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리아, ‘희망ON’ 기금 양천구청에 2천만원 전달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고객 참여형 ‘희망ON’ 캠페인을 통해 지난 3일 양천구청에 지역아동들을 위한 기부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롯데GRS 관계자는 "희망ON 캠페인은 ‘아이들에게 희망의 불을 켜다’라는 슬로건 아래 기업ㆍ지자체ㆍ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캠페인으로, 자사 앱 롯데잇츠를 통해 고객이 주문함으로써 기업이 기금을 조성하고, 조성한 기금은 지자체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사용하는 공헌 캠페인이다"라고 전했다. 그간 희망ON 캠페인을 통해 지역아동들에게 전달한 누적 기부액은 총 2억 1천만원으로, 전달한 기금은 아이들의 생활 환경 개선, 교육 및 식사 지원
-
초록마을, 공급 과잉 친환경 제주 대파 10톤 매입
초록마을은 제주 지역 농가가 공급 과잉 문제에 직면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친환경 대파 10톤을 매입해 할인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초록마을 관계자는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해소하며 친환경 농업의 지속 가능성에 집중하는 한편 고객에게 제주의 신선하고 독특한 친환경 농산물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올해 제주 지역의 대파는 작황이 뛰어나 생산량이 급증하면서 수급 조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초록마을은 제주 협력 농가 지원을 위해 친환경 대파를 매입하기로 결정하고 긴급 판로를 마련했다.일반적으로 친환경 대파의 약 80~90%는 병해충 관리를 위해 주로 하우스에서 재배된다. 그러나 이번 제주 대파는 해풍을
-
BYC, 츄와 함께한 25SS 화보 선보여
BYC(대표 김대환)는 새로운 모델 ‘츄(CHUU)’와 함께한 25SS 화보를 공개한다고 밝혔다.BYC 관계자는 "이번 화보는 파스텔 컬러톤의 이니셜 쿠션, 패브릭 위에서 그녀만의 상큼한 미소와 친근함을 감성적으로 연출했다"라며 "특히, 자연스럽고 편안한 BYC 제품들과 츄의 개성있는 이미지가 완벽한 시너지를 이루도록 스타일링해 러블리한 분위기가 돋보인다"라고 전했다. 또한, 편안함과 스타일의 완벽한 하모니로 에너지 넘치는 츄와 BYC가 함께하는 새로운 순간을 경험할 수 있다.BYC의 25SS 화보는 20~30대 젊은 소비층을 타깃으로 지난해 새롭게 런칭한 ‘올데이롱’ 라인의 홈웨어, 캐주얼 제품들과 기능성웨어 ‘보디드라이’ 등 트렌디한
-
교원 웰스, ‘슬림원 정수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교원 웰스(Wells)의 직수정수기 신제품 ‘슬림원’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제품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 3월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에 이은 두 번째 국제 디자인상 수상으로, 슬림원의 차별화된 디자인 콘셉트와 우수성을 입증했다.교원에 따르면‘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독일 iF 디자인상, 미국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는다.슬림원은 교원 웰스가 추구하는 ‘집 안에서 즐기는 깨끗하고 건강한 자연의 물’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디자인에 담아낸 제품이다
-
매드포갈릭, 롯데평촌점∙건대스타시티점 오픈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롯데평촌점과 건대스타시티점을 새롭게 단장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했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진행된 브랜드 리뉴얼 전략의 일환으로 기존 매장의 입지 분석을 통해 노후 매장을 포함한 일부 매장을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은 지역으로 이전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이에 따라, 4월 3일 매드포갈릭 건대스타시티점이 기존 지하 1층에서 9층으로 자리를 옮긴데 이어, 4월 4일 평촌점이 오피스 상권에서 롯데평촌점으로 이전해 새롭게 문을 열었다"라고 전했다. 매드포갈릭 롯데평촌점은 경기도 안양시 롯데백화점 평촌점 8층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지하
-
BBQ, 1분기 3,000마리 치킨 기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치킨대학 착한기부'로 올해 3월까지 지역 사회에 누적 3,0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올해 3월에만 대한적십자를 통해 1,000여 마리의 치킨을 아동, 노인 등 어려운 소외 계층에 꾸준히 전달하며 진정성 있는 나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라며 "올해 1분기까지 기부된 치킨 3,000마리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무려 6,900만원에 달한다"라고 전했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2000년도부터 26년째 이어오고 있는 BBQ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BBQ는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프랜차이즈 교육 시설 치킨대학에서 매장 오픈 전 교
-
대상㈜, ‘에너지경영시스템(EnMS) 구축지원 사업’ 대상 사업장 선정
대상㈜ 전분당공장(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소재)이 2025년도 음식료품 업종 배출권거래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에너지경영시스템(EnMS, Energy Management System) 구축지원 사업’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한다.대상 관계자는 "대상㈜ 전분당공장은 올해 12월까지 에너지경영시스템 인프라 구축에 따른 투자 금액 중 50%를 한국농업기술진흥원으로부터 지원받게 된다"라고 전했다. 에너지경영시스템은 에너지 효율 개선 목표를 설정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경영활동 시스템이다. 대상㈜ 전분당공장 내 주요 생산설비에 에너지량 계측기를 설치, 온실가스 배출량 등
-
[생활경제 이슈] 세노비스, '트리플러스 오메가-3 이뮨 맨&우먼' 앰배서더로 배우 조보아 선정 外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오펠라의 한국법인(이하 오펠라)은 최근 과학적 배합으로 리뉴얼된 ‘트리플러스 오메가-3 이뮨 맨&우먼’의 새 앰배서더로 배우 조보아를 발탁하고 TV 광고를 비롯한 신규 캠페인에 나선다고 밝혔다.세노비스는 예능,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여러 활동을 통해 항상 생기 넘치고 활기찬 에너지를 선사하는 것은 물론 긍정적이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가진 배우 조보아가 일상에 활력을 더하는 세노비스와 만나 신선한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판단해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아울러 세노비스는 브랜드 앰배서더 조보아와 함께하는 첫 번째 TV 광고도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트리플러스 오메가
-
[산업 이슈] 애즈위메이크, 식자재마트 운영 지원 솔루션 ‘슈켓’ 인수 추진 外
식자재마트 전용 디지털 플랫폼 ‘큐마켓’을 운영 중인 애즈위메이크(대표 손수영)가 중소형 마트 광고・커머스 운영 지원 솔루션 ‘슈켓’의 인수를 추진하며, 60일간의 독점적 협상권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인수 대상인 슈켓은 전국 350여 개의 식자재마트와 협업하며 ▲전단지 자동화 ▲가격 표시 POP ▲매장 디자인 ▲모바일 주문 플랫폼 등을 제공해온 기업이다.애즈위메이크 측은 “최근 슈켓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현재 최종 실사를 마무리 중”이라며 “인수는 오는 5월 초순 내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이번 인수는 애즈위메이크의 핵심 전략인 ‘마트 중심 리테일 SaaS 생태계’ 완성을 위한 주요 단계로, 슈켓
-
[생활경제 이슈] 베이비본죽, 100% 국산 원물로 만든 간식 3종 출시 外
영유아식 브랜드 ‘베이비본죽’이 인공 첨가물 없이 100% 국산 원재료만으로 만든 영유아 간식 3종을 출시했다.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국산 꿀고구마로 만든 ‘롱스틱 말랑구마’와 국산 과일로 만든 ‘사과칩’, ‘통딸기칩’ 3종으로, 100% 국산 원물을 사용하고 인공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아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롱스틱 말랑구마’는 국산 꿀고구마를 껍질째 쪄낸 후 10시간 동안 천천히 건조해 고구마 본연의 단맛과 쫀득한 식감을 살렸다. 10cm 길이의 스틱 형태로 제작돼 아이들이 손으로 쉽게 잡고 오래 즐길 수 있으며, 손에 끈적임이 남지 않아 깔끔하게 섭취할 수 있어 육아에 여유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사과칩’과
-
애경산업, 꿈나무마을 파란꿈터 꽃밭 가꾸기 행사 진행
애경산업이 다가오는 식목일을 맞아 지난 3일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아동보육시설 꿈나무마을 파란꿈터에서 꽃밭 가꾸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파란꿈터 내 생활공간을 쾌적하고 아름답게 조성하고, 보육시설 아동들이 식물을 돌보며 생명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꽃밭 가꾸기 활동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애경산업 직원들과 보둠봉사단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해 백합, 백일홍 등 식물 약 1,000주를 식재하며 화단을 조성했다.
-
[생활경제 이슈] 유한킴벌리, 여름철 겨냥 생리대 확장, ‘화이트 스테이쿨’ 출시 外
유한킴벌리가 여름철을 겨냥한 생리대 라인업을 본격 확장한다. 유한킴벌리는 지난해 선보인 좋은느낌 썸머 에디션이 성공을 거둠에 따라, ‘화이트 스테이쿨 생리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쿨링시트를 적용해 직접적으로 시원한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점점 무덥고 길어지는 여름 날씨로 인해, 무덥고 습한 여름철에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리대가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해 출시된 ‘좋은느낌 썸머 에디션’은 피크 시즌인 6월에 좋은느낌 입는 오버나이트 전체 매출 비중의 15%를 차지하는 등, 출시 첫 해부터 고무적인 성과를 거두며 높은 소비자 기대를 확인한 바 있다.‘화이트 스테이쿨
-
30주년 ‘2025서울모빌리티쇼’ 개막…신차 21종 ‘역대급’
‘2025서울모빌리티쇼’가 4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막식을 열고 공식 일정에 돌입했다.30년 역사를 가진 서울모빌리티쇼는 국내외 자동차·모빌리티 산업과 기술을 아우르는 대표 종합 전시회로, 이날 행사에는 대한민국 국회 모빌리티포럼 윤후덕 대표, 산업통상자원부 이승렬 산업정책실장, 현대자동차 김동욱 부사장 등 국내외 주요 기업 인사들이 참석했다.서울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 강남훈 위원장은 개막사에서 “서울모빌리티쇼는 1995년 서울모터쇼로 출범해 올해로 30주년을 맞았다”며 “과거 자동차 산업이 한국 경제 발전과 성장을 견인했다면, 앞으로의 30년은 모빌리티 혁명이 중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또 “자
-
[생활경제 이슈] 허닭프렌즈, ‘네꼬닭 저당 한입닭다리’ 2종 카카오 메이커스 론칭 外
허닭프렌즈(대표이사 권오준)가 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과 협업해 ‘네꼬닭 저당 한입닭다리’ 2종을 출시하고, 저당 제품 라인업을 확장한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출시돼 큰 인기를 얻은 '네꼬닭 저당 순살닭다리' 3종의 후속 제품으로, 숯불바베큐맛과 숯불닭갈비맛 2종으로 구성됐다. 100g당 당류 함량은 1 g 이하인 제품으로 소스의 깊은 풍미는 그대로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네꼬닭 저당 한입닭다리 숯불바베큐맛'은 닭다리살에 감칠맛과 깊은 풍미를 더해 달콤짭짤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네꼬닭 저당 한입닭다리 숯불닭갈비맛'은 고춧가루의 매콤함에 다양한 양념을 더해 입에 착착 감기는 매콤달
-
롯데마트, 소방관 위한 건강기능식품 무료 나눔 진행
롯데마트는 지난 3일(목)부터 4일(금)까지 양일간 특별재난지역 내 소방서를 방문하며, 롯데마트의 PB ‘오늘좋은’ 건강기능식품과 간식 상품을 무료로 전달하는 ‘찾아가는 롯데마트’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산불 진압으로 고생한 소방관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달하고, 건강 관리에 보탬이 되고자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롯데마트는 ▲오늘좋은 이뮨샷 멀티비타민(200ml*7병) ▲오늘좋은 알티지오메가3(189g) ▲오늘좋은 눈건강 루테인(72g) 등의 각종 건강기능식품과 더불어 ▲오늘좋은 단백질바(15g*3입) ▲오늘좋은 벚꽃 팝콘(140g) 등 간식까지 총 11종의 PB 상품 1000여 개를 감사 선물로 준비했다.롯데마트 임직원들은 지난 3
-
[분양캘린더] 4월2주, 한적한 분양시장…전국 2곳 분양 나서
이달도 분양시장이 잠잠할 것으로 전망된다. 부동산 전문 리서치 업체 리얼투데이 따르면 올해 3월 아파트 분양 실적률은 약 21%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3월에 예정됐던 일반분양 물량 총 1만9384가구 중 실제 분양이 이뤄진 가구는 총 4063가구로 집계된 것이다.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공사비 부담이 커지고, 불안정한 시장 상황이 지속되고 있어 각 건설사들이 분양 시점을 신중하게 고민하는 모양새다. 이처럼 시장의 불확실성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봄 분양시장 성수기가 언제쯤 찾아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4월 둘째 주에는 전국 2곳에서 총 216가구(행복주택 제외)가 청약 접수를 받는다. 경기 구리시 ‘구리 한양립스’(68가구
-
롯데건설, 김포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견본주택 행사 진행
롯데건설은 김포 풍무동에 공급하는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견본주택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먼저 특별공급 및 1·2순위 청약자들을 대상으로 인증 행사가 운영된다. 청약자들의 로얄층·로얄동 당첨을 기원하는 취지로, 견본주택을 직접 방문해 청약 인증을 하면 된다.주말에는 견본주택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추첨 행사도 계획돼 있다. 견본주택 방문 고객 중 응모권을 접수한 이들을 대상으로 추첨이 이뤄진다. 추첨일은 1차 6일, 2차 13일, 3차 20일이며 매회 오후 2시에 진행된다.한편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롯데건설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돋보인다. 전 세대를 남향(남동, 남서)으로 배치했으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