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서울시와 동행정원 조성 위한 MOU 체결 外
깨끗한나라가 서울시와 ‘2025년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기업동행정원 조성’을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난 20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서울특별시청에서 진행됐으며, 깨끗한나라는 서울국제정원박람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협업하고 도심 속 정원 문화 확산에 기여하며 ESG 경영 실천 행보를 지속하고자 협약에 참여했다.‘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는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보라매공원에서 ‘서울, 그린 소울(Seoul, Green Soul)’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된 정원박람회는 지난해부터 국제행사로 확대됐으며, 올해도 서울국제정원박람회가 열려 100개의 특화정원이 조성될 예정
-
래코드, ‘Declare yourself 캠페인’ 첫 인물로 모수 안성재 셰프 선정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2025년을 맞아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인물을 조명하는 ‘Declare yourself 캠페인’을 새롭게 전개한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래코드는 첫 번째 인물로 모수 서울의 안성재 셰프를 선정하고, 그의 철학과 모수 서울의 정체성을 담은 특별한 셰프복을 제작해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Declare yourself 캠페인’은 2012년 론칭 이래 국내를 대표하는 업사이클링 브랜드로서 13년간 지속가능의 본질을 지키고 있는 래코드와 같이, 다방면에서 자신의 길을 스스로 정의하고 독창적이고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인물들을 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래코
-
잡코리아x알바몬, 한화이글스와 공식 파트너십 체결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는 한화이글스와 2025시즌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며, 2년 연속 후원을 이어간다고 21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한화이글스 선수들은 올해 정규 시즌에서 잡코리아와 알바몬 로고가 부착된 유니폼 상의를 입고 경기에 임하게 되며, 잡코리아는 야구 팬들에게 재미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지난 시즌, 한화이글스 파트너십을 기념해 일급 100만원을 받고 시구와 시타를 할 일일 알바생을 공개 모집한 바 있다. 해당 모집은 조회수 25만, 지원자 수 2만2559명을 기록하며 야구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잡코
-
컬리, 봄날의 펫페어 진행
컬리는 오는 27일까지 ‘봄날의 펫페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인기 사료 및 간식부터 올해 트렌드를 담은 S/S 패션까지 봄맞이를 위한 총 900여 종의 반려동물 상품을 최대 72%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라며 "필요에 따라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사료/간식/영양제, 배변/미용/목욕용품 등 카테고리별 모아 보기도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판매자 배송 상품은 무료배송 혜택을 더했다.집사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최대 30만 원 할인 가능한 4종 쿠폰팩도 준비했다. 5%, 10%, 15%, 20% 할인 쿠폰을 각 3장씩 총 12장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쿠폰 적용 상품에만 사용 가능하며 가격 할인 상품에도 할인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2025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조사 도시락 부문 1위 外
한솥도시락은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한 ‘2025 제13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 Heart to Heart index)’에서 도시락 부분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이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과 얼마나 효과적으로 소통하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지수화해 산업군별로 순위를 산정한다. 올해 조사에는 78개의 산업군, 297개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쟁력을 평가받았다.한솥도시락은 SNS에서 적극적인 고객 소통과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을 인정받아 도시락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브랜드 홍보 및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이 높
-
[IT/방송이슈] 롯데시네마, ‘4月의 별’ 장국영 추모 기획전 개최 外
롯데시네마가 ‘4월의 별’ 장국영 추모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롯데시네마는 오는 3월 26일부터 홍콩의 전설이자 영원이 된 배우 장국영의 필모그래피 중 최고 걸작으로 꼽히는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을 선정해 특별 상영한다.<패왕별희: 디 오리지널>은 경극을 사랑한 두 남자의 사랑과 질투, 그리고 경극의 아름다움을 노래한다. 천의 얼굴 ‘장국영’과 ‘장풍의’, ‘공리’의 열연에 더해 ‘첸 카이거’ 감독의 섬세한 연출력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제46회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제5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외국어영화상, 제15회 청룡영화제 외국영화상 등 유수의 국제 영화제를 휩쓸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명작이다.<
-
노랑풍선,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노랑풍선이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하며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철저한 보안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ISMS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기준에 따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인증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인증 제도다"라며 "기업이 주요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수립한 정보보호 관리 절차와 대책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라고 전했다. ISMS 인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16개)과 보호대책 요구사항(64개) 등 총 80개 항목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노랑풍선은 고객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
모두투어, '라오스'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라오스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라오스는 고유한 문화와 아름다운 자연을 자랑하는 여행지로, 주요 도시인 루앙프라방과 방비엥은 각각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과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라며 "국내에서는 각종 여행 예능 프로그램에서 소개되면서, 최근 방비엥에서는 액티비티를 즐기려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에 모두투어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라오스의 수도 비엔티안, 세계문화유산 도시 루앙프라방, 액티비티 천국 방비엥을 방문하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했다. 8명 이상 소규모 그룹 단독 행사가 가능한 'Only 우리만'을 비롯해, △모두시그니처,
-
에이피알,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리뉴얼
에이피알은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리뉴얼 버전 4종과 ‘쿠로미 블룸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2017년 론칭된 포맨트는 그간 특유의 부드럽고 섬세한 향과 시즌별 한정판 패키지 등으로 소비자들의 시각과 후각을 사로잡으며 K-향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라며 "에이피알은 보다 높은 고객 만족을 위해 대표 인기 제품군인 ‘시그니처 퍼퓸’의 패키지를 리뉴얼 했으며, 이를 기념해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쿠로미’와도 콜라보 제품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라고 전했다. 리뉴얼 된 시그니처 퍼퓸의 가장 큰 특징은 제품 용기의 디자인적 변화다. 기존의 납작한 직사각형 형태의 용기에서 부드러운 곡선이 강
-
홈플러스, ‘친환경 황제버섯’ 할인 이벤트 실시
홈플러스는 저속 노화 트렌드 확산에 맞춰 오는 26일까지 ‘친환경 황제버섯’ 등 각종 버섯과 채소를 최대 50% 할인한다고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홈플러스 창립 단독 슈퍼세일 ‘앵콜! 홈플런 is BACK’의 일환이다"라며 "저속 노화 열풍과 반값 행사의 영향으로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채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동 기간 버섯 매출은 무려 48%나 늘었다. 그 중에서도 ‘친환경 황제버섯’ 매출이 두드러졌다. ‘친환경 황제버섯’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프리미엄 백황 품종이다. 식감은 스테이크와 비슷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국내에서 무농약으로 재배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친환경
-
대동병원-동래구육아종합지원센터, 영유아 발달 지원 업무협약
대동병원(병원장 이광재)은 지난 18일 동래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성숙)와 영유아 발달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협약식에는 대동병원 이진형 원무차장, 장한민 원무팀장과 동래구육아종합지원센터 김성숙 센터장, 김지원 선임보육전문요원 외 2명이 참석했다.동래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 부모, 보육교직원을 위해 어린이집 지원, 가정양육 지원, 보육 연구 및 정보 제공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육아 지원과 보육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기관이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영유아 발달 정보 및 상담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공동으로 전개하고, 취약계층 영유
-
세계치과의사연맹, 올해 슬로건으로 ‘구강 건강이 곧 건강한 마음으로 이어진다' 선정 및 오랄비와 캠페인 진행
세계치과의사연맹이 세계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올해 슬로건을 발표하고 오랄비 등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3월 20일은 세계치과의사연맹(FDI)이 주관하는 세계 구강보건의 날이다. 전 세계 치과 협회와 전문가들이 소속된 구강보건 기구 세계치과의사연맹은 전 세계적으로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예방의식을 높이기 위해 세계 구강보건의 날을 지정해 매해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설파하고 있다.2025년 올해의 슬로건은 ‘구강 건강이 곧 건강한 마음으로 이어진다(A Happy Mouth is... A Happy Mind)’로, 구강 건강이 신체 건강을 넘어 정신 건강에까지 미치는 영향력을 강조한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구강 질환은 전 세계
-
당근-KISA, 개인 간 거래 분쟁 조정 기술 교류 밋업 진행
당근은 개인 간 중고거래 분쟁 조정의 자율적 해결을 위한 민관 협력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일 전남 나주에 위치한 KISA 본원을 방문해 관계자들과 함께 ‘개인 간 거래 분쟁 조정 기술 교류 밋업’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당근 관계자는 "이번 밋업을 통해 당근은 보다 체계적이고 신속한 분쟁 해결을 위한 자체 분쟁 조정 시스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관련 부처와 안전한 중고거래 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 또한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날 밋업에서 당근은 플랫폼 내에서 실제로 발생한 주요 C2C 분쟁 사례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자체 분쟁조정센터의 운영 방식 및 조정 시스템, 기술적 대응 방안을 발표했다. 이어
-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오늘의집 반려동물 카테고리 성장세 분석 결과 발표
오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라이프스타일 앱 오늘의집은 최근 2년간 반려동물 카테고리의 성장세를 데이터로 분석해 발표했다. 21일 오늘의집에 따르면 오늘의집 내 반려동물 카테고리 거래액은 지난 2년간 약 5% 성장했다. 처음 반려동물 카테고리를 정식으로 선보인 2020년 이후 2022년까지 거래액이 88% 수준으로 폭증하다가 이듬해부터 안정적인 ‘스테디셀러’군으로 자리잡으며 완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이는 가계 총 지출액 중 반려동물 관련 지출액이 차지하는 비율을 일컫는 신조어인 ‘멍겔계수’, ‘냥겔계수’가 지속 높아지고 있음을 증명한다"라고 전했다. 반려동물과 관련된 상품군 역시 다양해졌
-
[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제철 맛 살린 브런치 메뉴 운영. 外
서울 용산구에서 4개 호텔을 운영하는 서울드래곤시티가 싱그러운 봄의 매력을 눈과 입으로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뷰런치 세트(View Lunch Set)’ 메뉴 등을 운영한다.도심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가족, 친구, 연인과의 모임은 물론, 격식있는 소규모 비즈니스 미팅에도 적합한 브런치 메뉴를 제공한다. 따뜻한 봄 기운이 느껴지는 한강 전망을 바라보며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브런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실제로, 스카이킹덤 31층에 위치한 컨템퍼러리 유러피안 레스토랑 ‘더 리본’에서 ‘뷰런치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레인보우 콥 샐러드와 북유럽식 오픈 샌드위치, 무가당 그릭 요거트, 꿀 브
-
대상㈜, ‘2025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4개 부문 1위 차지
대상㈜이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5 제12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김치, 고추장, 된장, 파스타소스 4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느끼는 신뢰와 만족도를 종합 측정하는 지표로, 2014년부터 한국마케팅협회가 매년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라며 "올해는 전국의 소비자 3천명을 대상으로 제품의 품질과 사후 서비스, 디자인, 추천 의향 등을 평가해 총 73개 산업군, 289개 브랜드에서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라고 전했다. 대상㈜ ‘종가’는 김치 부문에서 1000점 만점에 825점을 획득해 2년 연속 1위에 뽑
-
11번가, 구단별 ‘크보(KBO)빵’ 예약 판매 돌입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SPC삼립, 한국야구위원회(KBO),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가 협업해 출시한 베이커리 신제품 ‘크보빵’을 예약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11번가 관계자는 "‘크보빵’은 프로야구 각 구단들의 특색을 모티브로 삼아 제작한 베이커리 신제품으로 ‘2025 KBO 리그’ 개막을 앞두고 공개됐다"라며 "맛과 모양, 종류가 각기 다른 총 9종의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각 제품별 패키지는 구단을 대표하는 마스코트로 디자인됐다"라고 전했다 특히 상품 내 각 구단별 대표 선수 및 마스코트, 국가대표 선수 등으로 구성된 ‘띠부씰’(탈부착 스티커) 랜덤 1종이 동봉된 것이 특징이다.이번 예약 판매를 통해 ▲KIA 타이거즈 호랑이 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