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백화점, APEC 정상회의 연계 외국인 고객 행사 진행
롯데백화점이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를 맞아 외국인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최근 외국인 관광객의 소비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9월 외국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 늘었고 중국인 고객의 매출은 70%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를 기반으로 이달 24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전 점포에서 ‘APEC 정상회의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행사 기간 동안 외국인 고객이 식품관에서 일정 금액 이상 결제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롯데호텔을 이용하는 외국인 투숙객에게는 백화점 내 사용 가능한 전용 바우처도 제공한다. 바우처에는 상품권 쿠폰과 식당가 할인권 등이 포함돼 있다. 관계자는 “호텔 투숙객을 중심
-
맘스터치, 전주 효자동에 세 번째 드라이브 매장 개점
맘스터치가 전라 지역 첫 직영점이자 세 번째 드라이브 상권 매장인 ‘전주효자DI점’을 열었다. 이번 출점은 차량 이용 고객을 겨냥한 매장 확장의 일환이다.전주효자DI점은 ‘드라이브 인(Drive-In)’ 형태로 운영되며, 지난해 안양 석수역 DT점과 올해 제주 오라이동 DT점에 이어 세 번째 드라이브 콘셉트 매장이다. 회사 관계자는 “수도권 중심 전략 매장에 이어 지방 지역에서도 차량 중심 상권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매장은 대학가와 주거지, 업무 지구가 인접한 지역에 위치해 다양한 연령층의 접근성이 높다. 관계자는 “가족 단위 방문객과 출퇴근 고객을 모두 수용할 수 있는 입지를 고려했다”고 말했다.전주효자DI점은
-
여기어때, 가고시마 노선 할인 행사 진행
여기어때가 일본 가고시마 지역을 대상으로 항공과 숙박 연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행사는 인천-가고시마 노선 항공권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일정 금액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숙박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묶음을 발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 쿠폰은 다음 달 중순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여기어때 플랫폼 내 가고시마 지역 숙소에 적용된다.가고시마는 규슈 남단에 위치한 도시로, 인천에서 약 1시간 30분가량 비행하면 도착한다. 사쿠라지마 등 자연경관이 풍부하고, 가을 단풍철을 맞아 일본 내외 관광객의 방문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회사 관계자는 “가을철 여행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에 접근성이 높은 노선을 중심으로 행사를
-
무신사 스탠다드, 겨울 시즌 화보 공개
무신사 스탠다드가 배우 이도현과 한소희를 앞세운 2025년 겨울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겨울 아우터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13가지 스타일링을 통해 다양한 착장을 제안한다.컬렉션은 코트, 재킷, 니트 등 기본 아이템부터 페이크 퍼, 라이트 다운 등 가벼운 소재 아우터까지 포함돼 있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이번 시즌은 클래식과 트렌드를 조화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일상에서 착용 가능한 실용적 스타일을 제안한다”고 말했다.이도현은 코트와 블레이저를 착용해 차분한 겨울룩을 선보였고, 한소희는 캐주얼한 라이트 다운 재킷으로 대비된 이미지를 표현했다. 관계자는 “각기 다른 스타일을 통해 다양한 연령
-
남양유업, 협력사와 공급망 ESG 실천 공동선언
남양유업이 협력사와 함께 공급망 전반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체계 강화를 약속했다.남양유업은 한국식품산업협회가 주최한 ‘2025 식품산업 ESG 공동실천 선언식’에 참여해 협력사 대상 ESG 역량 강화와 상생 체계 구축 계획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협회가 추진하는 ‘식품산업 공급망 ESG 공동사업’ 출범을 기념해 열렸다. 남양유업을 비롯한 9개 식품사와 100여 개 협력사가 참석했다.남양유업은 협력사를 대상으로 ‘ESG 관리 원스톱 서비스’를 운영한다. 회사 관계자는 “자가 진단부터 평가·보고서·개선 지원까지 단계별 컨설팅을 제공해 실질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환경, 사회, 지배구조 영
-
29CM, 디자인페어 3만 명 참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29CM가 서울디자인재단과 공동 주최한 ‘DDP디자인페어’가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약 3만 명이 전시장을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이번 전시에는 국내외 브랜드 약 90곳이 참가했다. 행사 기간 동안 29CM의 홈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주 대비 40% 증가했다.29CM는 전시 공간을 ‘29APT’ 콘셉트로 구성해 다양한 생활 유형을 주제로 브랜드를 배치했다. 회사 관계자는 “단순한 제품 진열이 아닌, 이용자의 취향과 생활 방식을 반영한 기획으로 참여 만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현장에서는 브랜드별 체험 프로그램과 협업 행사가 진행됐다. 관계자는 “참
-
애경산업, 여드름성 피부용 ‘아크네 케어 바디워시’ 출시
애경산업이 토털 바디케어 브랜드 ‘샤워메이트’를 통해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제품 ‘아크네 케어 바디워시’를 선보였다.이번 제품은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한 성분을 사용해 진정과 쿨링 효과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 관계자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고, 사용감 개선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아크네 케어 바디워시는 ‘사철쑥 아크네 케어’와 ‘프로즌 아크네 케어’ 등 두 가지 종류로 구성됐다. 사철쑥 버전은 항균 효과와 진정 기능이 강화됐으며, 각질 제거를 돕는 필링 성분을 포함했다. 프로즌 버전은 사용 직후 피부 온도를 낮추는 효과를 검증받았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여름철뿐 아니
-
헬스바이오플랫폼, 필리핀서 K-뷰티 엑스포 개최
헬스바이오플랫폼이 필리핀 파트너사 TOM SKIN과 함께 ‘K-Beauty Expo in Philippines’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불라칸주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린다. 주최 측은 약 11만 명의 방문이 예상된다고 밝혔다.행사는 필리핀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블랙핑크 콘서트 일정과 연계된다. 회사 관계자는 “한류 콘텐츠를 매개로 현지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뷰티 산업의 해외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설명했다.엑스포는 헬스바이오플랫폼과 TOM SKIN이 공동 주관하며, 협력사인 씨엠씨컴퍼니, 셀럽엔, 웨일톤 등이 참여한다. 전시 공간에는 국내 2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해 화장품, 뷰티디바이스, 건강기능식품
-
벤슨, 협업 확대 통해 브랜드 접점 강화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이 다양한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최근 아이돌 그룹 NMIXX와 진행한 공동 프로젝트 제품이 출시 직후 1호점 일평균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주목을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단순한 제품 출시가 아니라 팬층과 일반 소비자가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고 말했다.벤슨은 스포츠 분야에서도 협력 범위를 넓히고 있다. 한화이글스와의 제휴를 통해 구단 홈구장 내 체험 공간을 운영했으며, 제휴 고객을 대상으로 협업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관계자는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현장 경험 중심의 브랜드 체험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유통 채널 확장도 추진 중이다.
-
노브랜드 버거, 감바스 버거 한 달간 20만 개 판매
노브랜드 버거가 지난달 출시한 신메뉴 ‘NBB 어메이징 감바스 버거’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한 달 만에 20만 개를 기록했다. 하루 평균 약 7000개가 판매된 수치다.해당 제품은 스페인 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를 활용해 만든 가을 한정 메뉴로, 새우 패티와 통새우 조합이 특징이다. 회사 관계자는 “신선한 재료와 새로운 조리 방식으로 만든 메뉴가 소비자 호응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제품은 새우 중심의 ‘NBB 어메이징 감바스 새우’와 베이컨을 추가한 ‘NBB 어메이징 감바스 베이컨’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 관계자는 “고객 반응에 따라 ‘감바스 새우’ 제품의 판매 기간을 11월 27일까지 한 달 연장했다”고 밝혔다.신세계푸드는
-
서울우유, 플레인 요거트 누적 판매 3억9천만 개 돌파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더 진한 플레인 요거트’의 누적 판매량이 올해 8월 기준 3억9천만 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이 제품은 색소나 향료, 안정제를 사용하지 않고 고품질 원유만으로 제조된 발효유다. 2018년 처음 출시된 이후 ‘순수’와 ‘스위트’ 두 가지 맛을 중심으로 판매되고 있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소비자 취향 변화에 따라 용량과 종류를 다양화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왔다”고 설명했다. 현재 1L에서 2.45L까지 총 다섯 가지 제품이 판매 중이다.최근에는 소비자가 직접 레시피를 변형해 즐기는 ‘모디슈머’ 문화에 힘입어, 해당 제품을 활용한 그릭요거트 제작 방식이 온라인상에서 확산되고 있다. 관계자는 “유청을 분리해
-
BS그룹 “LPGA 대회 성공 개최…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BS한양, BS산업 등이 속한 BS그룹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전남 해남에 위치한 파인비치 골프링크스(이하 파인비치) 에서 개최한 국내 유일 LPGA 대회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5’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고 21일 밝혔다.BS그룹에 따르면 이번 대회를 통해 파인비치는 세계적 수준의 명문 골프장으로서의 위상을 입증했다. 천혜의 자연경관과 완벽한 코스 컨디션, 세계 정상급 선수들의 극찬이 어우러지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골프 무대에서도 인정받는 명품 골프장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대회의 성과는 지역 경제에도 나타났다. 호남권 최초로 개최된 LPGA 대회에 골프 동호인과 관광객들의 관심이 크게 증가하면서, 4일간
-
금호타이어, ‘금호 FIA TCR 월드 투어’ 6라운드 성료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독점 공급하고 타이틀 스폰서로 활동하고 있는 세계 정상급 투어링카 대회 ‘금호 FIA TCR 월드 투어(KUMHO FIA TCR World Tour)’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국내에서는 처음 열린 TCR 월드 투어 무대라는 점에서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으며 경기에 참가한 모든 드라이버들은 금호타이어의 레이싱 타이어를 장착하고 관중들에게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만들어냈다.경기에 출전하는 모든 차량들은 고속 주행 중에도 탁월한 접지력과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발휘하는 레이싱 타이어인 ‘엑스타(ECSTA) S700’과 빗길에서도 높은 주행
-
한국타이어, 쿠프라 전기 해치백 ‘본(Born)’에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폭스바겐그룹 산하 고성능 브랜드 ‘쿠프라(Cupra)’의 전기 해치백 ‘본(Born)’에 전기차 전용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본’은 쿠프라 브랜드를 대표하는 전기차 모델로, 후륜구동 전기 모터를 탑재해 최대 출력 약 230마력으로 제로백 6.6초의 주행 성능과 함께 1회 충전 시 최대 551km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스포티한 외관과 공기역학적 디자인 설계로 유럽을 포함한 글로벌 지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한국타이어는 쿠프라와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전기 해치백의 민첩한 드라이빙에 최적화된 전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개발
-
‘원주역 우미린 더 스텔라’ 단지내 상가 10월 분양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무실동 ‘원주역 우미린 더 스텔라’ 단지 내 상가가 10월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다.원주역 우미린 더 스텔라는 남원주역세권 AC-5BL 부지에 들어서는 지상 최고 43층 규모의 아파트로, 이번에 공급되는 상가 물량은 1층에 위치하며, 총 11호실에 불과해 희소성이 높고, 전용면적 35~73㎡ 규모의 중소형 상가로 구성됐다. 특히 전용률이 높고 1~2억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돼 실투자금 부담이 낮은 점이 특징이다. 또 이번 입찰은 최고가 경쟁입찰 방식으로 투명하게 진행된다.상가는 단지 주출입구와 맞닿은 지상 1층 대로변 코너에 위치해 가시성과 접근성이 좋고, 이미 927가구 아파트가 100% 분양 완료돼 탄탄한
-
DK아시아,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 ‘로열 레전드 히어로즈’ 개장
프리미엄 리조트 도시 로열파크씨티가 단지 내에서 건강한 쉼과 일상이 힐링이 되는 삶을 누 릴 수 있도록 스크린과 스포츠를 결합한 체험 공간을 개장한다.DK아시아는 지난 16일 인천 최초 후분양 브랜드 대단지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1500세대)에 국내 아파트 최초로 스크린 스포츠 대표 브랜드 ‘플레이 레전드’와 계약을 체결하고 ‘로열 레전드 히어로즈’를 개장한다고 밝혔다.DK아시아는 스크린 스포츠 체험 공간 조성을 통해 신검단 로열파크씨티 Ⅱ의 모든 로열파크씨티즌들이 가족, 친구, 이웃들과 함께 어울리며 건강한 쉼과 일상의 힐링을 누릴 수 있는 새로운 기반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 첫 번째 프리미엄 리조트 도시로
-
티웨이항공, 국적사 최초 ‘펄프 몰드’ 소재 기내식 용기 도입
티웨이항공이 올해 10월 중 지속가능 산림 자원을 기반으로 제작된 신규 기내식 용기를 도입,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기내식 용기는 나무의 섬유소를 분리해 만든 펄프 몰드(Pulp Mold) 소재로 제작됐다.기존 범용 C-PET 또는 알루미늄 용기와는 달리 티웨이항공이 자체 개발한 용기로 지속 가능한 산림에서 자라나는 원목을 사용해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국제 산림관리협의회) 인증을 획득했다.해당 용기는 환경 부담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고온에서도 변형되지 않는 견고한 강도를 자랑해 사용 편의성까지 높였다.새로운 펄프 몰드 소재 기내식 용기는 10월 중으로 티웨이항공 인천·김포 출발 국제선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