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엠에프지코리아, 부천대와 외식 인재 양성 협약 체결
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는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외식산업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4일 부천대학교에서 열렸다.양 기관은 외식산업 전문학사 과정 개발,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 운영, 현장 실습 기회 제공 등 교육과 고용이 연계되는 협력 모델을 추진한다. 회사 관계자는 “산학 협력을 통해 외식업 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산업 전반의 경쟁력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이번 협약에는 엠에프지코리아 소속 임직원과 교육 희망자를 위한 맞춤형 과정 운영, 졸업자에 대한 채용 연계 제도 마련도 포함됐다. 윤다예 대표는 “학교의 교육 인프라와 기업의 실무
-
홈플러스, ‘블랙 홈플런’ 2주차 대형 할인 행사 진행
홈플러스는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블랙 홈플런’ 마지막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30일부터 시작된 가을 대규모 세일의 연장선으로,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 익스프레스 채널이 함께 참여한다.첫 주행사에서 일부 상품이 조기 품절에 이를 정도로 고객 반응이 높았으며, 전체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3% 늘었다. 회사 관계자는 “장기적인 경기 침체 속에서도 실질적인 소비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남은 일정 동안도 고객 수요에 맞춘 기획전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이번 주 주요 테마는 ‘홈플런딜’로, 신선식품과 가공식품을 중심으로 한 대규모 할인과 멤버십 추가
-
대상그룹, ‘존중 바자회’ 개최…지역사회 나눔 활동 확대
대상그룹은 12일 서울 본사 광장에서 ‘2025 대상 존중 바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행사 명칭을 ‘사랑나눔 바자회’에서 ‘존중 바자회’로 바꾸고, 그룹 핵심 가치인 ‘존중’을 중심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한다.행사는 2006년 시작된 이후 매년 지역 주민과 함께해왔으며, 사회적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대상그룹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려는 기업 철학을 실천하는 자리로, 존중과 나눔을 행동으로 옮기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이번 바자회에는 환경, 장애인, 청년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기업이 참여한다. 폐목재 가공 단체, 장애인 예술기업, 청년 자립 지원 기관 등이 함께
-
모두투어, 일본 후지산 캠핑 콘셉트 투어 마무리
모두투어는 캠핑 크리에이터 ‘녜미누 캠핑’과 함께한 일본 시즈오카 캠핑 콘셉트 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타누키코 캠핑장에서 후지산을 조망하는 일정으로, 사전 모집 인원이 조기 마감됐다.투어는 10월 30일부터 4일간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는 30~40대 중심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후지산과 타누키 호수를 배경으로 현지식 캠핑을 체험했고, 유튜버 녜미누가 캠핑 노하우를 전하며 참가자들과 교류했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현지 감성을 직접 느끼며 캠핑을 즐기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참여 만족도가 높았다”고 전했다.일정에는 현지 캠핑용품 전문점 방문도 포함됐다. 스탠다드 포인트 등 매장에서 장비를 둘러보
-
당근, 중고거래 분쟁 해결 세미나서 플랫폼 조정 사례 공유
당근은 고려대학교 법학연구원과 함께 열린 ‘2025 중고물품 거래 플랫폼 세미나’에 참석해 중고거래 분쟁 해결을 주제로 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플랫폼의 분쟁 조정 제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세미나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소비자원, 국회 사무처 등 관계 기관과 학계 전문가가 참석했다. 당근은 개편된 분쟁조정시스템 운영 사례를 발표했으며, 서비스운영팀 임성민 팀장은 “이용자 간 거래 과정에서 발생하는 분쟁을 합리적 절차로 해결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지속적으로 보강 중”이라고 말했다.당근은 지난해부터 분쟁조정사례집 발간, 기술 교류 모임 개최, 통합 조정 기준 마련 등 제도 개선을
-
쿼드마이너, 통합 보안 점검 솔루션 ‘네트워크 블랙박스 v5.0’ 출시
사이버보안 기업 쿼드마이너는 보안 취약점과 인증 관리 위험을 통합 점검할 수 있는 솔루션 ‘네트워크 블랙박스 v5.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기업 내부 네트워크 전반에서 발생하는 위협을 효율적으로 탐지하고 대응하기 위해 설계됐다.NBB v5.0은 데이터베이스 접근 통제, API 보안 강화, 코드 무결성 검사 등 주요 영역을 자동 관리해 보안 점검과 감사 기능을 강화했다. 회사 관계자는 “기업의 디지털 자산이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로 확대됨에 따라 통합 보안 관리가 필수 과제가 되고 있다”며 “이번 제품은 보안 체계를 근본적으로 고도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제품은 주요 설정 변경 내역을 자동 기록해 감
-
리즈다, PDRN 성분 함유 ‘글로우 세럼 프라이머’ 출시
신미글로벌의 메이크업 브랜드 리즈다는 스킨케어 기능을 강화한 ‘글로우 PDRN 세럼 프라이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스킨케어와 자외선 차단, 프라이머 기능을 결합한 형태다.제품에는 연어에서 추출한 PDRN 성분과 판테놀을 포함한 고농축 세럼이 적용됐으며, 수분 함량을 높여 피부 보습력을 강화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베이스 메이크업 전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해 피부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였다”며 “건조한 계절에 한 단계로 관리 가능한 스킵케어 제품을 목표로 했다”고 말했다.제품은 백탁 현상 없이 맑은 사용감을 구현하고, 자외선 차단 효과와 함께 피부 결 정돈 기능을 제공한다. 리즈다는 신제품 출시와
-
BBQ,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에 33번째 주 매장 개설
제너시스BBQ그룹은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인디언랜드와 그린빌 지역에 신규 매장을 열며 현지 33번째 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진출은 올해 유타와 오리건 개점에 이어 진행된 동남권 확장 전략의 일환이다.회사 측은 “사우스캐롤라이나는 젊은 인구 비중이 높고 프랜차이즈 산업 성장률이 전국 5위권으로 평가되는 지역”이라며 “이러한 시장 구조를 고려해 동남부 진출의 거점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인디언랜드 매장은 카페형 중형 매장으로 지역 커뮤니티 수요에 대응하도록 설계됐으며, 그린빌 매장은 배달 중심 매장으로 운영된다. 현지 고객에게 맞춘 메뉴 조합을 적용해 운영 효율성과 접근성을 높였다고 회사
-
kt지니뮤직, ‘포켓몬스터: 메가볼티지’ 엔딩곡 ‘비밀찾기’ 공개
kt지니뮤직은 포켓몬코리아와 협업해 K-팝 그룹 아일릿(ILLIT)이 부른 TV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메가볼티지’의 엔딩 테마곡 ‘비밀찾기’를 정식 발매했다고 밝혔다. 이 곡은 4일 저녁 6시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동시 공개됐다.‘비밀찾기’는 몽환적인 분위기와 밝은 사운드, 아일릿만의 소녀 감성이 특징인 곡이다. 전 멤버가 참여해 리코 일행과 포켓몬의 모험심을 담은 메시지를 전한다. kt지니뮤직 관계자는 “아일릿의 독특한 감성과 그룹 특유의 밝은 음색이 새로운 시즌의 엔딩을 한층 풍성하게 만들고 있다”고 설명했다.이번 협업을 기념해 지니뮤직에서는 음원 스트리밍 및 댓글 이벤트도 개최된다. 참여자 중 선정된 이들에
-
컬리, 11월 한 달간 ‘블랙위크’ 대형 할인 행사 진행
컬리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11월 한 달 동안 연말 대규모 할인 행사 ‘블랙위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주 차 행사에서는 매일 최대 1만 원 100% 당첨 쿠폰과 최대 90% 할인 잭팟 쿠폰을 제공한다. 누적 판매량 10만 개 이상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4K 골드바와 애플 워치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이외에도 과일, 야채, 달걀 등 신선 식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특가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2주 차에는 멤버십 고객에게 CJ, 하림 등 인기 식품 브랜드와 주얼리, 가전, 침구, 크리스마스 트리 등 다양한 품목에 대해 최대 25%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마지막 주인 라이프스타일 대전에
-
빕스, 가을 제철 해산물 활용 ‘어텀 시푸드 팝업’ 한정 운영
빕스는 가을철 서해안 자연산 대하와 꽃게를 주재료로 한 ‘어텀 시푸드 팝업’을 한정 이벤트로 실시한다. 5일부터 11일까지는 칠리크랩을, 12일부터 16일까지는 대하 소금구이를 선보인다. 식재료가 한정돼 조기 종료 가능성이 있다.이번 프로모션에는 빕스 특제 칠리소스로 조리한 칠리크랩과 소금구이 방식으로 고소한 맛을 살린 대하가 포함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가장 신선한 제철 해산물을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다”고 전했다.빕스는 현대백화점 미아점 매장을 최근 리로케이션해 공간과 접근성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를 높였다. 신규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되며, 일부 고객에게는 이벤트 혜택이 제공됐다.
-
CGV, 11월 ‘1’ 테마 이벤트 진행
CGV는 11월 한 달간 ‘11월엔 1로 와, CGV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숫자 ‘1’을 콘셉트로 다양한 혜택과 참여형 행사를 선보인다.11월 개봉작을 한 줄로 설명하는 ‘최애작 1줄 설명회’가 마련됐다. CGV 회원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를 클릭하기만 해도 2D 영화 3천 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영화 1회 관람 고객 중 추첨으로 1,111명에게 2D 관람권을, 2회 관람 고객 111명에게는 CJ ONE 포인트 5천 점, 3회 이상 관람 고객 11명에게는 1만 점을 제공한다.CGV 모바일 앱 커뮤니티 ‘씨네톡’에서는 최애 영화 한 줄 소개 ‘씨네톡 영업왕 이벤트’가 열린다. 추첨을 통해 11명에게 2D 영화 관람권 1+1 매를 증정한다. 우수 게시
-
넥스모스, 가톨릭대 성모병원에 ‘압타민C·비타민C 1000mg 플러스’ 공급 시작
넥스모스는 가톨릭학원 산하 평화드림을 통해 가톨릭대학교 성모병원과 건강기능식품 ‘압타민C·비타민C 1000mg 플러스’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산하 여러 성모병원에 순차적으로 납품을 시작했다고 밝혔다.해당 제품은 연어에서 추출한 DNA 압타머(aptamer)를 활용한 PDRN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CDC 임상시험을 통해 면역 증강 및 자연살해세포 활성화, 암세포 항독성 효과가 검증됐다. 동물실험 결과 치매와 파킨슨병 등 난치성 뇌질환 개선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연구는 서울대 의과대학과 공동으로 진행 중이다.가톨릭대 성모병원 가정의학과 김철민 교수는 “암 치료 환자의 면역력 향상에 긍정적 역할을 기대한다”고
-
스타벅스, 고대안암병원과 협력해 커뮤니티 스토어 11호점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는 커뮤니티 스토어 11주년을 맞아 고대안암병원점을 11호점으로 전환했다. 고대안암병원 내 위치한 이 매장은 ‘청년 건강 자립 지원’을 주제로 운영될 예정이다.양사는 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매장 수익금 일부를 적립해 3년간 3억 원 규모의 상생기금을 조성할 계획이다. 기금은 정서회복 프로그램, 취약 청년 심리치료 및 치료비 지원, 청년 대상 이동진료와 건강검진 등에 사용된다.스타벅스와 고대안암병원은 기존 의료비 지원 사업을 바탕으로 보다 폭넓은 청년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병원 내 ‘별빛 힐링 라운지’에서는 정서회복 프로그램과 심리 상담 등이 이루어진다.한편 스타벅스는 커뮤니티 스토
-
도미노피자, ‘히어로즈데이’ 진행
도미노피자는 제63주년 소방의 날을 앞두고 ‘히어로즈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전국의 소방관과 소방 가족, 소방 공무원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포장 주문 시 모든 피자(M, L)에 대해 50% 할인 혜택을 받는다.이 혜택은 소방관증, 유니폼, 소방 관련 공무원증 또는 대한소방공제회 로그인 후 신분 확인을 통해 적용 가능하며, 1회 주문당 최대 2판까지 할인된다. 또한 이번 이벤트는 소방의 날을 기념해 셀 수 없이 헌신한 소방관들을 격려하는 의미를 갖는다.지난달 28일에는 국민 안전을 위해 헌신해온 소방관과 그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기부금 5000만원도 전달한 바 있다. 이 기금은 소방공무원의 자
-
잡코리아, AI 시대 IT·테크 직군 대상 오프라인 네트워킹 행사 진행
잡코리아는 IT·테크 분야 직무 담당자를 위해 진행한 오프라인 행사 ‘퇴근 후 밋업: AI로 다시 만드는 커리어’를 마무리했다. 행사에는 약 300명의 현직자가 참석했으며, 사전 신청은 1,700여 명에 달했다.행사는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서초구 잡코리아 본사 라운지에서 오후 7시부터 시작되어 개발, PM/PO, 디자인 직군별로 나뉘어 진행됐다. 카카오뱅크, 카카오스타일, 토스, 우아한형제들, 야놀자, 하이브 등 주요 빅테크 기업 현직자가 AI 시대 필요한 기술 역량과 커리어 성장 전략을 공유했다.강연 이후에는 직무별 질의응답과 소그룹 네트워킹 세션이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추첨을 통해 연사와 1대1 커
-
도드람, ‘2025 도드람 페스타 : THE GRILLIST’ 팝업스토어 6일간 1만 5천명 방문
도드람은 서울 강동 더리버몰 이케아 매장에 마련한 팝업스토어가 6일간 15,854명의 방문객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다양한 연령대 고객과 지역사회와의 소통 확대를 위해 기획됐으며, 가족 단위 방문객과 MZ세대가 주를 이뤘다.‘THE GRILLIST’를 주제로 한 팝업스토어는 고객이 직접 돼지고기를 굽고 즐기며 나누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방문객들은 퍼즐, 그릴링, 매칭 미션에 참여하고 ‘그릴리스트 자격증 카드’와 ‘커스텀 시즈닝’ 제작을 체험했다. 이 중 한 명당 도드람한돈 1인분이 기부되는 ‘매칭 도네이션’ 프로그램도 운영돼 연말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시식존에서는 도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