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SK에코플랜트, 협력사와 ‘상생협력·동반성장’ 앞장
SK에코플랜트가 비즈파트너(Biz. Partner, 협력사)와 함께하는 동반성장 행보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SK에코플랜트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서울 종로구 수송동 본사에서 ‘외주∙조달 에코파트너스(ECO Partners)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임재욱 SK에코플랜트 경영지원센터장, 김우영 외주 에코파트너스 회장, 윤진석 조달 에코파트너스 회장, 회원사 회장단 및 관계자 등 총 1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SK에코플랜트는 2025년 글로벌 경제·경영환경 전망과 함께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응방안을 공유하고, 비즈파트너 협력체 ‘에코파트너스’의 분과를 하이테크, 에너지, 솔루션 등
-
현대차그룹, 美 4년간 210억 달러 투자…“전략적 협력”
현대자동차그룹이 올해부터 4년간 미국에 210억 달러를 투자한다.현대차그룹은 24일(현지시간) 올해부터 2028년까지 미국에서 자동차, 부품 및 물류, 철강, 미래 산업 등 주요 분야에 210억 달러 규모를 투자한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준공식을 앞둔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 생산능력을 30만대에서 향후 50만대로 확대하는 한편 루이지애나주에 전기로 일관 제철소 건설을 추진한다. 로보틱스, AI 등 미래 산업 분야에서 미국 기업들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에너지 관련 인프라 투자도 시행할 계획이다.현대차그룹은 이번 투자를 통해 미국 제조업 재건 등 미국 행정부의 정책에 대응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 기회를 확대해
-
현대제철, 美 전기로 제철소 건설 추진…58억 달러 투자
현대제철이 미국에 자동차강판 특화 전기로 제철소를 건설하고 글로벌 철강업체로 도약한다.현대제철은 25일 2029년 상업 생산을 목표로 미국 루이지애나주에 전기로 제철소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미국 투자는 자동차강판 공급 현지화를 통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중장기 탄소저감 체제로 전환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의 일환이다. 현대제철에 따르면 미국에 총 58억 달러를 투자해 추진하는 신규 전기로 제철소는 원료부터 제품까지 일관 공정을 갖춘 미국 최초의 전기로 일관(一貫) 제철소로, 고로 대비 탄소 배출량을 줄이면서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이번 전기로 일관 제철소는 자동차강판 특화 제철소로서 직접환원철
-
타이어뱅크 “처음 타이어 교체한다면 이건 꼭 확인하세요”
타이어는 자동차 구성품 중 유일하게 노면에 닿는 부품으로 자동차 주행에 꼭 필요한 존재다. 특히 타이어는 마모가 발생하는 소모품인 만큼 적절한 시기와 기준에 따라 ‘안전’을 위해 교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하지만 타이어 교체시기는 주행습관, 주 운행 도로의 노면 상태, 외부 날씨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운전자들이 교체시기를 특정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 특히 타이어 교체를 처음 해야 하는 운전자들은 더더욱 어렵게 느껴질 수 밖에 없다.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는 타이어 교체가 처음인 운전자를 위해 타이어 교체 요령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 있다.■ 주행거리 기준타이어 교체 시기를 가늠하는 적정
-
팅크웨어, ‘K-BPI’ 내비게이션·블랙박스 부문 13년 연속 ‘1위’
팅크웨어㈜(대표 이흥복)의 대표 브랜드 ‘아이나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조사한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조사에서 내비게이션 부문 19년 연속, 블랙박스 부문 13년 연속 1등 브랜드로 각각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팅크웨어에 따르면 올해로 27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국민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각 산업의 제품, 서비스 등 브랜드를 측정하는 지수로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해당 부문별 1위 선정과 함께 매년 공표하고 있다. 팅크웨어의 대표 브랜드 ‘아이나비’는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부문에서 1000점 만점에 519.3점, 731.
-
페칭, 안전한 쇼핑 환경 구축에 힘써
글로벌 하이엔드 패션 플랫폼 페칭(Fetching, 대표 권용재)은 설립 이후 6년간 가품 논란 ‘0건’을 기록하며 안전한 쇼핑 환경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최근 온라인 하이엔드 패션 시장에서 가품 논란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페칭은 100% 정품만을 취급하는 직소싱 시스템을 통해 설립 초기부터 신뢰도를 확보했다. 이탈리아, 덴마크 등 80여 개국 200여 개 부티크와 공식 계약을 맺고 있으며, 모든 제품은 제3자를 거치지 않고 해외 편집샵에서 직접 구매해 고객에게 전달된다. 이를 통해 검수 과정 없이도 가품이 유통될 가능성을 원천 차단했다. 페칭은 설립 초기부터 ‘가품 200% 보상 정책’을 시행 했으며, 현재까지 보상 사례
-
귀뚜라미보일러, 27년 연속 최고 브랜드 입증
(주)귀뚜라미(대표 김학수)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가정용보일러 부문 2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귀뚜라미 관계자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지난 1999년 국내 최초로 발표한 브랜드 진단 평가제도이다"라며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234개 산업군 가운데 평가지수가 산출된 브랜드는 3900여 개이며, 이 중 귀뚜라미보일러를 포함해 단 16개 브랜드만이 27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라고 전했다. 귀뚜라미보일러는 K-BPI 종합점수 599.0점을 기록하며 가정용보일러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세부 평가항목 중 ‘가정용보일러
-
맥도날드 ‘애드페스트 2025’ 2개 부문 은상 수상
한국맥도날드는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의 광고가 ‘애드페스트(ADFEST) 2025’ 광고제에서 2개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애드페스트는 1998년 처음 시작된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표하는 글로벌 광고제로, 올해 한국맥도날드는 ‘한국의 맛’ 프로젝트 광고를 출품해 ‘이펙티브 로터스(Effective Lotus)’, ‘크리에이티브 전략(Creative Strategy)’ 두 개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라고 전했다. ‘한국의 맛’은 한국맥도날드가 지난 202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로컬 소싱 프로젝트로, 고품질의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해 고객들에게는 맛있는 메뉴를 제공하고 지역경제에
-
[생활경제 이슈] 제스프리, 2025년 ‘루비레드키위’ 국내 첫 출하 外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가 지난해 첫선을 보인 ‘루비레드키위’를 올해 국내에 본격 출하한다.제스프리 루비레드키위는 유전자 조작 없이 100% 자연 교배를 통해 10여 년간 연구 끝에 탄생한 품종이다. 지난해 한국 시장에 처음 출시되어 이색적이고 선명한 붉은 과육과 베리류 특유의 달콤한 맛으로 큰 사랑을 받았으며, 올해는 이러한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공급량을 확대했다.루비레드키위의 겉모습은 그린키위나 썬골드키위와 비슷하지만, 숙성이 진행될수록 과육이 더욱 붉어지며 베리류의 달콤한 풍미가 한층 깊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과육이 다른 키위보다 부드러워 한입 베어 물었을 때 더욱 풍
-
SOOP, 그래픽 입중계 콘텐츠 고도화…KBO 야구 팬과 소통 이어가
SOOP이 그래픽 입중계 콘텐츠를 통해 KBO 팬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고 25일 밝혔다..SOOP 관계자는 "2024년부터 그래픽 중계를 신속하게 도입하고 고도화해, 스트리머와 팬들이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함께 응원할 수 있는 ‘입중계’ 콘텐츠로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그래픽 중계는 실시간 경기 상황을 스코어보드, 투타 정보, 라인업 등 주요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개막전이 펼쳐진 3월 22일에는 약 55명의 스트리머가 각자 다양한 방식으로 KBO리그 입중계를 진행했고, 하루 동안 누적 시청자 수는 약 32만 명을 기록하며 입중계 콘텐츠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SOOP은 사용자 편의를
-
코냑 메종페랑 2025 바텐더스 브랜드 어워즈 석권
종합주류기업 아영FBC이 수입하는 프랑스 정통 코냑 하우스 메종페랑(Maison Ferrand)의 5개 제품이 2025년 바텐더스 브랜드 어워즈(Bartenders Brand Awards)에서 상위권에 랭크되었다고 25일 알렸다. 아영FBC 관계자는 "영국 바 업계의 권위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바텐더스 브랜드 어워즈 심사위원단의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메종페랑의 코냑 10 제네레이션(10 Generations), 드라이 큐라소(Dry Curacao), 플랜터레이 럼(Plateray Rum) 2종, 시타델 진(Citadelle Jin) 총 다섯 개의 제품이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라고 전했다. 메종페랑의 대표상품 10 제네레이션(10 Generations)은 페랑 코냑 하우스의 10세대에 걸친 노하우와 전통을 기
-
컴투스홀딩스 ‘스피릿 테일즈’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1위 달성
컴투스홀딩스는 캐주얼 MMORPG ‘스피릿 테일즈(Spirit Tales)’가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스피릿 테일즈’는 ‘히어로즈 테일즈’의 핵심 개발진이 설립한 ‘이위 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서비스하는 캐주얼 MMORPG다. 총 5종의 직업 가운데 하나를 취향에 따라 선택하고, 40여 종에 달하는 정령들을 모집하고 성장시킬 수 있다. 다양한 재화를 얻을 수 있는 던전 콘텐츠부터 PvP, 소셜 콘텐츠 등이 마련되어 있어 빠른 성장 쾌감은 물론 경쟁과 협동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모바일과 PC를 오가며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스피릿 테일즈
-
크래프톤, 게임 개발사 EF 게임즈와 퍼블리싱 파트너십 체결
크래프톤이 스페인의 게임 개발사 EF 게임즈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차량 액션 게임 ‘라이벌즈 호버 리그(Rivals Hover League)’를 공개했다. EF 게임즈는 지난 2024년 1월 호아킨 루이페레즈와 곤잘로 루이페레즈 형제가 스페인 마드리드에 설립한 게임 개발사다. 크래프톤은 같은 해 10월 EF 게임즈에 대한 지분 투자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크래프톤은 이번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라이벌즈 호버 리그의 퍼블리싱, 마케팅, 라이브 서비스 운영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라이벌즈 호버 리그는 고속 이동이 가능한 호버 차량을 조종하며 태양계 곳곳의 경기장을 누비며 역동적인 차량 전투 액션을 즐기는 게임이다. 차량의
-
컴투스 방치형 RPG ‘갓앤데몬’ ‘호식이두마리치킨’과 갓 튀긴 바삭한 컬래버 실시
컴투스의 신작 방치형 RPG ‘갓앤데몬’이 치킨 브랜드 호식이두마리치킨과 함께 흥미로운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협업으로 ‘갓앤데몬’에서는 호식이두마리치킨 캐릭터 ‘치치’를 활용한 컬래버 한정판 프로필과 다양한 보상 및 치킨 쿠폰까지 얻을 수 있다. 치치 프로필은 프로필 사진과 프레임, 칭호 등 총 세 가지 파츠로 구성되며, 각 부분은 공식 카페와 PV 영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는 컬래버 기념 쿠폰과 출석 이벤트 보상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치치 컬래버 프로필을 구성하는 3종을 모두 장착한 뒤 닉네임이 보이도록 화면을 캡처 후 공식 카페 구글 폼을 통해 인증하면 금빛계약서 10개와 다이아 1000개가 제
-
위메이드플레이, 신임 대표에 우상준 대표 선임
위메이드플레이가 24일 경기도 성남시 소재 위메이드타워에서 진행한 주주총회 및이사회를 통해 신임 대표에 우상준 대표를 선임했다고 24일 밝혔다. 신임 대표로 내정된 우상준 대표는 2003년 NHN을 시작으로 NHN엔터테인먼트 총괄이사, NHN블랙픽 대표를 거쳐 2022년부터 메타보라 대표로 재직해 온 게임, IT분야 전문 기업인이다. 또한 우상준 신임 대표는 위메이드플레이의 핵심 자회사로 성장한 플레이링스를 2015년 설립해 애니팡 IP를 확장하며 플레이링스의 성장 토대를 마련한 바 있다. 회사 측은 플레이링스를 포함해 급변해왔던 IT산업에서 20여 년 간 역량을 보인 우상준 대표가 새로운 성장, 변화를 이끌 검증된 적임자라고 선임
-
넥슨 '서든어택' 쇼케이스에서 ‘2025 시즌2 브레이크아웃’ 계획 공개
넥슨은 ‘서든어택’ 디렉터 쇼케이스에서 ‘2025 시즌2 브레이크아웃(Breakout)’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2일 잠실 DN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쇼케이스에서는 ‘서든어택’ 김태현 디렉터가 나서 현장 관람객과 생중계 시청자를 대상으로 지난 시즌1 업데이트의 성과를 조명하고 향후 시즌2 업데이트에 관한 발표를 진행했다. 먼저 오는 시즌2에는 신규 캐릭터 ‘데비’ 및 사격모드를 변경해 총기 유형을 전환할 수 있는 신규 무기 ‘TAS Breakout’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베타 테스트로 공개했던 보안 솔루션 ‘이지 안티치트(Easy Anti-Cheat, 이하 ‘EAC’)’를 오는 시즌2에서 정식 도입한다. ‘EA
-
카카오, 포털 다음(Daum) 뉴스에 ‘지역’ 카테고리 49개 언론사 신규 입점
카카오의 콘텐츠CIC(대표 양주일)가 포털 다음(Daum) 뉴스에 49개 언론사가 신규 입점하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다음의 신규 언론사 입점 프로세스를 통한 첫 입점 사례다. 카카오는 지난해 12월, 지역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다음의 새로운 언론사 입점 프로세스를 처음으로 진행했다. 총 78개의 언론사가 입점 신청을 했으며, 이 중 약 63%인 49개 언론사가 입점 기준을 충족했다. 해당 언론사들은 뉴스 공급 시스템 적용을 마친 후 4월 초부터 다음뉴스에 지역 뉴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두 번째 입점 프로세스는 ‘경제’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관련 내용은 4월 중 공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강소언론사 입점 트랙도 마련할 계획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