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현대엘리베이터, 해외 전력 소외 이웃에 ‘빛’ 선물
현대엘리베이터가 해외 전력 에너지 소외 이웃을 위한 태양광 랜턴 조립, 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현대엘리베이터의 이번 캠페인은 지난 1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서울사무소와 충주 본사, 전국 지사 등에서 전사적으로 진행된다. 자발적으로 참여한 임직원들이 회사 내에서 점심시간을 활용하거나 가정에서 태양광 랜턴을 만들어 제출하는 핸즈온(Hands-on) 방식이다. 직원, 가족과 함께 일상 속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태양광 랜턴 기부 봉사는 전력 인프라가 부족한 국가의 아동 및 청소년의 야간 학습과 밤길 보행, 야생동물 대피 등 안전에 도움을 주는 친환경 에너지 나눔 캠페인이다. 태양광 랜턴은
-
효성 조현준 회장 "VOC 경영으로 고객사와 동반 성장 지속"
효성이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VOC경영활동을 통해 고객사와 동반성장을 이어간다. 21일 효성에 따르면 VOC경영은 조현준 회장의 경영철학 ‘소통’이 고스란히 반영된 것으로, 활동을 지속 강화해 나가고 있다. 조현준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도 소통의 중요성을 제시하며, "올 한 해 소통으로 위기를 '전화위복' 계기로 삼아 신뢰받는 백년 효성을 만들자"고 말했다.효성은 국내 중소기업인 고객사들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실천하고 있다. ◆ 고객사 해외판로 개척 위한 전시회 동반 참여효성티앤씨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고객사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효성티앤씨는
-
[유통단신] 보쉬 전동공구, 카바이드 연마헤드∙직소날 등 고성능 전문가용 액세서리 5종 출시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는 효율성과 내구성을 한층 강화한 고성능 전문가용 액세서리 5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신제품 5종은 ‘EXPERT’와 ‘PRO’ 라인 제품으로 ‘EXPERT 카바이드 5인치 X-Lock 연마헤드’, ‘EXPERT O780 포일 샌딩 디스크’, ‘EXPERT Tough Metal 직소날’, ‘PRO 임팩트 소켓(Impact Socket) 세트’, ‘PRO Metal TCT 브로치 커터’ 등이다. EXPERT 라인과 PRO 라인은 일반 액세서리 대비 각각 2배와 1.5배의 높은 효율성과 성능을 발휘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EXPERT 카바이드 5인치 X-Lock 연마헤드’는 보쉬의 5인치 그라인더 전 제품과 호환되는 연마용 액세서리이며 보쉬의 고성능 카
-
HLB 간암신약, ‘란셋’ 등재…수술 전후 병용요법 세계 첫 효과 입증
절제 가능한 간세포암(HCC) 환자에서 수술 전후(Perioperative)에 리보세라닙+캄렐리주맙 병용요법을 사용한 결과, 암이 재발하거나 진행되지 않고 생존한 기간이 수술 단독 치료에 비해 2배 이상 연장됐다는 임상 결과가 세계 최고 권위의 의학학술지인 ‘란셋(The Lancet)’에 최근 게재됐다.21일 HLB에 따르면 수술이 가능한 간세포암 초기·중기 환자에서도 리보+캄렐 병용요법의 효과를 최초로 입증한 임상으로, 이번 결과는 해당 조합이 진행성 간암 1차 치료를 넘어 간암 전 주기에 적용 가능한 치료 전략으로 확장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해당 임상(CARES-009)은 HLB의 중국 파트너인 항서제약이 주도한 다기관·무작
-
LF, 경량 패딩 수요 급증에 브랜드별 대응 강화
생활문화기업 LF는 가을철 일교차 심화와 소비 패턴 변화에 맞춰 전 브랜드의 경량 패딩 라인업을 확대했다. 회사는 기능성과 디자인을 갖춘 신제품을 선보이며 아우터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예측하기 어려운 기후 속에서 가볍고 보관이 간편한 경량 패딩의 수요가 늘고 있다. 얇은 소재로 제작돼 여러 겹을 입기 용이하고, 다양한 착장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LF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은 무게감보다 상황 대응력을 중시한다”며 “브랜드별로 경량성과 보온성을 조화한 제품 기획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LF몰에 따르면 9월 1일부터 10월 20일까지 ‘경량’ 키워드 검색량이
-
제너시스BBQ, 청소년 진로 박람회서 치킨 나눔 진행
제너시스BBQ그룹은 최근 이천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 ‘2025 이천시 청소년진로체험박람회’에서 청소년과 관계자 약 2,500명에게 치킨을 제공했다.BBQ는 자체 운영 중인 푸드트럭 ‘BB-Car’를 현장에 투입해 조리한 치킨과 간식을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현장에서 준비된 메뉴를 함께 나누며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이번 참여는 지역 청소년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에 동참한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미래세대가 성장의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지원하는 것이 기업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2022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제너시스BBQ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
스타벅스코리아, 수능 앞두고 응원 상품 출시
스타벅스코리아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을 격려하기 위한 응원 상품을 선보였다. 회사는 전국 매장과 온라인 채널에서 네잎클로버를 상징으로 한 관련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상품은 디저트류와 보온 용품으로 구성됐다. 수험생의 합격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은 ‘찰떡같이 합격파이’와 네잎클로버 모양의 ‘클로버 샌드 쿠키’가 대표 제품이다. 각 제품은 간식용뿐 아니라 선물용으로도 기획됐다.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수험생에게 의미 있는 격려를 전할 수 있도록 제품 콘셉트를 구성했다”고 말했다.초콜릿 제품도 함께 공개됐다. 바닐라 필링을 넣은 ‘돌체 핑거 초콜릿’, 건조 딸기 필링을 더한 ‘
-
매드포갈릭, 신메뉴 출시 맞춰 고객 참여 이벤트 진행
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브랜드 매드포갈릭이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고객 참여형 체험단 ‘갈릭이 미식단’을 모집한다.이번 행사는 신메뉴를 직접 맛보고 의견을 나누는 고객 참여 프로그램으로, 매드포갈릭은 이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손님들의 목소리를 가까이에서 듣고 더 나은 메뉴 개발로 이어가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매드포갈릭은 무화과, 버섯, 누룽지 등 가을 식재료와 트러플, 잠봉, 크랩 등 재료를 활용한 신메뉴 5종을 선보였다. 관계자는 “계절에 어울리는 식재료와 풍미를 담아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렸다”고 설명했다.체험단 모집은 10월 21일부터 26일까지 공식
-
롯데칠성음료, 재활용 원료 100% 적용한 칠성사이다 페트병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탄산음료 제품 중 처음으로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 100%를 적용한 칠성사이다 500mL 페트병을 선보였다.새 용기는 기계적 재활용 방식(MR-PET·Mechanical Recycled PET)을 통해 만들어졌다. 이 방식은 폐플라스틱에 열을 가해 재성형하는 기술로, 자원 순환 효과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롯데칠성음료는 내년부터 시행되는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개정안에 맞춰 이번 제품을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개정안은 연간 5,000톤 이상의 페트병을 사용하는 제조업체에 재생 원료 10% 이상 사용을 의무화한다.회사 측은 재생 원료 100% 사용으로 연간 약 2,200톤의 플라스틱과 2,900톤의 탄소 배출을 감축할 수 있을 것
-
오뚜기, 식품산업 ESG 공동실천 선언식 참여
오뚜기가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2025 식품산업 ESG 공동실천 선언식’에 참여했다.이번 행사는 국내 식품업계가 공급망 전반의 ESG 경영 강화를 위해 공동 의지를 밝히는 자리로, 한국식품산업협회가 주최했다. 황성만 오뚜기 대표이사는 9개 식품사를 대표해 선언문을 낭독하며 업계의 공동 목표와 향후 추진 방향을 공식 발표했다.선언문에는 네 가지 실천 과제가 포함됐다. 환경 보호를 핵심 가치로 삼고 자원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에 나선다. 인권 존중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며, 윤리경영을 통해 공급망의 투명성과 신뢰를 강화한다. 아울러 지속가능한 동반성장 구조를 마련해 진정성 있
-
뚜레쥬르, 수능 시즌 응원 선물세트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을 위한 시즌 제품을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의 콘셉트는 ‘OPEN YOUR LUCK’으로, 합격의 행운과 응원의 의미를 담았다. 패키지는 네잎클로버와 열쇠 이미지를 활용해 ‘행운의 열쇠’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회사 관계자는 “합격을 기다리는 수험생과 가족의 마음을 응원의 메시지로 전하고자 콘셉트를 구성했다”고 설명했다.신제품 ‘LUCK-KEY 찹쌀떡 세트’는 전통적인 수능 선물인 찹쌀떡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구성이다. 고구마, 흑임자, 백앙금, 단팥 등 다양한 맛을 담았으며, 세트 구성은 용량별로 구분된다. ‘행운 담은 전통 엿’은 땅
-
컬리, 패션 컬리페스타 개최…6500개 상품 선보여
컬리가 ‘패션 컬리페스타’를 열고 의류, 언더웨어, 잡화 등 6500여 종의 패션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이번 컬리페스타에서는 신규 브랜드와 단독 기획 상품을 포함해 시즌 의류와 잡화류를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이 준비됐다. 회사 관계자는 “패션 상품군을 확대하며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도 충분한 선택 폭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대표 브랜드’ 코너에서는 캐시미어, 재킷, 니트 등을 포함한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이 구성됐다. 컬리 단독 기획 상품도 다수 마련됐다.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의 브랜드 제품을 큐레이션 방식으로 제안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행사 기
-
대상웰라이프, 루게릭병 환우 지원사업 6년째 이어가
대상웰라이프가 루게릭병 환우의 영양 지원을 위해 승일희망재단과 함께하는 ‘뉴케어 지원사업’을 6년째 진행한다.올해는 환우별 영양 상태와 필요를 반영해 9천만 원 상당의 균형영양식 뉴케어 1,410박스를 전달한다. 지원 품목에는 구수한맛, 검은깨맛, 당플랜 등 다양한 종류가 포함됐으며, 이번에는 새롭게 경관 영양식인 ‘뉴케어 RTH’를 추가했다.루게릭병은 신경세포 손상으로 인해 운동 기능이 점차 저하되는 희귀 질환으로, 환우 대부분이 유동식이나 경관식을 통해 영양을 섭취한다. 대상웰라이프는 이와 같은 환우들의 어려움을 덜기 위해 2020년부터 승일희망재단과 협력해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회사는 뉴케어를 통해 안정적인 영
-
롯데시네마, NCT WISH 첫 단독 콘서트 극장 생중계 진행
롯데시네마가 그룹 NCT WISH의 첫 한국 단독 콘서트를 전국 극장에서 실시간 중계한다.이번 생중계는 오는 11월 1일 오후 5시 전국 26개 롯데시네마에서 진행된다. 월드타워, 건대입구, 부산본점을 비롯한 주요 지점에서는 ‘수퍼플렉스’와 ‘광음시네마’ 상영관을 통해 고화질 영상과 입체음향으로 공연이 전달될 예정이다.NCT WISH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공연은 한국을 시작으로 일본, 홍콩, 타이완, 인도네시아 등 16개 지역에서 이어질 예정이다.롯데시네마 관계자는 “직접 현장을 찾지 못한 관객들이 극장 대형 스크린을 통해 현장의 열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
롯데웰푸드, 드라마 '태풍상사' 협업 기린호빵 4종 출시
롯데웰푸드는 드라마 ‘태풍상사’와 협업한 기린호빵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지난해에 이어 스튜디오드래곤과의 두 번째 협업으로, 작품 IP를 활용해 겨울 성수기 맞춤 신제품을 출시했다.tvN 드라마 ‘태풍상사’는 1997년을 배경으로, 무역회사를 맡게 된 주인공의 성장기를 담고 있다. 극 중에서 기린호빵은 주인공의 가족과 관련된 소중한 추억의 소재로 등장한다.롯데웰푸드는 이번 협업 제품에 레트로 감성의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브랜드명은 복고 스타일로 배치됐으며, 패키지에는 ‘아버지의 사랑이 가득 담긴 호빵’이라는 문구가 삽입됐다. 회사 관계자는 “드라마의 주요 소재와 감성을 제품에 녹이고자 했다”고 설명했
-
해태제과, 수능 시즌 맞아 한정판 홈런볼 2종 출시
해태제과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 응원 콘셉트의 한정판 ‘수능 홈런볼’과 ‘수능 메가 홈런볼’을 선보였다.이번 제품은 ‘홈런’이라는 상징을 통해 노력의 결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해태제과는 약 50만 명의 수험생 수에 맞춰 동일한 수량의 제품을 한정 생산한다. 관계자는 “수험생들의 긴장된 마음을 잠시나마 달래고 응원의 의미를 전하고자 했다”고 밝혔다.수능 홈런볼은 지난해보다 밝은 색감의 패키지로 새롭게 구성됐다. 마스코트 ‘로(Ro)’가 응원 문구와 함께 등장하며, 네잎클로버와 피켓 이미지를 추가해 행운의 이미지를 강조했다.QR코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네 인생은 홈런’ 캠페인도 진행된다.
-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누적 2천만 봉 돌파…신제품 '마쏘킥 순살' 출시
CJ제일제당이 고메 소바바치킨 누적 판매 2천만 봉을 기록하며 신제품 '마쏘킥 순살'을 출시했다.고메 소바바치킨은 두 번 튀긴 닭고기에 독자 개발한 소스코팅 공법을 적용해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2023년 출시 이후 제품 품질에 대한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관계자는 “전문점 수준의 바삭함과 감칠맛이 강점”이라고 설명했다.이번에 출시한 '마쏘킥 순살'은 매콤한 간장 소스에 마늘 풍미를 더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대파와 고추향이 어우러지며, 튀김옷을 얇게 입혀 식감과 조화를 극대화했다. 회사 관계자는 “야식이나 간편한 식사 메뉴로 언제든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간편 조리와 바삭한 식감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