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헤어케어 브랜드 프롬랩스, 더보이즈 주연 모델 발탁 外
프롬랩스(FROM LABS)가 보이그룹 더보이즈의 멤버 주연을 모델로 발탁하고, 신규 화보 및 영상을 공개했다.프롬랩스는 더마 헤어케어 브랜드로, 스킨케어 수준의 기술력을 헤어케어에 접목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모델 선정 배경에 대해 프롬랩스는 “더보이즈 주연의 이미지가 독보적인 헤어 기술력으로 ‘진짜 부드러움’을 완성하는 브랜드 방향성과 부합했다”고 설명했다.이번 모델 발탁을 계기로 프롬랩스는 공격적인 브랜드 활동을 전개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공개된 화보 속 주연은 프롬랩스의 대표 제품인 ‘단백질 흡착 트리트먼트’와 함께 다양한 매력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모발 속 단백질 결합력을
-
[생활경제 이슈] 맥, 2025 홀리데이 시즌 맞이 다양한 신제품 출시 外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맥이 연말 시즌을 맞이하여 2025 맥 홀리데이 ‘대즐 기프트 컬렉션’ 키트를 출시했다.이번 컬렉션은 맥의 베스트셀러 제품과 새로운 텍스처 조합으로 구성된 리미티드 제품을 포함하고 있다. 홀리데이 무드를 담은 패키징과 오너먼트 키트가 더해져 소장 가치와 선물 만족도를 높였다.특히, 대표 제품인 ‘토털리 테디 립 키트’는 베이지 모카 계열의 ‘테디’ 컬러를 네 가지 텍스처로 구성하여 다양한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온라인 단독 구성으로는 카카오 단독으로 공개된 ‘미니 러스트 글래스 립 트리오’와 ‘코스믹 키스 미니 립 듀오’가 있으며, 크리스마스 트리에 장식 가능한 오너먼트 패키지로 제공된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수원화서점, 수원아주대점 인수… ‘상생 신뢰’ 통한 지역 거점 확장 外
바른치킨이 11월 6일 수원 아주대점에서 ‘새단장 Re:오픈식’을 개최하고, 본사와 가맹점 간 상생 신뢰를 바탕으로 한 지역 거점 확장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바른치킨 수원화서점이 인근 수원아주대점을 인수하며 새롭게 출발하는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바른치킨 이근갑 대표이사와 본사 임직원, 가맹점주 등이 참석하여 감사패 전달, 대표이사 축사, 가맹점주 기념사, 고객 선언문 낭독, 기념 테이프 커팅식 등을 진행하며 ‘상생과 신뢰’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수원 화서점은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과 상생 간담회를 통해 운영 안정화의 계기를 마련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수원 아주대점을 인수하여 복수 매장을 운영하게 되
-
[생활경제 이슈] 쿠첸, ‘쿠첸X실리팟 미(米)토피아 실리콘 밀폐용기’ 세트 출시 外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실리팟(Silipot)'과 협력하여 '미(米)토피아 실리콘 밀폐용기' 세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다양한 요리와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실리콘 소재로 위생적이고 간편한 보관을 가능하게 한다.이번 실리콘 밀폐용기는 소형, 중형, 대형 3가지 사이즈로 제공되며, 영하 40℃부터 250℃까지 온도에 대응할 수 있다. '원터치 이지락' 구조로 공기 유입을 최소화하여 내용물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백금촉매 실리콘을 사용해 유해물질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쿠첸 관계자는 "실리팟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인 실리콘 밀폐용기를 출
-
깨끗한나라 포포몽, 다이소 전용 신제품 6종 출시
깨끗한나라의 반려동물 케어 브랜드 포포몽이 다이소 전용 신제품 6종을 새로 내놨다. 이번 출시로 다이소 전용 제품군은 총 15종으로 확대됐다.신제품은 흡수력과 탈취 기능이 뛰어난 논슬립 배변패드 4종과 청소 티슈 2종으로 구성됐다. 배변패드는 빠른 흡수와 밀림 방지 기능을 강화했으며, 고양이와 강아지 청소용 티슈는 안전성과 세정력을 높였다.다이소 주요 매장에는 포포몽 전 라인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특별 매대가 마련돼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온라인 다이소몰에서는 내년 3월 31일까지 신제품을 포함한 포포몽 전 제품을 선보이는 기획전이 운영된다.포포몽 관계자는 “고객 접근성이 높은 곳에서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
[생활경제 이슈] 오일후, 겨울 미식 트렌드와 뷰티 신제품 출시 外
오일후가 신제품 ‘로즈마이드 오일 세럼 클렌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유기농 비정제 오일과 아로마테라피 에너지를 통해 피부 본연의 균형을 회복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오일후는 ‘밸런스드 뷰티’와 ‘슬로우 에이징’을 핵심 키워드로 삼아 매일의 스킨케어를 단순한 루틴이 아닌, 하루의 피로를 씻어내고 피부와 마음을 동시에 회복시키는 리추얼로 제안하는 웰니스 뷰티 브랜드이다.이번 신제품은 약산성 클렌저로, 세안 단계에서도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지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알로에 수분 베이스와 비정제 올리브오일, 로즈힙오일을 균형 있게 배합하여 세정 후에도 피부 당김 없이 촉촉한 마무리감을 제공한다.이로써 오일
-
휘슬러코리아, 창립 180주년 기념 한정판 컬렉션 출시
휘슬러코리아는 브랜드 창립 180주년을 맞아 한정판 신제품 ‘오리지널 프로피 컬렉션 쉐도우라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휘슬러의 대표 라인인 ‘오리지널 프로피 컬렉션’을 기반으로 제작돼 브랜드의 전통과 기술을 계승했다.신제품은 진공 상태에서 금속 입자를 증착하는 정밀 피니싱 기술을 적용해 표면의 강도를 높였으며, 빛의 각도에 따라 달라지는 짙은 컬러를 구현했다. 회사 관계자는 “기술적 완성도와 세공 정밀도를 통해 사용성과 미적 만족도를 함께 높였다”고 말했다.한정판 세트는 다양한 크기의 냄비와 팬으로 구성되며, 전 세계 1800세트 중 국내에는 200세트만 선보인다. 각 세트에는 고유 시리얼 넘버와 180주
-
신세계면세점, ‘2025 대한민국 쓱데이’서 첫 외국인 대상 프로모션 성과
신세계면세점은 10월 30일부터 11월 9일까지 명동점, 인천공항점, 온라인몰 등 전 채널에서 역대급 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외국인 고객 대상 혜택을 처음 도입했다. 온·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2천원 면세포인트와 구매금액별 최대 17만원 상당 혜택을 제공한다.행사 시행 첫 주간(10월 30일~11월 5일) 외국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고, 외국인 허브 페이지 방문자 수는 3배 이상 늘었다. 명동점은 구매 금액별 쇼핑지원금과 카테고리별 면세포인트 추가 증정을 운영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참여형 이벤트로 최대 15만원 상당 쇼핑지원금과 5만원 면세포인트가 제공되었다.온라인몰은 ‘행운의 룰렛 이벤트’와 ‘릴레이 나이트
-
무신사 뷰티 브랜드 ‘위찌’, 일본 돈키호테 공식 입점
무신사는 1721세대를 주요 고객으로 하는 뷰티 브랜드 ‘위찌’가 일본 오프라인 유통사 돈키호테와 계약을 맺고 공식 입점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계약 이후 도쿄 시부야에 위치한 메가 돈키호테 매장에서 16종 제품을 먼저 선보였다. 무신사는 내년 초까지 입점 점포를 30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위찌의 주요 판매 품목은 글로우 업 틴트, 프리 앤 이지 아이라이너, 슬릭 무브 립앤치크 등으로, 현지 10~20대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무신사 관계자는 “메가 돈키호테 시부야점은 높은 유동 인구와 트렌드 민감 소비자가 집중된 핵심 매장”이라며 “내년 초까지 점포 수를 늘리고 현지 맞춤 프로모션과 기획전을
-
정관장,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키커 점프’ 출시
정관장은 어린이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주성분으로 한 건강기능식품 ‘아이키커 점프’를 선보였다. 이 원료는 국내산 통영 굴을 유산균으로 발효해 만든 특허 성분이며, 정관장의 126년 연구 노하우가 적용된 ‘FGO 키커포뮬러’를 포함한다.제품에는 아연, 셀레늄, 망간 등 성장기 어린이에 필요한 미네랄도 배합됐다. 면역 기능과 세포 분열, 뼈 형성에 필요한 성분들로 균형을 맞추었다. 또한 정관장의 ‘3무 원칙’(정제당, 착색료, 감미료 무첨가)을 준수해 안전성을 높였고, 딸기맛 젤리스틱 형태로 섭취 편의성도 고려했다.출시 기념 프로모션은 11월 7일부터 약 한 달간 전국 정관장 로드샵과 주요 백화
-
W컨셉, 겨울 준비 가속화…패션 방한용품 매출 50% 증가
W컨셉은 최근 한 달간 패션 방한용품 매출이 50% 늘었다고 밝혔다. 무스탕, 하프코트, 덕다운 패딩 등 아우터 판매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보온성이 뛰어난 울과 캐시미어 블렌디드 소재, 그리고 덕다운과 구스다운 충전재를 활용한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일교차가 커지면서 머플러와 장갑 수요도 증가했다.같은 기간 난방 가전 매출은 전년 대비 350% 급증했다. 온열매트, 히터, 충전식 손난로 등이 주요 품목이었다. 경동나비엔, 이메텍, 보국 등 브랜드 입점으로 상품 구색이 강화됐다. 특히 9월 입점한 경동나비엔은 카본 매트와 온수매트 판매가 급증해 입점 초 대비 10월 매출이 3배로 늘었다.W컨셉은 이 같은 수요에 대응해 24일까지 ‘윈
-
SSG닷컴, 주말 장보기 프로모션 3일간 진행
SSG닷컴은 대표 장보기 코너 오반장 중심으로 주말 행사 상품을 확대하고 별도 기획전을 마련했다. 주말 장보기 수요에 맞춰 9일까지 가공식품과 생활용품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일정 수량 이상 구매하면 최대 50% 할인 혹은 덤 증정 혜택이 제공된다.풀무원 냉장 우동, 허쉬·밀카 초콜릿,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토마토 케찹 등 일부 품목은 1+1 구성으로 운영된다. 오뚜기 냉동 피자와 차오차이 직화 간짜장은 2개 이상 구매 시 절반 가격에 제공한다. 스타벅스 커피 캡슐, 끼리 크림치즈, 깨끗한나라 휴지, 테크·액츠 세제 등도 행사에 포함됐다.SSG닷컴 관계자는 “주말 장보기 행사 품목과 혜택을 계속 확대할 계획”이라며 “전
-
풀무원샘물, 워터 페어링 확산 속 2억4천만 병 판매
풀무원샘물은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2억4천만 병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회사는 최근 확산 중인 ‘워터 페어링’ 트렌드가 성장세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풀무원샘물 관계자는 “요리의 완성도를 높이는 요소로 물을 인식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미네랄 밸런스가 조화로운 제품 특성이 소비자 만족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올해 풀무원샘물은 ‘요리의 기본 재료로서 물의 가치’를 주제로 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셰프 에드워드 리를 홍보대사로 선정해 쿠킹 클래스를 열고, 물의 풍미가 요리에 미치는 영향을 알렸다. 회사는 이를 통해 일상과 요리 모두에서 ‘좋은 물’의 개념을 확산시키려 했다고 전했다.최근에는
-
풀무원녹즙,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2천만 병 판매
풀무원녹즙은 자사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이 출시 3년 8개월 만에 누적 판매 2천만 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2021년 말 식약처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를 통해 국내 최초로 해당 제품을 선보였다.풀무원녹즙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과 일반식품을 결합한 형태의 융복합 제품이 소비자들의 섭취 편의성을 높이며 시장 반응이 지속됐다”고 말했다. 제품은 병에는 과채주스 형태의 일반식품이, 뚜껑에는 정제형 건강기능식품 1회분이 결합된 구조로 설계됐다.회사에 따르면 첫 제품 ‘간&밀크씨슬과 명일엽’은 누적 760만 병이 판매됐다. 뚜껑에는 밀크씨슬추출물과 비타민 B군 8종을 정제로 담았고, 병에는 명일엽 녹즙과 헛개발효즙을 포
-
롯데면세점, VIP 고객 대상 뷰티 클래스 진행
롯데면세점은 영국 메이크업 브랜드 샬롯틸버리와 함께 VIP 고객 초청 뷰티 클래스를 명동본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내국인 VIP 고객과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세 차례에 걸쳐 열렸다.행사에서는 샬롯틸버리의 2025 홀리데이 컬렉션을 소개하고 제품 시연과 1대1 메이크업 상담이 제공됐다. 참석자들은 개인 피부톤과 스타일에 맞춘 맞춤 컨설팅을 받았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고객들이 직접 브랜드의 전문적인 메이크업 노하우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샬롯틸버리는 이번 시즌 ‘할리우드 인스턴트 룩 인 어 팔레트’를 중심으로 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데일리 메이크업과 홀리데이 룩을 모두 연출할 수 있는 구
-
KT알파 쇼핑, 실내자전거 방송 기획 확대
KT알파 쇼핑은 접이식 실내자전거 ‘스포틀러 원더바이크’를 홈쇼핑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이번 방송에는 이수지가 브랜드 모델로 참여한다.업체 관계자는 “핸들과 등받이를 없애 사용자가 직접 자세를 잡도록 설계했다”며 “코어와 하체 근육 발달, 복근과 등 운동까지 복합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프리미엄 프리휠과 슬림한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도 높였다.KT알파 쇼핑 관계자는 “올해 겨울 홈트레이닝 편성 확대에 따라 실내 운동기구 기획에 집중했다”며 “기상 상황에 영향받지 않는 유산소 운동으로 자기관리를 돕는 제품”이라고 밝혔다.업체는 4.5kg 프리휠, 8단계 강도 조절, 에어리프트 높이 조절, 360도 페달 회전
-
한미약품, AI 신약개발 플랫폼 구축한다…국책과제 연구기관 선정
한미약품이 정부 주도로 추진되는 국내 인공지능(AI) 전주기 신약개발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국책사업의 핵심 연구기관으로 선정됐다.한미약품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5년도 K-AI 신약개발 전임상·임상 모델개발 사업’ 신규 과제에 참여하는 공동 연구기관으로 지정됐다고 7일 밝혔다.이번 과제는 신약개발 전임상·임상 멀티모달 데이터셋 구축을 목표로, 전임상과 임상 데이터를 통합해 분석할 수 있는 ‘역이행 연구 설계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역이행 연구는 임상 시험에서 확보한 데이터를 전임상 단계로 환류시켜 신약개발의 정확도와 효율성을 높이는 접근을 말한다.과제 수행은 국내 병원과 제약기업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