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칠성음료, 간송미술문화재단에 후원금 전달
롯데칠성음료는 17일 서울 성북구 간송미술관에서 간송미술문화재단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한국 미술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협력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행사에는 롯데칠성음료 윤종혁 마케팅2본부장과 간송미술관 전인건 관장이 참석했다. 양측은 협력 관계를 통해 미술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뜻을 공유했다.롯데칠성음료는 2022년부터 간송미술문화재단과 협약을 맺고 매년 후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한국 고미술의 가치와 미술 산업의 기반을 함께 확장해 나가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롯데칠성음료는 그동안 재단이 소장한 미술품을 활용한 한정 제품을 선보였다. 2022년에는 ‘백
-
SOOP, 우리카드 배구단 응원중계 새 진행자에 정인영 아나운서 선정
SOOP은 오는 20일부터 시작되는 2025-2026 시즌 우리카드 배구단 응원중계의 새 진행자로 정인영 아나운서를 발탁했다.정 아나운서는 시즌 동안 실시간 응원중계에 참여해 팬들과 소통하며 현장의 분위기를 전달할 예정이다.SOOP과 우리카드 배구단의 응원중계는 2020-2021 시즌부터 이어지고 있다. 회사 측은 “응원중계는 경기의 생동감과 팬들의 반응을 동시에 담아내는 새로운 시도로 평가되고 있다”고 밝혔다.SOOP에 따르면 우리카드 배구단 응원중계의 누적 시청자는 약 150만 명이다. 관계자는 “경기 중계가 단순한 관전이 아니라 팬이 직접 참여하는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며 “응원 문화 확산과 팬 커뮤니티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
홈앤쇼핑, 맥스튜어트뉴욕 25FW 데님 자켓 소개
홈앤쇼핑은 18일 오후 4시 ‘맥스튜어트뉴욕’의 첫 데님 자켓 컬렉션인 ‘맥스튜어트 25FW 남녀 데님 자켓’을 방송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제품은 의류 제조사 컴투진이 제작을 맡았다. 회사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소재의 탄력성과 워싱 공정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관계자는 “이번 데님 자켓은 계절감에 맞는 실용성과 디자인을 함께 고려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여성용은 짧은 기장의 셔츠 형태로 제작됐으며, 남성용은 세미 오버핏 실루엣을 적용했다. 두 제품 모두 스판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을 개선했다. 회사 측은 “워싱과 봉제 공정에서 세밀한 품질 관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홈앤쇼핑은 향후 시즌별로 맥스튜어트뉴욕과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영남이공대 채용설명회 개최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는 16일 대구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스퀘어 시청각실에서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CFS와 영남이공대학교가 지난 9월 체결한 산학협력 업무협약 이후 첫 공식 행사로, 기업 소개와 현장 면접을 동시에 진행했다.CFS 채용 담당자는 회사의 물류 운영 구조와 자동화 기술 도입 현황을 설명하고, 현장물류관리자와 설비보전 엔지니어 직무를 소개했다. 관계자는 “AI 기반의 스마트물류 환경에서 인재들이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이번 설명회에는 관련 전공 학생을 포함해 약 350명이 참석했다. 현장에서 진행된 면접을 통해 일부 학생은
-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해외 바이어 초청 음악회 개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16일 서울 역삼동 유나이티드 아트홀에서 해외 바이어와 관계자를 초청해 클래식 음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트라(KOTRA)의 글로벌 바이오·제약 교류 프로그램인 GBPP의 일환으로 마련됐다.회사는 음악회를 통해 기업 비전과 연구개발 역량을 소개하며 해외 협력 관계를 강화했다. 관계자는 “문화 행사를 통해 상호 신뢰를 높이고 장기적 파트너십 형성을 도모했다”고 말했다.행사는 강덕영 대표의 인사말로 시작됐으며, 클래식 공연과 만찬이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공연 이후 기업 관계자와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강덕영 대표는 “각국 바이어들과의 협력을 통해 제약 산업 발전 가능성을 함께 모색하고자
-
코웨이, 임직원 자녀 대상 생태환경 교육 실시
코웨이는 서울 구로구 지타워 본사에서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생태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코비와 함께하는 생물다양성 탐사대’를 주제로, 환경보전교육센터의 전문 강사가 참여해 아이들이 직접 자연을 체험하며 생태계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교육은 5세에서 7세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물과 공기의 중요성을 배우고 자연물을 활용한 가족 활동을 체험했다.이후 ‘코웨이 생태숲 1호’가 조성된 지타워 옥상 공원으로 이동해 식물과 곤충을 관찰하는 탐사활동을 진행했다. 이 공간에는 멸종위기 식물이 식재돼 있으며, 도심 내 생물서식지 역할을 하고
-
CJ온스타일, 캐릭터 제품 ‘라부부·크라이베이비’ 완판
CJ온스타일은 17일 오전 진행된 한정 판매에서 팝마트 캐릭터 ‘라부부’와 ‘크라이베이비’ 상품이 판매 개시 5분 만에 모두 소진됐다고 밝혔다.이번 판매는 CJ온스타일의 쇼핑 행사 ‘컴온스타일’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회사 관계자는 “행사 첫날부터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소비자 반응에 맞춰 추가 판매 일정을 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오전 10시에 진행된 모바일 방송에는 배우 기은세가 출연해 캐릭터 소개와 개봉 시연을 진행했다. CJ온스타일에 따르면 방송 시작 직후 접속자 수는 약 10만 명을 기록했다.같은 날 ‘히로노’ 시리즈도 조기 품절됐다. 최근 한 유명 인사가 공항패션에 해당 캐릭터를 착용한 이후 관심이
-
“오래돼서 괜찮을 줄 알았다”… 강중구 심평원장, ‘허위진단서 의사’ 위원 임명 파문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심사하는 기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허위진단서 발급 전과자’를 심사위원으로 앉힌 사실이 드러나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그런데 논란의 중심에 선 강중구 원장은 “오래된 사건이라 괜찮을 줄 알았다”는 발언으로 공분을 키웠다. 공공기관장으로서 최소한의 도덕적 판단조차 흐려졌다는 지적이 쏟아진다.■허위진단서 발급 의사, 심평원 위원으로2002년 ‘여대생 청부살해 사건’ 주범에게 허위진단서를 발급해 형 집행 정지를 유도했던 박병우 전 연세대 교수가, 2025년 4월부터 심평원 진료심사평가위원으로 활동 중인 사실이 국정감사에서 폭로됐다.박 위원은 2017년 대법원에서 벌금 500만 원을 확정받은 전력이
-
삼성바이오로직스, 인적분할로 순수 CDMO 기업으로 전환
삼성바이오로직스가 17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인적분할 안건을 99.9%의 찬성으로 통과시켰다. 이번 분할을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과 바이오시밀러 사업을 완전히 분리하게 된다. 신설법인인 삼성에피스홀딩스는 바이오시밀러 사업을 전담하며, 기존 주주들은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성에피스홀딩스의 주식을 비율에 따라 배정받게 된다.회사는 이번 분할의 명분으로 고객사 간의 이해상충 해소와 각 사업의 전문성 강화를 내세우고 있다.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는 “이번 분할은 고객사의 우려를 해소하고, 각 사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밝혔다.그러나 시장에서는 이번 분할이 단
-
SSG닷컴, 한입베이글 및 박준서 명장 베이커리 상품 단독 출시
SSG닷컴이 17일 성수동의 한입베이글과 박준서 명장 베이커리 상품을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은 집에서도 전문 베이커리 품질을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상품을 제공받게 된다. 19일까지 성수동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페스타 ‘미지엄’에서 직접 시식할 수 있으며, 현장 QR코드를 통해 구매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한입베이글은 기존의 크고 무거운 베이글의 단점을 보완한 한입 사이즈 베이글로, 유기농 밀가루로 12시간 저온 숙성하여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를 살렸다. 햄치즈, 애플크럼블, 페퍼로니피자 등 세 가지 맛으로 출시되며, 각 50g의 3입 구성으로 제공된다.박준서 명장 베이커리의 신상품은 소금빵,
-
웅진식품, 2025 가민런 아시아 시리즈 공식 협찬
웅진식품이 18일 하남 미사 조정경기장에서 열리는 ‘2025 가민런 아시아 시리즈’ 마라톤 대회를 공식 협찬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아시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진행되는 러닝 행사로, 올해 9월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타이베이, 베트남, 싱가포르를 거쳐 한국에서 열린다. 이후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홍콩을 지나 내년 1월 일본에서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모든 레이스를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18K 도금 메달이 수여된다.이번 대회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5km 코스와 만 14세 이상이 참가 가능한 10km 완주 코스로 구성된다. 웅진식품은 공식 협찬사로서 다양한 음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코스 중간 급수대와 골인지 급수대에는
-
LF, "스웨이드 백, 가을 패션 선도할 것"
LF는 스웨이드 소재의 가방과 신발이 가을 패션의 주요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스웨이드는 부드럽고 따뜻한 질감을 가진 소재로, 가을과 겨울 시즌에 적합하다. 올해는 빈티지 무드와 소프트 럭셔리 트렌드가 결합하여 스웨이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가방과 신발에서 스웨이드 소재가 두드러지며, 전체 스타일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LF몰의 데이터에 따르면, 9월 1일부터 10월 16일까지 '스웨이드' 키워드 검색량이 전년 대비 105% 증가했다. '스웨이드 가방'은 955%, '스웨이드 신발'은 162% 증가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LF 관계자는 “스웨이드가 단순한 시즌 소재를 넘어
-
BBQ, 뿜치킹 출시 기념 할인 혜택 제공
제너시스BBQ 그룹은 신메뉴 ‘뿜치킹’ 출시를 기념하여 SK텔레콤의 멤버십 구독 서비스 ‘T우주패스’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4,000원 할인 쿠폰 2장 또는 황금알치즈볼 5알 증정 쿠폰을 제공한다.이번 혜택은 T우주패스 회원 중 BBQ 혜택을 구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T우주패스 앱에서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BBQ앱 및 웹사이트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다. 다운로드한 쿠폰은 주문 시 바로 적용 가능하다.BBQ는 지난달 출시한 뿜치킹이 일 평균 1만 마리 이상 판매되는 등 흥행을 이어가자,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가을 단풍 기획전 진행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단풍 시즌을 맞아 전국 주요 지점에서 ‘가을 단풍’ 기획전을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설악산과 지리산 등 각 지역의 단풍 명소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객실 1박, 조식 뷔페 2인, 관광지 입장권 2인 등의 혜택이 포함된다.켄싱턴호텔 3곳(설악, 평창, 켄트호텔 광안리by 켄싱턴)과 켄싱턴리조트 7곳(설악밸리, 설악비치, 가평, 지리산하동, 지리산남원, 제주중문, 서귀포)에서 이용할 수 있다. 각 지점별 패키지 구성과 투숙 기간은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켄싱턴호텔 설악은 설악산 국립공원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설악산 전망
-
SK스토아, 홀베리 와사비 다이어트 이소비텍신 론칭
SK스토아는 오는 19일과 20일 이틀 동안 다이어트 신제품 ‘홀베리 와사비 다이어트 이소비텍신’을 방송을 통해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명절 후 체중 증가와 불규칙한 식습관은 소비자들의 주요 고민이다. SK스토아의 조사에 따르면, 올해 설 연휴 직후 2주간 다이어트 제품 판매량이 76% 증가했다. 이에 따라 SK스토아는 이번 신제품 론칭을 준비했다.‘홀베리 와사비 다이어트 이소비텍신’은 와사비 잎에서 추출한 ‘이소비텍신’을 활용하여 체지방 관리 기능성을 갖추었다. 섭취 시 와사비의 매운 맛은 없으며,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허리와 엉덩이 둘레, 체중, BMI, 부위별 체지방률 등 18개 항목에서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원료는 해발
-
CJ제일제당, SSG닷컴 ‘美지엄’에서 저속라이프 체험 부스 운영
CJ제일제당은 오는 19일까지 성수 에스팩토리에서 열리는 SSG닷컴 ‘美지엄’에 참가해 저속라이프 체험 공간 ‘햇반 저속라이프 GYM 해바’ 부스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美지엄’은 SSG닷컴이 주최하는 첫 오프라인 페스타로, 100여 개의 그로서리 및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고 있다.이번 부스 운영은 정희원 박사와 함께하는 저속라이프 실천 캠페인인 ‘저속라이프 해바’의 일환이다. 부스명 ‘GYM 해바’는 체육관에 가듯이 건강 루틴을 실천하자는 의미와 ‘지금’ 바로 시작하자는 중의적인 뜻을 담고 있다.CJ제일제당은 ‘체력 측정존’, ‘건강 측정존’, ‘포토존’ 등을 운영하여 방문객들의 건강 상태와 체력을 측정하고, 관련 제
-
코오롱 쿠론, 핸드메이드 니트 브랜드 미수아바흐브와 협업 컬렉션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핸드백 브랜드 쿠론이 핸드메이드 니트 브랜드 미수아바흐브와 협업한 컬렉션을 선보인다. 미수아바흐브는 독특함을 표현하는 핸드메이드 니트웨어 브랜드로, 다양한 제품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협업은 두 브랜드의 공통된 미학에서 출발했다. 쿠론이 지향하는 변하지 않는 가치와 미수아바흐브의 실험적인 니트 표현력이 결합해, 일상 속에서 느낄 수 있는 따뜻함을 디자인 언어로 풀어낸 컬렉션이 완성됐다. 쿠론은 이번 협업의 테마를 ‘쿠로니 앳 홈’으로 정하고, 할머니, 소녀, 고양이가 함께 살아가는 집을 콘셉트로 정했다. 스토리 속에는 소녀 쿠로니와 친구들이 등장하며, 서로의 취향에 스며들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