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대웅제약 '펙수클루', 국산 P-CAB 최초 인도 출시..."1조 4000억 시장 공략"
대웅제약이 펙수클루를 인도에 출시하며 세계 4위 항궤양제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펙수클루를 인도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국산 P-CAB 제제가 인도에 출시되는 건 이번이 처음으로 34호 국산신약의 쾌거다. 적응증은 미란성 위식도 역류질환이다.대웅제약에 따르면 인도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IMS의 2023년 데이터 기준, 중국·미국·일본에 이어 세계 4위의 항궤양제 시장으로, 연간 규모는 1조 4000억 원을 넘는다. 대웅제약은 인도를 펙수클루의 글로벌 핵심 거점국으로 선정하고, 2023년 12월 인도 1위 제약사 선파마(Sun Pharma Laboratories Ltd)와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품목허
-
일동제약, 드레싱밴드 '케어리브' TV광고 온에어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약국 판매 1위 밴드(IQVIA DATA, 2024년 판매 금액 기준)인 ‘케어리브’의 첫 TV 광고를 공개하고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관련 마케팅 확대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일동제약에 따르면 케어리브는 상처 부위와 환부 등을 보호하는 1회용 드레싱 밴드(멸균반창고 · 의약외품)로, 사용 부위, 형태 및 사이즈 등 사용상 특성에 따라 18종의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돼 있다.이 제품은 고밀도 · 고탄력 우레탄 부직포로 이루어져 있어 굴곡지거나 움직임이 많은 부위에서도 유연성과 밀착력이 잘 유지되고, 그물망 특수 패드가 적용되어 떼어낼 때 아프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또한 저자극 점착제를 사용하여 피부에 부드
-
한미약품, 차세대 항암 신약 HM97662’ 바이오마커 발굴
한미약품이 차세대 표적항암 혁신신약 ‘EZH1/2 이중 저해제(HM97662)’의 환자 맞춤형 치료를 위한 신규 바이오마커를 발굴하며 임상 유효성을 높일 연구 근거를 마련했다.한미약품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현지시각)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제24회 바이오 IT 월드 컨퍼런스 & 엑스포(2025 Bio-IT World Conference & Expo)’에 참가해 HM97662에 관한 연구 성과를 포스터에 담아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한미약품에 따르면 ‘유전자 조절 스위치’로 불리는 EZH1과 EZH2 단백질은 암 세포 성장과 분화를 조절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 두 단백질을 동시에 제어함으로써 암 유발 단백질 복합체인 ‘폴리콤 억제 복합체 2(Polycomb Repressi
-
SK바이오팜, 美 신경과학회(AAN)서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 주요 연구 결과 발표
SK바이오팜(대표이사 사장 이동훈)의 미국 자회사인 SK라이프사이언스가 4월 5일부터 9일까지(이하 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제77회 미국신경과학회(American Academy of Neurology, AAN) 연례학술대회에서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XCOPRI)의 주요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이번 발표는 세노바메이트가 발작 감소 및 뇌전증 관리 최적화에 기여할 수 있음을 뒷받침하는 임상 결과와 실사용데이터(Real World Data, RWD)를 포함한다.루이스 페라리(Louis Ferrari) SK라이프사이언스 의료 부문 부사장은 “SK라이프사이언스는 연구와 교육을 통해 뇌전증 환자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시킴으로써 뇌전증 관리
-
JW중외제약, ‘제33회 JW중외박애상’에 백순구 연세대 원주의무부총장
JW중외제약은 제33회 JW중외박애상 수상자로 백순구 연세대학교 원주의무부총장 겸 원주연세의료원장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JW중외박애상은 사회에서 박애정신을 구현하고 있는 의료인을 발굴하기 위해 JW중외제약과 대한병원협회가 공동으로 제정한 상으로 올해 33회를 맞는다.백순구 원주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국민의 건강 증진과 지역 의료 발전을 위해 꾸준히 헌신해왔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과 같은 위기 상황 속에서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해 지역 의료 공백을 최소화하는데 기여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초기에는 의료진의 불안을 해소하고 신뢰를 형성하기 위해 병원 내 1호 접종자로 나서며 백신 접종률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
-
광동제약, 친환경라벨 개발·생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이 ㈜푸른하늘(대표 방송인 장동민), 삼양패키징(대표이사 김재홍)과 친환경 라벨 개발과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광동과천타워에서 진행된 ‘광동제약·푸른하늘·삼양패키징 친환경라벨 공동 협력 업무 협약(MOU)’에는 광동제약 오형석 F&B마케팅부문장, ㈜푸른하늘 장동민 대표, 삼양패키징 윤광석 PU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하고, ‘원터치 분리라벨’ 제품 적용을 위한 기술개발과 생산에 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원터치 분리라벨은 방송인 장동민이 운영하는 ㈜푸른하늘이 설계한 페트병으로부터 분리가 쉬운 라벨시스템을 말한다. 해당 기술은 2021년
-
HLB글로벌 자회사 프레시코, 소화개선·장 건강에 탁월한 ‘카무트 효소’ 출시
HLB글로벌의 자회사인 프레시코가 콤부차와 발효 곡물을 활용한 효소 제품인 ‘아임얼라이브 카무트 효소’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HLB글로벌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캐나다산 프리미엄 로얄 카무트를 발효시켜 만든 천연 효소로 매우 높은 역가(아밀라아제 100만 유닛·프로테아제 5000 유닛)를 자랑한다. 역가란 1g에 들어 있는 효소가 1분 동안 탄수화물 등 기질을 분해할 수 있는 양을 의미하는 단위다. 수치가 높을수록 기질 분해 능력이 높다.카무트는 고대 이집트인들이 재배했던 곡물로 항산화 효과를 발휘하는 미네랄인 ‘셀레늄’이 블루베리에 비해 2000배가량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식이섬유 함량도 현미보다 3배가량 많다.
-
GC녹십자, 고함량 활성비타민 비맥스 제트 신규 TV 광고 온에어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고함량 비타민B 브랜드 ‘비맥스’의 신규 TV 광고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비맥스 신규 TV 광고는 이전 광고와 달리 ‘비맥스 제트’에‘ 초점을 두고 제작했다. “피로회복 제대로, 제트로”라는 카피로 제작된 이번 광고는 육체 피로와 체력 저하를 겪는 현대인들이 이를 극복하도록 역동적인 사운드 및 주목도 높은 타이포그래피를 사용하여 직관적으로 효능을 설명했고, 일반인 모델을 기용하여 피로 겪는 상황에 대한 대중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특히, 기존 ‘설명은 약사님이 하신다’에서 ‘제대로 된 설명은 약사님께’로 키 메시지는 계속 유지하여 비맥스의 브랜드 헤리티지 계승에 힘썼다.비맥스 라인
-
휴온스, 효모유래 NMN 함유한 ‘슈퍼 NMN 15600’ 출시
휴온스(대표 송수영)가 효모발효분말 유래 성분을 함유한 신제품을 선보였다.휴온스는 ‘니코틴아미드 모노뉴클레오타이드(Nicotinamide MonoNucleotide, 이하 NMN)’을 함유한 신제품 '슈퍼 NMN 15600'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휴온스에 따르면 NMN은 체내에서 니코틴아마이드 아데닌 다이뉴클레오타이(Nicotinamide Adenine Dinucleotide, 이하 NAD+)로 전환되는 전구물질이다. NAD+는 세포 에너지 생성 및 생리적 기능에 관여하는 필수 보조효소로 세포 내 산화환원 반응에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한다. 나이가 들면서 체내에서 NAD+ 수치가 감소해 노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식품으로부터 보충이 필요하다.'슈퍼 NMN 15600'은 한국기능식품연구
-
롯데GRS-고용노동부, 업무협약 체결
롯데리아ㆍ엔제리너스ㆍ크리스피크림 도넛 등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하는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고용노동부 서울동부지청과 안전하고 건강한 근로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GRS는 △안전교육 활성화 및 안전 보건관리 체계 구축,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자율 안전체계 구축을 위한 위험성 평가, △안전관리 강화와 함께 고객과 임직원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2월 임직원 대상 2025 안전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했다. 최종 선정된 ‘방심 ZERO 당신은, 우리의 HERO’의 슬로건을 바탕으로 롯데GRS는 온ㆍ오프
-
CGV, 제로베이스원 팬콘서트 19일 생중계 진행
CGV는 그룹 제로베이스원의 두 번째 국내 팬콘서트 ‘2025 제로베이스원 팬콘 [블루 맨션]’을 오는 19일 오후 6시에 극장 생중계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2025 제로베이스원 팬콘 [블루 맨션](2025 ZEROBASEONE FAN-CON [BLUE MANSION])’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KSPO DOME에서 진행되며, CGV는 19일 공연을 생중계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로베이스원은 14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첫 월드투어 '타임리스 월드'에서 보여준 모습에서 더욱 업그레이드된 9인 9색 매력을 선사할 계획이다"라며 "특히 이번 콘서트를 통해 '닥터! 닥터!', '블루', '데블 게임' 외 5번째 미니 앨범 '블루 파라다이스' 수록곡 무대를 팬들에
-
공영홈쇼핑, 소상공인 전방위 판로지원 나서
공영홈쇼핑은 지난 3월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주관하는 ‘2025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의 ‘TV홈쇼핑 입점지원사업’과 ‘라이브커머스 제작-운영지원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최종선정됐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TV홈쇼핑 입점지원사업’을 통해 55개의 우수 소상공인 제품을 발굴하고 지원한다"라며 "1개 기업당 TV홈쇼핑 생방송 1회와 재방송 1회를 진행하며, 실적 우수 제품의 경우 메가 히트 상품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속 관리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라이브커머스 제작-운영지원사업’은 80개 소상공인 상품이 대상이다. 한정된 인력과 재고부담으로 TV홈쇼핑 진출이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해 1개
-
쿠팡, ‘메가뷰티쇼’ 진행
쿠팡이 7일부터 28일까지 ‘메가뷰티쇼’를 개최하고, 국내외 인기 뷰티 브랜드와 함께 고객들을 위한 대규모 할인과 특별 혜택을 선보인다. 쿠팡 관계자는 "또 오는 18일부터 여는 체험형 뷰티 축제인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 입장권도 선착순 판매를 개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메가뷰티쇼는 쿠팡이 연 3회 정기적으로 선보이는 대규모 뷰티 할인 행사로,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에는 아이오페, 닥터자르트, 메디힐, 바닐라코 등 16개 브랜드가 참여한다"라고 밝혔다. 스킨케어, 메이크업, 선케어까지 전 카테고리 제품을 포함해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
알바몬, 급여 선지급 서비스 ‘제트캐시’ 선보여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급여 선지급 서비스 ‘제트캐시’를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알바몬 관계자는 "제트캐시는 알바몬을 통해 지원하고 근무하는 알바생들이 정해진 급여일보다 빠르게 일정금액을 미리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라며 "알바 매칭의 속도와 정확도를 높인 ‘알바몬 제트’ 서비스와 연계한 이름으로, 빠른 급여 선지급을 통해 알바생의 복지를 강화하고 재무 안정성 등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제트캐시는 급여 선지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핀테크 기업 ‘페이워치’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된다. 페이워치는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급여 선지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으로서 한국을 시
-
삼양식품, ‘2025 라면박람회’ 참가
삼양식품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라면박람회’의 메인 부스 운영 업체로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라면박람회는 라면 트렌드를 공유하고 글로벌 라면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후원 아래 개최된 행사다"라며 "올해로 5회째를 맞았던 이번 박람회에는 라면, 원재료, 조리기기, 설비자재 등 총 150개사가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박람회를 통해 불닭, 맵탱, 탱글 등 대표 브랜드의 국내 신제품을 공개했다"라며 "여름철 비빔면 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3월 출시된 ‘맵탱 쿨스파이시 비빔면’을 비롯해 글로벌 전용 제품으로 탄생했다가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
-
크라운, 산리오캐릭터즈 어린이날 스위트 선물세트 4종 선보여
크라운제과(대표 윤석빈)가 어린이날을 맞아 깜찍한 산리오캐릭터즈 어린이날 선물세트 에디션을 출시한다.크라운제과 관계자는 "글로벌 IP캐릭터 업체 산리오와 협업해 디자인한 백팩 2종과 스위트샵 2종 총 4종에 크라운 대표 과자들을 담았다. 5월 5일 어린이날이 생각나도록 5만 개만 준비한 리미티드 에디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포켓몬, 카트라이더 등 인기 캐릭터와 컬래버로 화제를 모아 매번 완판을 달성한 크라운 선물세트가 올해는 산리오캐릭터즈를 픽했다"라며 "어린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모두가 사랑하는 과자와 캐릭터의 만남이라 더 특별하다"라고 밝혔다. 마이쮸, 죠리퐁 등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제품들로 알차게 구성
-
삼쩜삼 ‘럭키즈’ 사용자 10만 명 돌파
세무 도움 서비스’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Jobis&Villains, 대표 정용수·백주석)는 첫 자회사 ‘럭키즈’가 출시 2개월 만에 사용자 10만 명을 넘어서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삼쩜삼 관계자는 "럭키즈는 걸음 수를 기반으로 앱에서 복권을 지급받고 추첨을 통해 2천만 원 이상의 현금과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최초의 행운테크 플랫폼이다"라고 전했다. 삼쩜삼 내 서비스 중에 하나인 행운복권 이용자가 170만 명을 넘기며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자, 지난 2월 자회사 설립과 함께 독립 플랫폼을 내놨다. 고객에게 더 큰 부와 행운을 제공하기 위해 최초로 행운테크 개념을 제시하며 기존 앱테크와 차별화를 꾀했다.럭키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