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아워홈-최현석 셰프, 사내식당 특식 이벤트 진행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포스코타워-송도 사내식당에서 스타 셰프 최현석과 함께하는 특별 이벤트 ‘밋더셀럽(Meet The Celeb)’ 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사내식당 이용 고객에게 일상 속 특별한 한 끼와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플렉스테이블, 밋더셀럽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라며 "‘밋더셀럽’은 온∙오프라인에서 주목받고 있는 스타 셰프나 요리 관련 인플루언서가 직접 사내식당을 찾아 특식 메뉴를 선보이고 고객들과 소통하는 이벤트다"라고 전했다. 19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포스코타워-송도 사내식당에서 열린 밋더셀럽 이벤트는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
오뚜기, ‘모모스커피’와 콜라보 진행
㈜오뚜기가 부산 대표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모모스커피’와 함께 3월 21일부터 4월 30일까지 부산 ‘모모스커피’ 4개 전 매장에서 특별한 협업을 선보인다.오뚜기 관계자는 "협업 기간 한정으로 운영되는 페어링 메뉴는 브런치 2종과 디저트 2종으로 출시되는데, 맛있는 음식과 좋은 커피에 대한 ‘오뚜기’와 ‘모모스커피’의 진심을 담아 스페셜티 커피와 푸드 페어링의 조화로운 확장성을 보여주고자 수 차례 테스트를 거쳐 맛을 완성하였다"라고 말했다. 브런치 2종으로 ▲카레로 풍미를 더한 라구소스를 채운 파이와 크림스프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림스프 라구파이’와 ▲컵누들의 독특한 식감에 단짠 소스의 감칠맛이 어우러진 ‘
-
인터파크 투어, 해외 패키지 상품 3가지 옵션으로 선보여
놀유니버스(공동대표 배보찬ㆍ최휘영)가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고객의 여행 취향과 예산계획을 반영해 해외 패키지 상품을 '베이직', '플러스', '프리미엄' 등 세 가지 옵션으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놀유니버스 관계자는 "‘베이직’은 실속 있는 여행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옵션이다. 가성비 호텔에서 숙박하고, 필수 관광지만 방문하는 서비스로 구성된 상품을 소개한다"라며 "‘프리미엄’은 고급스럽고 여유로운 여행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옵션으로, 5성급 이상 호텔에서의 숙박, 노쇼핑·노옵션, 현지 특식 등 최고급 서비스가 제공되는 상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플러스’는 ‘베이직’과 ‘프리미엄’의 장점을 결합한 것이
-
신라면세점, ‘주류 세트 상품’ 기획전 진행
신라면세점은 21일 전 지점에서 주류 세트 제품과 저용량 제품을 선보이는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밝혔다.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다양한 주류를 경험하길 원하는 ‘위스키 매니아’를 공략하겠다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먼저,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주류 2병 이상 구매 시 혜택을 제공하는 ‘믹스 앤 매치(Mix & Match)’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주류 2병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미니어처를 1달러에 제공하며, 500ml 저용량 주류도 최대 80% 특가로 선보인다.취향에 맞춰 고객이 직접 상품을 구성할 수 있는 ‘고객 DIY 만들기’ 기능도 도입했다. △조니워커, △카발란, △발베니, △글렌피딕 등 브랜드에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
웅진식품, ‘하늘보리 KBO 에디션’ 선보여
웅진식품이 프로야구 시즌에 맞춰 ‘하늘보리 KBO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인다.웅진식품 관계자는 "‘2025 K-TEA 하늘보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협업은 지난해 사상 첫 천만 관중을 돌파하며 대중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야구 KBO리그와 손을 잡았다"라며 "웅진식품은 한국야구위원회(KBO)와 오는 22일 프로야구 개막일에 맞춰 각 구단의 로고와 마스코트가 담긴 ‘하늘보리 KBO 에디션’을 출시한다"라고 전했다.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KBO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에 의해 제작 및 판매되는 제품으로 참여 희망 구단에 한해 제작됐다. 9개 구단(▲기아타이거즈, ▲삼성라이온즈, ▲LG트윈스, ▲두산베어스, ▲KT위즈, ▲SSG랜더
-
굽네치킨-홍대, 아트 기반 브랜드 콘텐츠 프로젝트 진행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과와 아트 기반 브랜드 콘텐츠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며 브랜드와 창작자 간의 새로운 협업 모델을 제시한다.굽네치킨 관계자는 "홍대 젊음의 거리에서 ‘만남의 장소’로 자리 잡은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을 신진 창작자 후원과 지역 상생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라며 "특히 홍익대학교 미술대학과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생들의 작품 제작과 전시 등을 위한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12월에는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석사 과정에 재학 중인 진수현 작가의 개인전 ‘디자인 에세이’를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진행하며 관심을 모았다. 진수현
-
여기어때, 일본 ‘한큐 한신’ 브랜드 기획전 진행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일본 '한큐 한신 호텔'과 단독 기획전을 진행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오사카 여행자 사이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호텔 한큐 그란 레스파이어 오사카 오픈을 기념해 기획됐다"라며 "여기어때 해외숙소 중 판매량 1위를 기록 중인 호텔 한큐 레스파이어 오사카의 자매 호텔이다"라고 전했다. 여기어때는 브랜드 위크 혜택으로 한큐 한신 브랜드 호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한큐 한신 브랜드 위크 10% 할인 쿠폰에 2박 이상 이용 고객 대상으로 최대 10% 추가 할인 쿠폰을 더했다. 브랜드 위크 쿠폰 사용 가능 숙소는 ▲호텔 한큐 그란 레스파이어 오사카 ▲
-
남양유업 세종공장, 대전노동청과 ‘안전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남양유업 세종공장이 고용노동부 대전지방고용노동청과 ‘안전문화 실천추진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남양유업 세종공장은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안전문화 실천추진단’은 2023년 고용노동부가 설립한 민관 협력 기구로, 산업 및 생활 안전 강화를 위한 범국민 실천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남양유업 세종공장은 협약 실천 방안으로 오는 7~8월 두 달간 제품 패키지를 활용한 안전의식 향상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자사 우유 브랜드 ‘아침에우유’ 900ml 패키지 측면에 안전 포스터를 적용하고 서울∙경기∙충청 지역의
-
’뉴워커’, 2024년 긱워커 어워즈 발표
HR테크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의 기업주문형 긱워커 플랫폼 ‘뉴워커’가 2024년 긱워커 어워즈를 발표했다.인크루트 관계자는 "2024년 기준 상위 0.05%의 정산 금액은 평균 3178만원으로 나타났다"라며 "그 중 가장 높은 정산 금액은 3829만원이었다"라고 말했다. 다음은 카테고리에 따른 정산 금액을 알아봤다.▲데이터·크라우드소싱 카테고리는 평균 2586만원의 정산 금액을 기록했다. 이 카테고리는 재택 근무 등 자유로운 환경 속에서 높은 수입을 얻을 수 있어 많은 긱워커들에게 인기가 높았다.▲이벤트·컨벤션·스타디움 카테고리는 평균 1651만원이었다. 해당 카테고리에서 가장 높은 정산 금액은 2245만원이었다.▲채용평가·취업
-
BYC, 가수 겸 배우 ‘츄(CHUU)’ 전속모델로 선정
BYC(대표 김대환)는 가수 겸 배우 ‘츄(CHUU)’를 전속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BYC 관계자는 "‘츄’는 특유의 밝고 러블리한 이미지로 각종 예능과 유튜브에서 맹활약하며 긍정의 아이콘으로 주목받고 있다"라며 "편안하고 젊은 감성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츄’와의 새로운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BYC의 새 얼굴이 된 ‘츄’는 2025년 S/S 신제품 화보를 시작으로 홍보 활동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츄’만의 특별한 매력이 돋보일 수 있는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중심으로 BYC의 봄/여름 화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또한 20~30대 젊은 소비층을 타깃으로 지난해 새롭게 런칭한 ‘올데이롱’ 라인과 기능성웨어
-
한화시스템,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6G 저궤도 위성통신 시스템 기술개발’ 업무협약 체결
한화시스템이 언제 어디서나 끊김 없는 고속 통신을 구현하는 미래형 민간 통신인 ‘6G 저궤도 위성통신’ 시장 선점을 위해 관련 기술 개발에 나선다.한화시스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국책 연구기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한화빌딩에서 ‘6G 저궤도 위성통신 시스템 기술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손재일 한화시스템 대표이사와 방승찬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한화시스템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국내 6G 저궤도 위성통신 실현을 위해 필요한 ▲6G 저궤도 통신위성 개발기술 ▲다계층 통신을 위한 네트워크 기술 ▲우주
-
[생활경제 이슈] 29CM, 오프라인 제도권 여성 패션 브랜드 거래액 56%↑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오프라인 유통사를 중심으로 브랜드를 전개하는 제도권 여성 패션의 온라인 전환 통로가 되고 있다.29CM에 입점한 제도권 여성 패션·잡화 브랜드의 2024년 거래액은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 신규 입점 브랜드 수도 같은 기간 3배 늘었다. 이는 전통적인 오프라인 유통 중심의 브랜드들이 젊은 여성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29CM를 선택한 결과다.이 같은 브랜드의 성장 배경에는 29CM 주 고객층인 2539 여성 고객층의 취향과 선호도를 분석하는 전문성과 브랜드별 맞춤형 마케팅 역량이 주효했다. 29CM는 여성 고객의 패션 소비 취향을 분석해 브랜드의 강점을 부각한 맞춤형 마케팅을 지원했다. 특히 브랜드의
-
서울대병원, 국내 최초 ‘한국형 의료 거대언어모델(LLM)’ 개발
서울대병원(병원장 김영태)은 최근 국내 최초로 ‘한국형 의료 거대언어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을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서울대병원에 따르면 이 모델은 서울대병원의 전자의무기록(EMR),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디지털병리시스템, 유전체 데이터 등 대규모 의료 데이터를 활용해 개발됐으며, 한국의 의료 시스템에 특화된 의료 정보를 처리하고 진료 효율성을 높이며 환자 안전을 강화하는 중요한 기술적 진전을 이뤘다. 서울대병원은 이 모델을 통해 글로벌 의료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기술을 선도하고, 환자들에게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전 세계적으로 거대언어모델에 대한 연
-
진학사 캐치, "Z세대, 채용공고 ‘연봉’부터 본다"
진학사 캐치의 조사 결과, Z세대 구직자는 채용공고를 확인한 후 평균 5분 이내에 지원 여부를 결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원 여부를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연봉’이었다.채용 플랫폼 캐치가 Z세대 구직자 1,85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55%가 채용공고만으로 지원 의사가 달라진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특히, 이들 중 61%는 선호하는 기업이지만 공고가 부실해 지원을 포기한 적이 있으며, 56%는 잘 알지 못했던 기업이지만 공고가 매력적이라 지원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진학사 캐치 관계이들은 채용공고 확인 후 5분 이내로 지원 여부를 결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결
-
휴온스, 2025 골프단 출정식 개최…"박도영∙윤혜림 프로 신규 영입"
휴온스 골프단이 새 시즌 선수단 구성을 확정하고 올 시즌 대장정에 들어갔다.휴온스(대표 송수영)는 21일 성남 판교 휴온스그룹 사옥에서 2025 시즌 휴온스 골프단 출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휴온스 골프단은 기존 휴온스 소속으로 KLPGA무대에서 활약해온 김소이, 강지선, 조은채 프로와 함께 올 시즌 박도영, 윤혜림 프로를 신규 영입해 선수단 구성을 완료했다.이번 시즌 새롭게 합류한 박도영 프로는 2017년 KLPGA에 입회한 후 매 시즌 꾸준히 실력을 키우고 있다. 지난 시즌 E1채리티오픈 준우승을 포함해 3번의 톱10을 기록하는 등 호성적을 거뒀다.새롭게 합류한 박도영 프로는 “휴온스 골프단에 합류해 좋은 선수들과 함께 하게 돼 기
-
한양대병원, ‘진료협력 네크워크 강화 간담회’ 개최
한양대학교병원(원장 이형중)은 지난 20일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에서 ‘진료협력 네트워크 강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사회 필수의료 강화를 위한 병원 간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환자 중심의 지속적인 의료서비스 제공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한양대학교병원 이형중 병원장, 권오균 경영지원실장, 이항락 부원장, 김희진 기획조정실장, 공상훈 운영지원국장을 비롯한 병원의 주요 보직자와 진료협력병원 의료진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력병원 간의 다양한 진료 사례를 공유하고, 실무적인 어려움을 논의하며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이형중 병원장은 “급변하는 의
-
국제성모병원, 의료소외계층 위한 기부금 전달받아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병원장 고동현 신부)은 지난 20일 애드컴퍼니(대표 전강환)로부터 의료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받았다고 21일 밝혔다.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국제성모병원장 고동현 신부와 애드컴퍼니 전강환 대표이사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애드컴퍼니는 병원에서 치료 받는 의료소외계층의 의료비 지원을 위해 국제성모자선회에 500만 원을 기탁했다. 국제성모자선회는 병원 교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조성된 자선회로 가톨릭 정신에 입각, 지역 취약계층의 의료비와 의료 소모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기부금은 지역 내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치료비, 검사비, 의료 소모품 등 지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