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CU, T1 결승 진출 기념 사인 유니폼 증정 행사 진행
CU는 글로벌 e스포츠 구단 T1의 리그 오브 레전드 국제대회 결승 진출을 기념해 포켓CU에서 사인 유니폼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9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T1 선수단의 친필 사인 유니폼을 증정한다.참여자는 CU가 출시한 T1 제휴 상품 다섯 가지를 구매하고 포켓CU 멤버십으로 포인트를 적립하면 자동으로 스탬프가 발급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선수의 유니폼을 선택해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12일 발표될 예정이다.CU는 T1과 2022년부터 협력해 다양한 제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금까지 간편식과 음료 등 30여 종의 상품이 출시됐으며 누적 판매량은 1500만 개를 넘었다. 회사 관계자는 “
-
세븐일레븐, 사관생도 합동순항훈련 후원하며 군 장병 격려
세븐일레븐은 ‘대한민국 사관생도 합동순항훈련’을 후원하며 국군을 향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5일부터 3주간 진행되며, 육·해·공군·국군간호사관학교 2학년 생도 등 1200여 명이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최신예 군함을 타고 괌을 방문해 군사 외교 활동을 수행한다.세븐일레븐은 장병들의 해외 훈련을 응원하기 위해 과자, 초콜릿 등 간식류를 지원했다. 회사 관계자는 “사관생도들이 세계 무대에서 자긍심을 느끼며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격려의 마음을 담았다”고 말했다.지원 물품은 괌 현지 참전용사와 교민들에게도 전달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측은 “훈련 참가자들이 우리나라의 따뜻한 마음을 해외에
-
일동후디스, 강원경찰청과 보행자 교통안전 협약 체결
일동후디스는 강원경찰청과 함께 어르신 등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4일 일동후디스 춘천공장에서 열렸다.이번 협약은 고령 보행자의 교통사고 위험성을 줄이고 안전한 이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일동후디스는 자사 시니어 제품인 ‘하이밀크 시니어 균형영양식’ 등에 교통안전 캠페인 문구를 삽입하고, 강원경찰청이 진행하는 어르신 대상 교통안전 교육 현장에 제품을 지원한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고령층의 건강과 생활안전을 지키는 기업으로서 이번 협력이 의미 있는 일이라 생각한다”며 “아동을 포함한 보행자 안전문화 확산에도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강
-
이마트24, 뮤지컬 ‘킹키부츠’와 협업 상품 출시
이마트24는 뮤지컬 킹키부츠와 협업해 한정판 디저트 및 스낵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올해 세 번째 뮤지컬 관련 프로젝트로, 작품의 시그니처 색상과 로고를 활용한 디자인을 적용했다.이마트24는 협업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모바일 앱을 통한 스탬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뮤지컬 킹키부츠 S석 티켓 2매씩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12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회사 관계자는 “뮤지컬 킹키부츠의 긍정적인 메시지와 화려한 스타일이 브랜드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했다”며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공연의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고 말했
-
무신사, K-패션 중국시장 규제 대응 지원 확대
무신사는 국내 패션 브랜드들의 중국 진출을 돕기 위해 중국국가표준(国家标准, GB) 인증과 상표권 등록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중국 시장 진입 시 필수로 요구되는 인허가 절차를 지원하고, 관련 교육을 통해 브랜드의 실무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GB 인증은 중국 내 생산·수입·판매되는 공산품에 대해 정부가 품질과 안전을 보증하기 위해 제정한 규제다. 무신사는 이를 포함한 까다로운 현지 요건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섬유·패션 분야 시험기관인 FITI시험연구원과 협력해 시험 절차 전반을 지원한다.지원 항목에는 전담 상담 창구 운영, 서울 지역 시료 무료 픽업, 시험 비용 할인, 시험 결과 신속 제공 등이 포
-
GS리테일, ‘소방관 희망나눔달력’ 12년째 이어가며 기부금 12억 원 달성
GS리테일은 소방의 날을 맞아 ‘2026년 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을 선보이며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와 현직 소방관, 사진작가의 참여로 진행되며, 판매 수익금 전액이 화상 환자 치료에 기부된다.‘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은 2014년 시작된 이후 올해로 12번째를 맞았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모인 기부금은 누적 12억 원, 지원받은 중증 화상 환자는 300명에 달한다. GS리테일은 달력 제작과 판매를 맡아왔으며,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상징적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이번 달력에는 지난해 몸짱소방관 선발대회에서 입상한 소방관 12명이 모델로 참여했다. 촬영은 사진작가 배강우
-
캐치, 활성 이력서 70만 건 돌파하며 인재풀 확장
진학사 캐치는 자사 채용 플랫폼의 활성 이력서 수가 70만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해 50만 건에서 1년 만에 20만 건이 증가한 수치다. 회사는 이번 성과가 단순 누적 확대가 아닌 실제 구직자들의 활동성이 높아진 결과라고 설명했다.캐치의 분석에 따르면 등록 이력서 중 최근 1년 6개월 내 업데이트된 비율이 60%에 달했다. 이 가운데 수도권 대학 출신 구직자가 41%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고려대가 최다 등록 대학으로 집계됐다.경력직 비중도 눈에 띈다. 3~7년 차 중견 경력자 비율이 약 48%로, 기업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인재 풀이 강화된 것으로 나타났다.회사 관계자는 “무료 취업 지원 서비스 확대가 인재 유입의 주
-
부민병원그룹, 결핵·COPD·천식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부민병원그룹(부산, 해운대, 서울)은 4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제7차 결핵 적정성 평가, 제10차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적정성 평가, 제11차 천식 적정성 평가에서 모두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결핵 진료의 질 향상과 효율적인 국가 결핵관리 정책 수립을 위해 결핵 적정성 평가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전국 의료기관에서 결핵으로 입원 또는 외래 진료를 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평가항목은 △통상감수성검사 실시율 △신속감수성검사 실시율 △약제처방 일수율 등 4개 지표로 구성된다. 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또한 만성폐쇄성폐질환(C
-
남양유업 백미당, 제주 말차 활용한 시즌 메뉴 출시
남양유업의 프리미엄 카페 브랜드 백미당은 유기농 우유에 제주 말차를 활용한 시즌 메뉴 다섯 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말차 라떼와 아이스크림 라떼 등으로 구성돼 제주산 말차의 풍미를 강조했다.백미당은 이번 메뉴가 글로벌 트렌드로 부상한 말차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라인업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유기농 우유와 프리미엄 제주 말차의 조합으로 백미당만의 균형 있는 맛을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원료와 새로운 조합을 통해 시즌별 메뉴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신제품은 전국 매장에서 판매되며 일부 공항 및 경기장 매장은 제외된다. 백미당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고객 참여 이벤트도
-
코웨이, 장기고객 대상 렌탈료 할인 행사 진행
코웨이는 장기고객을 대상으로 신제품 재렌탈 시 1년간 렌탈료를 2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랜 기간 제품을 사용해 온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노후된 제품을 신제품으로 교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대상은 약정 기간이 만료된 렌탈 고객이나 일시불 구매 후 1년이 지난 고객이다. 이벤트 참여 고객이 기존 제품을 반납하고 신제품을 렌탈하면 1년 동안 렌탈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 대상에는 가정용 얼음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렉스 매트리스 시리즈 등이 포함된다.코웨이는 이번 프로모션이 기존 재렌탈 요금제의 혜택과 중복 적용된다고 밝혔다. 기존 재렌탈 요금제는 약
-
29CM, 겨울 행사 첫날 거래액 236억 원 기록
29CM는 연말 세일 시즌 행사 ‘2025 겨울 이구위크’가 시작 24시간 만에 거래액 23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실적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 늘어난 수치다.행사는 지난 3일 오후 7시에 시작됐으며, 5시간 만에 거래액 100억 원을 돌파했다. 29CM 관계자는 “첫날부터 예상치를 넘어서는 반응이 이어졌다”며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이번 성과는 입점 브랜드를 조명하는 ‘앙코르입점회’가 주도했다.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와 생활용품 브랜드의 판매가 특히 강세를 보였다. 관계자는 “고감도 브랜드 중심의 기획전이 고객층의 특성과 맞아떨어졌다”고 설명했다.행사 기간
-
현대약품, ‘2026 아트엠콘서트’ 메세나 회원 모집 시작
현대약품은 클래식 공연 시리즈 ‘아트엠콘서트’의 2026년 메세나 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원제는 연간 12회의 클래식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최고 수준의 연주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아트엠콘서트는 2009년 시작된 현대약품의 문화 사회공헌 활동으로 매달 한 차례 클래식 무대를 선보여왔다. 회사 관계자는 “수준 높은 공연을 합리적인 조건으로 즐길 수 있어 매년 재가입률이 높다”며 “올해 역시 폭넓은 관객층이 참여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회원 가입은 내년 1월 14일까지 가능하며 이메일 접수 또는 온라인 신청서를 통해 진행된다. 메세나 회원에게는 공연 관람 외에도 사은품 증정, 기념일 선
-
웅진식품, 제로 칼로리 음료 ‘자연은 더 말린 유자’ 출시
웅진식품은 제로 칼로리 과일 음료 브랜드 ‘자연은 더 말린’의 신제품으로 유자 맛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건조 과일 추출 공법을 활용해 과일의 맛은 유지하면서 칼로리를 낮춘 것이 특징이다.‘자연은 더 말린 유자’는 유자 특유의 쌉싸름한 풍미와 은은한 단맛을 살린 음료로, 익숙한 유자차의 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회사 관계자는 “겨울철 과일의 상큼한 맛을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라며 “건강과 맛을 모두 원하는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싶었다”고 말했다.‘자연은 더 말린’은 2023년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4400만 병을 기록한 브랜드다. 웅진식품은 제로 칼로리 음료 시장이 확대됨에
-
CJ온스타일, 한파 속 계절가전 매출 59% 증가
CJ온스타일은 최근 한파주의보 발효 이후 겨울철 계절가전 판매가 전년 대비 59% 증가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가습기와 전기매트 등 주요 제품에 대해 ‘오늘도착’ 서비스를 적용해 배송 속도를 높였다.10월 27일부터 11월 2일까지의 판매 분석 결과, 가열식 가습기 매출은 114%, 전기요·매트는 90%, 전기히터는 47% 늘었다. 회사 관계자는 “급격한 기온 하강으로 월동 수요가 예년보다 앞당겨졌다”며 “소비자들이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배송 체계를 강화했다”고 말했다.CJ온스타일은 모바일 앱을 중심으로 당일 또는 익일 배송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일부 상품은 오후 1시 이전 주문 시 당일 수령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확장했다. 관계자
-
SK그룹, ‘AI 서밋 2025’ 성료…8개국 78개 기관 참여
SK그룹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SK AI 서밋 2025’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8개국 78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온·오프라인 누적 참가자는 3만5000명에 달했다.‘AI Now & Next’를 주제로 열린 이번 서밋은 인공지능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하는 자리로, 최태원 회장을 비롯해 글로벌 기술 기업과 연구기관 관계자들이 강연과 패널 토론에 나섰다. 회사 관계자는 “AI는 단일 기업이 아닌 협력과 공유를 통해 성장해야 한다는 인식 아래 열린 행사”라며 “산업 간 협업이 본격화되는 전환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행사에서는 소버린 AI, 제조 AI 등 산업별 주제 세션이 운영됐으며, SK하이닉스의 반도체 솔루션, S
-
세노비스, 약국 내 건강기능식품 판매 확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노비스는 루테인과 멀티비타민 3종 등 주요 제품을 약국 내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소비자가 개인의 건강 상태와 생활습관에 맞는 제품을 보다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판매 제품은 루테인+오메가3, 트리플러스 50+, 남성용과 여성용 멀티비타민미네랄 등 4종이다. 회사 관계자는 “연령별·성별 영양 요구를 세분화해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약국 채널 확대로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전문적인 상담 환경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루테인+오메가3 제품은 식약처 기준 일일 권장량 수준의 루테인을 함유했으며, 노르웨이산 rTG 오메가
-
노랑풍선, ‘옐로LIVE’ 통해 코타키나발루 여행상품 공개
노랑풍선은 5일 오후 2시 자사 웹사이트와 앱,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 여행 방송 ‘옐로LIVE’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에서는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를 여행지로 한 항공권 및 숙박 패키지 상품을 소개한다.방송에서는 ‘왕복 항공권 단독 상품’과 ‘숙소 포함 패키지’ 중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숙소는 그랜디스 호텔과 샹그릴라 탄중 아루 리조트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이 여행 형태와 예산에 따라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도록 마련한 상품”이라며 “항공과 숙소를 분리한 구조가 유연한 선택을 돕는다”고 설명했다.일정에는 아일랜드 호핑투어와 시내 관광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참여 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