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오뚜기, 신제품 ‘찍어먹는 뿌셔뿌셔 구운양파맛’ 출시
오뚜기가 스낵형 라면 제품 찍어먹는 뿌셔뿌셔 구운양파맛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면에 직접 조미를 더해 별도의 스프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신제품은 구운 양파의 향과 단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함께 제공되는 마요네즈 딥 소스는 기존 제품보다 풍미를 강화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형태를 찾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했다”며 “기존 제품보다 깔끔한 맛과 조리 편의성을 높였다”고 말했다.회사는 이번 출시를 통해 라면스낵 시장에서 새로운 제품군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 관계자는 “소비자 취향에 맞춘 실험적인 스낵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안랩클라우드메이트, KDI에 AI 연구 지원 시스템 구축
안랩클라우드메이트가 한국개발연구원(KDI)의 ‘AI 기반 연구 탐색 서비스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회사는 인공지능 어시스턴트 플랫폼 애크미아이(ACMEi)와 데이터 보안 솔루션 시큐어브리지(SecureBridge)를 공급해 KDI의 정보 활용 체계 고도화를 지원한다.이번 사업은 KDI가 보유한 연구 성과를 인공지능을 통해 번역, 검색, 추천할 수 있는 체계로 전환하는 것이 핵심이다. 안랩클라우드메이트 관계자는 “AI가 연구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해 탐색과 번역을 수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며 “데이터 보안을 유지하면서도 효율적인 연구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KDI는 이를 통해 연구성과물의 글
-
롯데웰푸드, 경기정원문화박람회서 지역 상생 정원 조성
롯데웰푸드가 경기도 평택시 농업생태원에서 열린 제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에 참여해 친환경 정원을 조성했다. 이번 참여는 지난해 평택시와 맺은 녹지공간 확충 협약의 일환이다.회사는 초콜릿 원료 가공 과정에서 발생한 카카오 껍질을 재활용해 친환경 벽돌을 제작하고, 이를 활용해 초콜릿 정원을 선보였다. 정원은 산책로 형태로 꾸며졌으며, 초콜릿 향을 가진 식물을 함께 심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제조 과정에서 나오는 부산물을 활용해 자연과 조화되는 공간을 만들었다”고 밝혔다.행사 기간에는 관람객을 위한 체험형 부스도 운영됐다.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속에서 환경의 가치를 알리고자
-
KFC, 소비자 참여형 메뉴 구성 이벤트 진행
KFC가 고객 투표를 기반으로 메뉴 구성을 결정하는 KFC THE BOX 이벤트를 자사 애플리케이션에서 진행한다.이벤트는 소비자가 치킨, 버거, 사이드, 소스 부문에 직접 투표해 최종 박스를 완성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KFC 관계자는 “소비자의 선택을 메뉴 개발 과정에 반영하려는 취지에서 시작됐다”며 “참여 과정을 통해 고객 의견을 더욱 체계적으로 수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투표는 앱을 통해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메뉴들이 최종 구성을 이룬다. 회사는 투표 결과를 기반으로 한 상품을 제한 기간 동안 일반 소비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KFC는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고객 참여형 마케팅을 확대하고, 피드백
-
매일유업, 신제품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 체험 기회 제공
매일유업이 균형영양식 브랜드 메디웰의 신제품 구수한 누룽지맛을 알리기 위해 500명 규모의 체험단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노년내과 전문의와의 공동 개발로 탄생한 제품을 직접 경험하도록 기획됐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균형 잡힌 영양과 소화를 모두 고려한 제품으로, 중장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해당 제품은 유당을 제거해 소화 부담을 줄였으며, 체내 흡수가 빠른 MCT유와 저분자가수분해단백질을 포함한다. 회사 측은 “소화 기능이 약화된 시니어 세대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덧붙였다.체험단 신청은 10월 28일까지 가능하며, 선정된 인원에게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매일
-
이랜드 로엠, 겨울 시즌 캠페인 공개
이랜드월드의 여성복 브랜드 로엠이 가수 츄와 함께한 2025년 겨울 시즌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도시를 배경으로 일상 속 겨울 스타일을 제안하는 콘셉트로 기획됐다.이번 시즌 주요 제품으로는 벨티드 맥 코트와 카라 벨티드 미디 코트가 포함됐다. 로엠 관계자는 “실용성과 클래식한 분위기를 모두 갖춘 디자인으로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착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울 소재를 활용한 코트는 보온성과 경량감을 동시에 구현했으며, 멜란지 컬러를 적용해 차분한 색감을 강조했다. 관계자는 “다양한 체형과 생활 패턴을 고려한 제품 구성을 통해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고 덧붙였다.이번 캠페인은 로엠 공식 온라인몰과 전국 매장에
-
테팔, 무선청소기 ‘엑스클린 4’ 출시
테팔이 진공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올인원 무선청소기 엑스클린 4를 선보였다. 제품은 고성능 모터와 두 개의 물탱크 시스템을 적용해 먼지와 액체 오염을 동시에 제거하도록 설계됐다.물걸레 청소 시 항상 깨끗한 물을 공급하며, 오염물은 실시간으로 분리해 위생 관리를 강화했다. 롤러와 사이드 브러시는 바닥에 남은 미세먼지와 머리카락, 액체 오염까지 흡입한다. 테팔 관계자는 “국내 주거환경과 소비자 생활 패턴을 반영해 개발된 제품”이라며 “청소와 위생에 대한 수요가 높은 가정에 실질적 해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스마트 센서는 바닥 상태를 자동 인식해 흡입력을 조절하며, 배터리 효율성도 개선됐다. 청
-
LG생활건강, ‘비첩 자생 NAD 파워 앰풀’ 출시
LG생활건강의 브랜드 더후가 신제품 비첩 자생 NAD 파워 앰풀<svg xmlns="http://www.w3.org/2000/svg" width="10" height="10" viewBox="0 0 24 24" color="currentColor" class="tabler-icon" fill="currentColor" fill-rule="evenodd"><path d="M6 4v16a1 1 0 0 0 1.524 .852l13 -8a1 1 0 0 0 0 -1.704l-13 -8a1 1 0 0 0 -1.524 .852z">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더후의 스킨 롱지비티 연구 성과를 반영해 개발됐다.주요 성분인 NAD Power24™을 고함량으로 적용해 피부 탄력과 보습을 강화하고 윤기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피부 속 노화 지표로 알려진 NAD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빠른 스킨 리뉴얼 효
-
농심, 뉴욕 타임스퀘어서 글로벌 캠페인 진행
농심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svg xmlns="http://www.w3.org/2000/svg" width="10" height="10" viewBox="0 0 24 24" color="currentColor" class="tabler-icon" fill="currentColor" fill-rule="evenodd"><path d="M6 4v16a1 1 0 0 0 1.524 .852l13 -8a1 1 0 0 0 0 -1.704l-13 -8a1 1 0 0 0 -1.524 .852z">와 협업한 신라면 제품 출시를 기념하는 글로벌 캠페인을 개최했다. 행사는 현지 소비자와의 직접 소통을 목표로 진행됐다.타임스퀘어 현장에서는 대형 디지털 광고를 비롯해 라면 시식과 포토존, 참여형 이벤트가 운영됐다. 농심 관계자는 “디지털 광고를 넘어 현장에서 소비자가 신라면
-
세라젬, 건강 습관 담은 단행본 ‘세븐 해빗’ 출간
세라젬이 건강관리 습관을 주제로 한 단행본 세븐 해빗(7-Habit)을 출간했다. 이번 서적은 사내 교육용으로 제작된 무가본을 바탕으로 새롭게 구성됐다.책은 개인의 삶에서 건강의 우선순위를 재정립하도록 돕는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세라젬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현대인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관리 습관을 담았다”고 설명했다.세븐 해빗<svg xmlns="http://www.w3.org/2000/svg" width="10" height="10" viewBox="0 0 24 24" color="currentColor" class="tabler-icon" fill="currentColor" fill-rule="evenodd"><path d="M6 4v16a1 1 0 0 0 1.524 .852l13 -8a1 1 0 0 0 0 -1.704l-13 -8a1
-
뮤직카우, 서울시 ‘하이서울기업’ 인증 획득
음악투자 플랫폼 뮤직카우가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하이서울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인증은 성장성, 전문성, 경영안정성 등을 종합 평가해 부여된다.올해 인증에는 461개 기업이 참여했고, 이 가운데 100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음악 수익화 플랫폼으로서 새로운 금융 영역을 개척한 점이 성장성과 혁신성 측면에서 높게 평가된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뮤직카우는 개인 투자자가 음악저작권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구조를 구축해 창작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최근 투자중개업 예비 인가를 신청했으며, 해외 시장 진출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관계자는 “이번 인
-
락앤락, 다용도 보온도시락 ‘올핏’ 출시
락앤락이 보온 기능과 전자레인지 사용이 모두 가능한 신제품 올핏 보온도시락<svg xmlns="http://www.w3.org/2000/svg" width="10" height="10" viewBox="0 0 24 24" color="currentColor" class="tabler-icon" fill="currentColor" fill-rule="evenodd"><path d="M6 4v16a1 1 0 0 0 1.524 .852l13 -8a1 1 0 0 0 0 -1.704l-13 -8a1 1 0 0 0 -1.524 .852z">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일상에서 간편하게 따뜻한 식사를 챙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신제품은 보온 용기, 전자레인지용 트라이탄 반찬 용기, 스테인리스 용기로 구성됐다. 회사 관계자는 “온도 유지와 냄새 차단 기능을 동시에 갖춰 음식을 가장 맛있는 상태로 보관할 수 있
-
SPC그룹, 몽골 첫 파리바게뜨 매장 개점
SPC그룹이 몽골 울란바토르 자이산스퀘어에 파리바게뜨 현지 1호점을 열었다. 이번 매장은 현지 식품기업 푸드코프(Foodcorp LLC)의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이후 첫 결과물이다.자이산스퀘어점은 울란바토르 남부 상권 내 복합 쇼핑몰 1층에 위치하며,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형 매장으로 조성됐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한국과 프랑스 감성을 결합한 공간으로, 현지 소비자에게 새로운 베이커리 경험을 제공하려 했다”고 설명했다.매장에서는 크루아상 등 프랑스 전통 제품과 아시아 시장에서 반응이 높은 메뉴를 함께 선보인다. 관계자는 “몽골의 젊은 세대 사이에서 외식과 카페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현지 소비자 취향에
-
유한킴벌리, 초경의 날 맞아 여중생 대상 제품 지원
유한킴벌리가 초경의 날을 맞아 전국 여중생 약 2천 명에게 좋은느낌 입는데이팬티<svg xmlns="http://www.w3.org/2000/svg" width="10" height="10" viewBox="0 0 24 24" color="currentColor" class="tabler-icon" fill="currentColor" fill-rule="evenodd"><path d="M6 4v16a1 1 0 0 0 1.524 .852l13 -8a1 1 0 0 0 0 -1.704l-13 -8a1 1 0 0 0 -1.524 .852z"> 생리대를 전달했다. 이번 지원은 청소년들이 초경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일상 속에서 불편함 없이 생활하도록 돕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해당 제품은 속옷처럼 착용할 수 있는 팬티형으로, 낮 시간대 활동이 많은 청소년에게 적합하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초경을
-
로보락, ‘얼리 블랙 위크’ 이벤트 진행
로보락이 10월 26일까지 네이버 공식 스토어에서 얼리 블랙 위크<svg xmlns="http://www.w3.org/2000/svg" width="10" height="10" viewBox="0 0 24 24" color="currentColor" class="tabler-icon" fill="currentColor" fill-rule="evenodd"><path d="M6 4v16a1 1 0 0 0 1.524 .852l13 -8a1 1 0 0 0 0 -1.704l-13 -8a1 1 0 0 0 -1.524 .852z">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을 앞두고 자사 주요 청소가전을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행사 기간 동안 로보락은 로봇청소기와 무선 물걸레청소기 등 다양한 제품을 일자별 특가로 판매한다. 로보락 관계자는 “소비자가 제품의 기능과 편의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
-
CJ제일제당, 국순당과 협업 팝업행사 마무리
CJ제일제당의 식자재 전문 브랜드 크레잇<svg xmlns="http://www.w3.org/2000/svg" width="10" height="10" viewBox="0 0 24 24" color="currentColor" class="tabler-icon" fill="currentColor" fill-rule="evenodd"><path d="M6 4v16a1 1 0 0 0 1.524 .852l13 -8a1 1 0 0 0 0 -1.704l-13 -8a1 1 0 0 0 -1.524 .852z">이 국순당과 함께 진행한 MZ세대 대상 팝업행사를 성료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 이태원 요리주점에서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운영됐다.행사에서는 크레잇 제품을 활용한 네 가지 안주 메뉴가 선보였다. 방문객은 다양한 전통주와 함께 메뉴를 직접 체험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다양한 조합을 통해 식자재의
-
hy, ‘APEC 2025 KOREA’ 공식 후원사로 참여
hy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APEC) 정상회의’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번 협력은 지난 10일 체결된 업무협약을 통해 확정됐다.행사는 경상북도 경주에서 열리며, 대한민국이 2005년 이후 20년 만에 의장국을 맡는다. hy는 자사 대표 브랜드 윌<svg xmlns="http://www.w3.org/2000/svg" width="10" height="10" viewBox="0 0 24 24" color="currentColor" class="tabler-icon" fill="currentColor" fill-rule="evenodd"><path d="M6 4v16a1 1 0 0 0 1.524 .852l13 -8a1 1 0 0 0 0 -1.704l-13 -8a1 1 0 0 0 -1.524 .852z"> 패키지와 제품 리플렛에 APEC 공식 엠블럼을 삽입해 행사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회사는 또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