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수원화서점, 수원아주대점 인수 外
바른치킨이 6일 수원 아주대점에서 ‘새단장 Re:오픈식’을 개최하고, 본사와 가맹점 간 상생 신뢰를 바탕으로 한 지역 거점 확장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바른치킨 수원화서점이 인근 수원아주대점을 인수하며 새롭게 출발하는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바른치킨 이근갑 대표이사와 본사 임직원, 가맹점주 등이 참석해 감사패 전달, 대표이사 축사, 가맹점주 기념사, 고객 선언문 낭독, 기념 테이프 커팅식 등을 진행하며 ‘상생과 신뢰’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이번 인수는 가맹점주가 본사의 상생 정책과 브랜드 철학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한 전략적인 투자 사례로, 가맹점이 지역 상권 확장의 주체로 나섰다는 점에서 의미가
-
[생활경제 이슈] 롯데컬처웍스, 2025 크리스마스 뮤직 페스티벌 개최 外
롯데컬처웍스가 크레디아뮤직앤아티스트와 함께 ‘2025 크리스마스 뮤직 페스티벌’을 12월 24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한다.이번 페스티벌은 클래식, 뉴에이지, 대중음악,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거장들이 참여하여 관객들에게 따뜻한 선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첫 공연은 12월 24일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의 크리스마스 콘서트로 시작된다. 이어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지휘자 금난새의 패밀리 클래식 콘서트가 펼쳐진다.12월 26일에는 김광진의 겨울 콘서트가 예정되어 있으며, 27일에는 유키 구라모토와 친구들의 연말 콘서트가 열린다. 마지막으로 28일에는 뮤지컬 전문 오케스트라 The M.C의 20주년 기념 콘서트가
-
[생활경제 이슈] 르크루제, 크리스마스 홀리 컬렉션 출시 外
프랑스 키친 앤 다이닝 브랜드 르크루제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홀리 컬렉션(The Holly Collection)’을 선보인다.이번 컬렉션은 사랑스러운 홀리데이 무드를 담은 무쇠 주물부터 스톤웨어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홀리 모티브의 양각 문양과 르크루제의 대표 무쇠주물 제품인 ‘홀리데이 마미떼’는 26cm 사이즈의 클래식한 빨강 컬러로 풍성한 연말 다이닝 테이블을 완성한다.‘홀리데이 소스팬’은 빨강과 아티초크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다양한 크리스마스 메뉴를 담기에 적합하다. 이번 컬렉션은 화이트, 타임, 빨강 세 가지 컬러로 선보이는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테이블 위에 놓는 것만으로도 따뜻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고객 참여형 레시피 공모전 개최 外
한국파파존스가 ‘2025 파파존스 레시피 공모전’을 개최한다. 본 공모전은 고객이 직접 개발한 피자 레시피 아이디어를 모집하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메뉴화 검토 및 출시 가능성까지 고려된다.올해 공모전은 ‘붉은 말의 해’ 콘셉트를 중심으로 열정과 행운을 다양한 토핑 조합과 맛의 스토리로 구현한 창의적인 레시피를 찾는다. 세부 주제는 열정과 불꽃을 매운맛과 향으로 표현한 ‘열정, 불타는 레시피’, 새해의 행운과 번영을 금색과 붉은색 토핑 조합으로 구현한 ‘럭키 골드 & 레드 피자’, 말의 힘과 속도를 고단백·고영양 식재료로 표현한 ‘스피드 & 에너지 부스트’, 컬러풀하고 개성 넘치는 ‘Z세대 감성 레시피’ 등이다.접수는
-
[생활경제 이슈] 유럽 영유아 영양 브랜드 뉴트리시아, 코엑스 베이비페어 참가 外
뉴트리시아는 11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코베 베이비페어에 참가한다. 이 행사에서 뉴트리시아는 고객 체험형 부스 ‘탭스프레스’를 운영하며, 태블릿 형태의 고체 분유 ‘압타밀 탭스’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분유를 진공 압축해 제작되어 휴대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부스에서는 다양한 체험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뉴트리시아의 120년 브랜드 역사와 영양 연구 히스토리를 관람할 수 있는 ‘히스토리 월’도 구성된다.뉴트리시아 관계자는 “압타밀 탭스는 바쁜 영유아 부모를 위해 간편성과 위생, 영양을 모두 고려한 혁신적인 고체형 분유”라고 설명했다.◆ 세르지오 타키니, 박지현과 함께 프리미
-
워크데이, 가트너 클라우드 ERP 부문 4년 연속 리더 선정
워크데이는 가트너의 ‘서비스 중심 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ERP 부문’ 평가에서 4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 이번 결과는 서비스 기반 조직들이 인사, 재무, 운영 데이터를 통합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 역량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워크데이는 재무 관리와 인사 관리, 지출 관리, 예측 분석 기능을 포함한 통합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업의 비용 구조와 수익성을 분석하고 향후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복잡한 운영 데이터를 단일 시스템에서 처리하도록 설계된 모델이 시장의 신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현재 워크데이는 전 세계에서 매년 1조 건 이상의 트랜잭션을 처리하며,
-
GS샵, 스페인 유기농 올리브오일 ‘프리오르데이’ 첫 방송
GS샵이 스페인 프리미엄 올리브오일 브랜드 ‘프리오르데이’를 국내 홈쇼핑에서 처음 선보인다. 회사는 건강과 식문화 트렌드 변화에 맞춰 프리미엄 올리브오일 시장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GS샵은 오는 9일 오전 7시 50분, 여행작가 손미나 씨와 함께 ‘프리오르데이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방송한다. 프리오르데이는 약 500년 전통을 이어온 스페인 카탈루냐 지역의 시우라네타 가문이 생산하는 브랜드로, 유럽과 미국 주요 품평회에서 품질을 인정받았다.회사 관계자는 “요즘은 올리브오일을 조리용이 아닌 직접 음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이 같은 변화에 맞춰 건강 중심의 프리미엄 제품을 기획했다”고 말했다.이번
-
신세계면세점, 중국여행사협회와 MICE 관광 협력 강화
신세계면세점이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기업회의, 인센티브 관광, 컨벤션, 전시회 등 MICE 관광의 교류 확대를 목표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이번 협약은 국내 면세업계에서 처음으로 중국 문화여유부가 관리하는 국가급 여행산업 협회와 맺은 사례다. 최근 경주 APEC 정상회의와 한중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간 교류가 회복되는 흐름 속에서 체결돼 주목받고 있다.협약식은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열렸다. 김미숙 신세계디에프 영업담당과 리주위안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장이 참석했으며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동석했다.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중국의 송객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현지
-
노랑풍선, 겨울 시즌 숙박세일 행사 참여
노랑풍선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 숙박 수요 확대를 위해 다음 달 7일까지 진행된다.이번 캠페인은 비수도권 지역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소비자는 숙박 금액에 따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겨울철 지역 관광을 촉진하고 숙박 산업의 비수기 수요를 유도하기 위한 취지로 참여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노랑풍선은 행사 기간 동안 숙박 예약 고객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수도권 숙박시설 예약 할인, 국내 항공 발권 수수료 면제, 렌터카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포함됐다. 관계자는 “소비자의 여행 부담을 줄이고 국
-
가비아, 침해사고 사전점검 서비스 도입
가비아가 기업 보안 강화를 위한 ‘침해사고 사전점검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사이버 위협을 조기에 탐지하고 피해 확산을 막는 것을 목표로 한다.회사는 최근 사이버 공격이 정교해지고 사고가 늘면서 선제적 보안 점검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가비아 관계자는 “보안 대응은 사후 처리보다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며 “내부 시스템과 계정을 안정적으로 점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이 서비스는 전문 대응팀이 기업 내부 시스템을 점검해 비정상적인 접근 흔적이나 악성 행위를 찾아내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발견된 이상 징후에 대해서는 즉시 복구 방안과 대응 절차를 함께 제시한다. 회사 관계
-
메가MGC커피, 겨울 시즌 레트로 신메뉴 출시
메가MGC커피가 겨울 한정 ‘레트로 감성’ 신메뉴 다섯 종을 공개했다. 이번 메뉴는 아날로그적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다양한 세대가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대표 메뉴는 ‘추억의 삼색 아이스 프라페’로, 과거 포도·멜론·바나나 맛의 삼색 아이스크림을 음료로 구현했다. 제품은 초코콘과 팝핑캔디를 추가해 시각적 재미와 향수를 더했다. 회사 관계자는 “추억의 맛을 현대적으로 되살려 겨울철 감성을 자극하고자 했다”고 말했다.직영점에서 먼저 선보인 ‘군고구마 크림브륄레 슈페너’는 겨울 원재료인 고구마를 활용한 시즌 음료다. 달콤한 고구마 크림에 구운 설탕 브륄레를 더해 고소한 풍미를 낸다. ‘유자생강차’는 유자
-
알스퀘어, 공장·창고 거래 3개월 연속 1조 원대 유지
전국 공장과 창고 거래 규모가 3개월째 1조 원대 초반을 유지하며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부동산 데이터 기업 알스퀘어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를 분석한 결과, 9월 공장·창고 거래 규모는 1조 1,377억 원, 거래 건수는 337건으로 나타났다. 전월보다 소폭 증가해 감소세가 멈추는 흐름을 보였다.전년 동월과 비교하면 거래 규모와 건수 모두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알스퀘어 관계자는 “대형 거래는 줄었지만 중소형 자산 중심으로 안정적 거래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며 “시장 전반이 저점을 통과하고 회복 국면에 들어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9월 최대 거래는 광주 광산구 연산동의 ‘광주평동3차 물류센터’로, GS리테일이 입주한 물
-
풀무원푸드머스, 충주시 어린이집연합회와 영유아 식습관 지원 협약
풀무원푸드머스가 충주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와 영유아의 건전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이번 협약식은 충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열렸으며, 풀무원푸드머스 Kids 영업부 염승윤 상무와 충주민간어린이집연합회 류화영 회장,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양측은 지역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정착과 건강한 성장, 그리고 기관 간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풀무원푸드머스 관계자는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안전하게 먹고 배우는 환경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안전한 급식과 식문화 확산, 보육인력 및 학부모 대상 교육, 식단정보 교류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회사는
-
오리온,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 생산량 확대
오리온이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의 생산량을 11월 한 달간 두 배로 늘린다. 최근 방한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한국여행 선물로 비쵸비를 찾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결정된 조치다.비쵸비 코리아 에디션은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 과자 카테고리 판매 1위를 기록하며 외국인 관광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은 ‘호작도’와 8가지 문화유산을 패키지에 담아 출시 한 달 만에 30만 개가 판매됐다. 당초 9월 한정 수량으로 기획됐으나, 외국인 관광객뿐 아니라 국내 소비자 반응도 이어져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협의해 편의점 등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생산 물량을 60만 개로 늘리기로 했다.오리온 관계자는
-
롯데홈쇼핑,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에이글 한남동 팝업스토어 개설
롯데홈쇼핑이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에이글(AIGLE)의 겨울 신상품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서울 한남동에 열었다.이번 매장은 내달 말까지 운영되며, 브랜드의 프렌치 감성을 반영한 공간 연출을 통해 의류와 부츠 등 겨울 제품을 전시한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도심 속에서 브랜드의 감성과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에이글은 세계 최초로 고무를 활용한 부츠를 선보인 브랜드로, 지난 해부터 롯데홈쇼핑을 통해 국내 판권이 운영되고 있다. 회사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장하고 다양한 소비자 접점을 확보할 계획이다.롯데홈쇼핑 측은 “한남동은 해외 관광객과 젊은 세대가
-
롯데온, 국내외 여행박람회 개최
롯데온이 오는 16일까지 국내외 숙박과 레저 상품을 한자리에 모은 여행박람회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겨울휴가와 연말여행을 앞둔 소비자들이 다양한 여행 상품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롯데온 관계자는 “국내외 주요 여행사와 숙박시설이 참여해 합리적인 조건의 상품을 소개한다”고 설명했다.하나투어, 모두투어, 교원투어가 참여하며, 서울랜드 등 주요 레저시설과 롯데호텔,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등의 숙박업체가 함께한다. 하루 단위로 상품기획자가 직접 선정한 여행 상품이 공개되며, 외국 관광지와 국내 레저권, 숙박권 등이 순차적으로 제공된다.롯데온은 최근 여행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있
-
신세계푸드, 데블스도어에서 쓱데이 체험 행사 진행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데블스도어 센트럴시티점에서 쓱데이를 기념한 체험 행사가 8일과 9일 양일간 열린다.이번 행사에서는 수제맥주와 핑거푸드를 제공하며, 방문객을 위한 사진 이벤트와 게임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쓱데이를 맞아 특별한 맥주와 메뉴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입장권은 현장에서 판매하며, 고객 참여형 이벤트와 전용 메뉴가 운영된다. 데블스도어는 센트럴시티점을 비롯한 주요 매장에서 아메리칸 스타일의 맥주 펍 콘셉트를 선보이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