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제너시스BBQ, 뿜치킹 출시 한 달 만에 판매 40만 마리 돌파
제너시스BBQ는 지난달 출시한 신제품 ‘뿜치킹’이 부드럽고 깊은 치즈 풍미와 바삭한 식감으로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으며 출시 한 달 만에 40만 마리 판매를 넘겼다고 밝혔다.뿜치킹은 고다, 체다, 블루, 파마산 치즈를 조합하고 요거트와 유크림 분말을 더해 치즈 고유의 고소함과 깊이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출시 이후 SNS 등에서 호평을 받으며 잘파세대와 여성 고객층에 주로 인기를 끌었다.제품명은 소비자 참여 네이밍 콘테스트를 통해 결정돼 브랜드 철학과 고객 소통을 반영한다. 제너시스BBQ는 11월 중 ‘뿜치킹 시즈닝’ 소포장 제품 출시와 시즈닝 활용 사이드 메뉴 확대 계획도 발표했다.제너시스BBQ 관계자는 “뿜치킹으로 시즈닝
-
파파존스, 연말까지 최대 7천 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파파존스는 12월 31일까지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 주문 시 최대 7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금액은 라지 4천 원, 패밀리 5천 원, 파티 사이즈 7천 원으로 차등 적용된다.함께 제공되는 ‘아이브 포토카드 세트’는 단체컷이 담긴 메탈 포토카드 1종과 개인컷 종이 포토카드 6종으로 구성됐다. 준비된 수량 소진 시 이벤트가 자동 종료된다.프로모션은 파파존스 홈페이지, 콜센터, 매장 방문 주문 고객 대상이며 배달 앱 등 다른 할인과는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파파존스 관계자는 “겨울 시즌 프로모션으로 다양한 피자를 경험하고 연말 감성을 즐기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CJ푸드빌, 지역 아동과 ‘빕스 동행데이’ 진행
CJ푸드빌은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초청해 ‘빕스 동행데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외식 브랜드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해 나눔 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상생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참가자는 인근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과 CJ푸드빌 임직원 20여 명이다. 서울 중구 ‘CJ더키친’에서 크림치즈 초코퍼지 브라우니 만들기 체험을 하며 직접 재료를 다루고 포장 박스를 꾸몄다. 한 학생은 “처음 만들어봤는데 재미있었고 진짜 셰프가 된 기분이었다”고 말했다.체험 후에는 ‘빕스 제일제당센터점’으로 이동해 조별 식사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은 빕스 메뉴를 맛보며 외식의 즐거움을 느꼈고, 임직원은 일일 멘토로서 진로, 학교 생활에 대해 이야
-
젝시믹스, 대만 타이베이 퍼시픽 소고 백화점 팝업 진행
젝시믹스는 대만 타이베이 퍼시픽 소고 백화점 중샤오점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현지 인기 러닝 RX 시리즈를 비롯해 골프웨어, 비즈니스웨어 등 다양한 애슬레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대만은 골프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으며 골프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젝시믹스는 이번 팝업을 바탕으로 여성, 남성 스포츠웨어를 넘어 다양한 패션 카테고리 제품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퍼시픽 소고 백화점은 대만 내 최대 프리미엄 백화점으로 LG, 삼성, 설화수 등 국내 유수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대만 시장에서 애슬레저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SPC 파스쿠찌,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3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카페 브랜드 파스쿠찌가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3종을 공개했다. ‘당신의 겨울을 위한 한 잔의 마법’이라는 주제로 뱅쇼, 진저맨, 마시멜로우 등 겨울을 연상시키는 재료를 사용해 맛과 비주얼에 크리스마스 감성을 담았다.주요 음료는 달콤한 사과 향의 황금빛 뱅쇼에 레몬, 크랜베리, 사과가 더해진 ‘원더랜드 골든 뱅쇼’, 파스쿠찌 시그니처 바닐라빈과 연유가 더해진 카페라떼 위에 휘핑크림과 산타 진저맨 장식을 올린 ‘진저맨 바닐라빈 카페라떼’, 구운 마시멜로우 시럽 향의 진한 초콜릿 라떼에 폭신한 마시멜로우 토핑을 올린 ‘초코멜로우 라떼’다.파스쿠찌는 17일부터 23일까지 해피포인트 앱
-
LF, "겨울 시즌 레오파드 패턴 잡화 증가했다"
LF는 올해 겨울 가방과 신발 등 잡화 제품에서 레오파드 패턴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과거 일부 마니아층에 국한됐던 레오파드가 연말 시즌을 맞아 대중적인 포인트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9월부터 11월 초까지 ‘레오파드’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대비 184% 증가했다. 특히 ‘레오파드 백’은 526%, ‘레오파드 슈즈’는 100% 늘었다. 주로 부피와 가격 부담이 적은 액세서리 중심 소비가 늘어났다.LF 관계자는 “레트로 시크와 Y2K 복고 트렌드 확산 영향으로 레오파드는 과하지 않은 포인트 역할로 재해석되고 있다”며 “브라운, 카멜, 올리브 등 주요 컬러와 어우러져 스타일링 난이도도 낮아졌다”고 말했다.국내 컨템포러리 브랜
-
무신사, 패션 중고거래 ‘무신사 유즈드’ 10월 거래액 3배 증가
무신사의 패션 중고거래 서비스 ‘무신사 유즈드’가 10월 한 달간 거래액이 전월 대비 234% 증가했다. 중고 상품 등록 수는 67% 늘었으며, 판매 신청 회원도 2.5배 증가했다.구매 고객 수도 158% 증가했으며, 1인당 평균 구매금액은 약 2만 7600원이다. 판매 상품의 평균 할인율은 73%로 합리적 가격이 장점으로 나타났다.무신사 유즈드는 베타 서비스로 사진 촬영, 상품 케어, 배송 등을 대행하는 ‘C2B2C’ 방식을 적용했다. 검수 자동화 시스템 등 독자 기술로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무신사 관계자는 “편리한 서비스가 판매자와 구매자 증가를 이끌며 지속 가능한 패션 리커머스 시장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
로레알 프로페셔널, 북아시아 최대 헤어쇼 ‘엘리베이트 서울’ 개최
로레알 프로페셔널이 서울 세빛섬에서 ‘엘리베이트 서울’ 헤어쇼를 열고 한국, 일본, 중국, 대만 등 북아시아 아티스트와 살롱 경영자들이 모여 최신 헤어 산업 동향과 혁신을 공유했다.첫날에는 살롱 비즈니스 교육이 진행됐다. 한국과 일본에서 성공적으로 살롱을 운영하는 전문가들이 팀 관리, 고객 확보, 고객 경험 가치화, 서비스 기획 등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오후에는 K-POP 스타일링 마스터 클래스가 열렸다. 현장에는 위위아뜰리에 꽃비 원장, 커뮌 무진 원장, 키츠 윤서하 원장이 참여해 실전 노하우를 전수했다.아시아 대표 헤어 아티스트들의 강연과 ‘K-트렌드 쇼’도 진행됐다. 꼼나나 박제희 대표가 총괄
-
면사랑,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넾다세일’ 참여
면사랑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대규모 쇼핑 행사 ‘넾다세일’에 참여한다. 행사는 11월 11일까지 진행되며, 최대 7만 원 앱 전용 쿠폰과 함께 제품별 최대 28%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행사 품목은 사누끼우동면 및 우동장국 세트 18%, 얼큰짬뽕·남해멸치 감자수제비 28%, 남해멸치·사골곰탕 칼제비 26%, 가쓰오·얼큰어묵우동 할인 상품 4종이다.매일 0시 앱 전용 쿠폰이 선착순 배포된다. 3만 원 이상 결제 시 10%, 10만 원 이상 시 7%, 30만 원 이상 시 5% 할인이 각각 적용되며 일부 중복 제한이 있다.면사랑 고은영 마케팅실 상무는 “겨울철 대표 메뉴를 준비해 차가운 날씨 속 온기를 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페르노리카 코리아, 서울 세종대서 지속가능한 바텐딩 특강 진행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서울 세종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바텐딩’ 특강을 열었다. 이 프로그램은 친환경 바 운영, 폐기물 최소화, 지역 재료 활용 등 실천 가능한 친환경 바텐딩 방법을 중점적으로 다룬다.2022년 시작된 ‘지속가능한 바텐딩’ 프로그램은 법적 음주 허용 연령의 바텐더, 바 오너, 관련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주류 산업 전반에서 지속가능한 바 문화 구축과 책임 있는 음주 문화 확산을 목표로 한다.특강에서는 글로벌 시장의 지속가능 트렌드와 현장 활용 팁, 페르노리카 그룹의 산업 내 지속가능성 인사이트와 각국 사례도 소개됐다.페르노리카 코리아 지민주 전무는 “지속가능성
-
샘표,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 제품 후원
샘표는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중심기업협회가 주관한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에 참여해 제품을 기부했다. 농어촌 지역 고령자,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과 생활 법률 상담 등이 이뤄진다.샘표는 2022년부터 행사에 참여해 제품 후원을 계속해왔다. 올해는 따뜻한 한 끼를 위한 ‘샘표 소면’을 전달했다.1946년 창립한 샘표는 구성원 행복, 문화 다양성, 지역사회 기여를 기업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 창업주의 신념인 ‘내 가족이 먹지 않는 것은 만들지도 판지 않는다’를 지키며 2021년과 2023년에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샘표 관계자는 “소비자 중심 경영 가치를 실현하며
-
놀유니버스, 공연 전문 토크쇼 ‘월요라이브’ 시즌5 첫 방송
놀유니버스가 10일부터 ‘월요라이브’ 시즌5를 매달 두 번째, 네 번째 월요일 오후 7시에 NOL과 NOL 티켓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다.‘월요라이브’는 출연진이 무대 뒷이야기와 감상 포인트를 설명하고 주요 넘버를 라이브로 선보이는 토크 콘서트 형식이다. 6년간 145편의 뮤지컬과 연극을 다뤘다.시즌5 진행은 뮤지컬 배우 조형균이 맡는다. 첫 회는 뮤지컬 ‘데스노트’ 출연진 김민석, 산들, 장은아, 임정모, 케이가 출연한다. 생중계 당일 1시간 최대 20% 할인, 방송 후 16일까지 최대 10% 타임세일을 진행한다.이철웅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월요라이브는 공연계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했으며 다양한 장르와 세대를 아우르는 콘텐
-
홈앤쇼핑, ‘홈앤그리너’ 5기 수료식 진행
홈앤쇼핑은 환경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대학생 환경 서포터즈 ‘홈앤그리너’ 5기 수료식을 지난 6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진행했다. 5기 참가자 36명은 약 5개월간 활동하며 환경 관련 디지털 콘텐츠 967편을 제작, 누적 조회수 55만 회를 기록했다.수료식에서는 활동 주요 내용을 공유하고 우수 사례를 시상했다. 단체 부문 최우수팀에게 ESG 연수 기회가 주어졌으며, 성과 우수자 2명에게는 체험형 인턴십 기회가 제공됐다.홈앤쇼핑 관계자는 “홈앤그리너가 ESG 경영 일환으로 청년 세대와 함께 환경 가치를 확산하는 대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환경재단과 협력해 대학생 서포터즈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더본코리아 롤링파스타, 배달의민족 주문 할인 이벤트 진행
더본코리아의 파스타 브랜드 롤링파스타가 일주일간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에게 전 메뉴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배달, 포장, 매장 배달 모두에 적용 가능하며, ID당 하루 1회 발급된다. 다만, 다른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하다.이번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롤링파스타 매장에서 실시된다. 롤링파스타 관계자는 “추운 날씨에 집에서도 따뜻한 파스타를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메가박스, 제21회 미쟝센단편영화제 기획전 개최
메가박스는 11월 15일부터 16일까지 구의 이스트폴점에서 ‘제21회 미쟝센단편영화제’ 기획전을 연다. 영화제 집행위원 감독 7인의 초기 단편과 올해 수상한 신인 감독 7인의 작품, 총 14편을 상영한다.이 영화제는 4년 만에 부활해 1,891편 출품작 중 270대 1 경쟁을 뚫은 작품들이 포함됐다. 5개 장르별 경쟁 부문 최우수 작품상과 심사위원 특별상, 관객상 수상작이 공개된다.기획전은 7개의 섹션으로 구성되며, 감독 및 배우 참여 관객과의 대화(GV)도 마련된다. 메가박스 멀티플렉스본부 김봉재 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한국 영화계의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하고 변화를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
남양유업, 멤버십 ‘S클럽’ 회원 대상 혜택
남양유업은 자사몰 ‘남양몰’에서 운영하는 멤버십 ‘S클럽’ 회원에게 할인과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 구매 회수에 따라 최대 18%까지 할인율을 적용한다.프리미엄 멤버십은 지속 구매 고객을 위한 제도로 구매 횟수가 늘어날수록 할인율이 증가하며, 5회 구매 시마다 사은품 교환권도 지급한다. 회원 가입 시 자녀 정보를 입력하면 첫 구매 시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월회비 유료 결제 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며, 할인쿠폰과 카드 할인과 일부 중복이 제한될 수 있다. 혜택 내용과 할인율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
[생활경제 이슈] 세타필, 성수동에서 시카 스킨케어 팝업스토어 오픈 外
세타필(Cetaphil)이 11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민감 피부를 위한 페이셜 시카 스킨케어 라인 팝업스토어 ‘세타필 Skin LABS’를 진행한다.이번 팝업은 세타필의 피부 과학과 더마 전문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공간으로, ‘민감피부 수사 연구소’라는 콘셉트 아래 시카 케어 페이셜 라인의 효능을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풀어냈다.방문객은 ‘민감 피부 사건’의 ‘수사 요원’이 되어 민감성 피부의 징후를 추적하고 단서를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시카 케어 페이셜 라인으로 피부를 진정·관리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현장에서는 올해 3월 출시된 ‘시카 페이셜 라인’(토너, 세럼, 크림)을 직접 만나 볼 수 있으며, A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