당 검사는 국내 KC 기준을 적용하는 체계적인 운영 방식으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현재까지 약 260여 개 품목에 대한 적합성 검사를
-
경동나비엔 ‘스마트 홈 월패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5’ 제품 부문 본상 수상
경동나비엔이 ‘나비엔 스마트홈 월패드(SNP920-5BW)’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5(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s 2025)’ 제품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경동나비엔 관계자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제품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9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을 평가한다. 경동나비엔은 지난해에도 스마트 홈 월패드 인터페이스 디자인으로 UI 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의 차별성을 입증한 바 있다"라고 말했다. 경동나비엔의 ‘나비엔 스마트홈 월패드’는 현관 출입 관리는 물론, 보일러, 가전, 조명, 보안시스템 등 가정의 다양한 기기를 통합 제어하는 솔루션으로, 스마트 홈
-
[생활경제 이슈] 갈더마코리아㈜ 세타필®,‘시카 케어 페이셜 라인’ 출시 外
갈더마코리아㈜(대표이사 이재혁)는 자사의 더마 브랜드 세타필®의 신규 라인인 ‘시카 케어 페이셜 라인’을 지난 3월 17일 네이버 공식몰을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세타필®의 78년 피부과학 노하우가 담긴 이번 ‘시카 케어 페이셜 라인’은 미세먼지와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일시적인 붉은기를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특히 자극받은 민감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피부가 고요하게 가라앉은 듯한 안정된 상태로 회복시키는 효과를 보여주며, 소비자들에게 ‘세타필® 피부 고요’라는 별칭으로 각인되고 있다.세타필®은 2023년 출시한 ‘수딩 폼 워시’에 이어 이번에 스킨케어 토너, 세럼, 크림까지 추가로 선보이
-
현대이지웰, 전자금융업 등록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복지솔루션 전문기업 현대이지웰은 금융위원회로부터 전자금융업 등록을 허가받았다고 3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전자금융업이란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이나 상품권, 간편결제 등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발급, 운영하는 사업을 말한다"라며 "전자금융업 등록을 위해서는 자본 규모, 부채비율 등 재무 건전성과 정보보안 역량 등 엄격한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선택적 복지 시장에서 전자금융업에 등록한 건 현대이지웰이 처음이다. 현대이지웰은 2,700개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소속 임직원 340만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복지 제도 및 복지몰을 운영하는 선택적 복지 시장
-
아성다이소, ‘원예용품 기획전’ 실시
㈜아성다이소가 ‘원예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홈 가드닝에 도전해 볼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고, 씨앗, 원예용 흙, 원예소품 등 총 1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싱그러운 꽃밭이나 텃밭을 만드는 재미가 쏠쏠한 씨앗을 준비했다"라며 "패키지 설명서가 동봉되어 수월한 재배를 도와준다"라고 밝혔다. ‘씨앗으로 요리하기 비빔밥’은 비빔밥의 재료를 기르는 씨앗 세트로 적상추, 시금치, 당근 3가지로 구성해 요리의 기쁨과 수확의 기쁨을 동시에 느껴볼 수 있다. ‘베란다 텃밭 2종 씨앗 세트 꽈리고추 & 청양고추’는 작은 베란다에서 쉽게 재배할 수 있으며, 직접
-
골프존, ‘김홍택vs홍현지 시티골프 빅매치’ 공개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도심형 골프장 중국 톈진 시티골프에서 김홍택, 홍현지가 펼치는 ‘시티골프 빅매치’를 오는 7일(월) 오후 6시에 골프존 유튜브 채널 및 스크린골프존 채널에서 방송한다고 3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시티골프 빅매치’는 총 2부작으로 구성된 콘텐츠로 GTOUR, WGTOUR 흥행의 주인공인 김홍택, 홍현지가 출현했다"라며 "두 선수는 지난 3월 5일, 스크린골프와 필드 골프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골프장인 톈진 시티골프에서 1:1, 18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대결을 펼쳤다"라고 전했다. 승부가 결정되는 2부 방송은 오는 4월 7일(월) 오후 6시에 공개된다.이번 경기가 진행된 중국 톈진의 ‘시티
-
야놀자, 창립 20주년 맞아 Re:Imagine What is Possible' 행사 개최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Re:Imagine What is Possible' 행사를 개최, 인공지능(AI)과 데이터 기술을 융합하여 글로벌 여행 시장을 혁신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야놀자 관계자는 "지난 2일, 판교 텐엑스타워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임직원 4천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했으며, 여행업계 주요 협력사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했다"라고 전했다. 이수진 총괄대표는 "세상 모든 이에게 꿈의 여행을 실현시켜준다"는 야놀자의 비전을 제시하며, AI와 데이터 기술을 결합하여 여행 및 여가 산업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지난 20년간의 성장을 발판 삼아, 앞으로 10년은 글로벌 넘버원 트래블 테크
-
빙그레, ‘더:단백 그래놀라’ 신제품 선보여
빙그레는 고단백 저당 콘셉트의 ‘더:단백 그래놀라’를 새롭게 출시한다.빙그레 관계자는 "‘더:단백 그래놀라’는 맛있고 건강하게 단백질 보충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으로, 바삭하고 고소한 식감과 함께 한 봉지 기준 단백질 40g과 BCAA(분지사슬 아미노산) 6,000mg를 함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식물성 코코넛 오일을 사용해 더욱 깊고 풍미 있는 맛을 제공하며, 5가지 씨앗류와 곡물을 함유해 균형 잡힌 영양을 공급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40g이라는 높은 단백질 함량과 1.8g의 낮은 당류 함량으로 건강한 다이어트와 운동을 병행하는 소비자들 뿐만이 아니라 가정 내에서도 건강한 간식이나 가벼운 아침으로도 손색이 없다.또
-
‘정식품’, 지속가능한 미래 위한 ESG 경영 강화
정식품은 최근 공식 홈페이지에 ESG 경영방침을 공개하고, 환경경영과 윤리경영,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실천 방안을 소개했다. 정식품 관계자는 "이번 ESG 경영방침에는 ▲고객 중심 경영 ▲사회적 책임 이행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개인적 이익 배제 ▲청렴 경영 실천 등의 내용이 담겼다"라고 말했다. 정식품은 그동안 환경부 등이 주관한 ‘종이팩 자원순환 지원사업’에 참여해 종이팩 재활용 관련 소비자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활동을 했으며, 청주시와도 ‘종이팩 자원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는 등 꾸준히 환경 보호를 실천해 왔다.또한, 2024년부터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등과 협력해 멸균팩을 재활용
-
남양유업, 2025년 대리점 상생회의 진행
남양유업이 지난 2일 서울시 강남구 본사에서 ‘대리점 상생회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회의는 한앤컴퍼니 체제 전환 1주년을 맞아 본사와 대리점 간 동반 성장을 위한 지난 1년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질적 지원과 소통 강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승언 남양유업 대표집행임원 사장을 비롯한 본사 주요 관계자들과 채원일 전국대리점협의회장 등 전국 대리점 대표단이 참석했다.남양유업은 2013년 유업계 최초로 ‘상생회의’를 도입해 올해로 13년째 정례 운영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현장 영업 활성화, 제품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 유기적
-
농심, 대한민국 라면박람회 참가
농심이 오는 4월 4일부터 3일간 서울 강서구 코엑스 마곡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라면박람회’에 참가한다.농심 관계자는 "올해로 5회째 진행되는 대한민국 라면박람회는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라면 수출 활성화를 도모하고, 방문객들이 라면을 다양한 매력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로, 대한민국라면박람회가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사단법인 한국제분협회가 후원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박람회에서 대한민국 대표 라면 신라면의 글로벌 스토리를 주제로, 시식존과 신라면 멀티팩 형태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라고 밝혔다. 시식존에서는 미국, 중국,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각국 1위 유통업체에 입점해 글로벌 성과를
-
오늘의집 배송, ‘원하는날 도착’으로 명칭 변경
오늘의집이 2021년 ‘오늘의집 배송’ 론칭 이후 4년 만에 서비스 명칭을 ‘원하는날 도착’으로 변경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고객에게 보다 직관적으로 서비스의 가치를 전달하여 고객 경험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원하는날 도착’은 고객이 직접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 편리하게 배송 및 설치 서비스를 받는 가구 직배송 서비스다"라며 "주문 후 최대 4주 이내에 원하는 배송일을 선택하면 해당 스케줄에 맞춰 배송과 설치가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100% 무료 배송으로 별도의 설치비나 사다리차 비용, 양중비 등이 추가로 부가되지 않아 고객 부담을 최소화했다. 설치 완료 후 상품 하자에 따른 교환·
-
롯데칠성음료, 강릉물류센터 준공식 진행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일 강원도 강릉시 공제로21에 강릉물류센터를 오픈하고 준공식을 진행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 날 준공식은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 김홍규 강릉시장 등 약 40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식 선언과 축사, 강릉물류센터 소개에 이어 준공 기념 테이프 커팅식이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강릉지점과 속초지점, 강릉직매장 등 각각 운영되던 물류 운영을 하나로 통합해 효율성을 높이고자 강릉물류센터 건립을 추진했다"라고 밝혔다.강릉물류센터는 음료, 주류 보관창고, 공병장, 주류 패키지 작업공간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강릉공장 및 강릉IC와 10분 내에 위치한 입지도 장점으로 꼽힌다. 강릉
-
[생활경제 이슈] 하겐다즈, ‘블루밍 넛츠 케이크’ 출시 外
하겐다즈가 국내 럭셔리 5성급 호텔 콘래드 서울과 함께 마카다미아넛과 피스타치오 등 고소한 넛츠 플레이버가 가미된 ‘블루밍 넛츠 케이크’를 출시했다.이번 ‘블루밍 넛츠 케이크’는 다가오는 가정의 달,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건강과 맛을 모두 챙기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발맞춰, 프리미엄 견과류인 마카다미아넛과 피스타치오를 주인공으로 내세웠다. 최상급 원재료를 기반으로 고품질의 디저트를 제공하고자 하는 하겐다즈의 철학과 콘래드 서울만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가 만나, 시각과 미각을 모두 만족시킬 디저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블루밍 넛츠 케이크’는
-
CJ제일제당, ‘햇반 라이스플랜’ 누적 판매 150만 돌파
CJ제일제당은 삶의 균형을 맞춰주는 집밥 플랜을 모토로 한 ‘햇반 라이스플랜’이 출시 다섯 달 만에 누적 판매 150만 개를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 같은 성과는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웰니스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로, 햇반의 웰니스 제품 중 하나인 햇반 곤약밥보다 2배 이상 빠른 판매 속도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말 첫 선보인 ‘햇반 라이스플랜’은 저속 식단 관리로 주목받고 있는 노년내과 정희원 교수의 레시피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햇반 렌틸콩현미밥+’와 ’햇반 파로통곡물밥+’ 2종으로 출시됐으며, 두 제품 모두 삶은 달걀 1개 이상의 단백질과 바나나 5개 이상의 풍부한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