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세븐에잇언더, 홍콩서 ‘글로벌 팝업’ 오픈한다
K-스니커즈 브랜드 세븐에잇언더가 3월 20일부터 2주간 홍콩 하비니콜스(Harvey Nichols)에서 글로벌 첫 팝업스토어를 개최해 몬스터 스니커즈 컬렉션 ‘M-3’를 공개한다.M-3는 빈티지 핑크, 오프화이트, 애쉬블랙의 3가지 컬러웨이로 출시되며, 일본산 프리미엄 캔번스 원단과 불규칙한 몬스터 그래픽 자수를 통해 독특한 질감과 입체감을 구현했다. 또 미드솔에 장착할 수 있는 화살표 디자인 슈 참(Charm)이 제공돼 개성 있는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세븐에잇언더는 이번 팝업에서 협업 아티스트들의 아트워크 전시와 한정판 제품 그리고 브랜드 히스토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특별 전시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또 세븐에잇언더 해당 제품들
-
굽네몰, ‘속이꽉찬 찰떡구이’ 2종 선보여
굽네몰(대표 정수철)이 ‘속이꽉찬 찰떡구이’ 2종(콘치즈, 고구마치즈)을 출시하고 일주일간 한정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굽네몰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기존 인기 제품이었던 '찰떡구이' 2종(통모짜, 토마토피자)의 새로운 라인업이며, 남녀노소 선호하는 다양한 맛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속이꽉찬 찰떡구이’는 오븐에 노릇하게 구운 찰떡 속에 맛있는 재료가 가득 채워진 제품으로 겉은 쫀득하고 속은 촉촉하게 즐길 수 있다. 250℃ 고온에서 오븐에 구워 더욱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간편한 한 끼 식사나 간식으로 제격이다. 특히, 콘치즈 맛은 톡톡 터지는 옥수수 알갱이와 부드러운 치즈의 조화가 일
-
국순당, ‘세계 물의 날’ 맞아 강원도 주천강 정화 ESG활동 전개
국순당은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지난 21일 본사 및 양조장이 위치한 강원도 횡성 지역의 대표 종합 휴양타운 웰리힐리파크와 공동으로 ‘주천강 정화활동 ESG’ 활동을 전개했다고 24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국순당 생산본부장과 임직원 및 웰리힐리파크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천강 주변의 환경 오염 물질을 수거하고 정화하는 활동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국순당은 주천강변 인근 지하 340m의 청정수로 술을 빚고, 웰리힐리파크는 주천강 상류 지역에 취수정을 두고 사업장에 사용 중이다. 양사는 그동안 각 사별로 주천강 정화활동을 진행했으나 이번에 좀 더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공동으로 정
-
모두투어, 신임 사장에 우준열 부사장 선임
모두투어는 지난 21일 유인태 사장을 부회장으로, 우준열 부사장을 사장으로 선임하는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2025년 4월 1일부터 공식 시행된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유인태 부회장은 1991년 모두투어의 전신인 국일여행사 입사 후, 모두투어의 자회사인 크루즈인터내셔널과 자유투어 대표를 거쳐 지난 2016년 모두투어 부사장으로 복귀했다"라며 "2019년 사장에 취임하며, 회사의 성장을 견인해 왔다"라고 전했다. 우준열 신임 사장은 2002년 크루즈인터내셔널에 입사하며 업계에 첫발을 내디뎠으며, 2010년 모두투어로 자리를 옮긴 후 여행업 실무 담당을 했다. 이후 2016년 전략기획 본부장을 시작으로 경영지원본부장, 총괄본부장
-
투썸플레이스, 일부 제품 가격 조정한다
투썸플레이스가 오는 3월 26일부터 일부 제품의 가격을 조정한다고 밝혔다.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이번 가격 조정은 총 58종 품목을 대상으로 하며, △커피 23종 △음료 22종 △케이크 13종이 포함된다. 평균 인상률은 4.9%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레귤러 사이즈 기준 커피 제품 23종의 가격은 각 200원씩 인상되며, 샷, 시럽 등 고객 옵션은 각각 300원, 디카페인 변경 옵션은 200원 인상된다. 홀케이크는 평균 2000원, 조각 케이크는 평균 400원이 인상된다.투썸플레이스는 “수년간 지속된 환율 상승 및 전 세계적인 기상 변화로 인해 원두, 코코아, 유제품 등 주요 원재료의 가격이 폭등한 상황에서 제반 비용 증가를 최대한 감내해 왔
-
초록마을, 해수부와 수산인의 날 기념 특별전 진행
초록마을이 4월 1일 수산인의 날을 맞아 해양수산부와 함께 대한민국 수산대전 ‘수산인의 날 특별전 행사’를 이달 24일부터 내달 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초록마을 관계자는 "수산인의 날은 어업인 및 수산 관련 종사자들의 노고를 기리고, 이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기 하기 위해 2012년 제정한 법정기념일로 올해 14회차를 맞이한다"라고 전했다. 초록마을은 소비자와 어촌의 상생이라는 이번 행사 취지에 맞춰 산지직송 및 유기수산물 등 지역별 특산 해산물을 중심으로 약 30종의 행사 상품과 특별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울진 자연산 홍게와 완도산 친환경 유기전복, 제주 고등어 및 은갈치를 비롯해, 영광 법성포 굴비, 강원도산 황
-
CGV, ‘스즈메의 문단속-하이라이트 필름콘서트’ 26일 개봉
CGV는 ‘스즈메의 문단속-하이라이트 필름콘서트’를 SCREENX로 오는 26일 단독 개봉한다고 24일 밝혔다. 필름콘서트란 영화의 명장면과 오케스트라 협연을 동시에 관람할 수 있는 공연을 말한다.CGV 관계자는 "‘스즈메의 문단속-하이라이트 필름콘서트’는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 하이라이트 영상과 오케스트라 공연실황을 3면으로 동시에 관람할 수 있도록 SCREENX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영화는 총 27곡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으로 구성돼 있다"라며 "사운드 트랙에 맞춰 편집된 ‘스즈메의 문단속’ 하이라이트 영상을 중앙 스크린을 통해 관람하며 오케스트라 공연실황을 좌, 우 벽면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
NS홈쇼핑, CJ대한통운과 업무협약 체결
NS홈쇼핑은 CJ대한통운과 휴일배송 '매일 오네(O-NE)' 도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의 휴일 배송 물량은 CJ대한통운의 주 7일 배송 서비스인 ‘매일 오네(O-NE)’가 전담하게 된다"라며 "또한, 배송서비스 강화를 위해 기존 평일 판매 상품 배송도 점차 ‘매일 오네(O-NE)’로 전환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안정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NS홈쇼핑은 협약 체결 당일인 21일, 밤 10시 50분에 방송하는 '국내산 특대 손질 햇 갑오징어' 상품부터 휴일배송 서비스를 적용하여, 약 3,200건이 CJ
-
SGC솔루션, 글라스락 공식몰 오픈 6주년 기념 3일 특가 기획전 진행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자사 공식몰의 오픈 6주년을 맞아 글라스락 전 브랜드의 70여 가지 품목을 최대 70% 할인하는 ‘글라스락몰 오픈 6주년 기념 3일 특가’ 기획전을 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SGC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매년 많은 관심을 받아온 글라스락 공식몰의 오픈 6주년을 기념해 고객 사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라며 "특히 봄맞이 주방 새단장을 하는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위해 글라스락 전 브랜드의 풍성한 라인업 전반에 걸쳐 할인 규모를 확대했다"라고 전했다. 행사 대상으로는 스테디셀러인 글라스락 클래식 유리밀폐용기부터 글라스락 셰프토프 쿡웨어 및 다양한 주방용품까지 총 70여 가지 품목
-
노랑풍선, '코코 로드 레이스'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은 괌정부관광청과 함께 괌의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며 달릴 수 있는 '코코 로드 레이스' 상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오는 4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코코 로드 레이스’는 괌의 국조이자 멸종위기종인 ‘코코새(괌 뜸부기)’ 보존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고 보호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05년 시작된 마라톤 대회로 올해로 15회째를 맞는다"라고 전했다. 이 행사는 만 4세부터 12세까지의 어린아이들을 위한 ‘코코 키즈 펀런’과 청소년 및 성인들을 위한 ‘코코 로드 레이스’로 나뉘어져 있다.우선 ‘코코 키즈 펀런’은 ▲0.6km(만 4세~6세) ▲1.6km(만 7세~9세) ▲3.3km(만 10세~12세
-
잡코리아, ‘1분 레터’ 서비스 선보여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자체 생성형 AI '룹'으로 공고를 짧게 요약해주는 '1분 레터'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구직자들이 자신의 직무에 맞는 공고 정보를 메일로 받고, AI가 분석한 공고 정보를 기반으로 쉽고 간편하게 입사지원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다"라고 전했다. 1분 레터는 2,400만 잡코리아 회원들에게 최신 인기 채용 공고 정보를 AI로 요약해서 이메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구직자 이력서 정보 기반으로 '룹(LOOP Ai)'이 맞춤형 채용 공고를 찾아서 전달한다. 공고에는 채용 기업의 ▲직무 ▲지역 ▲고용형태 ▲마감시기 등 정보를 볼 수 있다.룹 AI가 직접 요약한 공고
-
오비맥주 광주공장, ‘세계 물의 날’ 맞아 환경 정화 활동 진행
오비맥주 광주공장이 지난 21일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광주 생산공장 인근 하천의 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임직원 및 협력사 대상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4일 밝혔다.오비맥주 관계자는 "광주공장은 매년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광주 지역 하천의 수질 오염을 개선하기 위한 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라며 "지난 21일 광주공장 임직원 30여 명이 영산강과 공장 외곽에서 플로깅을 했으며, ▲에너지 절약 아이디어 공모전 ▲환경실천 다짐 서약 캠페인 ▲협력업체를 위한 환경 컨설팅 등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했다"라고 전했다. 에너지 절약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용수와 스팀, 전기, CO2 등을 아낄 수 있는 아이디어를 임직
-
[생활경제 이슈] 하겐다즈, 유러피안 디저트 아이스크림 2종 출시 外
하겐다즈가 유러피안 디저트 아이스크림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 유러피안 디저트 컬렉션은 기존 파리 마카롱 아이스크림 2종에 신제품 로마 티라미수와 마드리드 츄러스 아이스크림을 추가해 총 3가지의 유러피안 디저트 플레이버로 구성된다. 신제품 2종은 전 세계 여행객들이 사랑하는 도시 로마와 마드리드의 대표 디저트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으며, 특히 젊은 세대의 취향과도 맞닿아 있다. 티라미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흑백요리사에 등장하며 디저트를 비롯한 다양한 업계 트렌드로 급부상했고, 츄러스 역시 국내 전문점이 늘어나고 다양한 메뉴로 확장되는 등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하겐다즈는 이러한 흐름 속에서 고유한 프리미엄
-
하이트진로, ‘켈리 X CGV’ 컬래버레이션 마케팅 실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2025 KBO(한국 프로야구) 리그 개막을 맞아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Kelly)’와 CGV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24일 전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극장을 찾는 국내 야구팬들을 대상으로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CJ CGV는 최근 2025~2026시즌 KBO리그 경기를 극장 단독 생중계 및 프로모션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하이트진로는 이에 맞춰 극장 야구 중계만의 생생한 현장감을 극대화하고 켈리를 즐길 수 있는 KBO리그 극장 생중계 특화 상품을 기획했다.하이트진로는 CGV와 연계하여 전국 CGV 주요 60여 개 극장 내 켈리 세트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
라온시큐어, ‘옴니원 배지’ 발급 서비스 제공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 042510)’는 건국대학교(총장 원종필)에 ‘옴니원 배지’ 기반의 디지털 배지 발급 시스템을 구현하고, 디지털 배지 전용 웹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라온시큐어 관계자는 "건국대학교에 국내 최초로 디지털 배지 전용 웹사이트를 오픈해 학생과 교직원이 학교의 디지털 배지 전용 웹사이트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배지를 발급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전했다. 건국대학교는 2025년도 신입생 약 3,400명에게 ‘옴니원 배지’로 입학증을 발급했다. 학교는 디지털 배지를 비교과 우수프로그램 이수증, 자유전공 학부 특성화 프로그램(Vision Quest) 이수증, 우수 학생 장학증서(Dean’s List) 등과 융
-
농심, 배홍동 모델로 유재석 발탁
농심이 배홍동 광고 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농심 관계자는 "유재석은 지난 2021년 브랜드 런칭부터 5년 연속 배홍동 모델로 함께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오는 3월 말 공개할 본편 광고는 ‘맛 좀 아는 사람들’을 카피로, 맛과 품질을 꼼꼼히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선택하는 배홍동의 매력을 담았다. 유재석이 배, 홍고추, 동치미라는 차별화된 원료를 최적으로 조합해 만든 배홍동을 즐기며 ‘맛을 아는 사람들이 선택하는 배홍동’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강조한다.
-
효성, 황윤언 신임 대표이사 선임
효성이 지난 22일 이사회를 열고 황윤언 전략본부장(65세)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4일 밝혔다.신임 황윤언 대표이사는 경남 마산고등학교(1979년)와 서울대학교 공업화학과(1983년)를 졸업한 후, 1983년 효성의 전신인 동양나이론 중앙기술연구소에 입사해 40여 년간 섬유 사업 및 전략 부문에서 회사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왔다.특히 1990년대 초반 국내 기업 최초의 스판덱스 섬유 개발에 참여한 이후, 생산 및 연구개발을 주도하며 효성을 글로벌 1위 스판덱스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황 대표이사는 △1999년 스판덱스 생산팀장을 맡은 데 이어, △2000년 구미공장장, △2001년 중국 가흥법인 총경리로서 해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