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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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 부산시와 ‘15분도시’ 구현 협약 체결
당근이 부산광역시와 ‘따뜻한 공동체 기반 15분도시’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서울 강남구 당근 본사에서 열렸으며, 황도연 당근 대표와 성희엽 부산시 미래혁신부시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부산시가 추진 중인 ‘15분도시 부산’ 실현 계획에 민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부산시 관계자는 “시민이 가까운 생활권 안에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 모델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협약에 따라 양측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과 부산 지역 내 커뮤니티 관련 사업 추진, 정보 교류 등을 이어갈 방침이다. 당근은 플랫폼 내 커뮤니티 기능을 활용해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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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 올해산 햅쌀 2종 선보여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킴스클럽이 올해 수확한 신곡 햅쌀 두 종류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간척지쌀과 향미 품종으로 구성됐다.킴스클럽은 산지 농가와의 직거래를 통해 안정적인 공급 체계를 마련했다. 회사 관계자는 “쌀 수급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품질 좋은 원물을 확보하기 위해 전국 산지를 직접 찾아다녔다”고 설명했다.간척지쌀은 충청도 간척지에서 생산된 벼를 도정해 만든다. 미네랄이 풍부한 토양과 해풍의 영향으로 윤기와 감칠맛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생산에는 홍성 지역의 농가가 참여했으며, 약 100만 평 규모의 협력지에서 재배가 이뤄졌다.프리미엄 향미(십리향)는 전라북도 김제 지역 농가에서 재배한 품종이다. 은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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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C, 기능성 내의 ‘보디히트’ 신제품 선보여
BYC가 보온과 경량성을 강화한 2025년형 ‘보디히트’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간절기부터 겨울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얇은 소재로 제작됐다.BYC 관계자는 “기온이 급격히 떨어진 초겨울 날씨에 가볍고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 기능성웨어를 제안하고자 했다”고 밝혔다.새로운 보디히트 시리즈는 기모 안감을 적용해 외투 안에서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실내외 활동이 많은 소비자를 위해 착용감과 보온효과를 동시에 고려했다.주요 품목으로는 U넥, 터틀넥, 타이즈 제품이 있다. ‘보디히트 U넥 긴팔티’는 기능성 원사를 사용해 체온을 유지하도록 설계됐으며, 피부에 닿는 감촉이 부드럽고 신축성이 높다. 일상복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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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후아유, ‘랜치 팜’ 컬렉션 공개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2025년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 ‘랜치 팜(RANCH FARM)’을 선보였다. 이번 라인은 자연과 어우러진 라이프스타일을 주제로 구성됐다.회사는 미국 서부 목장의 복장과 분위기에서 영감을 얻어 일상에서 착용하기 좋은 따뜻한 감성의 제품들을 출시했다. 후아유 관계자는 “자연 속 자유로움과 휴식의 감성을 후아유만의 젊은 시선으로 해석한 컬렉션”이라고 설명했다.대표 제품인 코위찬 가디건은 원주민 코위찬 부족의 전통 방한복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했다. 두께감 있는 소재로 제작돼 아우터로 착용할 수 있고, 포근하면서도 투박하지 않은 실루엣을 보여준다.페어아일 가디건은 기하학적 문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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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골프, 충청권 중심 골프투어 패키지 선보여
골프 통합 플랫폼 엑스골프가 충청권 지역을 중심으로 한 1박 2일 및 2박 3일 골프투어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수도권 대비 여유로운 자연환경과 지역 골프장 인프라를 기반으로 구성됐다.엑스골프는 골프 예약과 숙박, 식사, 교통을 결합한 형태로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에는 단순 라운드 예약보다 체류형 골프여행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며 “엑스골프 앱에서는 실시간 예약과 일정 조정이 가능하도록 했고, 단체 이용객이 맞춤형 일정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이번 패키지에는 충청권 주요 골프장이 포함됐다. 엑스골프 관계자는 “자연환경을 가까이 느낄 수 있는 코스를 선정해 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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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포크한돈, BMW 모토라드 행사서 캠핑 특화 제품 선보여
㈜선진의 프리미엄 돈육 브랜드 선진포크한돈이 충북 충주시 목계솔밭캠핑장에서 열린 ‘2025 BMW 모토라드 데이즈’ 행사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는 BMW 모토라드 고객과 라이더, 가족 단위 방문객 등 약 1,000명이 참석했다.선진은 이번 행사에서 캠핑 환경에 적합한 프리미엄 돈육 제품을 소개했다. 현장에서는 생대패삼겹 시식 이벤트를 진행해 참가자들이 직접 맛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온라인몰 연동 서비스를 통해 제품을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했다.사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는 현장에서 제품을 바로 수령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에서는 ‘더 두툼한’ 시리즈 제품이 중심이 되었으며, 캠핑용 조리에 적합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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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그룹, 3년 연속 K-ESG 경영대상 수상
보람그룹이 ‘2025 K-ESG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사회ESG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렸으며, 환경·사회·지배구조 전반의 지속가능 경영 성과를 평가했다.보람그룹은 상부상조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기업 운영의 중심에 두고 있다. 이와 관련해 회사 관계자는 “고객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해왔다는 점에서 이번 수상이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보람그룹은 지역사회 공헌과 사회적 약자 지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생활체육 확산을 위한 프로탁구단 운영,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PC 기증, 취약계층 생활필수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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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한국시세이도, 여성 독거 어르신 위한 뷰티 지원 外
한국시세이도는 사회공헌 기념일 ‘Camellia Day’를 맞아 여성 독거 어르신을 위한 뷰티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이 함께한 이번 활동에는 임직원과 전문 아티스트 50여 명이 참여했다.행사에서는 ‘이너뷰티&케어 키트’ 100세트를 제작해 여성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키트에는 화장품과 건강 보조 제품, 사은품, 손편지가 포함됐다.또한 전문 메이크업과 장수사진 촬영을 병행한 ‘뷰티 나눔 봉사’도 진행됐다. 한국시세이도 관계자는 “외면의 아름다움을 넘어 삶의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참여했다”고 말했다.이날 사내에서는 나눔 바자회도 열렸다. 판매 수익금은 전액 취약계층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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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의 고령자 근력 개선 효과 입증
바디프랜드가 자체 개발한 헬스케어로봇의 ‘PNF 스트레칭’ 프로그램이 고령자의 하체 근력과 신체 기능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국제 학술지에 게재됐다.이번 연구에는 65세 이상 고령자 62명이 참여했다. 연구팀은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로봇 ‘팔콘S’를 활용해 하체 중심의 PNF 스트레칭 프로그램이 신체 기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했다. 실험군은 주 3회, 4주간 로봇을 이용한 스트레칭을 진행했고, 대조군은 복부 중심의 일반 스트레칭을 수행했다.그 결과, 실험군의 종합 신체기능(SPPB) 점수가 평균 9.42점에서 11.58점으로 유의미하게 상승했다. 걷기와 균형 유지, 의자에서 일어나기 등 일상 동작 수행 능력도 개선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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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OP, ‘스타대학리그’ 진행
SOOP이 주최하는 대규모 e스포츠 콘텐츠 ‘SOOP 스타대학리그’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10월 22일 조지명식을 시작으로 11월 23일 상암 SOOP 콜로세움 결승전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이번 시즌은 13개 팀이 참가하며 총 300명의 스트리머가 출전한다. SOOP 관계자는 “프로게이머 출신 스트리머와 일반 스트리머가 팀을 이뤄 실력 향상 과정을 보여주는 리그로, 학습 중심의 e스포츠 콘텐츠를 지향한다”고 설명했다.대학리그는 ‘총장’과 ‘교수’ 역할을 맡은 프로 스트리머들이 초보 스트리머를 직접 코칭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초보와 숙련자 간의 실력 차를 좁히며 팀 단위의 단계적 성장을 보여주는 점이 특징이다.이 리그는 2021년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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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래드호텔앤리조트, 마포구와 상생 파트너십 체결
글래드호텔앤리조트가 서울 마포구와 ‘마포 상생 파트너십’을 맺고 지역 관광 활성화와 상권 연계 협력에 나선다. 이번 협약은 호텔과 지역 상점, 관광시설 간 협력 기반을 구축해 마포구의 지역 경제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글래드호텔앤리조트는 이번 협약을 통해 투숙객에게 마포순환열차버스와 용강동상점가 제휴 혜택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지역 기반의 상생 구조를 만들기 위해 숙박과 관광 자원을 연결하는 실질적인 협력 모델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마포순환열차버스는 일정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용강동상점가 내 카페와 음식점 등 20여 개 참여 상점에서도 할인 서비스가 적용된다.글래드호텔 마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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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스타 가이드·인솔자 5기’ 운영 확대
하나투어가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스타 가이드·인솔자 5기’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기수에는 총 311명의 가이드와 인솔자가 선발돼 규모가 전년 대비 17% 늘었다.‘스타 가이드·인솔자’는 하나투어 고객 만족도 지표(HCSI) 90점 이상을 받은 우수 인력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회사 관계자는 “가이드의 전문성과 서비스 품질이 여행 만족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만큼 지속적으로 제도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지난 4기 운영 결과, 이들이 동행한 하나팩 2.0 상품의 평균 만족도는 일반 상품보다 3.33점 높게 나타났다.하나투어는 고객 수요 증가에 따라 홍콩, 마카오, 중국 하이난 등 운영 지역을 추가했다. 또한 10월부터 내년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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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복지재단, ‘SOS위고봉사단’ 3기 출범
이랜드복지재단이 서울 강서구 이랜드글로벌R&D센터에서 ‘SOS위고봉사단’ 3기 발대식을 열고 복지 사각지대 지원을 위한 새로운 운영을 시작했다. 발대식에는 전국 각지에서 온 봉사단원 100여 명이 참석해 복지 현장의 역할 강화를 다짐했다.‘SOS위고(SOS WE GO)’는 위기가정을 신속히 지원하는 긴급복지 시스템으로, 신청부터 지원까지 최대 3일 이내에 처리가 이뤄진다. 이 제도는 주거비, 생계비, 치료비 등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며, 생필품은 24시간 내 전달되는 체계를 갖췄다. 최근에는 인공지능 기반 심사 시스템을 도입해 지원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였다.이랜드복지재단 관계자는 “기부금의 100%가 대상자에게 직접 전달되도록 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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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케이팝 데몬 헌터스’ 싱어롱 특별 상영 진행
CGV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싱어롱 버전으로 특별 상영한다. 상영은 CGV용산아이파크몰을 비롯한 전국 100여 개 극장에서 진행된다.‘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K-POP 스타 루미, 미라, 조이가 무대 밖 세상을 지키는 모습을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CGV 관계자는 “K-POP과 애니메이션 팬들이 영화를 색다른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특별 상영을 준비했다”고 전했다.관객은 영화 속 OST를 따라 부르며 참여형 관람을 즐길 수 있다. 일부 관객은 응원 도구를 들고 등장 캐릭터로 변신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CGV는 관람 고객에게 A3 한정판 포스터를 제공하고, CG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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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공차코리아, SKT ‘T 멤버십 고객 감사제’ 진행 外
공차코리아가 SK텔레콤과 함께 T 멤버십 고객 대상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0월 30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되며, T 멤버십 앱 내 매직 바코드를 제시하면 공차 음료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공차코리아 관계자는 “고객이 일상 속에서 부담 없이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감사 행사를 마련했다”며 “시즌 한정 신메뉴를 포함해 다양한 음료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번 행사에는 공차의 인기 메뉴와 함께 ‘붕어다냥’ 시리즈가 포함됐다. 붕어 모양 쿠키와 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독특한 구성으로 가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힘난다, 브라더스키퍼와 ‘자립준비청년 창업 지원’ 협약 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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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병원, 노동 구제신청 건수 국립대병원 중 2위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국립대학 및 부속병원에서 임금체불, 부당 해고 등 근로자 권익 침해 사례를 두고 '불명예'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서울대병원은 두 번째로 많은 노동위원회 구제신청 건수를 기록하면서, 국립대병원들의 전반적인 근로 조건 개선이 요구된다.22일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문정복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시흥갑)실의 자료에 따르면, 서울대병원이 국립대학 및 부속병원 중 부당해고 및 부당계약 관련 노동위원회 구제신청 건수가 22건으로 2위를 차지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23건으로 1위를 기록한 충남대병원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수치이다.환자의 생명을 책임지는 엄중한 의료 환경에서 근로자의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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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방송이슈] 쿠쿠, 글로벌 유통망 확장 가속 外
쿠쿠가 아시아와 미주,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유통 채널 확충에 속도를 내고 있다. 회사는 태국과 몽골 등 신흥시장에 현지 유통사와 협력 체계를 구축하며 전년 대비 250% 성장률을 기록했다.쿠쿠는 태국의 대형 유통기업 CP AXTRA와 협약을 체결해 마크로와 로터스 매장에서 프리미엄 주방가전을 선보이고 있다. 몽골 시장에서는 밥솥, 비데, 공기청정기 등 제품군을 확장해 판매를 확대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시장별 맞춤 전략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중”이라고 밝혔다.또한 최근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캔톤페어에 참가해 16개 제품군, 54개 품목을 전시하며 해외 바이어들과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했다. 쿠쿠는 독일 IFA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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