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남양유업, 6년 만에 흑자전환 성공
남양유업이 한앤컴퍼니 체제 이후 강도 높은 경영 혁신을 통해 6년 만에 흑자 전환을 달성했다. 20일 남양유업은 2024년 연결 기준 당기순이익 2억5천만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는 지난해 -662억 원에서 반등한 것으로, 2019년 3분기 이후 처음으로 흑자를 냈다"라며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98억 원으로 전년 -715억 원 대비 86.3% 축소되며 손실 규모를 크게 줄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출액은 9,528억 원으로 전년 대비 4.4% 감소했지만, 사업 개편과 운영 효율화, 핵심 사업 집중 전략이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라고 밝혔다. 이번 흑자 전환은 원재료 가격 상승 등 유제품 업계의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소비
-
오아시스마켓, 2024년 영업이익 229억 기록
오아시스마켓은 2024년 4분기(누적) 실적을 발표하며 영업이익 22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2% 증가했다고 밝혔다.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같은 기간 매출액은 5,17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했다"라며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66% 성장한 228억 원을 달성하며, 영업이익과 매출액 그리고 당기순이익까지 4분기 누적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실적 향상은 사업 구조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을 높인 오아시스마켓만의 새벽배송 노하우가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또한 2024년 온라인 매출 신장률이 15%를 기록하며 큰 폭으로 상승했고, 온라인 매출 비중도 꾸준히 증가하며 오아시스마켓의 성장을 이
-
락앤락, 2024년 영업이익 흑자 전환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2024년 연결기준 매출액 4,639억원, 영업이익 17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20일 공시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매출은 전년 대비 4.3%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28억원 증가해 흑자로 돌아섰다"라며 "락앤락 측은 재고 효율화, 생산 외주화 등 경영 효율화 추진, 수익성 중심의 판매 채널 정비 등을 통해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고 밝혔다.이어 "이번 실적 개선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턴어라운드 가속화를 위한 기초 체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수익성 중심 판매 채널 전략을 유지하면서, 글로벌 마케팅 확대, 수출 사업 강화 등을
-
천호엔케어, ‘1005키디 보아 흑염소’ 베트남 시장 진출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 어린이 건강식품 ‘1005키디 보아 흑염소’가 베트남 시장에 진출했다.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지난달 2월 출시한 ‘1005키디 보아 흑염소’는 베트남 전역 40여개 천호엔케어 매장과 호치민시에서 가장 큰 쇼핑몰인 빈콤 메가몰에 지난 17일 입점됐다"라고 전했다. ‘1005키디 보아 흑염소’는 지리산 일대에서 자란 100% 국산 흑염소를 담은 어린이 건강즙이다. 마늘, 생강, 대추 등 6가지 원료를 더했으며 달콤한 블루베리 맛이라 아이들도 맛있게 섭취 가능하다.베트남 매장에 ‘1005키디 보아 흑염소’가 입점한 배경에는 부모들이 자녀 건강과 성장에 대한 관심이 커진데 있다.베트남에서도 흑염소는 영양이 풍부한
-
브랜드엑스 젝시믹스, 25SS 골프웨어 선보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가 기능성과 스타일링의 조화를 강조한 25SS 골프웨어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브랜드엑스 관계자는 "이번 25SS 컬렉션은 ‘Beyond the Green’을 주제로 트렌디하면서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활용성이 높은 스타일링을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발매 상품 수(SKU)도 전년 대비 약 21% 증가하며 날씨와 환경에 따라 다채로운 구성이 가능하다.특히 이번 컬렉션에서는 장시간 스포츠 활동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매직홀 소재를 적용해 경량성과 통기성에 초점을 맞췄다.이 외에도 시어서커와 메쉬 원단을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편안한 활
-
현대그린푸드, 제주산 양배추 100톤 매입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저탄소 농산물을 재배하는 제주 지역 농가로부터 제주산 저탄소 못난이 양배추 100톤을 매입한다고 20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현대그린푸드가 제주산 저탄소 양배추 매입에 나선 것은 작황 악화로 생산량이 감소해 가격이 오른 상황에서, 값싼 중국산 양배추 수입이 늘며 농가가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제주도는 기록적인 폭염과 가을 장마가 이어지며 양배추 생육 환경이 악화돼 양배추 생산량이 예년 대비 절반 수준으로 급감했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현대그린푸드가 매입하는 양배추는 비옥한 제주시 애월읍 비화산회토 농지에서
-
트러스테이, 홈노크타운 ‘사장님센터’ 서비스 선보여
트러스테이(대표 이승오)가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채널 확장을 지원하는 ‘사장님센터’ 서비스를 홈노크타운에서 새롭게 선보인다.트러스테이 관계자는 "홈노크타운은 전국 아파트 입주민과 구성원, 관리자 등 생활 편의를 위한 모바일 기반 통합 주거 플랫폼이다"라며 "아파트 내 헬스장, 독서실, 스크린 골프장, 방문주차 등 커뮤니티 및 편의 서비스 이용은 물론, 타운마켓 기능을 통한 공동 구매, 중고거래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생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홈노크타운 ‘사장님센터’는 오프라인 중심의 지역 소상공인과 입주민의 직접 연결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로, 사업자의 온라인 판매 활로 확대를 지원해 지
-
[생활경제 이슈] ㈜모나리자 데이데이비쥬, 서포터즈 ‘비쥬얼’ 50기 모집 外
㈜모나리자가 유아 전문 브랜드 데이데이비쥬의 공식 서포터즈 ‘비쥬얼’ 50기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비쥬얼'은 데이데이비쥬의 대표 제품을 체험하고 브랜드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는 체험형 서포터즈다. 데이데이비쥬 모델로 활동할 ‘비쥬베이비’와 생생한 후기를 남기는 ‘비쥬맘’으로 구성되며, 현재까지 서포터즈 누적 인원이 총 1,000명을 돌파하는 등 육아맘들의 참여가 확대되고 있다.이번 50기에는 데이데이비쥬의 대표 기저귀 라인업인 ‘라이트모션 팬츠’(1박스, 3팩)와 ‘리얼코튼 물티슈’(1박스, 10개입)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 우수 리뷰어로 선정된 5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2만원과
-
한미약품-한국여자의사회 제정 ‘젊은의학자학술상’에 차윤진 교수
한미약품과 한국여자의사회가 공동 제정한 ‘제7회 젊은의학자학술상’ 수상자로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 병리과 차윤진 교수(41·사진)가 선정됐다.20일 한미약품에 따르면 젊은의학자학술상은 젊은 여성 의사들의 연구 의욕을 북돋우고 학술 연구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19년 제정된 상으로, 우수한 연구 업적을 이룬 45세 이하 한국여자의사회 회원 중에서 매년 선정된다.차윤진 교수는 호르몬 수용체 양성 유방암에서 Yes-연관 단백질1(YAP1)과 종양 경도(tumor stiffness)와의 상관관계를 규명한 공로를 인정받았다.특히 차 교수는 YAP1 핵 발현과 전단파 탄성 초음파(Shear Wave Elastography, SWE)로 측정한 종양 경도를 함께
-
동국제약, 대한치주과학회와 ‘제17회 잇몸의 날’ 행사 실시
대한치주과학회(회장 설양조)와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2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임플란트 성공과 실패, 사후관리가 좌우합니다’라는 주제로 ‘제17회 잇몸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최근 고령화 및 식습관 변화로 임플란트 치료가 증가하고 있으나, 올바른 사후관리에 대한 인식이 부족해 임플란트 주위질환을 겪거나 심한 경우 식립된 임플란트를 제거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대한치주과학회는 최근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임플란트 주위질환의 유병률과 위험 요소를 분석하고, 올바른 사후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3월 24일 잇몸의 날을 기념해 <치아도, 임플란트도 3.2.4 수칙>을 제안하고 구체적인
-
휴온스메디텍, KIMES 2025 참가…"URO-UEMXD등 대표 제품 홍보"
휴온스그룹 의료기기 전문 기업 휴온스메디텍이 의료산업전시회에서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적극 알린다.휴온스메디텍(대표 이진석)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2025 (Korea International Medical & Hospital Equipment Show, KIMES 2025)' 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참가를 통해 휴온스메디텍은 체외충격파 치료, 약물 주입, 에스테틱 및 소독·멸균 등 다양한 의료기기를 선보인다.‘KIMES 2025’는 전 세계 1,300여 개 기업이 참가하고 8만여 명의 의료 관계자가 방문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이다. 올해 행사는 20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열린다. 휴온스메디텍은 이번 KIMES 2025 참
-
일동제약-한국메나리니, ‘더마틱스·풀케어’ 유통 및 판매 파트너십 체결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한국메나리니(대표 배한준)와 파트너십을 맺고 흉터 관리 브랜드 ‘더마틱스’와 손발톱 무좀 치료제 ‘풀케어’ 국내 유통 및 판매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일동제약에 따르면 파트너십 대상 품목은 ▲더마틱스 울트라 겔(7g·15g) ▲더마틱스 울트라 키즈(7g) ▲더마틱스 스카플러스 스틱(5g) ▲풀케어 네일라카(3.3ml·6.6ml) 등 총 6종이다.더마틱스 울트라 겔·키즈는 피부 보호막을 생성하는 실리콘 성분(CPX)과 색소 침착을 완화하는 비타민C 등을 함유한 비대성·켈로이드성 흉터 관리용 제품이다. 더마틱스 스카플러스 스틱은 CPX와 비타민E를 활용한 성분 구성과 함께 자외선 차단(SPF50+PA+++) 기능을 더했다
-
11번가, 오픈마켓 사업 12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 기록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 주식회사가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12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11번가 관계자는 "치열해진 이커머스 경쟁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인 수익성 개선 노력으로 오픈마켓 부문에서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지난 1년간 영업이익 흑자 행진을 이어가는데 성공했다"라며 "해당 기간 오픈마켓 부문 영업이익은 직전 동기간 대비 230억원 이상 개선됐다"라고 말했다. 11번가는 급변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고객 지향 서비스들을 재빨리 선보이며 오픈마켓 부문 실적 개선세를 이어가고 있다.11번가는 고물가 시대 고객의 유입과 구매를 이끌어내기 위해 초특가 판매 전략을 강
-
동아참메드, KIMES 2025 참가..."이비인후과‧감염관리용 메디컬 솔루션 선봬"
동아참메드(대표이사 사장 정재훈)는 오는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40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25’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동아참메드는 이번 전시회에서 이비인후과 진료의자 및 진료대, 감염관리용 소독티슈 등을 선보인다. 또한, 지속가능한 전시회 취지에 맞춰 판촉 활동에 재사용 가능한 친환경 리유저블백을 사용한다.이번 전시회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이비인후과 진료의자 ‘DCC-5’, ‘DCC-3’는 인체공학에 기반한 바디 서포트 디자인이 적용돼 환자들의 편안함과 의료진들의 사용성을 향상시켰다. 좌/우 회전 시트 기능을 추가해 진료 효율성을 높였으며, 의도치 않은 작동을 방지하는 락버튼을 탑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불끈버거 맥시멈’ SNS 이벤트 실시 外
버거킹은 소방관의 레시피로 완성한 ‘불끈버거 맥시멈’이 힘찬 응원 메시지를 담아 전국 곳곳을 누비는 중이라고 밝혔다.버거킹 관계자는 "‘불끈버거 맥시멈’은 2024년 소방의 날을 맞아 버거킹이 안전을 위해 힘쓰는 소방대원 및 관련 담당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해 실시한 사회 공헌 캠페인을 통해 탄생했다"라며 "서울소방재난본부 소속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레시피 공모전을 진행해 최종 우승을 거머쥔 김희정 소방장의 레시피를 실제 제품으로 만들어 1,300 세트를 서울소방재난본부 소속 총 11개 소방서에 기부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후 직접 ‘불끈버거 맥시멈’을 먹어보고 싶다는 소비자들의 연이은 성원에 힘
-
KT&G,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상상스타트업캠프’ 9기 모집
KT&G(사장 방경만)가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상상스타트업캠프’ 9기를 오는 24일부터 4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KT&G에 따르면 이번 모집은 창업한 지 3년 이내 초기 스타트업 청년 창업가를 대상으로 한다. KT&G는 총 20개의 청년 창업팀을 발굴 및 육성할 방침이며, 선정된 팀에는 약 5개월간 체계적인 성장전략 위한 전문가 멘토링과 역량강화 교육이 제공된다.참가 신청은 ‘KT&G 상상플래닛’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제공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 스타트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 및 청년 일자리 확대에 기여할 예정이다.KT&G는 교육 비용 전액을 지원하며 우수 팀들에게는 상금을 비롯해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청년창업 공
-
광동제약, 6년 연속 미국 판매 1위 유산균 ‘컬처렐’ 2종 런칭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은 글로벌 유산균 브랜드 ‘컬처렐’의 약국전용 제품 2종을 런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온가족이 섭취할 수 있는 연령대별 맞춤형 라인업을 통해 컬처렐을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건기식)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광동제약에 따르면 컬처렐은 6년 연속 미국 판매 1위(NicholasHall&Company, 2018~2023년 프로바이오틱스 DB6 database 기준)의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다. 특히 미국 어린이 유산균 점유율 1위(Nielsen Consumaer LLC, NIQ data 기준)를 차지하며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신뢰받고 있다.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컬처렐 헬스앤웰니스’, ‘컬처렐 키즈츄어블’ 2종으로, 모두 LGG(L.Rhamnosus GG) 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