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필리핀 바이오파마사와 MRI 조영제 수출계약 체결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필리핀 바이오파마사와 MRI 조영제 '가도바주' 공급계약을 체결했다.이번 계약은 코트라가 주최한 GBPP(GLOBAL BIO & PHARMA PLAZA) 행사를 통해 성사됐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필리핀 식약처 허가를 완료한 후 본격적인 수출 체계를 마련했다. 회사 관계자는 "코트라의 네트워크 지원이 협상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공공기관과 민간 기업의 협력으로 성과를 거둔 사례"라고 밝혔다.가도바주는 고해상도 MRI 진단용 조영제로, 2023년 국내 식약처 허가를 받은 후 해외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필리핀은 영상의학장비 수요 증가로 조영제 시장이 성장하고 있어 현지 진출 여건이 우호적이다.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
한컴라이프케어,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인증 획득
한컴라이프케어가 국가보훈부로부터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은 제대군인의 일자리 마련과 사회 복귀 지원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수여된다.한컴라이프케어는 채용 과정에서 제대군인의 직무 적응과 경력 전환 교육 체계를 마련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군 복무 경험을 기술 산업에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안정적인 재취업 기반을 제공해 왔다”고 설명했다.회사 측은 방위산업과 안전 장비 분야에서의 기술 인프라를 기반으로 제대군인에게 다양한 직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연구개발, 품질관리, 생산 등 기술 중심 부문에서 제대군인 채용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김선영 대
-
[생활경제 이슈] 네추럴라이즈, ‘그린 프로폴리스’ 출시 外
엔라이즈(대표 김승훈)의 대표 브랜드 네추럴라이즈가 국내 최초 기술을 적용해 프로폴리스 특유의 냄새를 줄인 ‘그린 프로폴리스’를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에는 네추럴라이즈가 독자 개발한 국내 최초 냄새 저감 기술 ‘센트 클리어(Scent Clear™)’ 공법을 적용했다. 기존 제품 대비 프로폴리스 특유의 강한 냄새를 무취에 가깝도록 약 98% 줄이고, 장까지 안정적으로 전달되는 특수 코팅을 적용하여 흡수율을 높였다.주 원료로는 아르테필린-C가 함유된 브라질산 프리미엄 그린 프로폴리스를 사용했으며, 플라보노이드를 1일 섭취량 기준 최대 함량인 40mg을 담아 항산화 및 면역 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도록 설계됐다. 또한 아연과 비타민E를
-
[생활경제 이슈] 써브웨이, 브레드 '그레인'과 소스 '저당 크리미 어니언' 출시 外
써브웨이(Subway®)가 곡물의 풍미를 살린 신규 브레드 ‘그레인(Grain)’과 부담은 줄이고 맛은 지킨 깔끔한 맛의 신규 소스 ‘저당 크리미 어니언’을 오는 10월 2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두 제품 모두 소비자의 다양해진 식습관과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해 완성된 메뉴로, ‘취향 맞춤 조합’의 폭을 한층 더 넓힌 것이 특징이다.신규 출시되는 ‘그레인’은 위트브레드에 해바라기씨앗, 퀴노아, 귀리 등 다양한 곡물 토핑을 더해 고소하면서도 건강하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신규 곡물빵이다. 곡물의 고소함에 씹는 맛을 살려 샌드위치의 맛과 식감을 한층 높였다. 특히 다양한 곡물에서 느껴지는 풍부한 식감은 샌드위치 속 재료들과 조
-
[생활경제 이슈] 하림, ‘정통 일식 커리퐁닭’∙‘정통 사천식 마파퐁닭’ 출시 外
㈜하림이 해외 여행지의 미식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신제품 ‘정통 일식 커리퐁닭’, ‘정통 사천식 마파퐁닭’ 2종을 출시했다.신제품 ‘정통 일식 커리퐁닭’, ’정통 사천식 마파퐁닭’은 국내산 닭고기와 정통식 소스로 구성된 제품이다. 신선한 냉장 닭고기를 염지해 부드러운 식감은 물론, 속까지 골고루 간이 밸 수 있도록 했다.‘정통 일식 커리퐁닭’은 평범한 일반 카레가 아닌 깊고 진한 풍미가 살아 있는 일본식 브라운 커리 소스를 사용했다. 촉촉한 큐브형 닭가슴살이 듬뿍 들어 있어 취향에 맞게 밥, 우동사리, 빵 등을 곁들여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즐기기 좋다.‘정통 사천식 마파퐁닭’은 마라의 본고장 중국 사천
-
[생활경제 이슈] 닥터블릿, ‘애프터 추석 급찐 특가전’ 진행 外
닥터블릿헬스케어(이하 닥터블릿)가 오는 24일 자정까지 자사 공식 온라인몰에서 ‘애프터 추석 급찐 특가전’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명절 연휴 동안 불어난 체중과 무너진 식습관을 단기간에 회복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기획됐다. 특히 건강한 체지방 관리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면서 체지방 및 식습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애프터 케어’ 대표 2종 세트를 최대 67% 할인가에 선보인다.먼저, ‘체지방 올킬세트(푸응 나이트버닝 프로 & 푸응 파비플로라)’는 식약처로부터 다이어트 기능성을 인정받은 파비플로라 생강뿌리추출물을 함유한 ‘푸응 파비플로라’와 미역추출물의 후코잔틴과 석류씨 오일의 푸닉산을 배합한 다
-
알리바바 손 잡은 지마켓, 연 7000억 투입 비전 발표
지마켓이 5년 안에 거래액을 지금의 2배 이상으로 늘린다는 목표 아래 2026년을 “오픈마켓 선도 혁신기업으로의 부활을 위한 재도약 원년”으로 선언했다. 신세계그룹과 중국 알리바바인터내셔널이 설립한 합작법인 '그랜드오푸스홀딩' 자회사로 편입된 지마켓은 내년에만 약 7000억원에 달하는 적극적인 비용 집행을 통해 셀러들이 가장 신뢰하는 플랫폼을 만들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적극적 사업 확장을 해 나갈 계획이다.21일 지마켓은 서울 코엑스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 자리에서 지마켓 새 수장인 제임스 장(한국명 장승환) 대표는 “지마켓이 다시 한번 국내 1등 오픈마켓으로 올라서기 위해 ‘국내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빽다방, ‘크리미 콜드브루’ 등 가을 시즌 메뉴 6종 출시 外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신메뉴 ‘크리미 콜드브루(바닐라·카라멜)’와 고구마·꿀밤을 활용한 시즌 메뉴(꿀밤스무디, 꿀밤라떼, 고구마라떼, 고구마스무디) 등 총 6종의 가을 음료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시즌 메뉴는 ▲크리미 콜드브루 바닐라(ICED) ▲크리미 콜드브루 카라멜(ICED) ▲꿀밤스무디(ICED) ▲꿀밤라떼(HOT/ICED) ▲고구마라떼(HOT/ICED) ▲고구마스무디(ICED) 등 총 6종이다.먼저 ‘크리미 콜드브루 바닐라’는 진한 콜드브루 위에 바닐라크림을 얹어, 한 모금 마실 때마다 크림의 부드러운 목 넘김과 커피의 쌉싸름한 뒷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메뉴다. ‘
-
[생활경제 이슈] 뉴트리원, 인지력 개선 ‘강황 추출물’ 식약처 개별인정 획득 外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이 국내 최초로 강황추출물의 인지 기능 개선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를 취득했다.강황에 함유된 커큐민은 인지 기능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해외 연구 결과 역시 다수 발표된 바 있다. 뇌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항산화와 항염 효과를 통해 신경세포를 보호하고, 알츠하이머성 치매를 일으키는 병리 물질인 아밀로이드 베타의 축적과 타우 단백질의 과인산화의 억제를 돕는다는 내용이다.뉴트리원은 강황추출물의 인지 기능 개선 효과 입증 및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 취득을 위해 호주에서 신규 인체적용시험을 실시했고, 해당 시험에는 녹십자웰빙과 알피바이오가 연구비를 투자했다.실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매운맛’ 입힌 ‘크리스퍼 불닭·양념 치킨’ 출시 外
버거킹이 불닭소스와 매콤달콤한 양념 치킨소스를 활용한 신제품 ‘크리스퍼 불닭 치킨’과 ‘크리스퍼 양념 치킨’ 2종을 오는 23일 새롭게 선보인다. 버거킹은 글로벌 브랜드 시각에서 한국의 매운맛을 과감하게 재해석, 전례 없는 미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크리스퍼 불닭 치킨’은 전 세계에 ‘K-스파이시’ 열풍을 일으킨 삼양식품의 ‘불닭소스’를 두툼한 치킨 패티에 입혀, 먹을수록 중독되는 강렬한 매운맛을 선사한다. ‘불닭소스'는 불닭볶음면의 액상스프만 따로 판매해달라는 소비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2018년 12월 정식으로 출시한 제품이다. 버거킹은 불닭소스를 이번 신제품에 적용, 한입 베어 무는 순간 불닭소스 특유의 화
-
롯데온, 어린이용품 행사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아동용품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블루독패밀리, 모윰, 브라운, 네파키즈, 빈폴키즈,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아가방, 팸퍼스 등 주요 브랜드가 참여한다.롯데온은 지난해부터 하루 한 개의 브랜드를 선정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키즈런 행사를 정기적으로 운영해왔다. 업체 관계자는 “시즌 전환기에 맞춰 가을·겨울 아우터 등 수요가 높은 품목을 중심으로 행사를 구성했다”고 말했다.행사 첫날에는 블루독패밀리의 단독 상품이 공개된다. 이어 모윰, 브라운 등 유아용품 브랜드의 할인 행사가 연달아 진행된다. 신규 입점 브랜드 로엠걸즈와 밀리밤도 참여해 할인 쿠폰을
-
BGF휴먼넷, 치악휴게소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BGF리테일의 자회사 BGF휴먼넷이 운영하는 치악휴게소(부산 방향)가 원주경찰서로부터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받았다.범죄예방 우수시설 제도는 경찰청이 주관해 관할 경찰서가 직접 현장을 방문하고 방범 및 안전관리 체계를 점검해 안정성이 확보된 시설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후 2년 주기로 재진단을 시행한다.원주경찰서는 이번 인증 심사를 위해 세 차례 주야간 현장 검증을 진행했다. 이후 시설 보완이 완료된 것을 확인하고 지난달 인증패를 수여했다. 경찰 관계자는 “휴게소 내 안전 관리 수준이 기준을 충족하고 이용객 안전 확보에 기여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이번 인증 과정에는 한국도로공사 충북본부도 협력했다. 관
-
롯데홈쇼핑, 패션 브랜드 ‘네메르’ 론칭
롯데홈쇼핑이 신규 패션 브랜드 ‘네메르(neMMER)’의 론칭 방송을 진행하고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 방송에서는 니트 제품을 선보였으며 이후 재킷과 코트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네메르’는 ‘새로운 시각’을 뜻하는 ‘neo’와 ‘나를 마주하다’라는 의미의 ‘MMER(me+mirror)’를 결합한 이름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기능 중심의 홈쇼핑 패션에서 벗어나 소재와 완성도를 강조한 브랜드로 기획했다”고 말했다.주력 상품은 고급 캐시미어를 활용한 니트 라인이다. 정교한 브러싱 기법과 자체 가공 기술을 적용해 의류의 질감을 높였다. 관계자는 “홈쇼핑 시장에서 보기 드문 수준의 원단과 봉제 기술을 사용했다”고
-
듀이트리, 일본 큐텐 ‘메가와리’서 매출 230% 증가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가 일본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Qoo10)에서 진행된 ‘메가와리’ 행사에서 전 행사 대비 230%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전 프리메가와리 대비로는 700% 증가한 수치다.이번 성과는 현지 소비자 반응을 반영한 제품 운영 전략의 결과로 평가된다. 듀이트리 관계자는 “일본 시장은 제품의 신뢰성과 사용감에 대한 기준이 높다”며 “기능적 효능과 검증된 품질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행사 기간 중 매출을 이끈 주요 제품은 ‘AC 딥 진정 마스크’ 2종이었다. 해당 제품은 시카민트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과 쿨링 효과를 제공한다.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모공 및 잡티 개선 효과가 확인돼 일본 소비자
-
일동후디스, 임직원 가족 초청 경기 관람 행사 진행
일동후디스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임직원 가족을 초청한 단체 관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회사의 가족친화경영 일환으로, 본사와 협력사 임직원 가족 약 200명이 참가했다.참가자들은 회사가 공식 스폰서로 참여 중인 FC서울의 홈경기를 관람하며 응원에 나섰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임직원의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해 구성원 간 유대감을 높이고자 했다”고 말했다.행사에서는 경기 관람과 함께 현장 이벤트도 진행됐다. 전광판에 공개된 QR코드를 통해 하이뮨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으며, 참가자 중 일부에게는 선수단 친필 사인볼과 유니폼을 증정했다.관계자는 “직원과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내부 프
-
GS25, 신선식품 특화 매장 2026년 1000호점 목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신선식품 운영을 강화하며 근거리 장보기 플랫폼으로의 기능을 확대하고 있다.GS25의 신선식품 매출은 2023년 23.7%, 2024년 25.6%, 올해 1~9월 기준 27.4%로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관계자는 “소형 포장과 다양한 상품 구성으로 1~2인 가구의 수요에 맞춘 결과”라고 밝혔다.GS25는 전 물류 과정에 냉장 유통 체계를 도입해 신선도를 유지하고 있다. 또 슈퍼마켓 GS더프레시와의 공동 구매를 통해 상품 구색을 강화했다. 관계자는 “가격뿐 아니라 품질과 유통 안정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전용 브랜드 운영도 병행하고 있다. 신선식품 중심 브랜드 ‘신선특별시’와 가격 중심
-
이마트24, 동절기 상품 판매 확대
이마트24가 기온 하락에 맞춰 온장음료와 방한용품 등 겨울철 상품 판매를 본격화했다.전국 평균 최저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진 가운데, 이마트24는 온장음료 30여 종과 원컵 제품을 대상으로 2+1 행사 등을 진행한다. 회사 측은 “기온이 낮아질수록 원컵 제품과 따뜻한 음료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준비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기준 원컵 상품 매출은 전월 대비 181% 늘었다.편의점 내 겨울 간식 판매도 시작됐다. ‘정통단팥호빵’과 ‘꿀고구마호빵’을 우선 출시하고, 이후 야채·피자호빵 등으로 품목을 확대할 예정이다.이와 함께 핫팩, 타이즈, 귀도리, 립케어 제품 등 동절기 관련 상품 판매도 강화했다. 작년 10월 립케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