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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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물가잡기 캠페인 ‘더 핫’ 9월 행사 진행
롯데마트는 오는 4일(목)부터 10일(수)까지 2025 물가잡기 캠페인 ‘더 핫’ 9월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더 핫’은 물가안정과 민생회복을 목표로 기획된 연간 캠페인"이라며 "‘이번주 핫프라이스’, ‘직진가격’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생활 필수품을 매주 합리적인 가격에 내놓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9월 행사는 ‘초신선 페스타’를 콘셉트로 제철 신선 식품을 집중 편성하고, ‘주말 초특가’ 행사를 더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혜택을 한층 키웠다"라고 말했다. 금주 대표 초저가 행사 ‘이번주 핫 프라이스’ 품목으로 ‘광어회(300g 내외/냉장/광어:국산)’를 선정, 행사 카드 결제 시 2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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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유커 무비자 입국 앞두고 ‘롯데면세점’, ‘위챗페이’ 맞손
세븐일레븐은 오는 29일부터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정책이 시행됨에 따라 면세업계 선두기업인 ‘롯데면세점’, 중국인들의 이용률이 높은 간편결제 서비스 ‘위챗페이’와 손잡고 K-쇼핑문화 확대를 위한 프로모션에 나선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특히 친숙한 브랜드로 관광 상권에 다수 포진되어 있다"라며 "최근에는 외국인 관광객이 몰리는 종로구에 세븐일레븐 만의 차별화 콘셉트 가맹 모델인 ‘뉴웨이브’를 도입했으며, 관광용품 코너, 즉석라면존 등을 도입해 이색 셀링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상반기 세븐일레븐에서 발생된 외국인 결제액은 전년 동기간 대비 60% 신장되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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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통통 아삭 콩나물’ 선보여
풀무원식품은 통통하게 길러 아삭한 식감이 오래 가는 신제품 ‘통통 아삭 콩나물(300g/1,590원)’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통통 아삭 콩나물’은 국, 찜,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자주 쓰이는 콩나물의 식감을 한층 더 살리고, 3번 세척해 별도 손질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기존 자사 제품(소가 콩나물) 본연의 고소함은 유지하면서 20% 더 굵게 길러 식감을 끌어올렸다"라고 말했다. 이어 "요리 후에도 쉽게 무르지 않고 아삭함이 오래 유지되는 점이 장점이다"라며 "이는 생육 단계별 최적 온도와 재배 환경을 조절해 원하는 두께와 조직감을 구현하는 특허 ‘FACS(Fresh Air Circulation Sy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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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1900원 PBICK 컵커피 선보여
CU가 가을철 냉장 커피 성수기를 맞아 최저가 콘셉트로 가성비를 극대화한 ‘PBICK 컵커피 3종’을 이달 3일 출시한다.CU 관계자는 "최근 자사 신규 마스터 PB인 PBICK(피빅)의 라인업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라며 "스낵류를 시작으로 냉장 및 냉동 즉석식, 육가공류, 우유, 계란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신상품을 출시하며 현재 80여 종의 PBICK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을 시즌 RTD(Ready To Drink) 커피 매출 성수기를 앞두고 PBICK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라멜마끼아또 3종을 업계 최저가인 1,900원에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편의점의 RTD 커피는 용기 형태에 따라 컵, 캔, 페트 커피 크게 3가지로 나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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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컨셉, 서울시와 ‘하이서울쇼룸’ 온라인 기획전 운영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서울시가 운영하는 ‘하이서울쇼룸(HISEOUL SHOWROOM)’과 함께 오는 7일까지 온라인 기획전 ’25FW 하이서울쇼룸’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W컨셉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서울패션위크 기간 중 서울 동대문 DDP패션몰에서 이틀간(9/4~9/5) 열리는 ‘하이서울패션쇼’와 연계해 운영된다"라며 "W컨셉은 오프라인 패션쇼에 출품된 브랜드 상품을 온라인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와 고객의 접점을 넓힌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는 ‘트로아(TROA)’, ‘란제리한(Lingerie han)’ 등 서울패션위크 패션쇼 참여 브랜드는 물론, ‘가니송(GANISONG)’, ‘마스언에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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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온, ‘동행축제 2025 특별 기획전’ 실시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은 오는 9월 30일까지 ‘동행축제 2025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동행축제는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상생 소비 촉진 행사로, 롯데온은 올해 5월에 이어 이번 행사에도 참여해 중소상공인 99개 사와 제주지역 중소상공인 51개 사의 상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서는 식품, 리빙·유아동, 뷰티, 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선보이며, 행사 기간 동안 최대 20%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라며 "또한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2만 명에게는 500 엘포인트(L.POINT)를 증정한다"라고 말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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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동제약 “제주삼다수 본계약 지연 보도 사실 아냐”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은 2일 모 매체가 보도한 ‘제주개발공사-광동제약, 제주삼다수 본계약 지연’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회사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진행 중인 제주삼다수 위탁판매 본계약 협상이 양사의 합의에 따라 지난주부터 개시되었으며, 세부 협의를 거쳐 최종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제주삼다수 도외지역 위탁판매 계약은 공급 규모와 유통 전략 등 다양한 사항을 검토·논의해야 하는 만큼 면밀한 협상 과정을 거치는 것이 통상적이다.광동제약 관계자는 “지난주부터 본계약 체결을 위한 세부협의가 시작되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며, “일각에서 제기한 협상 지연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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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트비젼, 국립암센터에 시설 환경 개선 사업비 전달
글로벌 무역기업 게이트비젼이 국립암센터의 시설 환경 개선을 위해 총 5000만원 상당의 지원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지원에는 사업비 2000만원과 노바이러스 공기살균기 2대(약 3000만원 상당)가 포함되며, 전달식은 지난 8월 29일 오전 10시 30분 국립암센터 원장실에서 열렸다.게이트비젼은 국립암센터의 환자 치료 및 연구 환경 개선에 보탬이 되고자 이번 지원을 결정했으며, 이는 환자와 의료진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치료와 연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다.게이트비젼은 지난 2023년에도 현금과 공기살균기 5천만 원 상당을 국립암센터에 기부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국립암센터 양한광 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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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의료재단, 이대목동병원 융합의학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GC녹십자의료재단(대표원장 이상곤)은 지난 29일 이대목동병원 융합의학연구원(원장 김건하)과 ‘보건의료 및 헬스케어 의료기기 분야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주요 내용으로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지난 29일 이대목동병원 MCC B관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이상곤 GC녹십자의료재단 대표원장, 한성희 진단검사센터장, 신은심 팀장, 장상화 과장 등 의료재단 관계자들과 김건하 융합의학연구원장, 김진우 개방형실험실 운영사업단 부단장, 홍성이 개방형실험실 운영사업단 국장, 김정은 연구지원팀 파트장 등 의료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GC녹십자의료재단과 이대목동병원 융합의학연구원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보건의료 및 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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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 2025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시작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이 2일부터 2025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연구개발, △생산관리/기술, △품질, △구매, △경영지원 등 전 직군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특히 지난 공군과의 KF-21 최초 양산 계약 이후 안정적인 생산 역량 확보를 위해 생산기술 분야와 구매 직무의 채용 비중이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한편, 항공우주산업의 글로벌 경쟁 심화 속에서 KAI는 미래 먹거리 발굴과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주, UAM(도심항공교통), 무인체계 등 차세대 항공우주 분야에서의 신사업 확장을 준비하며, 이를 주도할 혁신 인재 확보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채용 공고와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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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진그룹 계열 티엑스알로보틱스, ‘로봇AI연구소’ 설립
유진그룹(회장 유경선) 계열의 로봇∙물류 자동화 전문기업 티엑스알로보틱스(대표이사 엄인섭)가 ‘로봇AI연구소’를 열고, 로봇 ·AI 융합 기술 연구에 본격적으로 나선다.티엑스알로보틱스는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로봇AI연구소’를 설립하고, 차세대 로봇과 인공지능(AI) 융합 기술 개발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에 문을 연 ‘로봇AI연구소’는 단순한 기술 개발을 넘어 현장의 문제 해결과, 산업 적용, 미래형 자동화 모델을 설계하는 전략적 허브로 자리잡을 전망이다.연구소는 기술 검증, 산업 적용, 알고리즘 개선, 데이터 기반 최적화 등 전 과정의 연구개발을 수행하며, 로봇·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현장으로 확산될 수 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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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일시멘트, '작업 가능 시간 2배' 초유지 콘크리트 개발
한일시멘트와 한일산업이 고온과 장거리 운송에도 품질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초유지 콘크리트’를 공동 개발했다고 2일 밝혔다.초유지 콘크리트는 생산 후 3시간 이상 작업성을 유지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평균 기온 35℃의 혹서기에도 재료분리 저항성과 유동성(슬럼프) 유지력이 크게 향상됐다. 90분 내에 타설하지 않으면 굳기 시작하는 일반 콘크리트에 비해 두 배 이상의 작업 시간을 확보할 수 있어, 교통 혼잡이 잦은 도심지나 연속 타설이 필요한 대형 공사 현장에 적합하다.제품 개발에는 한일시멘트의 시멘트 소재 기술과 한일산업의 혼화제 배합 기술이 접목됐다. 양사는 이번 개발을 통해 시공 효율성을 높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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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약품, 다한증 신약 ‘에크락 겔’ 품목 식약처 허가 승인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 윤인호)은 원발성 겨드랑이 다한증 치료제 '에크락겔(ECCLOCK Gel)'이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국내 품목 허가를 받았다고 2일 밝혔다.이번 품목 허가는 기존에 없던 원발성 겨드랑이 다한증 치료 전문의약품에 대한 식약처의 신규 허가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원발성 겨드랑이 다한증은 특별한 원인 없이 겨드랑이 부위에서 비정상적으로 많은 땀이 분비되는 질환으로, 특히 소아기 또는 청소년기에 증상이 주로 시작되며, 정서적 위축과 사회적 고립 등 삶의 질 저하를 유발할 수 있다.동화약품은 지난 2023년 6월에 맺은 일본 카켄제약(Kaken Pharmaceutical Co., Ltd.)과 에크락겔 독점 공급 계약을 맺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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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위아, 폴란드 국제방위산업 전시회 ‘MSPO 2025’ 첫 참가
현대위아가 동유럽 최대 규모의 방위산업 전시회에서 모빌리티 기반 화력체계를 선보였다.현대위아는 폴란드 키엘체에서 열리는 ‘MSPO 2025'에 참가했다고 2일 밝혔다. 2일부터 오는 5일(현지 시각)까지 열리는 MSPO에는 유럽 주요 국가를 포함한 36개국에서 700여개 업체가 참여했다. 현대위아는 유럽에서 개최하는 방산 전시회에 처음으로 단독부스를 마련했다.현대위아는 모빌리티 기반 화력체계를 중심으로 전시관을 구성했다. 모빌리티 기반 화력체계란 기존 화포를 경량화하고, 전술차량에 탑재한 화력체계이다. 이번 전시에서 실물로 선보인 ‘경량화 105㎜ 자주포’가 대표적이다. 이 자주포는 국방신속획득기술연구원의 신속연구개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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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암웨이, 신개념 뷰티 디바이스 ‘아티스트리 더마아키텍트’ 선보여
한국암웨이의 뷰티 브랜드 아티스트리가 혁신적 기술을 집약한 홈 뷰티 디바이스 ‘더마아키텍트(Derma-Architect)’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한국암웨이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무너진 얼굴 탄력을 회복시키고 필요한 영양을 채워 피부 상태를 재설계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집에서도 전문 케어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스킨 피트니스 모드 ▲스킨 뉴트리션 모드의 두 가지 기능을 갖춰 피부 속 탄력과 영양 부스팅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피부 탄력 강화를 위한 스킨 피트니스 모드는 1MHz와 3MHz 듀얼 고주파와 강력한 진동 에너지의 1MHz 초음파를 동시에 조사해 피부 진피층에 균일한 열 에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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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그룹, ‘청춘의 밥’ 50호점 달성
대상그룹이 ‘청춘의 밥’ 프로젝트가 누적 지원 식당 50호점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대상그룹 관계자는 "2016년부터 시작된 ‘청춘의 밥’ 프로젝트는 대상그룹의 핵심 가치인 ‘존중’을 바탕으로, ‘대상 대학생봉사단’과 함께 대학가에서 오랜 시간 학생들에게 사랑받아 온 터줏대감 식당들의 내·외부 환경 개선 및 경영활동을 지원하는 대표 사회공헌사업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해 프로젝트에 참가한 식당 대부분은 월 매출이 두 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고, 일부 매장은 대학교와의 제휴 할인 제도를 도입해 이러한 성장세가 중장기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올해는 전국 5개 지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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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야채튀김’, ‘고구마튀김’ 선보여
㈜오뚜기가 신제품 ‘야채튀김’과 ‘고구마튀김’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오뚜기 관계자는 "‘야채튀김’은 양파, 당근, 고구마, 부추, 옥수수 등 다섯 가지 채소를 활용해 풍성한 맛을 냈으며, 두 번 튀겨내어 에어프라이어 조리 시에도 갓 튀긴 듯한 바삭한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구마튀김’은 두툼하게 썰어낸 달콤한 고구마를 바삭하게 튀겨낸 제품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 간식이나 반찬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라며 "또한 ‘야채튀김’과 ‘고구마튀김’은 에어프라이어, 오븐, 프라이팬 등으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간식, 반찬, 술안주 등 다양한 상황에서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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