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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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말차 제품 다각화로 시장 확대
남양유업이 말차 제품의 특징을 축소하며 가공유부터 카페 메뉴까지 말차 시장을 강화하고 있다.빅 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에 따르면 온라인상 '말차' 키워드는 동일한 기간 동안 약 4배 증가했다. 관련 검색어에는 '라떼', '아이스크림', '디저트'가 상위권에 올라 말차가 음료를 넘어 간식류 등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음을 보여준다.해외 조사 기관은 말차 시장의 성장세를 예측하고 있으며, 2030년 이후 시장 규모가 7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항산화 기능과 클린라벨, 대체 변화가 트렌드가 되고 말차가 소비되고 있다”고 설명했다.남양유업은 '초코에몽'의 확장 제품으로 '말차에몽'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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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MLB키즈, 여아 전용 '걸스 프리즘다운' 출시 外
MLB키즈가 2025년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여아들을 위한 '걸스 프리즘다운' 화보를 공개했다.이번 화보는 반짝이는 오로라빛 하늘과 눈 덮인 이글루가 놓인 설원을 배경으로 겨울 감성을 담아낸 판타지 무드를 강조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즘다운' 점퍼는 글로시한 광택 소재와 다양한 길이감에 따른 실루엣이 특징이다.'프리즘 걸스 글로시 미드 덕다운 뉴욕양키스'는 유러피안 충전재를 사용하여 보온성을 극대화했으며, 허리 스트링으로 실루엣 조절이 가능하다. '프리즘 걸스 하트키링 글로시 숏 덕다운 뉴욕양키스'는 저학년 여아를 타겟으로 하여 부드러운 인조 밍크퍼 원단으로 보온성을 높였다.MLB키즈 관계자는 "반짝임 가득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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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컨셉, 르세라핌 모델 발탁해 ‘더블유위크’ 진행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신규 브랜드 모델로 르세라핌을 선정했다. 회사는 이들과 다양한 온·오프라인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고, 10일부터 24일까지 연중 최대 규모 행사인 ‘더블유위크’를 연다.회사는 르세라핌의 트렌디하면서도 도전적이고 자신감 있는 이미지가 브랜드 방향성과 부합한다고 평가했다. 브랜드 캠페인 슬로건은 ‘숏핑을 플레이하다’로 숏폼 콘텐츠와 쇼핑을 결합한 새로운 경험에 초점을 맞췄다. 관계자는 “르세라핌 멤버들의 개성 있는 패션 스타일을 통해 다양한 디자이너 브랜드 스타일링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더블유위크에는 패션, 뷰티, 라이프, 키즈 카테고리에서 7천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24시간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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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국산 품종 ‘호풍미 고구마’로 겨울 간식 공략
롯데마트가 국산 품종 ‘호풍미 고구마’ 판매를 본격화하며 겨울철 먹거리 시장을 선점한다. 겨울철 대표 간식인 고구마는 쌀쌀해진 날씨에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최근 롯데마트 고구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신장했다.‘호풍미’는 기존 외래 품종 ‘베니하루카’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된 국산 품종이다. 폭염과 가뭄 등 이상기후에 강하며 병해충 저항성과 저장성이 뛰어나 재배 효율도 높다. 농촌진흥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고구마 재배면적의 8.5%를 차지하는 ‘호풍미’는 재배 면적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이 품종은 밤고구마와 호박고구마의 특성을 모두 갖췄다. 자주색 껍질은 밤고구마를 닮았고, 속은 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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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겨울 제철 신선식품 할인 행사 실시
SSG닷컴이 이마트와 협력해 19일까지 겨울 제철 신선식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귤, 사과, 감자, 계란, 생굴, 캐나다산 삼겹살과 목살 등이 주요 대상이다.가공식품 행사에서는 오뚜기 병천식 얼큰순대국밥과 CJ 햇반 흑미밥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하며, 일상용품으로 피지 캡슐세제를 1+1 구성으로 판매한다.상품 주문은 이마트몰 ‘쓱 새벽배송’, ‘쓱 주간배송’, ‘바로퀵’ 서비스로 가능하다. ‘쓱 새벽배송’은 밤 10시부터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아침 7시 이전에 배송한다. 배송 지역은 수도권, 충청권, 전국 광역시 및 특례시로 확대됐다. ‘쓱 주간배송’은 오후 1시에서 2시 사이 주문 시 당일 수령 가능하며,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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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R테크 기업 인크루트, 창립 27주년 맞아
인크루트가 창립 27주년을 맞았다. 회사는 국내 최초 취업포털로 채용 시장의 온라인화를 주도해왔다.인크루트는 채용솔루션 기반 RPO를 국내에 처음 도입해 주요 공공기관과 기업들의 대표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2020년대 들어 HR테크를 강화하며 인크루트웍스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리크루팅 소프트웨어를 통합했다.인재 검증 분야에서는 올 해 인성검사 및 게임 기반 역량평가 관련 특허를 다수 등록하며 전문성을 입증했다. 기업주문형 긱워커 플랫폼 ‘뉴워커’도 노쇼방지시스템 도입으로 긱워커 노쇼 문제를 해결, 특허도 등록했다.인공지능 기술도 여러 서비스에 적용 중이다. AI 기반 매칭 서비스 ‘오퍼박스’는 후보자가 직접 지원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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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 2025 블루런 공식 스폰서로 혈당 관리 지원
정관장 혈당 및 체지방 다이어트 브랜드 ‘GLPro’가 ‘2025 블루런’ 마라톤 공식 스폰서로 참여했다. 이 행사는 혈당 관리와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된 국내 유일의 마라톤 대회로 경기 성남시 탄천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진행됐다.마라톤 참가자 전원에게 ‘GLPro 더블컷’을 포함한 기념품 세트가 제공됐다. ‘GLPro’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홍삼을 주원료로 한다.현장에서는 참가자들이 러닝 전후 혈당 변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혈당 체크 이벤트도 열렸다. 건강한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체감하도록 기획됐다. 다양한 셀럽과 걸그룹 우아(WooAh)의 축하 공연도 행사 분위기를 높였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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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수능 앞두고 수험용품 매출 상승
GS25가 11월 1일부터 7일까지 수능 대비 수험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필기구 매출은 38% 늘었으며, 찹쌀떡은 23% 상승했다.필기구 중 사인펜 매출이 86.6% 증가했으며, 지우개, 볼펜, 형광펜, 샤프 등도 고르게 신장했다. 컴퓨터용 사인펜은 수능 당일 필수품으로 미리 구매하려는 수요가 높았다.찹쌀떡에는 ‘찰떡같이 붙으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에너지음료, 핫팩, 한방음료, 꿀음료 등의 건강관리 관련 제품도 판매가 늘었다.GS25는 EBS와 협업한 ‘빼빼로특강’ 기획상품이 SNS에서 인기를 끌며 500개 이상 판매됐다. 상품에는 응원 스티커, 행운부적, e-book 수강 쿠폰 등이 포함됐다.수능 당일에는 아이스크림, 탄산음료, 맥주 등 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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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과 옥션, 빅스마일데이 마지막 이틀 할인 행사 진행
G마켓과 옥션이 11일까지 빅스마일데이 행사를 이어가며 마지막 이틀간 디지털가전 중심의 할인 상품을 선보인다. 고가 제품과 고관여 인기 상품에 할인 혜택을 집중했다.10일에는 LG 트롬 세탁기·건조기 세트, 삼성 비스포크 AI 에어드레서, 레노버 샤오신 패드 프로 등이 대표 상품으로 등장했다. 생활용품과 패션,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도 함께 할인 판매된다.오전 10시에 시작되는 ‘오픈런 딜’에서는 갤럭시탭 S10 울트라를 한정수량으로 특별가에 판매한다. 이 혜택은 빅스마일데이 재구매 고객에게 제공되며 최대 20% 중복 쿠폰도 적용된다. 11일에는 출산 육아용품 등 상품군도 확대될 예정이다.G마켓 자체 라이브커머스 ‘G라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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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겨울 슬리퍼 거래액 3.5배 증가
무신사에서 방한화 거래액이 올해 11월 1일부터 7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120% 늘었다. 특히 패딩과 퍼 소재 슬리퍼의 거래액은 3.5배 증가했다.주간 인기 상품 랭킹에는 퍼와 플리스 안감, 패딩 소재가 적용된 겨울 신발이 다수 포함됐다. 양털 소재 슬리퍼는 신고 벗기 편하고 스타일링이 쉬워 겨울 데일리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어그의 ‘시그니처 스웨이드 타스만 슬리퍼’가 대표적이며 남녀 제품 모두 인기다.패딩 슈즈 가운데 스부의 ‘윈터 샌들’은 실내외 겸용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푸마 ‘터프 테라 하이 글로스’는 패딩·퍼 부츠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 발목 조절 스트링과 미끄럼 방지 밑창을 갖췄다.폴딩 부츠 트렌드도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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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호텔앤드리조트, 블랙 세일 페스타 행사 진행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연말 여행 준비 고객을 대상으로 블랙 세일 페스타 행사를 연다. 주요 패키지를 최대 65% 할인해 제공한다. 할인은 더 플라자를 제외한 전국 한화리조트와 호텔에서 적용된다.올인클루시브 패키지는 전체 봄 시즌 매출의 40%를 차지했으며 2인 기준 객실 1박과 조식, 워터파크, 사우나, 서핑 강습 등 테마시설 이용권을 포함한다. 고객은 물놀이, 힐링, 키즈, 액티비티 중 선택할 수 있다.룸온리 2박 패키지는 여유 있는 일정과 합리성으로 자녀 동반 가족에게 인기가 있다. 캐치티니핑 테마룸 등 다양한 객실이 준비돼 있다. 예약은 11월 30일까지며 투숙은 내년 2월 28일까지다.이벤트로는 한화리조트 앱에서 소원을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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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거킹, 정승제와 협업한 ‘6318 버거’ 출시
버거킹이 ‘Have it your way’ 캠페인의 두 번째 협업 메뉴로 국민 수학 강사 정승제와 함께 ‘정승제 6318 버거’를 선보인다. 이 메뉴는 11월 10일부터 16일까지 버거킹 앱 킹등급 회원에게 한정 판매된다.‘6318’은 정승제 강사가 치즈, 피클, 베이컨을 각각 6개씩 넣어 총 18개의 재료를 사용한 조합에서 착안한 이름이다. 수학 강사의 위트를 담아 ‘Triple Six, One Bold Bite!’를 슬로건으로 내세웠다.제품은 100% 쇠고기 패티에 뉴욕 스테이크 소스를 바르고, 피클 6개, 베이컨 6개, 슬라이스 치즈 6개를 두 층으로 쌓았다. 치즈의 고소함과 베이컨의 짭조름함, 피클의 상큼함이 조화를 이룬다.버거킹은 지난 6월 정승제와 첫 협업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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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LB 간암신약, 시장점유율에 청신호...이제 허가만 남았다
HLB의 리보세라닙+캄렐리주맙 병용요법이 아직 신약 허가 전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국제 권위 가이드라인에서 잇따라 간암 1차 치료요법으로 권고되면서, 상업화 이후 시장 점유율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또한 국제 가이드라인 등재로 임상적 신뢰도가 높아지면서,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에 대한 기대감도 한층 커지고 있다.1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유럽간학회(EASL) 공식 학술지 간병학저널(Journal of Hepatology)에 공개된 최신 BCLC 가이드라인에는 리보+캄렐 병용요법이 '진행성 간암(BCLC C 단계) 환자의 1차 표준 치료요법으로으로 포함됐다. BCLC 가이드라인은 종양의 크기, 간 기능, 전신 상태 등을 종합 평가해 치료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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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한스킨, 수분 밀착 베이스 '코드온 디디 하이드로 베이스 프렙' 공개 外
한스킨이 새로운 수분 밀착 베이스 제품 '코드온 디디 하이드로 베이스 프렙'을 출시했다.이 제품은 수분 특허 성분 아쿠아씰과 식물성 스쿠알란, 세라마이드가 포함되어 피부에 깊은 수분감을 제공한다.88%의 스킨케어 성분이 함유된 세럼 제형으로, 미세 스킨케어링 파우더가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한다.한스킨은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핑크 물밤'을 리뉴얼하여 재입고할 예정이다.◆드롱기, 커피머신 구매 고객 대상 프로모션 실시드롱기가 11월 30일까지 프리미엄 커피머신 구매 고객에게 한정판 굿즈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전자동 머신 구매 시 '홈카페 키트', 반자동 머신 구매 시 '바리스타 키트'를 제공한다.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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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탄계숯불치킨, 배달형 소형창업 모델로 운영 효율 강화
숯불치킨 브랜드 감탄계숯불치킨이 조리와 운영 효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리뉴얼을 마치고 배달 전문 모델 확산에 나섰다.감탄계는 350℃ 백탄 직화 조리 방식으로 알려진 브랜드다. 최근 조리 과정과 운영 시스템, 메뉴 구성을 전면 재정비하며 창업 재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본사 관계자는 “복잡한 과정을 단축해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소형 구조를 도입했다”고 말했다.새 모델은 7평대 내외의 공간에 맞춰 홀을 없애고 배달과 포장 중심으로 설계됐다. 관계자는 “임대료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원할머니보쌈의 공급망을 활용해 안정적인 원가 구조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간편조리시스템 도입으로 조리 인력이 없어도 매장이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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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온, ‘트윈웨일’ 통해 글로우 케어 시장 진입
롯데온이 자체 기획 뷰티 브랜드 트윈웨일을 선보이며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섰다.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뷰티 기획전 ‘뷰세라’ 기간에 맞춰 트윈웨일 브랜드를 공개하고 론칭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는 공동기획형 NPB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된 두 번째 사례로, 온라인 뷰티 시장 내 차별화된 제품군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시도”라고 말했다.트윈웨일은 수분감과 광채 기능을 중심으로 한 글로우 케어 라인으로 구성됐다. 롯데온은 기초화장품과 메이크업 중 투명한 피부 표현을 위한 글로우 세럼과 립 보습 수요가 증가하는 점에 착안해 립 잼 제품을 함께 개발했다. 관계자는 “최근 MZ세대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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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1인용 회 상품 4종으로 소포장 안주 강화
CU가 1인 가구 증가에 대응해 소용량 회 4종을 12일 출시한다. 회사 측은 이번 제품을 통해 혼자 즐길 수 있는 간편 안주 라인업을 넓히겠다는 계획이다.편의점 내 안주류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CU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안주류 매출은 2023년 14.8%, 2024년 16.7%, 2025년(1~10월 기준) 15.4%를 기록했다. 회사 관계자는 “1인 가구가 밀집한 지역에서 냉장안주 매출이 전년 대비 약 17% 늘었다”며 “소포장 안주류가 주요 성장 품목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설명했다.새로 출시되는 제품은 숙성 연어회, 숙성 광어회, 숙성 홍어회, 쫄깃한 과메기 4종이다. CU는 회류의 보관과 유통 특성을 고려해 당일 생산·출고 방식을 적용하고, M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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