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SOOP,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리그 ‘ASL 시즌19’ 24일 개최
SOOP이 3월 24일(월)부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e스포츠리그 ‘ASL 시즌 19’를 개막한다고 밝혔다.SOOP 관계자는 "3월 24일(월)부터 시작되는 24강 조별리그는 총 6개 조(A~F조)로 나뉘어 모든 경기가 오후 7시에 시작한다"라며 "개막전이 진행될 A조 경기에는 변현제(P), 유승곤(T), 김윤중(P), 김윤환(Z)이 출전한다. 개막전 첫 경기에는 지난 시즌에도 맞붙었던 변현제와 유승곤이 맞붙는다"라고 전했다. 지난 시즌 변현제는 클래식한 본진 플레이를 선보이며 승리한 바 있다. 이어지는 경기에서는 김윤중과 김윤환이 출격한다.3월 25일(화) B조 경기
-
[호텔단신] 시그니엘 서울, ‘롯데월드타워 스카이런X시그니엘’ 패키지 선보여
시그니엘 서울은 국내 최고 수직 마라톤에 참가하고 편안한 호캉스까지 즐길 수 있는 ‘롯데월드타워 스카이런X시그니엘(Sky Run X SIGNEIL)’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롯데물산이 주최하는 스카이런은 롯데월드타워 123층, 555m, 총 2917개의 계단을 오르는 국내 최고 높이의 수직 마라톤 대회다. ‘따뜻한 세상을 위한 아름다운 도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건강의 소중함을 깨우고 국내 재활치료 환아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2017년부터 매년 봄에 진행하고 있다.시그니엘 서울에서 준비한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스카이런 티켓 2매, 기념 초콜릿 커티시, 수직 마라톤 참가 이후 피로를 풀 수 있도록 사우나 혜택 2인 등으로 구성
-
[유통단신] 일화, 우크라이나 첫 수출 성사
일화(대표 김윤진)가 우크라이나 시장에 첫 발을 내딛으며 유라시아 시장 공략에 본격적인 시동을 건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우크라이나 수출은 일화의 글로벌 시장 확장 전략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로, K-음료의 독창적인 매력을 현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일화는 올 초 글로벌 시장 확대의 일환으로 자사의 대표 음료 브랜드 ‘맥콜’을 중국에 정식 수출하며 유통 채널을 확대하기도 했다. 1차 수출 물량은 총 26종 약 6만 3천 개로 구성됐다. 보리 탄산음료 '맥콜'을 비롯해 과일향 탄산음료 '탑씨', 프리미엄 과일음료 '프레주',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부르르' 등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우크라이나 소비자들의 입맛을
-
삼성 이재용 회장, 최근 2개월 10대그룹 총수 중 관심도 1위…최태원·정의선 회장 순
최근 2개월동안 국내 10대 그룹 총수 가운데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이어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차 회장 순으로 나타났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2월 국내 10대 그룹 총수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이재용 삼성전자(005930) 회장 △최태원 SK그룹(034730) 회장 △정의선 현대차(005380)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004990) 회장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장인화 포스코(00
-
시몬스 침대, 지난해 매출 3,295억 원 기록…1위 달성
시몬스 침대는 지난해 매출 3,295억 원으로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전년 대비 5% 상승한 수치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527억 원으로 전년 대비 65% 신장했다.시몬스 침대 관계자는 "여기에 사회와 적극 공감하는 ESG 경영을 통해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의 품격을 보여주며 실적 향상은 물론 ‘국민침대’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라고 말했다. 먼저 매출 상승 요인으로는 ▲프리미엄 매트리스 시장에서의 적수 없는 독주와 ▲하이엔드 비건 매트리스 N32를 앞세운 멀티 브랜드 전략의 성공적인 안착이 꼽힌다.시몬스는 더 이상 적수가 없다는 평을 듣는 프리미엄 매트리스 시장에서의 선두 자리를 더욱 공고히 했다. 주요 5성급 특급호텔 점유율
-
CJ푸드빌 N서울타워, ‘2025 봄 남산 와인페어’ 진행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봄을 맞아 다양한 즐길거리가 가득한 ‘2025 봄 남산 와인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N서울타워는 매년 봄마다 ‘블러썸 타워(Blossom Tower)’를 콘셉트로 벚꽃 페스티벌을 개최해 왔다"라며 "올해도 싱그러운 봄 햇살이 가득한 핑크빛 남산에서 벚꽃과 와인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고 설명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와인페어는 오는 3월 29일, 30일 주말 양일간 N서울타워 광장에서 진행된다. 12개 와인 수입사가 준비한 100여 종의 다양한 유명 와인을 시음해 볼 수 있으며, 200여종의 와인을 특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와인장터도 운영된다.와인페어 입장권 구
-
[생활경제 이슈] 오클리, 키움히어로즈와 공식 파트너십 체결 外
오클리는 프로야구단 키움히어로즈와 2025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오클리는 2025년 한 해 동안 키움히어로즈 구단에 스포츠 아이웨어를 공식 후원하며, 최상의 경기력을 지원할 계획이다.오클리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구단 감독과 코치진에 스포츠 아이웨어 라인인 ‘코리더’, ‘스페라’, ‘이브이제로 패스’, ‘액츄에이터 SQ’, ‘수트로 라이트’ 등을 25 S/S 신규 선글라스와 함께 제공한다. 아울러, 시즌 오픈 후, 홈 경기 중 이닝 이벤트를 통해 오클리 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며, 키움히어로즈와의 협업을 통해 대학교 방문 특강도 진행할 계획이다.오클리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파트너
-
롯데웰푸드, ’가나 50주년 특별 전시회’ 얼리버드 예매 진행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가나 초콜릿’ 출시 5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전시회 ‘아뜰리에 가나(Atelier Ghana)’를 4월 30일에 개막한다. 전시회에 앞서 얼리버드 티켓 예매를 3월 24일부터 4월 29일까지 진행한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잠실 롯데뮤지엄에서 오는 4월 30일부터 6월 29일까지 열리는 《아뜰리에 가나: since 1975 - 행복은 초콜릿으로부터》는 가나 초콜릿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초콜릿이 선사하는 행복한 경험을 예술로 확장하는 전시다"라며 "지난 50년 동안 ‘국민 초콜릿’으로 불리며 쌓아온 가나의 헤리티지를 돌아보고, 초콜릿을 문화로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전시회는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
-
하림, ’용가리불볶음면 까르보나라’ 선보여
하림은 까르보나라 크림의 풍미가 어우러진 ‘용가리불볶음면 까르보나라(컵)’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하림 관계자는 "용가리불볶음면 까르보나라는 매운 맛으로 유명한 베트남고추와 하바네로의 화끈한 매운 맛과 향을 녹여낸 비법 소스 외에 고다치즈가 들어간 까르보나라 크림 분말스프가 추가되어 용가리불볶음면보다 더 부드럽고 크리미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화유(매운 고추기름)도 더해 불맛 가득한 풍미도 살렸다"라고 전했다. 매움 정도는 오리지널 용가리불볶음면 기준 약 10% 정도 낮춰 매운맛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면은 하림의 진한 닭육수를 넣어 반죽해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
SK스토아, 건강식품·뷰티 전문관 ‘헬씨&’ 오픈
SK스토아는 자사 모바일 앱에‘건강식품·뷰티 전문관 ‘헬씨&’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SK스토아 관계자는 "최근 TV홈쇼핑 주 이용 고객층 사이에서 건강식품과 뷰티 관련 상품의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충성 고객을 만들고 SK스토아의 입점한 브랜드의 성장을 극대화하기 위해 이번 전문관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SK스토아 판매 실적 분석 결과, 지난 1~2월 건강식품과 뷰티 상품의 총 주문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2%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과 자기관리를 중시하는 소비 문화가TV홈쇼핑 주 고객층 사이에서 늘어난 것이 주효했다고 SK스토아는 분석했다.SK스토아가 만든 ‘헬씨&’ 전문관은 인기 브랜드를 모아 특가 상품을 선
-
[생활경제 이슈] 제누, 단백질 커피 신제품 출시 外
제누(GENU)가 커피믹스 신제품 출시 소식을 24일 알렸다. 지난 23년 8월 출시된 제누는 지난해 누적 판매량 5천만 포를 돌파했으며, 현재 판매량은 6천만 포를 넘어섰다. 이는 1초당 1포씩 판매된 수준이다.제누는 설탕 대신 스테비아를 넣은 커피믹스 제품으로, 단백질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풍미가 강한 커피의 조성물’이라는 명칭으로 특허(등록번호: 제10-2784235호)도 등록돼 있다. 제누에 따르면, 제품 1개 개발을 위한 테스트 횟수가 100회를 웃돈다.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아몬드 등 견과류를 넣어, 고소한 맛을 더했다. 제누 관계자는 “아몬드 껍질까지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볶아내, 아몬드의 유효한 성
-
[건강]70세 이상 ‘뇌졸중’ 원인, 3분의 1 이상이 심방세동 문제
우리나라에서 사망원인 1위는 여전히 악성신생물(암)로, 다음으로는 뇌혈관질환과 심장질환이다. 사망에 이르는 심장질환중 가장 흔하고 중요한 질환은 심근경색증이다.뇌혈관질환은 대개 뇌혈관이 막히는 뇌졸중과 뇌혈관이 터져서 뇌에서 피가 나게 되는 뇌출혈로 구분된다. 인구구조가 고령화 되고 고혈압 조절율이 높아지면서, 뇌출혈이 많던 상황에서 뇌출혈은 줄어들고 뇌졸중이 늘어나는 상황이다.뇌졸중은 여러 가지 원인들이 있다. 경동맥이나 뇌혈관의 시작부위가 죽상경화증(동맥경화증)으로 막히는 대혈관 경색, 그리고 작은 혈관이 막히는 소혈관경색, 여러 원인에 의한 경색, 뇌혈관외의 심장이나 대동맥 근위부 혹은 경동맥에서 유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올리브영 캐릭터 콜라보 기획전 진행 外
고려은단은 31일(월)까지 올리브영에서 '마루는 강쥐'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제품 등과 함께 '올리브영 캐릭터 콜라보 모음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최근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트렌드로 자리 잡은 '무해력(無害力)' 문화를 반영해 다양한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제품들로 구성됐다.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에 응원 메시지까지 담아 일상 속 활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프로모션 대표 제품인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이지 + 비타민D 마루는 강쥐 에디션'은 인기 웹툰 '마루는 강쥐'의 마루를 패키지 디자인에 담았다. △하트 마루 △똑똑 마루 △럭키 마루 △해피 마루 등 4가지 테마로 다양한 마루의 귀여
-
컬리, 새 기획전 ‘원더컬리’ 개최
컬리는 오는 31일까지 신규 할인 행사 ‘원더컬리’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원더컬리’는 이 달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고객 맞춤형 월 정기 할인 행사다. 구매 특성에 따라 개인화된 상품 큐레이션과 쿠폰 등을 제공한다"라며 "인기 상품 특가 혜택인 ‘원더픽(Pick)’을 포함해 100% 당첨 쿠폰, 최대 77% 할인 등 혜택도 강화했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계절을 시작하는 3월을 맞아 봄맞이 콘셉트로 진행된다.‘원더픽(Pick)’은 고객별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큐레이션 특가 혜택이다. 구매 주기 등에 따라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한다. 최근 주목받는 신상품을 포함해 신선부터 패션까지 카테고리별 주
-
CJ도너스캠프, 금융산업공익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CJ도너스캠프가 지난 20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에서 금융산업공익재단과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교육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올해 출범 20주년을 맞은 CJ도너스캠프는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2005년 설립된 CJ나눔재단의 나눔 플랫폼이자 대표 브랜드이다.CJ도너스캠프 관계자는 " 금융산업공익재단은 3년째 협약을 맺고 ‘CJ도너스캠프 꿈키움 문화다양성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2023년 기준 대한민국 전체 다문화 학생 비중은 3.5%인 반면, 전국 지역아동센터의 다문화 학생 비중은 23.4%에 이르고 있어 다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 교육이 시급한 상황
-
애경산업, 라시스 프로폴리스 헤어본딩 라인 선보여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KERASYS)에서 탈색과 펌, 고데기 사용 등으로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채워 부드러운 머리결을 완성해 주는 ‘프로폴리스 헤어본딩 라인’(PROPOLIS HAIR BONDING)을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시스 프로폴리스 헤어본딩 라인은 열로 인해 손상된 푸석하고 건조한 모발에 영양감을 제공해 주는 극손상모 전문 헤어케어 라인이다"라고 전했다. 케라시스 프로폴리스 헤어본딩 라인은 브라질산 그린, 레드, 오리지널 등 프로폴리스 3종을 담아 손상된 모발을 케어해 준다.케라시스 프로폴리스 헤어본딩 라인은 극손상 모발에 밀도 높은 영양감을 제공하기 위해 케라시스만의 헤어본딩시스템™ 기
-
놀유니버스, 환경 보호 위한 1시간 소등 캠페인 동참
놀유니버스(공동대표 배보찬ㆍ최휘영)가 세계 최대 기후 위기 대응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동참했다.놀유니버스 관계자는 "WWF(세계자연기금)가 주최하는 '어스아워'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2일(토) 오후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위치한 ‘10X타워’의 전 층 조명을 소등했다"라며 "이번 캠페인은 놀유니버스가 판교 신사옥으로 이전한 이후 처음 진행한 환경 보호 활동으로 그 의미가 특별하다"라고 전했다. 연면적 2만 평 규모의 10X타워가 소등 캠페인에 참여함에 따라 약 76,142kWh의 전력을 절감한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36톤 가량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였으며 이는 소나무 3,600그루를 심는 것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