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노랑풍선 구예원 본부장, 강원관광재단 임직원 대상 특강 진행
노랑풍선 구예원 온라인/마케팅본부장(최고고객책임자, CCO)은 강원관광재단 임직원을 대상으로 ‘여행 트렌드 및 고객 서비스(CS) 관리’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지난 4일, 강원관광재단에서 주최한 이번 특강은 재단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여행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고객 서비스 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특히, 고객 중심 서비스 전략과 실무적인 대응 방안을 집중적으로 다루며, 강원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보다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라고 전했다. 노랑풍선 온라인/마케팅본부를 총괄하고 있는 구예원 본
-
[생활경제 이슈] 배민, 2000억 규모 사회적 투자 이행 순항 外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은 지난해 3월 발표한 2,000억 원 규모의 사회적 투자 ‘지속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Commitment, 이하 커밋먼트)’와 관련해 지난해 업주, 라이더, 환경 관련 핵심 과제를 이행했다고 7일 밝혔다.커밋먼트는 ▲함께 성장(사장님 가게 성장과 안전망 구축) ▲배달 전 과정의 안전과 건강(라이더 사고 위험 감소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인프라 구축) ▲친환경 배달문화(온실가스 배출량 50% 감축과 친환경 배달문화 선도) 등 크게 세 가지로 구성돼 사장님과 라이더, 그리고 친환경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먼저 배민은 지난해 커
-
모두투어, "2025 서울봄꽃레이스" 마라톤 대회 진행
모두투어는 지난 6일 서울 영등포구 산정교 하부 육상트랙구장에서 열린 "2025 서울봄꽃레이스" 마라톤 대회를 마쳤다고 7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2025 서울봄꽃레이스' 마라톤 대회는 대한생활체육마라톤협회가 주관하고, 모두투어를 비롯해 △대만관광청, △중화항공, △더마펌 등이 후원사로 참여했다"라며 "이번 대회 참가자들은 벚꽃이 핀 안양천 벚꽃길을 따라 봄의 정취를 만끽하며 대한육상경기연맹 공인 코스 10km와 5km 두 구간 중 하나를 선택해 레이스를 펼쳤다"라고 전했다. 5km 구간은 목동교 인근을 반환점으로 하는 코스였으며, 10km 구간은 안양천과 한강 합수부 인근까지 이어졌다.이날 행사에는 모두투어 우준열 신임
-
요기요, ‘미미미누’와 콜라보 콘텐츠 선보여
요기요가 179만 인기 유튜버 ‘미미미누’와 함께 브랜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요기요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는 직장인의 리얼한 하루를 유쾌하게 그려내는 유튜버 ‘미미미누’의 인기 시리즈 ‘미미미생(미미미누 - YouTube)’을 통해 공개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미미미누’는 요기요에 1일 체험 근무자로 입사해, 배달앱 플랫폼 회사의 일상과 애환을 유쾌하게 풀어낸다"라며 "또, 배달앱을 자주 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에피소드들로 구성해 몰입감은 물론 웃음까지 더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요기요의 대표 서비스인 ‘요기패스X’, ‘배달앱최저가’, ‘할인랭킹’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활용하는 장면이 담겨
-
[생활경제 이슈] 하겐다즈, SSG 랜더스와 함께 시즌 한정 아이스크림 케이크 선봬 外
하겐다즈가 야구 시즌을 맞아 프로야구단 SSG 랜더스와 손잡고 ‘하겐다즈X랜더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한정 기간 동안 선보인다.하겐다즈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하겐다즈X랜더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프로야구 개막 시즌을 맞아 기획된 하겐다즈 최초의 야구 팬덤 케이크다"라며 "20~30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팬덤 문화에 발맞춰, 하겐다즈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케이크에 SSG 랜더스의 상징 요소를 더해 특별한 한정판 제품으로 탄생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직 최상의 원재료만을 사용해 최고의 디저트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하겐다즈의 철학과, 대한민국 최초의 프로야구단 연고지인 인천을 기반으로 최고를 향해 나아가
-
[생활경제 이슈] 바닐라코, ‘파워퍼프걸 에디션’ 출시 外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워너브러더스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社(Warner Bros. Global Consumer Products)와 협업하여, ‘파워퍼프걸 에디션’을 출시한다.‘파워퍼프걸(The Powerpuff Girls)’은 1998년 카툰네트워크에서 방영을 시작한 미국 애니메이션으로, 각기 다른 개성과 능력을 지닌 세 자매가 악당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그린다. 강인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캐릭터, 유쾌한 스토리로 전 세계 팬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작품이다.바닐라코는 이번 협업을 통해 파워퍼프걸의 생동감 넘치는 색감과 에너지를 브랜드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에디션 구성은 △클린 잇 제로 오리지널 클렌징
-
롯데웰푸드, 커피협회 바리스타 자격시험 공식 원두 공급사 선정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한국커피협회에서 주관하는 바리스타 2급 자격시험 공식 원두 공급사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4월초 시행된 제128회 바리스타 2급 실기시험부터 27년 2월까지 약 2년간 롯데웰푸드 원두가 공식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국커피협회는 2005년 창립 이후 20년간 30만명 이상의 바리스타를 배출한 국내 최대 규모의 커피 교육기관이다. 한국커피협회의 바리스타 자격시험은 커피 산업 발전에 공헌하고 전문가로서의 자부심을 함양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은 커피 관련 이론 및 기본 기술을 익히는 과정이며, 바리스타 1급 자격증은 카페 등 영업장에서의
-
24/7series, 브랜드 상품 경쟁력 강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24/7series(이사칠 시리즈)’가 올해 시그니처 상품군을 대폭 늘리고, 신규 라인을 추가하며 브랜드 상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24/7series의 시그니처 라인은 편안한 착용감과 실용성이 특징인 데님 팬츠, 클래식한 디자인의 레더재킷, 레더 소재 가방인 아키백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핵심 아이템으로 구성된다"라며 "올해는 이 세 가지 시그니처 상품군의 제품 수를 전년 대비 총 10종 확대하고, 편안한 셋업 중심의 ‘다이드 워싱 시리즈’와 직장인의 오피스룩에 제격인 ‘스탠다드 시리즈’ 등 신규 라인을 추가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
-
청호나이스 새봄맞이 매트리스 프로모션 실시
청호나이스가 새봄을 맞아 4월 한 달간 올해 새롭게 선보인 매트리스에 대해 ‘새봄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봄맞이 새 단장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매트리스 렌탈료 매월 최대 5,000원 할인 혜택과 다양한 사은품을 함께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William J △듀얼드림 △듀얼코지 △온리드림 총 4종이며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항균 방수커버, 쿨 스킨 패드를 제공하고 파운데이션 또는 프레임과 함께 구매 시 메모리폼 베개를 추가 사은품으로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청호나이스는 수면의 질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올해
-
노랑통닭, ‘멤버스 DAY’ 참석자 응모 이벤트 실시
노랑푸드(대표이사 이관형)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이 신메뉴 출시와 함께 마련한 고객 초청 행사 ‘멤버스 DAY’의 참석자 응모 이벤트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노랑푸드 관계자는 "‘멤버스 DAY’는 이달 중 출시 예정인 신메뉴 ‘Two 콤비네이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로, 4월 27일(토)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개최된다"라며 "현장에서는 신메뉴 광고 및 메이킹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브랜드 모델 차은우의 방문 및 인사, 레크리에이션, 신메뉴 시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Two 콤비네이션’의 개발 배경과 제작 과정을 영상을 통해 공개해, 고객들이 제품에 대한 이해
-
[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4월 이달의 맛 출시 기념 패밀리 할인 프로모션 실시 外
SPC 배스킨라빈스가 4월 이달의 맛 ‘아이스 그린티 킷캣’ 출시를 맞아 패밀리 사이즈 제품을 최대 5천원 할인하는 ‘슈퍼 브레이크(Super Break)’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이번 프로모션은 4월 8일부터 11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되며, 패밀리 사이즈 구매 시 3천원 가격 혜택이 제공된다.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멤버십 계정 바코드를 스캔하면 추가로 2천원 할인 혜택이 더해져, 최대 5천원까지 가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4월 이달의 맛 ‘아이스 그린티 킷캣’은 네슬레의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킷캣(KitKat)’과 함께한 두 번째 협업 제품이다. 휴식을 전하는 ‘그린 브레이크(Green Break)’를 콘셉트로 바삭한 킷캣과 깊은
-
농심, 츄파춥스 사우어코코 출시
농심이 젤리음료 ‘츄파춥스 사우어코코’ 2종을 출시했다. 농심 관계자는 "츄파춥스 사우어코코는 새콤한 맛의 대표 과일인 ‘레몬맛’과 ‘청사과맛’으로 구성됐다"라며 "부드럽고 쫄깃한 코코넛 젤리가 들어있어 씹는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부분 달콤한 맛을 중심으로 형성된 국내 젤리음료 시장에서, 새콤한 맛은 츄파춥스 사우어코코가 처음이다"라고 말했다. 농심은 츄파춥스 사우어코코의 독특한 새콤쫄깃한 맛과 츄파춥스 젤리의 브랜드 경쟁력를 활용, 타깃 소비층인 1020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실제 츄파춥스 젤리는 개성있는 제품으로 최근 1020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며 2024년 매출이
-
‘락앤락 TO-GO 도시락 시리즈’ 리뉴얼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락앤락 TO-GO 도시락 시리즈’를 리뉴얼 출시했다.락앤락 관계자는 "기존 도시락 시리즈는 뛰어난 밀폐력, 미니멀한 디자인, 안심 소재로 소비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최근 고물가와 런치플레이션으로 인해 도시락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락앤락은 이에 맞춰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을 더한 신제품 ‘락앤락 TO-GO 도시락 시리즈’를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락앤락 TO-GO 도시락 시리즈’는 ▲밀프렙 3P 밴드 세트 ▲2단 간편캡 도시락 ▲2단 밀폐캡 도시락 3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3종 모두 부드러운 베이지톤으로 바뀌었으며, 도시락통의 경우 휴대하기 간편한 가방
-
빙그레, ‘딥앤로우’ 모델로 장원영 발탁
빙그레가 저당 아이스크림 브랜드 ‘딥앤로우’ 모델로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을 발탁했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모델 선정은 건강하면서도 즐거운 맛을 추구하는 딥앤로우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고자 진행됐다"라며 "평소 건강한 자기 관리와 긍정적 사고 방식을 대표하는 장원영의 이미지가 딥앤로우 브랜드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딥앤로우는 ‘맛은 깊게 당은 낮게’라는 콘셉트로 당 함량을 줄이고도 아이스크림의 풍부한 맛을 깊게 느낄 수 있는 의미를 담은 신규 저당 브랜드이다. 알룰로스를 활용해 제품 100g당 당 함유량은 5g 이하로 낮췄고, 초코 크런치바, 카라멜 쫀득바, 소프트 바닐라
-
골프존커머스, ‘팀 골프존마켓 with 캘러웨이’ 앰버서더 발대식 실시
골프존커머스가 운영하는 골프 전문 리테일 플랫폼 골프존마켓이 지난 27일 골프존마켓 분당센터에서 글로벌 골프 브랜드 캘러웨이(Callaway)와 함께 앰버서더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골프존커머스 관계자는 "이번 발대식은 골프 문화를 선도하는 인플루언서 및 프로들과 함께 에델(Edel), 포언더(Forunder), 그리고 캘러웨이의 엘리트(Elyte)의 혁신적인 제품을 알리고, 보다 많은 골퍼들에게 최상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라고 전했다. 최종 선발된 ‘팀 골프존마켓 with 캘러웨이’ 앰버서더 20명과 골프존커머스, 캘러웨이 관계자들이 참여했으며, 선발된 앰버서더들은 약 1년 동안 신제품 교육과 이벤트
-
이랜드 에블린, ‘쿨 심리스 라인업’ 선보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가 전개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EBLIN)이 기후 변화로 짧아진 겨울과 길어진 여름에 대비해 '쿨 심리스 라인업'을 예년보다 강화해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에블린의 쿨 심리스 라인업의 매출은 지난해에만 2023년 대비 125% 성장했다"라며 "인기에 힘입어 올해에도 고객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업그레이드한 제품들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 165g에서 150g으로 더욱 가벼워진 원단을 적용하여 무더위 속에서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실루엣 브라 △올데이 브라 △쿨 메쉬 △스트랩브라 등 4가지 스타일로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주력 제품인 심리스 브라
-
더존 테크핀레이팅스, 기업신용평가플랫폼 ‘크레디뷰’ 공개
㈜더존비즈온(대표이사 김용우)의 핀테크 전문 계열사 테크핀레이팅스가 AI 기반 기업신용평가플랫폼 ‘크레디뷰(Crediview)’를 출시하고, 업계 최초로 기업신용평가등급 무료 조회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더존비즈온 관계자는 "테크핀레이팅스는 기업신용평가(Credit Bureau)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금융시장 특화 신용평가 플랫폼 기업이다"라며 "지난해 기업신용등급제공업 본허가를 획득해 기업신용등급 평가와 데이터 분석, 공급망 금융서비스 등을 통해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 소상공인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테크핀레이팅스는 새로운 방식의 기업신용평가플랫폼 크레디뷰를 통해 중소기업이나 소상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