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20만명 몰린 에버랜드 튤립축제…"나들이·데이트 핫플 등극"
100여 종 약 120만 송이의 싱그러운 봄꽃과 함께 튤립축제가 한창인 국내 최대 테마파크 에버랜드가 올 봄 꼭 가봐야 할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정해린)에 따르면, 지난 3월 21일 개막한 에버랜드 튤립축제에 십여 일간 약 20만명의 상춘객들이 다녀가며 올 봄 나들이나 데이트 명소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에버랜드 관계자는 "글로벌 IP(지식재산권) 산리오캐릭터즈와의 두번째 콜라보 시즌을 맞아 올 봄 캐릭터별 테마존부터 어트랙션, 공연, 굿즈, 먹거리 등 고객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캐릭터 협업 콘텐츠를 확대한 것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또한 봄을 맞아 국내 최초 정원 구독
-
해태, 스틱 ‘구운고구마’ 선보여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자색고구마를 석쇠에 구워 만든 ‘구운고구마’를 출시한다.해태제과 관계자는 "건강한 보랏빛의 고구마를 부드럽게 즐기는 스틱 과자"라며 "20년간 30여 종의 구운 과자를 출시하며 쌓은 해태만의 독보적인 노하우를 담아 완성한 리얼 고구마 스틱이다"라고 말했다. 기존 스틱과자의 오독오독함 대신 달달함이 입안에 부드럽게 퍼지는 것이 특징. 고구마 특유의 달콤 담백함을 그대로 맛볼 수 있다.한층 건강한 자색 고구마의 풍미를 담아 달달한 고소함을 살린 덕분이다. 엄선한 국산 자색 고구마를 분말로 반죽해 겉과 속이 자주색이라 눈과 입까지 즐겁다.한국인 소울 간식 고구마로 만든 스틱이라 ‘아는 맛의
-
[IT/방송이슈] 리디, 2024년 매출 2,354억원 달성 外
콘텐츠 플랫폼 ‘리디’를 운영하는 리디주식회사(대표 배기식, 이하 리디)는 2024년 연간 매출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리디의 2024년 연결기준 매출은 2,354억원으로 전년 대비 7.2%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129억원으로 전년 대비 56% 감소하며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특히, 지난해 12월에는 일 거래액 36억 원을 기록하며 월 기준 손익분기점(BEP)을 달성하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실적은 글로벌 사업 확장과 국내 수익성 강화 전략이 성공적으로 결실을 맺은 결과로 풀이된다. 리디는 지난해 일본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일본 웹코믹 플랫폼 ‘메챠코믹’에서 독점 공개된 웹툰 ‘상수리나무 아래’는
-
이랜드이츠 프랑제리, ‘망고 페스타’ 케이크 신메뉴 선보여
이랜드이츠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프랑제리(FRANGERIE)’가 지난 2일 제철 생망고를 활용한 ‘망고 페스타’ 케이크 3종을 출시했다.이랜드이츠 관계자는 "프랑제리는 제철 과일 케이크를 1만9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해 인기를 끌고 있는 쑥대밭 시리즈를 망고 버전으로 준비했다"라며 "망고쑥대밭은 지난해 5월에 선보였는데, 올해는 지난해보다 한 달 빠른 시기인 4월 초부터 망고쑥대밭을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랑제리는 망고쑥대밭의 가격은 유지하며 퀄리티는 더욱 향상했다"라며 "생크림 케이크 위에 생망고가 올라갔던 지난해 버전과 달리, 올해 망고쑥대밭에는 2개에서 3개 분량의 태국 등 동남
-
종근당고촌재단, 영등포문화재단과 청소년 문화사업 업무협약 체결
종근당고촌재단(이사장 정재정)은 최근 영등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건왕)과 ‘청소년 문화사업 협력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미래 세대가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대상 문화사업 기획 및 운영 ▲종근당고촌재단 장학생의 문화예술 분야 사회공헌활동 협력 ▲문화도시 조성 등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종근당고촌재단은 자체 개발한 생명과학 융합예술교육 프로그램 ‘바이오 오디세이’를 영등포구 내 여의도중학교, 영신고등학교, YDP창의예술교육센터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청소년들은 과학과 예술이 결합된 창작 활동을 경험하게 되며, 완성
-
도미노피자, 보건의 날 맞아 국립정신건강센터에 피자 전달
도미노피자가 파티카로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 근무중인 의료진을 대상으로 파티카를 통한 피자를 전달했다.이번 도미노피자의 파티카는 “국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힘쓰고 있는 국립정신건강센터 의료진을 위해 신청하고 싶다”는 의료진의 사연을 채택해 이뤄졌다. 이에 따라 도미노피자는 보건의 날을 기념하고,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지난 2일 전달했다.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보건의료 및 복지 분야 종사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오늘부터 이틀간 모든 의료계 종사자들에게 방문 포장 주문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HERO’S DAY’를 진행한다. 이 혜택은 매장에서 의료기관 명함, 사원증, 의료자격 신분증 등을 통
-
분당차여성병원 이지연 교수팀, 임신 21주 조기양막파열로 양수과소증 지속된 임신부 쌍둥이 출산 성공
# 분당차여성병원의 시험관 시술을 통해 쌍둥이를 임신한 여성이 임신 21주에 자궁경관무력증으로 자궁문이 열리고 양막이 빠져나와 산부인과로 내원했다. 조기진통이나 융모양막염 소견이 없는 것을 확인 후, 응급 자궁경부봉합술 준비하는 도중 첫째 태아의 양막이 터지고 양수가 거의 다 빠져나왔다. 둘째 태아에는 특별한 문제가 없었다. 일단 예정된 자궁경부봉합술 수술을 진행했고, 임신부는 8주간 입원 치료를 통해 항생제 치료와 태아 폐성숙 치료를 받으면서 경과를 지켜봤다. 약 임신 30주경에 제왕절개수술로 쌍둥이를 분만했으며, 쌍둥이 모두 신생아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고 건강하게 산모의 품으로 돌아가게 됐다.3일 차병원에
-
LS에코에너지 본사 강원도 동해시 이전..."해저 케이블 사업 확대 본격화"
LS에코에너지(대표 이상호)는 3일 이사회를 열고 본사를 서울 LS용산타워에서 강원도 동해시 LS전선 동해 사업장으로 이전하는 정관 개정을 의결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본사 이전은 해저 케이블 사업 거점 확보와 LS전선과의 협업 시너지 강화를 통한 성장 기반 마련의 일환이다.LS에코에너지는 최근 베트남 산업통상부 장관과 국영기업 페트로베트남과 함께 해상풍력 프로젝트 협력을 논의했다. 이 사업은 베트남 해상 발전단지에서 생산한 전력을 싱가포르로 송전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LS마린솔루션과의 공동 참여를 검토 중이다.또한 지난 26일 주주총회에서는 해상풍력 및 에너지 관련 사업을 정관에 추가하고, 해상풍력특별법과 ‘서해안
-
BBQ, 올해 美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7위 차지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연간 12억명 이상이 사용하는 글로벌 종합 리뷰 플랫폼인 Yelp(이하 옐프)가 선정한 ‘2025년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탑 50’에서 BBQ가 7위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2004년 설립된 옐프는 2023년 기준 약 1억명 이상의 월간활성 사용자(MAU, Monthly Active User)를 보유한 세계적인 리뷰 플랫폼이다"라고 전했다. 옐프는 미국뿐 아니라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에서도 다양한 사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리뷰를 취합, 공유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또한 음식점, 카페 등의 외식업은 물론 미용실, 병원, 쇼핑몰 등 다양한 업종에서 500만개 이상
-
동아제약, 피부건조증 치료제 ‘이치논 크림’ 패키지 리뉴얼 진행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피부건조증 치료제 이치논 크림이 패키지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동아제약에 따르면 새롭게 바뀐 패키지는 제품의 주요 특성을 강조한 디자인을 적용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도를 높였다. 패키지 전면에는 ‘피부건조증으로 인한 가려움증 치료제’라는 문구를 삽입해 제품의 주요 적응증을 보여주고 주요 특성인 스테로이드 무첨가도 기재했다.측면에는 이치논 크림의 4중 복합성분인 ▲헤파리노이드 ▲디펜히드라민 ▲토코페롤아세테이트 ▲알란토인을 이미지화해 성분 별 특징을 소비자들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한다.2019년 출시한 이치논 크림은 보습에 효과적인 헤파리노이드, 토코페롤아세테
-
광동제약, 쾌적한 근무 환경 조성 위한 안전보건문화 확산 캠페인 성료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이 임직원의 산업재해 예방 인식을 높이고 더욱 쾌적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안전보건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더 건강한 일터 만들기’를 주제로 무사고 사업장 실현을 위한 실천 프로젝트로 기획됐다.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임직원들은 광동과천타워에서 ▲광동제약을 안전하게, 광동인을 건강하게 ▲임직원 모두가 안전의 주역입니다 ▲철저한 안전점검만이 무사고의 지름길입니다 등 메시지가 담긴 피켓과 플래카드를 활용해 경각심을 높였다.광동제약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자율적인 위험 예방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위해 위험성 평가를 위험요인 관
-
시지바이오, 글로벌 의료진과 외상∙화상∙당뇨발 치료전략 공유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최근 중국 베이징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상처(Wound) 치료를 주제로 한 글로벌 세미나 ‘운드 밋 더 마스터 2025 (Wound Meet the Masters 2025)’를 성료했다고 3일 밝혔다.시지바이오에 따르면 ‘밋 더 마스터’는 국내외 의료진이 척추, 상처 관리, 미용성형 등 다양한 분야와 접목해 학술 발표, 라이브 시연, 시술 노하우 등을 나누는 자리다. 이번 세미나는 시지바이오의 대표 상처 치료 제품인 음압상처치료(NPWT, Negative Pressure Wound Therapy) 의료기기 ‘큐라백(CURAVAC)’ 출시 15주년을 기념해 개최됐다. 한국, 중국, 베트남,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6개국 의료진과
-
하림, ‘피오봉사단 12기’ 모집
하림이 환경보호와 동물복지를 실천할 ‘피오봉사단’ 12기 소비자 가족을 모집한다.하림 관계자는 "‘피오봉사단’은 2014년에 시작해 올해로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하림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라며 "매년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하림 임직원과 소비자 가족이 다채로운 활동을 함께하며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일상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엇보다 어린 자녀가 즐겁게 참여하고, 부모도 동심으로 돌아가 주변 환경을 살피게 하는 유익한 프로그램들로 채워져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라고 밝혔다. 올해도 다양한 활동들이 준비됐다. 먼저 피오봉사단 12기로 선정되면 하림 스마
-
KT&G,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8년 연속 1위 선정
KT&G(사장 방경만)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 Brand Power Index, K-BPI)’에서 담배 부문 18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국내 소비생활과 밀접한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을 지수화해 평가하는 공신력 높은 지표다. KT&G는 평가 항목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브랜드 인지도 부문에서 업계 최고점을 획득했다.KT&G는 ‘에쎄(ESSE)’, ‘레종(RAISON)’, ‘보헴(BOHEM)’ 등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에 발맞춘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국내 담배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2017년에는 혁신 기술을
-
한솔제지 '프로테고', 日 커피 패키징 시장 진출
한솔제지의 친환경 종이 포장재인 프로테고(Protego)가 일본 커피 패키징 시장에 진출했다.한솔제지는 친환경 종이 포장재 프로테고가 일본 온라인 커피전문 쇼핑몰인 ‘Something Like That’에서 판매하는 원두커피 3종과 드립백 5종에 적용되었다고 3일 밝혔다.한솔제지에 따르면 ‘Something Like That’은 일본 내 커피 애호가를 대상으로 고품질의 커피와 관련 용품 등을 판매하는 온라인 커피 전문 쇼핑몰이다.이와 관련, 세계 3위의 커피 소비국으로 알려진 일본의 경우, 최근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폐기물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한솔제지는 이 같은 일본 커피 시장의 수요를 파악하고, 국내 친환경 커피
-
LIG넥스원, 안두릴과 ‘미래전 무기체계 개발협력 MOU’ 체결
LIG넥스원(대표이사 신익현)과 미국의 AI 기반 방산 테크기업 안두릴(Anduril Industries)이 유도무기·유무인복합·운영시스템 등 미래전에 특화된 차세대 무기체계 및 핵심 솔루션 개발역량 고도화를 위해 뜻을 모았다. LIG넥스원은 지난 2일 서울사무소에서 안두릴과 ‘미래전 무기체계 개발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이사, 브라이언 쉼프 안두릴 공동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 등 양 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도무기 △무인잠수정을 비롯한 유무인복합체계(MUM-T, Manned-Unmanned Teaming) △AI 기반 운영시스템을 중심으로 기술 협
-
홈앤쇼핑, ‘프롬더스킨 선크림’ 론칭 방송 완판
홈앤쇼핑이 지난 3월 20일 진행한 바이오모아의 스킨케어 브랜드 ‘프롬더스킨’ 론칭 방송에서 선크림이 완판됐다.홈앤쇼핑 관계자는 "단 한 차례의 방송만으로 18,595통이 판매되며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인 ‘프롬더스킨 선크림’은 부드러운 발림성과 보송한 마무리감이 특징으로,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홈쇼핑을 통해 출시되었다"라며 "뛰어난 가성비와 탁월한 제품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4월 5일(토) 오전 10시 20분에 추가 생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프롬더스킨 선크림’은 번들거림 없는 보송한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촉촉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