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그라비티 ‘G-STAR 2025’ PC 및 콘솔 타이틀 12종 라인업 공개
그라비티가 ‘G-STAR 2025(이하 지스타)’ 출품작 중 PC 및 콘솔 12종의 라인업을 5일 공개했다. 소울라이크 보스 러시 게임 ‘라이트 오디세이(Light Odyssey)’는 주인공 반디가 되어 어둠에 잠식된 세계의 빛을 되찾는 여정을 그린다. 각기 다른 패턴과 단계별 변화를 지닌 거대한 거상과의 전투는 정밀한 타이밍과 전략적 판단을 요구해 치열한 몰입감을 선사하며 탐험에서 고대 문자를 해독하고 거상의 기원을 밝혀가는 스토리텔링 요소도 더했다. 독창적인 세계관과 몽환적인 비주얼, 완성도 높은 전투 연출로 게임스컴 아시아 2023 ‘창의성 상’을 수상한 그라비티의 핵심 출품작이다. 1990년대 인기 레이싱
-
롯데관광개발, 미림학원과 제39회 K.W.W.O 정기연주회 개최
롯데관광개발은 학교법인 미림학원과 공동으로 제39회 K.W.W.O 정기연주회를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진행한다. 단원은 모두 미림여고 졸업생으로 구성돼 있으며, 국내 유일의 여성 관악단이다. 이번 연주회는 미림여고 출신 지휘자 장세근과 유현정이 맡는다.공연에서는 테너 구태환, 소프라노 김형순과 함께 뮤지컬 곡 ‘지금, 이 순간’, ‘천국이 바로 여기야’, ‘My way’, ‘New York, New York’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이 선보인다. 모든 좌석은 초대석으로 운영된다.롯데관광개발 김기병 회장은 여성 인재 양성과 자립을 위해 미림여고와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를 설립하는 등 오랜 기간 여성 인재 육성에 힘써왔다.
-
오비맥주, 카스 라이트 러너 대상 체험형 캠페인 진행
오비맥주는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서울 광화문 한국프레스센터 앞에서 ‘러닝 후 부담 없이 카스 라이트’ 캠페인을 실시한다. 전문 러닝 코치가 1대1 자세 코칭을 제공하며, 트레드밀에서 33초간 달린 모습을 영상으로 분석한다. 참여자는 촬영 영상을 QR코드로 받아 SNS에 공유할 수 있고, 스포츠 테이프와 핫팩 등 굿즈를 받을 수 있다.부스 운영 시간은 7일 11시부터 21시, 8일 10시부터 20시까지다. 네이버 예약이나 현장 대기로 참여 가능하며, 성인만 참여할 수 있다.한강 근처 편의점 CU 반포점과 이촌점에는 마라톤 결승 지점 콘셉트 공간이 설치됐다. 매장 내부 바닥엔 러닝 트랙 디자인이 적용됐다. 매장 곳곳에는 카스 라이트의 저열
-
엔씨소프트 ‘지스타 2025’ 현장 프로그램 공개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NC))가 ‘지스타(G-STAR) 2025’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상세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공개했다. 엔씨(NC)는 지스타 현장에 ▲메인부스 ▲휴게공간 ▲야외부스 등 세가지 테마의 공간을 마련했다. 지스타 관람객은 엔씨(NC)가 운영하는 부스를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메인부스에서는 ‘아이온2’와 ‘신더시티’ 시연 및 신작 트레일러 상영이 진행된다. 아이온2 시연자는 게임 정식 출시 후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G-STAR 스페셜 쿠폰’과 ‘마우스 장패드’를 선물로 받는다. 신더시티 시연자에게는 보조배터리가 제공된다. 돔형 파노라마
-
코리아나 세레니끄, 외국인 고객 맞춤 글로벌 서비스 강화
세레니끄는 K-뷰티 수요에 대응해 국내산 제품만 사용한다. 37년 노하우의 코리아나 제품으로, 480여 건 특허를 보유한 코리아나 송파 연구원에서 개발되었고, CGMP 인증을 받은 천안 공장에서 생산된다.기존 피부 측정 기기를 활용해 외국인 고객 피부 타입을 세밀하게 진단하고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6개 항목을 정량 분석해 피부 상태와 관리 전후 변화를 확인한다.세레니끄 남영점은 다국어 상담과 외국인 고객 전용 SNS 계정을 운영하며 언어 장벽 없는 예약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시간 SNS 문의에도 대응한다.세레니끄 이용 외국인 고객은 전문 상담 덕분에 안심하고 관리받는다고 전했다. 코리아나화장품 관계자는 “외국인 고
-
컴투스 ‘2025 NAVER K-BASEBALL SERIES’ 공식 후원
컴투스가 KBO와 함께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 평가전인 ‘2025 NAVER K-BASEBALL SERIES’를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5 NAVER K-BASEBALL SERIES’ 시리즈는 11월 8일과 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 구장에서 체코 국가대표팀을 상대로 펼쳐지며, 지상파 채널인 MBC와 SBS를 비롯해 네이버 스포츠 및 치지직에서 생중계된다. 컴투스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 평가전을 후원하며, 대한민국 야구의 경쟁력 강화와 국민적 자부심 고취에 기여하는 동반자 역할을 이어간다.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은 ‘컴투스프로야구2025’ 공식 모델인 한화 이글스 문동주를 포함해 김택연, 박해민, 최준용 등 리그를 대표하는 선
-
비버롹스 2025, 인디게임 287개 참가 확정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이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비버롹스 2025’에 전시할 인디게임 287개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비버롹스에는 총 287팀이 참가한다. 오프라인 전시 82개, 온라인 독점 전시 205개다. 출품작은 핵심 재미와 몰입도를 바탕으로, 아이디어의 독창성과 기술적 완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출품작 면면을 살펴보면 어드벤처, 퍼즐, 액션, 슈팅, 역할수행게임(RPG), 로그라이크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포진해 있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 출신으로 대한민국게임대상 인디게임상을 수상한 ‘팀 타파스’의 ‘마녀의 정원’을 비롯하여 ‘Lifuel’의 횡스크롤 액션 ‘오비스루프’, ‘페퍼스톤즈
-
SOOP, 온라인 팬덤에 오프라인 경험 결합하는 O2O 콘텐츠 확장
SOOP은 라이브 스트리밍 기반 콘텐츠에 오프라인 접점을 적극 활용하며 팬덤 문화 확장을 꾀하고 있다. 과거 e스포츠 대회를 오프라인으로 확대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 종합 콘텐츠에서 유저 참여와 소통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한다.미림여고 출신 여성 관악단 K.W.W.O 등 다양한 문화 행사는 물론, CGV와 협력해 스타크래프트 ASL 시즌20<svg role="img" class="inline-flex fill-current tabler-icon" width="10" height="10"><use xlink:href="#pplx-icon-player-play-filled"> 4강·결승전을 극장에서 생중계하며 현장 팬 경험을 강화했다. 음악 스트리머 버스킹, 생활 스포츠 대회 등도 오프라인 연계 콘텐츠로 접점을 넓혔
-
웹젠, 오픈월드 액션 RPG ‘드래곤소드’ 사전 등록 진행
웹젠이 신작 ‘드래곤소드’의 사전 등록을 11월 5일 오전 11시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드래곤소드는 방대한 오픈월드에서 펼쳐지는 정교하고 화려한 액션이 특징인 국산 오픈월드 액션RPG 게임이다. 지난 5월 CBT 진행 후 게임 완성도를 높이는데 주력해 왔으며, 이번 사전 등록과 함께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돌입한다. 드래곤소드의 사전 등록은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에서 신청할 수 있다.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한 예비 게임 회원들은 게임 재화인 에테르 결정과 캐릭터 소환 재화 영롱한 여신석 등을 받을 수 있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사전예약으로
-
NC AI, 인벤·인챈트와 전략적 협약 체결로 게임·미디어AI 확산 본격화
NC AI가 게임 전문 미디어 플랫폼 인벤과 게임전문MCN 기업 인챈트 엔터테인먼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AI 기술 기반 게임 콘텐츠 글로벌 확산을 위한 혁신적 파트너십을 구축한다고 5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성남 판교 NC AI 본사에서 NC AI 이연수 대표, 인벤 박규상 대표, 인챈트 김민기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NC AI와 인벤은 협약에 따라 AI 기술을 활용한 게임 플랫폼의 글로벌 확장에 나선다. 주요 협력 분야는 ▲인벤 플랫폼 내 API 연동을 통한 다국어 검색 지원 및 글로벌 트래픽 확장 ▲NC AI의 LLM 및 AI 번역 기술을 활용한 게임 전용 위키 초기 구축 ▲기사 및 리뷰 콘텐츠에 대한 AI 기반 다국어 번역 서비스 제
-
카카오게임즈, 3분기 영업손실 54억원...전년 대비 적자 전환
카카오게임즈는 5일,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라 3분기 매출 약 1,275억 원, 영업손실 약 5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2% 감소, 전분기 대비 약 10%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했으나, PC온라인 라이브 타이틀의 매출 상승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약 37% 개선되며 손실 폭이 줄었다. PC온라인 게임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5%, 전분기 대비 약 188% 증가한 약 427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4%, 전분기 대비 약 16% 감소한 약 848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3분기에는 ‘배틀그라운드’의 대형 컬래버레이션 효과와 ‘오딘: 발할
-
bhc, KBO 코리안시리즈 기간 매출 18.4% 증가
bhc는 2025 KBO 포스트시즌과 코리안시리즈 공식 스폰서로 참여했다. 코리안시리즈가 열린 10월 26일부터 31일까지 전국 매장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4% 급증했다. 특히 5차전 당일 매출은 82.3%까지 오르며 가을야구 특수가 나타났다.포스트시즌 시작 전부터 ‘직관 티켓 이벤트’ 등 고객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를 잇달아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 개인 프로모션 대비 약 9.9배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야구장 현장에서는 ‘뿌링클 순살’, ‘콜팝’, ‘치즈볼’, ‘맛초타코야키’ 등이 인기 메뉴로 매출을 견인했다. 전광판 광고와 현장 매장 운영도 브랜드 경험 강화에 기여했다.bhc 관계자는 “KBO 포스트시즌과 코리안시리즈에 공
-
오뚜기, 점자 표기 적용 제품 136종으로 확대
오뚜기는 2021년 9월 업계 최초로 컵라면 전 제품에 점자 표기를 도입했다. 이후 컵밥, 용기죽, 볶음면, 컵누들, 케챂, 마요네스 등 총 136종으로 적용 범위를 넓혔다.점자 표기는 제품명,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여부, 물 붓는 선 등을 포함한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협력해 점자의 읽힘성과 가독성을 개선했다.오뚜기는 국내 소스류 최초로 점자 스티커를 토마토 케찹과 골드 마요네스에 적용하기도 했다. 사용자들로부터 높은 편의성과 만족도를 인정받았다.오뚜기 관계자는 “제품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점자 적용 범위를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롯데면세점, 연말 시즌 겨냥 ‘럭셔리 윈터 홀리데이’ 행사 진행
롯데면세점은 12월 31일까지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럭셔리 윈터 홀리데이’ 행사를 연다. 행사 대상은 시내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자로, 총 1400만 원 상당의 경품 추첨 기회를 제공한다.1등 당첨자는 핀란드 산타마을과 오로라 투어 6박 8일 여행권을 받는다. 2등에게는 일본 삿포로 자유여행 2박 3일권이 주어진다. 3등 당첨자 5명은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입장권과 스케이트 대여권을 받는다.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7일부터 30일까지 발리 켐핀스키 호텔 10% 할인 코드가 제공된다. 카카오페이 결제 후 이벤트 응모 시, 2인 기준 2박 숙박권을 추첨 증정한다.시내점에서는 결제 수단에 따라 평일 최대 151만 원, 주말 최대 169만 원의 L
-
하나투어, 러닝 특화 플랫폼 ‘클투’ 전략 투자로 스포츠 관광 시장 본격 진출
하나투어는 러닝 기반 스포츠 여행 플랫폼 클투<svg role="img" class="inline-flex fill-current tabler-icon" width="10" height="10"><use xlink:href="#pplx-icon-player-play-filled">(CR8TOUR)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해 2대 주주가 됐다. 클투는 국내외 런투어와 콘텐츠, 커뮤니티 서비스를 아우르며 관련 여행 상품 판매 권한을 보유한 독자적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글로벌 스포츠 관광 시장은 2024년 약 860조 원 규모에서 2032년 약 2,900조 원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하나투어는 이번 투자를 통해 이 시장 진입 기반을 마련하고 국내 런투어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계획이다.양사는 공동 상품 기획과 판매를 통해
-
hy ‘피로케어 쿠퍼스’ 리그램 이벤트 진행
hy가 ‘피로케어 쿠퍼스(이하 쿠퍼스)’ 리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hy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여러 SNS의 숏폼, 후기 등으로 노출된 쿠퍼스 관련 소식을 더 많은 고객에게 알리기 위함이 목적이다. 참여 방법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에서 쿠퍼스 관련 게시물을 찾은 뒤,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거나 캡처본을 자신의 블로그에 리포스트한다. 그 후, 업로드한 게시물 링크를 hy 자사몰 프레딧 이벤트 페이지 댓글창에 남기면 된다. hy는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롯데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30일까지이며, 당첨자는 12월 4일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hy 마
-
아모레몰, ‘저스트 메이크업’ 특별 기획전 진행
아모레퍼시픽 공식 온라인 플랫폼 아모레몰이 11월 17일부터 일주일간 ‘저스트 메이크업’ 기획전을 연다. 쿠팡플레이 인기 예능 ‘저스트 메이크업’ 최종 5라운드 미션을 공식 후원한다.기획전에서 제품 구매 시 ‘아모레몰 메이크업 키트’를 증정하고, ‘아모레 베이직 프로 8종 세트’ 메이크업 전용 브러쉬를 선보인다. 회차 별 공개에 맞춘 응원 투표 이벤트도 진행 중이며, 최종 우승자 응원 참여자 중 1천 명을 추첨해 기프트 카드를 제공한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K-뷰티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릴 기회”라고 전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