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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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VX, 11월 한 달 ‘퀀텀 9X 가을 명랑운동회’ 개최
카카오 VX의 스크린골프 시스템 ’프렌즈 스크린 퀀텀(Q)’이 가을맞이 ‘퀀텀 9X 가을 명랑운동회’ 이벤트를 개최한다. 11월 5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동안 열리는 ‘퀀텀 9X 가을 명랑운동회’는 늦가을에서 초겨울로 연결되는 계절에 골프와 함께 활동량을 높이면서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번 대회의 명칭은 ‘프렌즈 스크린 퀀텀(Q)’의 출렁이는 필드를 9개 축으로 3D 입체 언듈레이션(undulation)을 구현했다. 골프 애호가라면 누구나 전국 ‘프렌즈 스크린 퀀텀(Q)’ 매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로그인한 후 그랑프리 메뉴에서 프렌즈 스크린 공식 대회에 입장해 ‘퀀텀 9X 가을 명랑운동회’ 대회를 선택한 뒤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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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 HBM 등 제품 15종에 글로벌 친환경 인증 획득
SK하이닉스가 HBM 등 15종 메모리 제품에 대해 글로벌 친환경 인증기관인 '카본 트러스트(Carbon Trust)'로부터 '탄소 저감(Carbon Reducing)'과 '탄소발자국(Carbon Footprint)'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글로벌 AI 시장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SK하이닉스의 HBM이 환경적 우수성까지 국제적으로 공인받게 됐다"며 "성능과 환경성 모두에서 글로벌 표준을 충족한 제품으로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탄소 저감' 인증을 받은 HBM 제품은 ▲16GB HBM2E 8단 ▲16GB HBM3 8단 ▲24GB HBM3E 8단 ▲36GB HBM3E 12단 등 총 4종이다. HBM 4세대(HBM3)와 5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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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2025 배민파트너페스타’ 개최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내달 8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외식업 종사자와 예비 창업자를 위한 무료 오프라인 행사 ‘2025 배민파트너페스타’를 연다. 행사는 업계 전체 상생과 성장을 목표로 하며, 배움, 체험, 연결의 세 가지 콘셉트로 구성됐다.김범석 대표가 배민의 내년도 비전을 소개하고, 최고제품책임자가 기술 서비스와 고객 경험 혁신을 공유한다. 배민 파트너 성장센터장은 파트너 운영 성과와 성장 방안을 논의한다.‘배민파트너어워즈’를 통해 다양한 성공 사례를 조명하고, 외식업 트렌드와 가게 생존 전략 관련 강연, 라이브 쿠킹 시연도 마련된다. 참가자는 외식업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체험, 맞춤형 1:1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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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LG디스플레이 정철동 사장이 지난 31일 파주에서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On Air)’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정 사장은 구성원에게 지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 등을 공유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 이익 달성 성과를 설명하며,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전했다.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구성원 여러분의 노고 덕분에 얻은 성과”라며, “3분기 모두 고생 많았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서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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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오츠카, 안양천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활동으로 안양시장 표창
동아오츠카는 안양천 일대에서 총 5차례에 걸쳐 임직원과 지역사회가 참여하는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활동을 펼쳤다. 이 활동은 생물다양성 보존과 건강한 하천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안양시장 표창을 받았다.참가자들은 환삼덩굴과 단풍잎돼지풀 등 개화 전 단계부터 교란 식물을 뿌리째 제거하며 토착 생물의 서식지 파괴를 예방했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다양한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 덕분에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환경경영 활동을 통해 지역 생태계를 지키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이 활동에는 안양시청 환경국 생태하천과, FC안양 선수단, 대학생 마케터, 정관장 레드부스터스 농구 선수단 등도 함께 참여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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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순당, 이탈리아 피에몬테 루이지 바우다나 와이너리 와인 론칭
국순당은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방 세라룽가 달바 마을의 부티크 와이너리 ‘루이지 바우다나’ 와인을 국내에서 독점 선보인다. 이 와이너리는 바우다나 가문이 소유한 크뤼급 포도밭에서 재배한 포도를 사용한다.와이너리는 1996년 소규모 크뤼급 포도밭에서 처음 와인 생산을 시작했으며, 2009년 지디 바이라 와이너리에 인수돼 바우다나 지역 특유의 떼루아를 살린 바롤로 와인을 만들고 있다.포도밭 면적은 약 3만㎡이며 연간 3,600병 수준의 바롤로 와인을 생산한다. 생산량이 적어 희소성이 높으며, 매년 바롤로 와인 평론가 점수가 95점 이상으로 평가받고 있다.와이너리는 바롤로 바우다나, 바롤로 체레타, 바롤로 세라룽가 달바 외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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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LH와 'AI 홈' 기반 모듈러 홈 솔루션 선보여
삼성전자가 5~7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스마트건설·안전·AI 엑스포'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함께 'AI 홈' 기반 모듈러 홈 솔루션을 공동 전시한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이번 엑스포는 최신 스마트 건설 기술을 선보이는 대규모 전시회로, 올해는 250여 개 업체가 참가한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독일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삼성물산과 함께 '모듈러 홈 솔루션'을 처음 선보인 데 이어, 이번 LH와의 협업 전시를 통해 '모듈러 홈 솔루션'을 국내에도 소개하며 모듈러 홈 솔루션 사업을 국내외로 적극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삼성 '모듈러 홈 솔루션'은 모듈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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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기, 스미토모화학그룹과 패키지 기판용 '글라스 코어' 합작법인 설립 검토를 위한 MOU 체결
삼성전기는 일본 스미토모화학그룹과 손잡고 차세대 패키지 기판의 핵심 소재인 글라스코어(Glass Core) 제조를 위한 합작법인(JV, Joint Venture) 설립 검토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MOU 체결식은 일본 도쿄에서 진행됐으며, 삼성전기 장덕현 사장, 스미토모화학 이와타 케이이치(Keiichi Iwata) 회장, 미토 노부아키(Nobuaki Mito) 사장, 동우화인켐(스미토모화학 자회사) 이종찬 사장 등 주요 임원진이 참석했다. 합작법인 설립 협약은 인공지능(AI)와 고성능 컴퓨팅(HPC)의 급격한 발전으로 인해 패키지 기판 기술의 한계를 돌파하기 위한 전략이다. 글라스 코어는 차세대 반도체 패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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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리추얼, 올리브영 주요 오프라인 매장 입점
헥토헬스케어의 이너뷰티 브랜드 온리추얼이 올리브영 주요 매장에 입점하며 국내 이너뷰티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온리추얼은 9월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입점한 후 대표 제품 ‘온리추얼 슬리밍컷 다이어트’와 ‘온리추얼 글로우업 콜라겐’이 건강식품 카테고리에서 상위권에 올랐다.11월부터는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 유통망을 확장해 브랜드 접근성을 높이고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10일까지 올리브영 온라인몰 '올영픽 기획전'에서는 3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글로우업 콜라겐 체험키트’를 제공한다. 29일까지는 올리브영 대구 타운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온리추얼 슬리밍컷 다이어트는 식약처 4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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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순하리 레몬진 4년 6개월 만에 전면 리뉴얼
롯데칠성음료가 순하리 레몬진을 동결침출공법과 제로 슈거 적용으로 전면 리뉴얼했다. 동결침출공법은 초저온에서 얼린 통레몬을 그대로 침출해 레몬 풍미가 기존보다 약 2배 강해진다. 제로 슈거 라인은 2023년 출시된 ‘순하리 레몬진 제로나인’부터 시작해 4.5도와 7.0도 제품까지 총 3종 모두 과당을 뺀 무설탕 제품으로 구성된다.패키지에도 통레몬과 제로 슈거 표시를 강조해 친근하고 경쾌한 이미지로 개선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동결침출로 풍미를 높이고 제로 슈거로 단맛 부담을 줄여 소비자 만족을 높였다”고 말했다.순하리 레몬진은 2021년 5월 출시 후 연평균 40% 이상 성장하며 약 6천만 캔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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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AI 서밋, 3만5000 명 호응 속에 성료
SK그룹의 국내 대표 인공지능(AI) 행사 ‘SK AI Summit(서밋) 2025’가 4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해 규모면에서 ‘대한민국 대표 AI 행사’로 자리매김한 서밋은 올해 더 다양한 국적의 기업과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글로벌 AI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이번 서밋은 ‘AI Now & Next’를 주제로 AI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조망했다. 3일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벤 만(Ben Mann) 앤트로픽(Anthropic) 공동창업자, 팀 코스타(Tim Costa) 엔비디아(NVIDIA) 반도체엔지니어링총괄, 정신아 카카오 대표 등이 차례로 연단에 올라 AI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최태원 회장은 폭발적인 AI 수요에 대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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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도시락, 프리미엄 라이트 도시락 출시 후 한 달 만에 매출 23% 증가
본아이에프의 한식 브랜드 본도시락이 지난 9월 선보인 프리미엄 라이트 도시락 라인업이 한 달 만에 매출 23%, 판매량 21% 증가 효과를 보였다.프리미엄 라이트 도시락은 간편 한끼 라이트와 간편 건강 라이트 두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건강한 식재료와 집밥의 정성이 담긴 김밥, 스프, 덮밥, 샐러드 등 간편하면서도 영양가 있는 메뉴가 특징이다.본도시락은 대표 김밥 3종에 상시 1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배달의민족 1인분 무료 배달 서비스 ‘한그릇’ 카테고리에 입점해 접근성을 높였다. 자사 주문 앱 본오더에서는 포장 주문 고객 대상으로 스프 1+1 행사를 진행 중이다.최근 유튜브 ‘파김치갱: 다이어리’에 소개되며 입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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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북미 최대 자동차 부품 박람회 ‘2025 세마쇼’ 참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이달 4일부터 7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as Vegas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 자동차 부품 박람회 ‘2025 세마쇼(SEMA Show 2025)’에 참가한다.한국타이어는 박람회 기간 동안 브랜드 부스를 마련해 북미 시장에서 운영 중인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Dynapro)’ 온∙오프로드 제품 5종을 전시하고, 글로벌 톱티어(Top Tier) SUV 타이어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현장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브랜드 부스에서는 ▲다이나프로 MT2 ▲다이나프로 AT2 익스트림 ▲다이나프로 XT 등 오프로드 특화 제품과 올해 초 북미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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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인테리어 프로젝터 ‘무드메이트’ 선보여
LG전자가 영상, 조명, 사운드로 공간에 가치를 더하는 인테리어 프로젝터 ‘LG 무드메이트(모델명: PF600U)’를 선보이며 스탠바이미, 이지 TV 등에 이어 고객의 생활 패턴에 최적화한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라인업을 확대한다. LG 무드메이트는 ▲빔프로젝터 ▲인테리어 조명 ▲고음질 블루투스 스피커 역할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프로젝터다. 무드메이트는 긴 스탠드에 원형의 프로젝터 헤드를 결합한 형태로, 고객은 자유롭게 옮겨 다니며 최대 120인치 대화면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프로젝터 헤드가 105도까지 젖혀져 화면의 위치를 고객이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도 있다. 영화 포스터나 아름다운 사진 등 취향에 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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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익스프레스, 성수동에 ‘11초 장바구니 챌린지’ 팝업스토어 오픈
알리익스프레스가 ‘광군제’(Singles’ Day)를 앞두고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성수동 지하철 3번 출구 인근에서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온라인에서 진행 중인 ‘11초 장바구니 챌린지’를 오프라인 공간으로 확장한다.온라인 게임형 이벤트는 참여비 111원으로 11초 동안 최대한 많은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는 방식이다. 담은 상품의 총금액 순으로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알리익스프레스가 상품 대금을 대신 결제한다. 총 11억 원 규모 혜택이 준비돼 18일까지 앱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팝업스토어에서는 광고 캠페인 콘셉트가 구현된 체험존, 게임 체험존, 브랜드 전시존, 현장 경품 이벤트존 등이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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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스코틀랜드 헤리티지 담은 블렌디드 위스키 2종 국내 첫 선
하이트진로가 17세기 스코틀랜드 하이랜드 지방 전통을 계승한 블렌디드 위스키 ‘보니 앤 클라이드(Bonnie & Clyde)’와 ‘하이랜드 치프(Highland Chief)’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보니 앤 클라이드’는 스코틀랜드 계곡에서 사냥하던 두 마리 사냥개에서 영감을 받았다. 자유와 용기를 상징하며, 은은한 바닐라 향과 상큼한 과일향, 가벼운 드라이함이 어우러져 깔끔한 마무리를 자랑한다. 알코올 도수는 40%, 용량은 500ml다.‘하이랜드 치프’는 고귀한 통치자들의 기개와 품격을 상징한다. 청정 산악지대 물로 엄격히 증류했으며, 피트 향과 바닐라 크림, 신선한 과일 향이 조화를 이루고 달콤한 꿀과 버터의 여운이 길게 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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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헬로비전, 3분기 영업이익 90억원...전년 동기 대비 172.8% 증가
LG헬로비전이 잠정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영업수익(매출) 2,985억 원, 영업이익 90억 원, 당기순이익 20억 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248억 원(▼7.7%), 전 분기 대비 556억 원(▼15.7%) 하락했다. 이는 일회성 교육청 단말 사업이 빠지면서 매출이 일시적으로 감소한 영향이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7억 원(▲172.8%) 상승하며 개선됐다. 지난해 유무형자산 손상차손 인식 이후 감가상각비 부담 완화와 비용 구조를 효율화한 것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방송 1,227억 원, 통신 342억 원, MVNO 388억 원을 기록했다. 미디어 및 B2B를 포함한 지역기반사업은 528억 원, 렌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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