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관광공사-국립공원공단 ‘한려해상 낭만 선셋 투어’ 선보여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국립공원공단과 함께 ‘한려해상 낭만 선셋 투어’ 여행상품을 공동 출시해 오는 11일부터 11월까지 총 9회 운영한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여행상품은 경남 지역 해양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가족 관광객을 타깃으로 구성했다"라며 "통영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세병관, 골목길의 낭만을 체험할 수 있는 봉수골 산책, 한려해상생태탐방원의 탄소중립 체험 등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다"라고 전했다. 1박 2일 상품은 6회, 2박 3일 상품은 3회 운영된다. 특히, 2박 3일 상품을 통해서는 국내에서 경남 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멸종위기 동물인 ‘상괭
-
이디야커피, 식목일 나무 심기 활동 펼쳐
이디야커피가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에 위치한 까치산공원에서 제80회 식목일 나무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날 행사에는 이디야커피 임직원과 상생협의체 가맹점주를 비롯해 동작구청 직원 및 주민 등 15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했다"라며 "까치산 공원 일대의 묘목들을 구역별로 나누어 나무 심기를 진행했고, 건강하고 쾌적한 산림 환경을 조성하고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기는 활동을 가졌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상생이라는 제1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가맹점 캠퍼스 희망 기금 후원,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 유족 대상 자립 지원 및 후원 물품 전달, 청각장애인 자립 지원 후원, 국군장병
-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북촌 아트선재에 팝업스토어 열어
LF의 아떼 바네사브루노가 4월 7일부터 15일까지 액세서리 라인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서울 북촌에 위치한 아트선재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LF 관계자는 "매 시즌 감각적인 팝업스토어로 화제를 모은 아떼 바네사브루노가 올해 첫 번째 팝업스토어를 위해 북촌에 위치한 아트선재센터와 손을 잡았다"라며 "아트선재센터 본관 옆 별채 한옥에서 열리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블루밍 프릴(BLOOMING FRILL)’을 테마로 전개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만개하는 벚꽃과 한옥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가 어우러지는 공간에서 봄 감성을 담은 브랜드의 신제품이 전시된다"라며 "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자연과 공간, 여기에 아떼 바네사브루노의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강사육성 프로그램 진행 外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배민커넥트에서 활동하고 있는 베테랑 라이더를 전문강사로 교육하는 라이더 강사육성 프로그램 ‘배민라이더스쿨 라이더 앰배서더’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이 배달라이더 대상 업계 최초로 진행하는 배민라이더스쿨 라이더 앰배서더는 라이더들의 전문성 향상과 커리어 확장을 목표로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2월 결성된 ‘배라모(안전하게 배달하는 라이더 모임)’와 라이더 설문조사에서 역량강화와 커리어확장을 원한다는 라이더의 목소리를 반영했다.이번 배민라이더스쿨 라이더 앰배서더 프로그램을 통해 우아한청년들은 현장 경험이
-
서울우유, ‘저탄소 축산물 인증’ 획득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서울우유 유기농우유’ 제품이 ‘저탄소 축산물 인증’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서울우유 관계자는 "‘저탄소 축산물 인증’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고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시행하는 것으로, 서울우유에 유기농원유를 공급하는 농가들이 저탄소 축산물 인증을 획득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서울우유의 지속 가능한 친환경 축산업 조성을 통한 ESG 경영에 따른 행보로, 소비자의 탄소중립 실천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저탄소 축산물 인증제도는 탄소감축기술을 적용해 온실가스 배출을 10% 이상 줄인 농장을 대상으로 부여되며, 소비자에게는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친환경 축산물 선택의
-
웹투어, 5월 황금연휴 맞아 국내·해외 여행상품 사전예약 실시
종합 온라인 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가 5월 황금연휴 특수를 겨냥해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본격 가동한다. 웹투어는 5월 1일부터 6일까지 이어지는 연휴 기간 동안 국내외 여행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출발 확정 상품에 대한 얼리버드 예약을 시작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포스트 팬데믹 시대 여행업계의 본격적인 회복세를 반영한 전략으로, 웹투어는 국내 주요 관광지와 동남아 인기 목적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특히 동남아 지역 중 다낭, 나트랑, 달랏, 방콕, 파타야 등 한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지역에 대한 패키지 상품을 전면에 내세웠다. 웹투어 담당자는 "코로나19 이후 첫 완전한 황금연휴를 맞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제퍼슨’ & ’래빗홀’, ‘2025 버번 위스키 위크’ 진행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열흘 간 버번 위스키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2025 버번 위스키 위크(2025 Buorbon Whiskey Week)’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지난해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제퍼슨(Jefferson’s)의 국내 첫 ‘올드 패션드 위크(Old Fashioned Week)’로 버번 위스키의 깊은 매력을 전한 데 이어 크래프트 버번 위스키 ‘래빗홀(Rabbit Hole)’까지 라인업을 확장해 더욱 풍성한 라인업으로 새로운 위스키를 경험하고 싶은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4월 11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2025 버번 위스키 위크
-
서울신라호텔, ‘믹솔로지’ 패키지 선보여
서울신라호텔은 유명 하이볼바 ‘첼시스하이볼’과 협업해 ‘칵테일 키트’를 제공하는 ‘믹솔로지 이스케이프(Mixology Escape)’ 패키지를 출시, 객실에서 나만의 칵테일과 프라이빗한 호캉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취향에 맞게 술을 혼합해 만들어 마시는 ‘믹솔로지(Mixology, Mix+Technology)’가 주류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이번 패키지 출시를 위해 ‘첼시스하이볼’과 협업했다"라며 "‘첼시스 하이볼’은 2021년부터 국내 하이볼 트렌드를 선도해온 전문 하이볼 바로, 이번 믹솔로지 키트 및 레시피 개발에 함께했다"라고 전했다. 믹솔로지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칵테일 타임을 즐길 수
-
[생활경제 이슈] 초이락 ‘헬로카봇 쿵 올스타’ 완구 6종 출시 外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대표 최종일, 이하 초이락)는 최근 ‘헬로카봇 쿵 올스타’ 시리즈 완구 6종(티라쿵 올스타, 모스쿵 올스타, 스밀로쿵 올스타, 프테라쿵 올스타, 브라키쿵 올스타, 스테쿵 올스타)을 출시했다. 또한 연말까지 4종(트리쿵 올스타, 랩터쿵 올스타, 안킬로쿵 올스타, 아르케쿵 올스타)을 더해 총 10종으로 완결할 예정이다. 헬로카봇 쿵 올스타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한 번 보기만 해도 반할 수밖에 없는 캐릭터성과 제품력을 가지고 있다. 오리지널에 해당하는 헬로카봇 쿵 시리즈의 경우 어린이가 쥐어도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알 모양을 하고 있다가, 바닥에 놓으면 ‘쿵’ 하면서 아기 공룡으로 변하는 알 카
-
CJ온스타일, 프리미엄 뷰티 ‘라이브’ 접점 확장
CJ온스타일은 이탈리아 꾸뛰르 뷰티 브랜드인 ‘아르마니 뷰티’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파운데이션 명가’로 유명한 아르마니 뷰티는 맑고 우아한 컬러 표현으로 고급스러운 피부 연출에 집중하는 브랜드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4월 CJ온스타일에 먼저 입점한 에스티로더는 라이브 방송마다 목표 대비 두 배에서 세 배에 달하는 판매 성과를 거뒀다"라며 "입점 이래 신장세도 가파르다"라고 밝혔다. 최근 6개월간(작년 10월1일~올해3월31일) CJ온스타일에서의 에스티로더 주문금액은 직전 6개월(지난해 4월1일~9월30일)의 두 배에 달한다.CJ온스타일이 프리미엄 뷰티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는 이유는 건강하게
-
CJ ONE-CJ도너스캠프, 포인트 기부 캠페인 전개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가 CJ나눔재단이 운영하는 나눔플랫폼 CJ도너스캠프와 함께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들을 위한 CJ ONE 포인트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지난달 경북지역을 중심으로 발생한 대형 산불로 경상 지역 내 아동센터 소속 아동들의 주택이 전소되는 등 직ㆍ간접적인 피해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다수의 아이들은 산불 발생 당시 급히 대피하느라 책가방조차 챙기지 못한 채 집을 떠날 수밖에 없었고 현재 이재민 대피소에서 생활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과 CJ도너스캠프는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아
-
웅진식품, ‘솔브앤고 포커스파워’ 선보인다
웅진식품이 ‘솔브앤고 포커스파워’를 새롭게 선보인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솔브앤고 포커스파워’는 새콤달콤한 레몬맛의 드링크 제품으로, 체내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르기닌’ 2,000mg과 ‘타우린’ 1,000mg을 함유해 몰입 에너지를 만드는 데에 도움을 준다"라며 "집중력이 필요한 공부나 중요한 프로젝트 전에 마시거나 평소 나른하거나 컨디션 관리가 필요할 때 즐기기에 좋다"라고 말했다. 또한, 커피보다 오래가는 천연 식물성카페인 ‘과라나추출분말’을 담았으며, 주요 비타민 B군 5종이 함유돼 강력한 활력 충전을 돕는다. 이외에도 몸의 활기를 되찾는 데에 도움을 주는 포도당도 함께 담겨 있으며, 보존료와
-
메가박스, 돌비 시네마 '아마추어' '아키라' '야당' 상영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극장의 판도를 뒤집을 4월 개봉작 세 편 <아마추어>, <아키라>, <야당>을 돌비 시네마에서 상영한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지능적 스파이 스릴러물부터 대한민국 마약 범죄를 둘러싼 범죄 액션물까지, 매혹적인 캐릭터들의 서사 속으로 초대할 라인업으로 구성된 이번 상영작은 돌비의 프리미엄 HDR 영상 기술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차세대 몰입형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된 돌비 시네마에서 압도적인 비주얼과 사운드로 한층 더 몰입감 있는 영화 관람 경험을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9일 지능적 스파이 스릴러 <아마추어>가 개봉한다. 현장 경험
-
인크루트, 서울 지하철 노선별 채용 공고 비율 분석 결과 발표
지난해 기준, 서울 지하철 노선별로 가장 채용 공고가 많았던 노선은 ‘2호선’, 가장 많이 채용 공고가 증가한 노선은 ‘9호선’으로 나타났다.HR테크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지난해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등록된 채용 공고를 서울 지하철 1호선부터 9호선까지 노선별로 분석했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2024년 기준 가장 많은 채용 공고가 나왔던 역은 ▲‘서울 2호선’으로 서울 지하철 노선 전체 공고의 38.5%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음으로 공고가 많았던 지하철 노선은 ▲‘서울 5호선’(12.7%), ▲’서울 1호선(10.1%)’으로 나타났다"라고 밝혔다. 반대로 가장 공고가 적었던 지하철 노선은 ▲’서울 6호선(3.1%) 였다.
-
무신사, '무신사 유즈드' 하반기 오픈 예고
무신사가 10여년 전 커뮤니티 시절 패션 중고거래 운영 경험을 되살려서 새로운 리커머스 서비스를 올 하반기 선보인다. 무신사 관계자는 "중고거래를 통해 브랜드 패션 상품의 수명을 연장한다면 최근 주목받는 순환경제 트렌드에도 부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션 중고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리커머스 서비스 ‘무신사 유즈드(MUSINSA USED)’를 오는 3분기에 정식으로 론칭한다"라고 말했다. 무신사는 회원들이 신뢰할 수 있고, 편리한 중고거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별도 플랫폼이 아닌 무신사 앱 내에서 중고상품 구입 및 판매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무신사는 지난 2월에 관련 상표권을 출원했고, 3월
-
GS더프레시-노르웨이수산물위, 협업 체계 구축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NSC)와 공동 프로모션 추진 등의 상호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수산물 유통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노르웨이 통상산업부 산하의 공기업으로, 노르웨이 수산물 해외 수출 및 소비 활성화를 위한 핵심 전진 기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사는 △노르웨이 수산물의 안정적 공급망 구축 △판로 확대 및 소비 활성화 등 수산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앞선 지난 3일, 김영광 GS리테일 수산팀장, 김아름 수산MD와 잉에뵤르그 요르달(Ingebjorg Hjortdahi) ‘노르
-
세븐일레븐, ‘간편한끼족’ 겨냥한 식사빵 시리즈 선보여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런치플레이션 속 ‘식사 스낵화(Snackification)’ 현상 가속화에 힘입어 편의점 빵의 정의를 새롭게 정립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런치플레이션 속 간단한 한끼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현상을 반영해 올해 식사빵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들어 ‘시성비(시간의 가성비)’, ‘스내킹(간단한 간식으로 식사를 대신함)’ 등의 바람이 불며 스낵처럼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식사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라며 "특히 간편한 취식, 낮은 가격 부담과 더불어 밥 대신 빵을 소비하는 식문화가 정착되며 편의점표 빵 매출 또한 매해 증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