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하림, '한국의 브랜드 파워‘ 냉장·냉동육 부문, 23년 연속 1위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냉장·냉동육 부문 1위를 수상하며 23년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하림 관계자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이다"라며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과 서비스부터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까지 측정하여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하림은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이미지, 구입 가능성, 선호도 등 모든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올해도 어김없이 ‘골든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하림은 동물복지와 무항생제·친환경 인증
-
이랜드팜앤푸드 오프라이스, 아프리카 식수 지원 위한 ‘원보틀 캠페인’ 진행
이랜드팜앤푸드의 유통 브랜드 오프라이스가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저개발 국가의 식수 문제 해결을 위한 ‘원보틀 캠페인’을 오는 4월부터 전개한다고 25일 밝혔다.이랜드팜앤푸드 관계자는 "‘원보틀 캠페인’은 오프라이스 친환경 무라벨 PB 생수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해 아프리카 지역의 식수 지원 사업을 돕는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이다"라며 "2018년 이랜드그룹의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시작된 이 캠페인은 올해로 8년째를 맞는다"라고 전했다. 오는 4월 1일부터 전국 킴스클럽에서 오프라이스 친환경 무라벨 PB 생수를 구매하면, 고객은 자동으로 기부에 참여하게 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일상 속 평범한 물 구
-
[IT/방송이슈] 롯데시네마, 4월 <광음시네마> 라인업 공개 外
롯데시네마가 ‘광음시네마’에서 만나볼 수 있는 4월 신작 라인업을 공개했다.‘광음시네마’는 4K laser 영사기로 더욱 선명하고 부드러운 화질을 구현하며 초극저음 우퍼와 음압 증폭 사운드를 통해 섬세하고 사실적인 사운드를 전달해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대표적인 ‘음향 특화관’으로 자리매김했다.롯데시네마는 4월 광음시네마 기획전을 다양한 작품의 라인업으로 구축했다. 먼저 오는 4월 5일부터 ‘신카이마코토 기획전’을 통해 ▲<스즈메의 문단속>, ▲<날씨의 아이>, ▲<너의 이름은>을 상영한다. 좋은 OST로 정평이 난 작품들인 만큼 ‘광음시네마’는 사운드를 섬세하게 구현하여 감동을
-
[생활경제 이슈] 이브자리, 12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 外
이브자리가 12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홈패션 부문 1위에 올랐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매년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등을 지수화해 평가가 이뤄진다.올해 이브자리는 종합지수 1,000점 만점에 709.4점을 획득하고 2위(409.6점), 3위(332.4점) 브랜드와 큰 점수차를 보이며 연이어 부문 1위를 달성했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조사하는 모든 세부항목에서 업계 우위를 기록했다.창립 49주년을 맞은 이브자리는 침구를 너머 수면에 집중하며 수면 종합 솔루션을 제시하는 토털슬립케어 기업으로 자
-
코웨이, 키움 히어로즈와 파트너십 체결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프로야구 개막을 맞아 키움 히어로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025년 시즌 스폰서로 활동 한다고 25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전 연령층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프로야구를 활용해 고객층을 확장하고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이번 파트너십을 마련했다"라며 "코웨이는 키움 히어로즈와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프로야구 팬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슬립 및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의 브랜드 인지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코웨이는 이번 파트너십 일환으로 키움 히어로즈 홈구장인 고척 스카이돔에 비렉스 광고를 비롯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
노랑풍선, 크루지아와 업무 제휴
노랑풍선은 글로벌 실시간 크루즈 예약 플랫폼 ‘크루지아’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전 세계 다양한 크루즈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크루지아는 실시간 예약 시스템과 국내 정산 시스템을 갖춘 국내 최초 크루즈 전문 플랫폼으로, 이번 협업을 통해 노랑풍선은 크루지아가 제공하는 글로벌 크루즈 상품을 자사 홈페이지에 연계해 고객에게 더 쉽고 빠른 상품 검색 및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고객은 노랑풍선 홈페이지를 통해 ▲카리브해 ▲유럽 ▲지중해 ▲알래스카 ▲동남아 등 다양한 지역의 인기 크루즈 여행 상품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결제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으며 크루즈 전담
-
잡코리아·알바몬,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3년 연속 1위 차지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202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3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취업 및 알바 브랜드임을 입증했다.잡코리아 관계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 산업의 질적 성장을 유도하고 기업들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주요 산업군 브랜드 가치를 진단 및 평가하는 제도다"라며 "총 234개 산업군의 기업들을 조사해 각 브랜드의 ▲인지도 ▲이미지 ▲구입/이용가능성 ▲선호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평가한다"라고 밝혔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취업전문포털'과 '아르바이트전문포털' 부문 1위로 3년 연속 각 부문 최정상 자리에 올
-
모두투어, 중국 타이안시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모두투어는 중국 여행 시장의 활성화와 한중 관광 교류 확대를 위해 중국 타이안시 태산풍경명승구관리위원회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은 지난 24일, 명동에 위치한 롯데호텔 37층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됐다"라며 "협약식에 앞서 진행된 문화관광 설명회에는 풍능빈 타이안시 정부 부시장, 우준열 모두투어 신임 사장, 장뤄위 중국 주서울 관광사무소장 등 한중 양국의 주요 인사를 비롯해, 업계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풍능빈 타이안시 부시장은 " 타이안시와 한국과의 관광 교류 활성화를 위해 문화관광 설명회를 개최하고, 모두투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
-
농심켈로그, 영남권 산불 피해 지역에 4만 인분 구호 식품 지원
농심켈로그는 최근 경상남도 산청군과 경상북도 의성군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소방 인력을 지원하기 위해 긴급 구호 식품 4만 8백 인분을 기부한다고 밝혔다.농심켈로그 관계자는 "구호 식품은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를 통해 이재민과 소방 인력들에게 신속히 전달될 예정이다"라며 "특히, 조리 시설이 제한적인 대피 시설 환경을 고려하여 컵시리얼과 에너지바 등 즉시 섭취 가능한 제품들로 구성해, 이재민들이 편리하게 영양 보충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라고 전했다. 농심켈로그 정인호 대표이사∙사장은 “예기치 못한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에
-
농심, 경상권 산불 피해지역에 이머전시 푸드팩 지원
농심이 최근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상권을 중심으로 이머전시 푸드팩 3000세트를 긴급 지원한다.농심 관계자는 "이번에 지원하는 이머전시 푸드팩은 라면과 백산수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과 산불 진화 및 피해 복구 작업에 참여하는 소방관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농심은 지난 2월 19일 서울 마포구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 착수식’을 갖고 올해 총 2억 원 상당의 식품 1만 2천 세트를 지원하기로 했다.
-
경동나비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3개 부문 1위 수상
경동나비엔이 ‘제27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환기청정기 부문 4년, 전기레인지 부문 8년, 복합오븐 부문 18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브랜드 평가 제도로, 제품과 서비스의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을 측정해 부문별 1위를 발표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환기청정기는 공기청정과 환기를 동시에 제공하는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이다"라며 "공기청정 기능으로 내부 공기를 정화하는 동시에, UV-LED가 탑재된 청정 필터시스템으로 외부의 공기를 깨끗하게 걸러 실내로 공급한다"라고 밝혔다.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열에너지를 회수하는 전열교환기
-
이랜드이츠 자연별곡, ‘푸르른 청춘 다시 왔나 봄’ 선보인다
이랜드이츠의 프리미엄 한정식 뷔페 브랜드 자연별곡이 오는 26일부터 봄맞이 신메뉴 ‘푸르른 청춘 다시 왔나 봄’을 선보인다.이랜드이츠 관계자는 "자연별곡은 이번 봄 시즌 대표 메뉴로 봄 제철 식재료인 미나리를 활용한 △향긋 미나리전 △미나리 아귀찜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신선한 야채를 활용한 다양한 한식 요리를 샐러드바에 추가했다. 신메뉴는 △국수호박전 △봄가득 된장 뚝배기 △봄들기름 골동면 △양배추 숙쌈과 건강두부쌈장 △과일 와르르케이크 등으로 구성됐다.‘미나리전’과 ‘국수호박전’은 향긋한 봄 야채와 바삭한 식감이 어우러져 입맛을 돋우는 메뉴다. 양배추를 익힌 ‘양배추 숙쌈’은 함께 제공되
-
락앤락,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밀폐용기 부문 22년 연속 1위 차지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202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밀폐용기 부문 1위, 주방용품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락앤락 관계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국내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매년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 파워를 조사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한다"라며 " 락앤락은 밀폐용기 부문 22년 연속 1위, 주방용품(쿡웨어) 부문 9년 연속 1위 자리를 수성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라고 전했다. 락앤락은 지난 1998년 4면 결착형 밀폐용기 ‘Lock&Lock’을 선보이며 주방생활의 혁신을 주도했다. 이후 폴리프로필렌
-
당근페이, ‘당근머니 하나통장’ 출시
당근과 당근페이가 하나은행과 함께 ‘당근머니 하나통장’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당근 관계자는 "당근이 연결하는 다양한 지역 서비스에서 당근페이의 활용처를 늘리고, 4천만 당근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금융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당근마켓과 당근페이는 하나은행, 하나카드와 ‘지역 기반 금융 서비스 출범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하이퍼로컬 금융 생태계 확장을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 지난 해 7월 ‘당근머니 하나 체크카드’를 출시한 데 이어, 당근 이용자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9월 혁신금융 서비스 지정 이후 전용 입출금 통장을 선보이게 됐다.당근머니 하나통장은
-
신신파스 아렉스, K-BPI 소염진통제 부문 1위 차지
신신제약의 신신파스 아렉스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소염진통제 부문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신신제약 관계자는 "지난 2019년 첫 1위에 오른 이후 7년간 최고의 자리를 지키며 명실상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파스 브랜드임을 입증했다"라고 전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1999년부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진행해 온 국내 대표 브랜드 진단 평가 제도로, 매년 3월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의 경쟁력을 측정한다. 신신파스 아렉스는 올해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2위 브랜드와 총점 163점 이상의 압도적인 격차로 1위의 영광을 안
-
대상㈜ 종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차지
대상㈜ 종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제27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 김치 부문에서 25년 연속 1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지난 1999년에 시작해 올해로 27회째를 맞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국내 최초로 발표한 공신력 있는 브랜드 진단 평가 제도다"라며 "올해는 전국 1만2800명의 소비자가 참여해, 국내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234개 산업군의 소비재·내구재·서비스재를 인지도, 구매 경험, 이미지 등 다양한 항목으로 평가했다"라고 전했다. 올해 진행된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대상㈜ 종가는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
제일파마홀딩스·제일약품, 정기주주총회 개최
제일파마홀딩스(대표 한상철)는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제65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주주총회에서 제일파마홀딩스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7,800억원 달성 등 주요 경영실적을 보고했다. 이와 함께 △재무제표 및 연결 재무제표 승인의 건 △한상철 이사 재선임의 건 △이사보수한도액 승인의 건이 원안대로 승인됐다.한상철 제일파마홀딩스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지속적인 혁신이 필수적인 분야인 제약산업에서 작년에 제일파마홀딩스는 연구개발에 집중하여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루었다."며 "올해도 철저한 예측과 리스크 관리를 통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경영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