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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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삼다수, 국가유공자·독거노인 대상 나눔 캠페인 실시
제주삼다수가 광복 80주년과 1리터 제품 출시를 맞아 국가유공자와 독거노인을 위한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제주삼다수는 7월 광복 80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와 협약을 체결하고 한정판 라벨 제품을 선보였다. 동시에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한 ‘삼다수 한 모금, 나라를 위한 모금’ 캠페인을 통해 총 4만 2천 건의 참여를 유도했다. 모금으로 조성된 기금은 제주삼다수 2리터 4만 팩으로 전환돼 국가유공자 가정에 전달됐다.또한 독거노인 지원 활동인 ‘마음배달, 삼다수레단’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시니어 인플루언서 옥동핏과 우양재단이 협력하여 진행됐으며, 제주삼다수 공식 SNS 게시물의 ‘좋아요’ 참여를 통해 기부 수량이 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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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카운티, 버뮤다그래스 ‘타호마 31’ 도입해 코스 환경 개선
골프존카운티가 순천 코스의 페어웨이 잔디를 새 품종 버뮤다그래스 ‘타호마 31(Tahoma 31)’로 교체했다. 이번 조치는 코스 품질을 높이고 친환경적인 경영 방침을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타호마 31’은 여름철 내열성과 내구성이 우수한 품종으로, 미국 PGA 투어 일부 코스에도 적용된 잔디다. 골프존카운티는 기존 잔디 위에 새 품종을 식재해 토양과 유기물을 재활용하는 공법을 적용했다. 회사 관계자는 “코스의 품질을 높이는 동시에 환경 부담을 줄이는 방식을 도입했다”고 말했다.골프존카운티는 자사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를 통해 각 골프장별 잔디 정보를 세분화해 제공한다. 사용자는 티잉그라운드, 페어웨이, 러프, 그린의 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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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건설부문, 화재감지 기능 강화 ‘천장형 전기차 충전’ 신기술 선봬
한화 건설부문(대표이사 김승모)은 22일부터 25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엑스포(DIFA)’에 참가해 화재감지 기능을 강화한 차세대 천장형 전기차 충전 시스템 ‘EV air station’을 선보였다.EV air station은 천장에서 커넥터가 내려오는 차세대 전기차 충전시스템으로, 지능형 전력분배 기술을 적용해 하나의 충전기로 최대 3대의 차량을 동시에 충전시켜 공간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한화 건설부문에 따르면 이번에 소개된 모델은 기존 제품을 안정성 위주로 강화한 버전으로, 전기차 화재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주차장 내 충전기 부족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 충전 솔루션으로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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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드와이저, 논알코올 음료와 함께하는 ‘모닝 파티’ 개최
버드와이저가 10월 26일 오전 7시부터 11시까지 이태원에서 논알코올 음료 ‘버드와이저 제로’를 중심으로 한 음악 파티 ‘얼리 버드(Early Bud)’를 연다.이번 행사는 이른 아침에 열리는 이색 음악 파티로,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는 ‘모닝 레이브’ 문화를 반영했다. 이 행사는 음주 중심의 밤 문화 대신 아침 시간대를 활용해 음악과 여유를 즐기는 새로운 형태의 문화로 주목받고 있다.버드와이저 관계자는 “버드와이저 제로를 통해 음악 팬들이 건강하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파티 문화를 제시하고자 했다”고 말했다.이날 행사에는 인디 밴드 지소쿠리클럽, 심아일랜드, DJ Llama, DJ Hyunhxee 등이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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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화수, 뉴욕 셰프 대상 한국 문화 교류 프로그램 진행
설화수가 뉴욕의 유명 셰프들을 초청해 한국의 미학과 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한식 산업화 및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 비영리 사단법인 난로학원과의 협업으로 마련됐다.행사에는 뉴욕에서 활동 중인 셰프들이 참여했다. 프렌치와 일본 요리를 결합한 ‘레스토랑 유’의 유 시마노, 멕시코 요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코리마’의 피델 카바예로, 현대 스시 바 ‘나미 노리’의 공동 창립자 지한 리, 필리핀 요리를 선보이는 ‘롤라스’의 수잔 컵스 등이 참석했다.설화수 관계자는 “문화와 미식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한국적 미감을 보다 깊이 있게 전달하고자 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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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위해 방콕에서 컨퍼런스 개최
락앤락이 태국 방콕에서 ‘글로벌 컨퍼런스 2025’를 열고 해외 파트너사들과 향후 사업 전략을 논의했다. 이번 행사는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됐으며, 전 세계 24개국의 주요 거래선이 참석했다.이영상 대표는 환영사에서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서는 2026년 비전과 신제품,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참석자들은 태국 내 신규 매장과 현지 유통사인 CP그룹의 마크로(Makro) 매장을 방문하며 시장 현황을 직접 살폈다.락앤락 해외사업본부 김영일 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상호 신뢰를 강화하고 향후 성장을 함께 논의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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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통영 햇굴 판매를 시작
롯데마트가 10월 23일부터 일주일간 2025년산 통영 햇굴 판매를 시작한다. 남해안 굴 양식장의 올해 수확 전망이 회복세를 보이면서, 대형마트 중 가장 빠르게 초매식(初買式)에 맞춰 매대에 오른다.농림축산식품부와 수협중앙회 자료에 따르면 올해 남해 연안의 해수온이 예년보다 안정적으로 유지되면서 굴 폐사율이 전년 대비 15%가량 낮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마트는 이에 맞춰 지난 2월부터 어가와 사전 계약을 체결해 50톤 규모의 생굴을 사전에 확보했다.이양규 롯데마트·슈퍼 수산팀장은 “태풍 피해와 이상 고수온의 영향이 적었던 만큼 올해는 남해안 굴 품질이 우수하다”며 “초매식 일정에 맞춰 전국 매장에서 통영 햇굴을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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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 “자원 순환으로 이웃 돕겠다”
하이트진로가 협력사와 함께 나눔 바자회 기증품 모집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자원 재사용과 사회적 지원을 연계해 지속 가능한 상생의 의미를 확산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하이트진로는 10월 24일부터 11월 14일까지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류, 도서, 잡화 등 재사용 가능한 물품을 모집한다. 기증품은 검수를 거쳐 11월 25일 부산사직점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을 통해 판매된다. 판매 수익금은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하이트진로는 지난 2012년부터 비영리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바자회를 이어오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물품 재순환을 통해 환경 보호의 의미를 실천하고, 수익금으로 이웃을 돕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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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테일, 국내 쇼핑몰 해외 판매 지원 ‘글로벌 쇼핑’ 서비스 개시
몰테일이 국내 쇼핑몰의 역직구를 지원하는 새로운 해외 판매 서비스를 시작했다.커넥트웨이브의 해외법인 몰테일은 전자상거래 플랫폼 메이크샵과 협력해 ‘글로벌 쇼핑’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해외 고객이 국내 쇼핑몰 상품을 주문하면 몰테일이 결제부터 배송까지 전 과정을 맡아 처리하는 구조다.기존 쇼핑몰 운영자는 별도 글로벌몰 구축 없이 해외 IP를 통해 접속한 고객에게 자동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메이크샵 사용자는 신청비나 운영비 같은 추가 비용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예비 창업자는 메이크샵을 통해 자체 쇼핑몰을 무료로 개설할 수 있다.몰테일 관계자는 “해외 고객이 결제 수단과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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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2025 아이디어 페스티벌’ 개최
현대자동차·기아는 22일 남양연구소(경기 화성시 남양읍 소재)에서 임직원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물까지 제작해 발표하는 ‘2025 아이디어 페스티벌’ 본선 경연을 진행했다.2025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현대차·기아가 전세계 무대에서 쌓은 입지를 지속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해 ‘글로벌 챌린저’를 주제로 개최됐다. 이를 위해 지난 4월부터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미래 모빌리티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 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했다.현대차·기아는 사전심사를 거쳐 본선에 오른 6개 팀에게 제작비와 실물 제작 공간 등을 지원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각 팀은 약 7개월 동안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물로 구현해 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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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농심켈로그, 제로슈거 컵시리얼 출시 外
농심켈로그가 국내 최초 제로슈거 컵시리얼을 선보인다.농심켈로그는 ‘프로틴 그래놀라 제로슈거’의 인기에 힘입어 컵시리얼 형태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당류 제로’로 설계됐으며 통귀리, 현미, 흑미 등 통곡물을 사용해 영양 밸런스를 맞췄다.농심켈로그 관계자는 “휴대성과 편의성을 강화해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단백질과 영양을 챙길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이번 제품은 오븐 구운 그래놀라와 통밀 푸레이크, 다크초코 프로틴볼을 함께 구성해 식감과 맛을 균형 있게 살렸다. 회사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제로슈거와 컵시리얼 시장 모두에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로얄캐닌코리아, 1.5톤 사료 기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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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순당, ‘횡성한우축제’ 유일 민간 후원사로 참여
국순당이 본사와 양조장이 위치한 강원도 횡성에서 열리는 ‘횡성한우축제’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올해 축제는 10월 22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며, 국순당은 행사 기간 동안 ‘국순당 팝업존’을 운영하고 막걸리 빚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팝업존에서는 백세주와 생막걸리를 포함한 다양한 우리술 시음과 전통주 관련 전시가 진행된다.국순당 관계자는 “횡성의 대표 축제인 만큼 지역과 상생하며 우리술의 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참여했다”고 밝혔다.또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막걸리 빚기 체험’을 마련해 국가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전통 양조 기법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은 하루 두 차례 진행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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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익스프레스, 국내 온라인 마트 ‘알리프레시’ 시범 운영 시작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식품 및 생필품 시장 진출을 위한 신규 온라인 마트 채널 ‘알리프레시(Ali Fresh)’의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사업은 신세계–알리바바 합작법인 산하에서 진행되는 첫 로컬 비즈니스 프로젝트다.알리프레시는 알리익스프레스 애플리케이션 내 독립 채널로 운영된다. 초기 단계에서는 국내산 농산물과 가공식품 위주로 판매하며, 향후 물류 효율 개선과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알리프레시는 국내 셀러에게 새로운 온라인 판로를 제공하기 위한 현지화 전략의 일환”이라며 “글로벌 플랫폼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로컬 공급망과 소비자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나갈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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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메카코리아, ‘두바이 뷰티월드 2025’서 중동 시장 공략
코스메카코리아가 중동 최대 화장품 전시회 ‘뷰티월드 미들이스트 2025’에 참가해 K-뷰티의 기술 경쟁력을 선보인다.이번 전시는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린다. 68개국 2,00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글로벌 화장품 기업의 신제품과 기술이 집중적으로 소개된다.코스메카코리아는 전시관 내 독립 부스에서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등 50여 종의 제품을 공개한다. 특히 중동 지역에서 수요가 높은 쿠션과 하이드로겔 제품을 전면에 배치해 현지 바이어의 관심을 유도한다.회사 관계자는 “할랄 인증을 기반으로 한 제품 경쟁력과 25년간 축적된 R&D 역량을 바탕으로 중동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겠다”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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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경찰의 날 맞아 ‘Hero 프로그램’ 통해 장학금 전달
스타벅스코리아가 경찰의 날을 맞아 순직 및 공상 경찰관 가족을 위한 지원 활동을 펼쳤다.스타벅스는 10월 21일 경찰청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협력해 진행 중인 ‘Hero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장학금 약 1억 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순직 경찰관 유자녀와 공상 경찰관 자녀 45명에게 지급된다.스타벅스는 지난 2월 경찰청과 협약을 체결해 향후 3년간 총 3억 원 규모의 장학금 전달과 우수 경찰서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경찰청이 선정한 청주 흥덕, 인천 미추홀, 서울 강남, 부산 수영 경찰서에도 직접 방문해 경찰관 1,000여 명에게 커피와 푸드를 제공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스타벅스 김지영 ESG팀장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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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아동학대 예방·학대 피해아동 지원’ 업무협약 체결
현대자동차그룹이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굿네이버스와의 협력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 및 학대 피해아동 지원에 적극 나선다.현대차그룹은 2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성 김 현대차그룹 전략기획담당 사장,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김웅철 굿네이버스 사무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학대 예방 및 학대 피해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은 현대차그룹과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굿네이버스가 학대 피해아동 지원을 강화하고, 아동 학대 예방을 위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해 나가는데 뜻을 모아 추진하게 됐다고 현대차그룹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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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라운드스퀘어, 북미 크리에이터 플랫폼 ‘POPOW’ 공개
삼양라운드스퀘어가 북미 지역 크리에이터를 위한 참여형 브랜디드 콘텐츠 플랫폼 ‘POPOW(파파우)’를 사전 공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새롭게 출범한 디지털 전략 조직이 추진한 첫 글로벌 성과로, K-푸드와 불닭 브랜드의 인기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확장 전략의 일환이다.‘POPOW’는 틱톡을 비롯한 숏폼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마이크로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브랜드 관련 영상을 제작하면, 콘텐츠 조회수에 따라 보상이 주어지는 구조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이를 통해 북미 시장 내 자발적 브랜드 경험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해당 플랫폼은 3,000만 회 이상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했고, 참여 크리에이터에게 지급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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