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산업단신]셰플러코리아, 대학생 봉사단 ‘에버그린(EVERGREEN)’ 12기 모집
셰플러코리아(대표 이병찬)가 대학생 봉사단 ‘에버그린(EVERGREEN)’ 12기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에버그린 12기는 서울 지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국 재학생 및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 전형과 면접 전형을 거쳐 총 14명을 선발한다.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는 오는 24일, 면접전형은 26일이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이달 29일이다. 활동 기간은 5월부터 8월까지이다. 참가 희망자는 셰플러코리아의 공식 네이버 블로그 공지에서 에버그린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올해는 2019년 이후 6년만에 해외 봉사활동을 재개하며, 몽골의 ▲화재피해 가정을 위한 주거지원 활동(
-
[유통단신] 일화, HJ일화타워 청년 창업지원공간 입주식 성료
일화(대표 김윤진)가 HJ일화타워에 마련된 청년 창업지원공간에 대한 입주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지난 2일, HJ일화타워 2층 인재양성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입주식에는 이수희 강동구청장, 김윤진 일화 대표이사를 비롯해 입주 기업인 남윤성 로컬링크 대표와 최수혁 아이밀 대표 등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일화는 2021년 강동구와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지역사회와 기업 간 상생 협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이번 창업지원공간 조성은 그 노력의 결실로, 지역 유망 스타트업 기업에 실질적인 지원과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고 회사는 전했다. 이번에 선정된 스타트업
-
[생활경제 이슈] 하리보, 롤링힐스 호텔과 ‘하리보 컨셉룸’ 업그레이드 출시 外
하리보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롤링힐스 호텔과 함께 ‘하리보 컨셉룸’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하리보 컨셉룸’은 앞서 지난해 6월 첫선을 보였으며, 하리보 특유의 발랄한 매력으로 가족 단위 투숙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하리보는 본격적인 가정의 달을 앞두고 친구, 연인, 가족 간 여행 및 나들이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보다 많은 소비자가 이색적으로 브랜드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존 하리보 컨셉룸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새롭게 단장한 하리보 컨셉룸에서는 기존보다 강렬한 하리보 감성을 만끽할 수 있다. 방은 전반적으로 하리보의 대표 마스코트 캐릭터 ‘골드 베렌’과 인기 제품을 모티프로 꾸며졌으며, 침구, 액
-
하이트진로, 신축 통합연구소 개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신축 통합연구소를 개관한다고 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기존 홍천 맥주 연구소와 청주 소주 연구소를 통합하는 형태로, 연구 효율성을 높이고 주류 및 신규 사업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미래 성장을 선도한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3월 31일에 열린 개관식에는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이사와 통합연구소장 전장우 상무를 비롯한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100년을 이끌어 나갈 통합연구소 개관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라고 밝혔다. 신축 통합연구소는 2023년 12월말 공사를 시작하여 경기도 용인시에 지상 4층, 지하 2층 규모(대지면적 10,595㎡
-
맥도날드, ‘더블 1995 버거’, ‘더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2종 선보여
맥도날드가 기존 인기 메뉴에 패티를 한 장 더 추가해 든든하고 풍성한 맛을 선사하는 ‘더블 1955 버거’, ‘더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2종을 재출시한다.맥도날드 관계자는 "더블 1955 버거는 맥도날드의 대표 메뉴인 ‘1955 버거’에 두툼한 순 쇠고기 패티를 한 장 더해, 더욱 풍성한 고기 맛과 든든한 포만감을 제공한다"라며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1955 특제 소스와 그릴드 어니언, 신선한 채소가 조화를 이루며, 미국 정통 오리지널 버거의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두 배로 늘어난 육즙과 식감을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함께 출시되는 더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는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의 특
-
LF 닥스, 25SS 남성 스프링 아우터 선보여
LF의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닥스(DAKS)가 ‘모던 브리티시’ 스타일의 25SS 남성 스프링 아우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LF의 관계자는 "일교차가 큰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이번 컬렉션은 영국 클래식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프리미엄 소재와 세련된 실루엣, 그리고 실용성을 갖춘 봄 아우터를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이엔드 라인 ‘OBS(Old Bond Street)’에서 영국 전통 헤링턴 자켓을 변형한 블루종 자켓을 선보였다"라며 "헤링턴 자켓은 1930년대 영국에서 시작된 클래식 아이템으로, 짧은 기장과 코튼 소재, 체크 안감 등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닥스는 이를 현대적으로 변형해 유러피안 원사 업체 MARZOTTO의 울 시어서커
-
세라젬,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 인증 취득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글로벌 인증기관인 DNV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인 ISO 45001을 획득하고 글로벌 수준의 안전보건 경영체계를 갖추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3일 밝혔다.세라젬 관계자는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글로벌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으로,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근로자에게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관리 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되는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인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안전보건경영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관련 부서의 조직을 확충하는 등 안전보건 역량을 강화해왔다"라며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새롭게 제정·공표해 구성원의 안전의
-
[생활경제 이슈]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소방관들과 이재민들에게 지원 이어가 外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가 산불 화재 진화에 애쓴 소방관들 및 소방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그리고 화재로 인한 이재민들을 직접 찾아가 육우를 통한 지원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달 30일에는 경남 산청에 위치한 산불 피해 현장 통합 지휘본부를 직접 방문해 우리 소고기 육우를 드시고 지친 체력을 회복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육우 등심을 직접 구워서 제공했다. 이어 지난 4월 1일과 2일에는 지난달 지속된 산불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은 영덕 국민체육센터를 방문해 이재민들에게 직접 구운 육우를 직접 구워 점심으로 지원했으며, 오는 4일에는 안동 체육관의 이재민 대피소를 찾아 육우를 통한
-
스타벅스, 헬로 키티 MD 7종 선보여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4월 4일 헬로 키티 컬래버레이션 MD 7종을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지난해 9월 출시된 상품 4종을 비롯해 신규 상품 3종을 새롭게 출시해 고객의 선택권을 넓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헬로 키티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스타벅스가 헬로 키티 출시 50주년을 맞아 기획해 선보인 상품으로, 지난해 9월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 태평양 13개 국가에 순차적으로 첫 선을 보인 바 있다"라며 "당시 국내에서는 출시된 총 4종의 상품이 출시 당일에 대부분의 재고가 소진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라고 밝혔다. 당초 한정수량으로 출시되었으나 판매 종료 후에도 고객들의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
-
헥토파이낸셜,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 참가
헥토파이낸셜(KOSDAQ 234340)이 ‘IFS(International Franchise Show)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에 참가해 다양한 혁신 기술을 담은 키오스크 솔루션을 공개한다.헥토파이낸셜 관계자는 "오는 4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는 국내외 프랜차이즈 업계의 최신 트렌드를 조망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로, 다양한 무인 매장 솔루션과 자동화 기술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박람회에서 헥토파이낸셜은 ‘무인 매장 운영의 미래’를 주제로, 무인 유통매장 관리 키오스크 솔루션 ‘오더인(Order-In)’과 배리어프리(Barrier-Free) 키오스크 솔루션 '케이엘 키오
-
이로-W컨셉, 25/S 단독 컬렉션 ‘에끌라 파스텔’ 선보여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프렌치 컨템포러리 브랜드 이로(IRO)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패션 플랫폼 W컨셉과 협업해 단독 상품을 출시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지난해 이로와 W컨셉이 함께 선보인 단독 컬렉션 '레 삐 드 이로(Les Filles de IRO)'는 출시 일주일 만에 주요 상품이었던 그래픽 티셔츠 판매율이 70%를 돌파, 리오더를 진행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라며 "이에 힘입어 올해 반팔 티셔츠 상품을 더욱 확대하고, 색상과 물량을 늘려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의 이름은 ‘파스텔의 빛’을 뜻하는 '에끌라 파스텔(Éclat Pastel)'이다. 코랄, 아이보리, 스카이블루 등
-
국순당, 10년 숙성 증류소주 '려 2013 本' 2만 5천 세트 판매 돌파
국순당은 10년 숙성 증류소주 ‘려 2013 本’이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1년 동안 총 2만 5천 세트가 판매되는 등 판매호조를 보이며, 국내 장기숙성 전통 증류소주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고 3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짜는 "‘려 2013 本’은 국순당과 농업회사법인 국순당여주명주가 협력해 개발했다"라며 "2013년에 첫 증류한 원액을 10년 동안의 장기 숙성해 선보인 제품이다. 지난해 4월 한정품으로 출시했으나, 출시 이후 한 달여 만에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판매가 완료되어 숙성 중인 원액의 양을 고려하며 추가 판매를 진행 중이다"라고 전했다. ‘려 2013 本’은 여주산 고구마와 쌀을 증류한 후 10년 동안 숙성하고 비냉각여과(Non Chill F
-
롯데리아, '지역 동반성장 문화 확산' 프로젝트 동참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지역 동반성장 문화확산을 위한 상생협약'의 첫 번째 지역으로 진해중앙시장을 선정하고, 국내 최대 벚꽃축제인 군항제 기간 동안 진해중앙시장 알리기 프로젝트에 동참한다.롯데리아 관계자는 "지역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동반위와 함께 지역의 숨겨진 디저트 맛집을 발굴하고 전국 롯데리아 매장에서 소개하는 롯리단길 캠페인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에 환원한다"라며 "환원한 수익금을 활용해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진해중앙시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진해를 상징하는 벚꽃과 부엉이가 그려진 타포린백 2종을 증정하고,
-
20만명 몰린 에버랜드 튤립축제…"나들이·데이트 핫플 등극"
100여 종 약 120만 송이의 싱그러운 봄꽃과 함께 튤립축제가 한창인 국내 최대 테마파크 에버랜드가 올 봄 꼭 가봐야 할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정해린)에 따르면, 지난 3월 21일 개막한 에버랜드 튤립축제에 십여 일간 약 20만명의 상춘객들이 다녀가며 올 봄 나들이나 데이트 명소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에버랜드 관계자는 "글로벌 IP(지식재산권) 산리오캐릭터즈와의 두번째 콜라보 시즌을 맞아 올 봄 캐릭터별 테마존부터 어트랙션, 공연, 굿즈, 먹거리 등 고객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캐릭터 협업 콘텐츠를 확대한 것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또한 봄을 맞아 국내 최초 정원 구독
-
해태, 스틱 ‘구운고구마’ 선보여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자색고구마를 석쇠에 구워 만든 ‘구운고구마’를 출시한다.해태제과 관계자는 "건강한 보랏빛의 고구마를 부드럽게 즐기는 스틱 과자"라며 "20년간 30여 종의 구운 과자를 출시하며 쌓은 해태만의 독보적인 노하우를 담아 완성한 리얼 고구마 스틱이다"라고 말했다. 기존 스틱과자의 오독오독함 대신 달달함이 입안에 부드럽게 퍼지는 것이 특징. 고구마 특유의 달콤 담백함을 그대로 맛볼 수 있다.한층 건강한 자색 고구마의 풍미를 담아 달달한 고소함을 살린 덕분이다. 엄선한 국산 자색 고구마를 분말로 반죽해 겉과 속이 자주색이라 눈과 입까지 즐겁다.한국인 소울 간식 고구마로 만든 스틱이라 ‘아는 맛의
-
[IT/방송이슈] 리디, 2024년 매출 2,354억원 달성 外
콘텐츠 플랫폼 ‘리디’를 운영하는 리디주식회사(대표 배기식, 이하 리디)는 2024년 연간 매출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리디의 2024년 연결기준 매출은 2,354억원으로 전년 대비 7.2%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129억원으로 전년 대비 56% 감소하며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특히, 지난해 12월에는 일 거래액 36억 원을 기록하며 월 기준 손익분기점(BEP)을 달성하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실적은 글로벌 사업 확장과 국내 수익성 강화 전략이 성공적으로 결실을 맺은 결과로 풀이된다. 리디는 지난해 일본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일본 웹코믹 플랫폼 ‘메챠코믹’에서 독점 공개된 웹툰 ‘상수리나무 아래’는
-
이랜드이츠 프랑제리, ‘망고 페스타’ 케이크 신메뉴 선보여
이랜드이츠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프랑제리(FRANGERIE)’가 지난 2일 제철 생망고를 활용한 ‘망고 페스타’ 케이크 3종을 출시했다.이랜드이츠 관계자는 "프랑제리는 제철 과일 케이크를 1만9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해 인기를 끌고 있는 쑥대밭 시리즈를 망고 버전으로 준비했다"라며 "망고쑥대밭은 지난해 5월에 선보였는데, 올해는 지난해보다 한 달 빠른 시기인 4월 초부터 망고쑥대밭을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랑제리는 망고쑥대밭의 가격은 유지하며 퀄리티는 더욱 향상했다"라며 "생크림 케이크 위에 생망고가 올라갔던 지난해 버전과 달리, 올해 망고쑥대밭에는 2개에서 3개 분량의 태국 등 동남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