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SOOP, ‘ASL 시즌20’ 결승전 26일 개최
SOOP은 오는 26일 오후 5시 서울 송파구 DN콜로세움에서 ‘Google Play ASL 시즌20’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진행되며, 장윤철과 박상현이 우승을 놓고 맞붙는다.ASL은 2016년 시작된 스타크래프트 공식 리그로, 10년째 이어지고 있다. SOOP 관계자는 “리그는 전·현직 선수들이 교류하며 e스포츠 문화를 지속시키는 생태계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결승 무대에는 프로토스 장윤철과 저그 박상현이 진출했다. 장윤철은 4강전에서 황병영을 꺾고 시즌8 이후 12시즌 만에 결승에 복귀했다. 박상현은 김택용과의 접전을 승리로 마무리하며 시즌10 이후 10시즌 만에 결승 무대에 올랐다. 관계자
-
이랜드 스파오,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 ‘파워위크’ 진행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는 17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 ‘파워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을·겨울 시즌 제품을 중심으로 고객 체험을 확대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캠페인은 티저 기간과 본 행사로 나뉘어 운영된다. 티저 기간에는 온라인몰 방문 고객에게 할인이 제공되며, 본 행사 시작 이후에는 전국 매장에서 동일한 혜택을 적용한다. 스파오 관계자는 “온라인에서 진행되던 이벤트를 전국 매장으로 확대한 것”이라며 “시즌별 주요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이번 행사에서는 겨울 대표 상품인 경량 패딩, 플리스, 데님 라인이 중점적으로 소개된다.
-
세라젬, AI·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과 기술 협력 강화
세라젬은 16일 서울 강남구 센터필드에서 인공지능(AI)·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5개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AI 기반 콘텐츠 개발과 헬스케어 서비스 혁신을 위한 기술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참여 기업은 오아시스스튜디오, 지피(GP), 큐에스택, 테라젠헬스, 페르소나AI 등이다. 이들은 각자의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 개발, 서비스 고도화, 데이터 기반 콘텐츠 제작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세라젬 관계자는 “헬스케어 산업 전반에서 기술과 데이터를 결합한 새로운 사업모델을 모색하기 위한 출발점”이라고 말했다.세라젬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건
-
커세어, 워크스테이션용 3000W 파워서플라이 출시
커세어는 AI 딥러닝과 고사양 그래픽 작업용 워크스테이션에 적합한 파워서플라이 ‘WS3000’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최대 3000W의 출력을 갖추고 있으며, 다중 그래픽카드 환경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WS3000은 ATX 3.1 규격과 PCIe 5.1 표준을 충족했으며, 80PLUS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커세어 관계자는 “고성능 GPU와 CPU를 동시에 운영하는 워크스테이션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제품은 4개의 12V-2x6 커넥터를 통해 여러 그래픽카드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으며, 향후 출시될 차세대 GPU도 호환이 가능하다. 장시간 동작 시의 발열을 줄이기 위해 이중 볼 베어링 기반 140mm
-
교촌에프앤비, 해외 관광객 대상 ‘교촌1991스쿨’ 운영
교촌에프앤비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8일까지 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K-치킨 체험 프로그램 ‘교촌1991스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브랜드 철학과 조리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행사는 성남 판교 본사와 오산 연구개발센터에서 열렸으며, 호주·싱가포르·대만 등에서 방문한 관광객 136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브랜드 전시 관람, 대표 메뉴 시식, 치킨 조리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조리 원칙과 운영 철학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촌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직접 조리 과정에 참여하면서 한국식 치킨 문화의 매력을 체험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교촌1991스쿨’은 외국인 대상 브랜드 체
-
하나투어, 대한민국 SNS 대상 관광 부문 수상
하나투어는 ‘제15회 2025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관광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젊은 세대와의 온라인 소통 성과와 콘텐츠 전략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회사는 기존 여행 중심 콘텐츠에서 벗어나 일상적 유머와 문화적 트렌드를 결합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여왔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SNS를 통해 여행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이 단순한 안내를 넘어 공감과 참여를 유도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무해한 여행’ 시리즈와 인스타그램 영상들이 대표적 사례다. 해당 콘텐츠는 여행지의 생생한 풍경 대신 현지의 이색적인 체험과 문화 요소를 보여주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
강중구의 심평원, 정치적 압력에 흔들린 ‘보험 특혜’ 의혹…특정 한방병원 절반 독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이 정치적 외부 압력에 따라 특정 한방병원에 유리한 행정 결정을 내리는 등 공공 업무 판단이 흔들렸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심평원의 일방적 결정으로 특정 병원이 자동차보험 약침 시장의 절반 이상을 사실상 독식한 것으로 드러나면서, 공공기관의 공정성과 신뢰성이 심각하게 훼손됐다는 비판이 확산되고 있다.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진숙 의원이 심평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인증 원외탕전 이용기관 청구현황’ 자료에 따르면, 2024년 5월부터 2025년 5월까지 특정 병원의 자동차보험 약침액 청구금액은 795억 원으로 전체의 53.8%를 차지했다. 공공기관의 결정 하나로 시장 절반이 특정 기관에 집중되는 결과
-
롯데온,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참여해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사례 공개
롯데쇼핑이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롯데온이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청주시 오송읍에서 열린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충청북도, 청주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국상인연합회가 주최했다.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매년 열리고 있으며, 올해 21회를 맞았다. 전통시장 관계자와 소비자가 함께 참여해 시장 운영과 지역경제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운영됐다.롯데온 관계자는 “온누리스토어를 통해 전통시장 판매자들이 온라인에서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에서 실제 사용 방법과 운영 사례를 공개하고 전통시장 상인들과 협력 방안을
-
이마트, 가을철 차량용품 할인 행사 공개
이마트가 가을철 드라이브 시즌을 맞아 대규모 차량용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와이퍼, 필터, 연료첨가제, 세정제, 차량 오일, 디퓨저 및 왁스 코팅제 등 130여 가지 차량용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마트는 고객들의 안전한 주행과 합리적인 차량 정비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행사는 10월 29일까지 진행되며, JW 소프트하이브리드 와이퍼 및 페브리즈 차량용 제품을 2개 이상 구매할 경우 4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불스원 왁스 및 다양한 세정제와 차량 수납용품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된다.이마트는 6개월간의 기획을 통해 초저가 차량용품도 선보인다. 실리콘 발수
-
[호텔단신] 롯데호텔 월드 도림, '더 칸톤테이블' 가을 담은 특선 코스 선보여
롯데호텔 월드 중식당 ‘도림 더 칸톤 테이블’은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가을 특선 코스 ‘사계(四季)’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시즌 메뉴는 런치와 디너로 구성되며, ‘자연의 향기와 가을의 맛’을 주제로 산과 바다를 한상에 담았다.런치 코스는 6시간 정성스럽게 우려낸 육수에 제비집과 자연송이로 식감과 풍미를 높인 ‘비취 자연송이 혈연 수프’가 입맛을 돋운다.이어지는 ‘스페셜 딤섬 3종 세트’는 셰프의 정교한 기술이 돋보이는 구성으로, 자연송이를 다져 두부피로 감싼 송이 딤섬, 게살 딤섬, 도림 시그니처 상하이식 소룡포가 미식의 즐거움을 더한다고 호텔은 전했다.디너 코스는 도림의 시그니처
-
[산업단신] 셰플러코리아, 스마트 윤활 시스템 ’FAG 옵타임 C4(FAG OPTIME C4)’ 출시
셰플러코리아(대표 이병찬)는 윤활 지점과 장치의 모니터링이 가능한 스마트 윤활 시스템인 ‘FAG 옵타임 C4(FAG OPTIME C4)’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셰플러는 라이프타임 솔루션(Schaeffler Lifetime Solution)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하게 됐다.FAG 옵타임 C4는 설비 내 윤활 지점과 장치의 상태를 상시 모니터링하여 까다로운 설비 윤활을 단순하고 쉽게 만들어 주며, 필요한 시점에 자동으로 윤활유를 공급하여 베어링의 조기 고장과 예기치 않은 다운타임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스마트 윤활 장치다.이번 신제품은 기존의 자동 윤활 시스템 대비 한층 더 유연하고 강력한 옵션을 제공한다. 최대 4개의 지점에 대해 윤
-
롯데웰푸드, 빼빼로데이 맞아 지하철 이벤트 및 도심 광고 진행
롯데웰푸드가 다가오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대규모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 지하철 2호선에서 참여형 이벤트를 실시하고, 서울 주요 지역에 대규모 옥외광고를 집행하여 빼빼로데이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이벤트는 11월 11일까지 진행되며, Z세대를 겨냥한 '스트레이 키즈가 숨긴 빼빼로를 찾아줘!'라는 주제로 구성된다. 이벤트가 적용된 지하철 열차는 스트레이 키즈의 이미지로 꾸며져 승객들에게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한다. 승객들은 열차 내부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여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고, 빼빼로와 관련된 퀴즈를 풀어 온라인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이벤트에 참여한 승객은 주차별로 안내되는 오프라인
-
[생활경제 이슈] 농심켈로그 X 운빨존많겜, 한정판 기획팩 출시 外
농심켈로그가 인기 모바일 디펜스 게임 ‘운빨존많겜’과 손잡고 100% 당첨 리워드가 포함된 ‘켈로그 운빨존많겜 기획팩’을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켈로그 제품과 ‘운빨존많겜’ 특유의 예측 불가한 재미를 결합해, 먹는 즐거움과 게임의 흥미로운 경험을 동시에 선사한다. 공개된 직후부터 유저 커뮤니티와 SNS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켈로그 운빨존많겜 기획팩’은 꽝 없이 100% 당첨되는 리워드 쿠폰과, 켈로그의 인기 시리얼 ‘첵스초코 쿠키 앤 크림’, ‘첵스초코 매직팝핑볼’로 구성됐다.지난 4월 출시 이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첵스초코 쿠키 앤 크림’은 부드럽고 진한 맛으로 사랑받는 제품으로, 단백질은 강화하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더블 도시락’ 2종 출시 外
한솥도시락은 인기 도시락 ‘도련님’ 시리즈의 고기 양을 두 배 이상 늘린 ‘더블 도시락’ 2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고기 반찬을 넉넉히 즐기고 싶은 고객을 위해 기획됐다. 고기 양은 대폭 늘리고 가격은 합리적으로 책정해, 양·구성·가격 세 가지를 모두 만족시키는 가성비 메뉴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신메뉴는 ▲더블 칠리 찹쌀탕수육도련님(8500원) ▲더블 돈까스도련님(10500원) 2종이다. ‘더블 칠리 찹쌀탕수육도련님’은 기존 ‘칠리 찹쌀탕수육도련님’에서 반달 돈까스와 찹쌀탕수육의 양을 두 배 이상 늘렸고, ‘더블 돈까스도련님’도 ‘돈까스도련님’에서 반달 돈까스와 햄버그 스테이크, 치킨가라
-
[생활경제 이슈] 고피자, 매콤달콤 ‘K-스와이시 시리즈’ 3종 출시 外
고피자(대표 임재원)가 'SWICY(Sweet+Spicy)' 트렌드에 맞춘 'K-스와이시 시리즈'를 출시한다.고피자가 새롭게 선보이는 K-스와이시 시리즈는 강한 매운맛에 달콤함과 은은한 불향까지 더한 고피자만의 특제 레시피를 사용해 K-푸드 특유의 중독성 있는 매콤달콤한 맛을 피자에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K-스와이시 시리즈’는 △고피자의 시크릿 고추장 소스로 매콤함을 살리고 은은한 달콤함에 불향까지 더한 ‘K-스와이시 페퍼로니’와 △베스트셀러인 불고기 피자에 매콤달콤한 맛과 숯불향을 가득 담은 ‘K-스와이시 숯불 불고기’, △숯불향 핫 치킨에 치즈 시즈닝 포테이토, 고소한 랜치 소스까지 푸짐하게 올린 매콤고소한 ‘K-스와이시 치
-
[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후원, ‘2025 모티바 핑크리본 프로암 페스타’ 진행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지난 13일 이스트밸리CC에서 열린 ‘2025 모티바 핑크리본 프로암 페스타’를 공식 후원하며 소비자 건강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고객과 함께 건강한 삶의 가치를 공유했다.이번 대회는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키고 유방암 예방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한 사회공헌 골프 행사이다. 국내 유명 프로골퍼 45인과 함께한 이번 행사는 기부 캠페인과 다양한 공연이 어우러져 나눔과 응원의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특히 현장에서는 굽네치킨의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 홍보와 시식 이벤트가 함께 진행돼 참가자 및 갤러리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오븐치킨을 경험할
-
[생활경제 이슈] 푸라닭 치킨, ‘파브리 셰프’ 콜라보레이션 메뉴 출시 예고 外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10주년 대기획 ‘셰프의 치킨’ 시리즈의 세 번째 주인공 셰프로 이탈리아 출신의 미슐랭 셰프 ‘파브리치오 페라리(Fabrizio Ferrari)’를 선정하고, 협업 신메뉴 출시를 예고했다.공개된 티저 영상은 거대한 대파를 품에 안고 있는 파브리 셰프의 임팩트 있는 모습과 함께 메뉴에 대한 힌트와 함께 ‘Coming soon’이라는 멘트로 마무리된다. 짧지만 강렬한 티저 영상으로 푸라닭 치킨은 ‘셰프의 치킨3’의 세 번째 셰프의 등장을 예고하며, 아직 공개되지 않은 메뉴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을 높였다.푸라닭 치킨 관계자는 “10주년 대기획으로 시작된 ‘셰프의 치킨 시리즈가 많은 고객분들의 사랑을 받으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