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매드포갈릭, 어린이 고객 위한 ‘해피 키즈 데이’ 운영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어린이 고객을 위한 ‘해피 키즈 데이’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보다 편안하고 만족스러운 외식 경험과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해피 키즈 데이’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이어 "‘해피 키즈 데이’는 매드포갈릭의 자사 멤버십 M CLUB 회원과 함께 전국 매드포갈릭 매장을 방문한 만 12세 미만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매드포갈릭 놀이용 키즈 스티커’ 증정 및 생일 기념 아이스크림 무료 제공 등을 포함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매드포갈릭 놀이용 키즈 스티커’는 매드포갈릭 매
-
한미약품, 선도적 노력 결실 온라인 'ESG경영' 관심도 1위…대웅제약·보령 순
한미약품이 지난해 주요 제약사들 가운데 'ESG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대웅제약과 보령이 뒤를 이었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제약사의 'ESG경영'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미약품(128940) △대웅제약(069620) △보령(003850) △유한양행(000100) △일동제약(249420) △GC녹십자(006280) △동국제약(086450) △종근당(185750) △광동제약(009290) △제일약품(271980) 등이다.조사
-
크리스피크림 도넛, ‘도넛 케이크 에디션’ 선보여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도넛 케이크 에디션’ 5종을 오는 21일 출시한다.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5종의 케이크 모양 도넛이 모여 홀케이크가 완성되는 컨셉으로 구현했다"라며 "케이크 도넛을 함께 즐기며 나누자는 메시지 하에 한국인이 좋아하는 케이크 맛인 생크림, 치즈, 초코, 고구마, 모카 등을 활용해 호불호 없는 맛을 선보인다"라고 밝혔다. 모든 도넛은 조각 케이크 모양의 삼각형 도넛으로 제작했다. 블루베리 맛의 상큼한 ▲리얼블루생크림케이크, 우유크림과 달콤한 망고의 조화가 일품인 ▲망고 생크림 케이크, 달달 고소한 고구마 맛의 ▲고구마 케이크, 크
-
현대로템, 대만서 ‘2025 스마트 시티 서밋 & 엑스포’ 참가
현대로템이 대만에서 미래 수소 에너지 기술력을 선보인다.현대로템은 오는 22일까지 대만 가오슝시에서 열리는 ‘2025 스마트 시티 서밋 & 엑스포(이하 2025 SCSE)’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현대로템에 따르면 SCSE는 2014년 처음 개최된 이후 매년 열리는 대만의 대표 스마트 시티 박람회로, 스마트 시티 관련 기술과 상품을 전시하고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박람회는 디지털 및 녹색 혁신을 주제로 스마트 의료와 5세대(5G) 이동통신 지능형 사물 인터넷, 탄소중립 혁신, 친환경 교통수단 등을 세부적으로 다룬다.현대로템은 이번 박람회에서 대만의 수소 전략과 가오슝시의 탄소중립 정책에 기반한 수소 사회 종합 솔루션을 알리는 데 집중
-
"신기술 개발 주가 견인" 현대엘리베이터, 지난해 승강기 관심도 압도적 1위
지난해 주요 승강기 브랜드 중 온라인에서 투자자를 비롯한 한국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엘리베이터'로 조사됐다. 이어 오티스엘리베이터, 티케이엘리베이터 순이었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12월 국내 승강기 브랜드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엘리베이터 △오티스엘리베이터 △티케이엘리베이터 △미쓰비시엘리베이터 △히타치엘리베이터 등이다.조사 결과, 현대그룹(회장 현정은)의 현대엘리베이터가 총 3만8246건의
-
[호텔단신] 롯데호텔 서울, 피에르 가니에르 셰프 방한 스페셜 코스 메뉴 선봬
롯데호텔 서울은 요리계의 피카소, 셰프들의 셰프 ‘피에르 가니에르’가 고객들을 만나기 위해 한국을 찾는다고 20일, 밝혔다. 롯데호텔 서울의 프렌치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에서는 피에르 가니에르의 방한을 기념해 3월 24일부터 4월 1일까지 런치 1종과 디너 2종의 스페셜 코스 메뉴를 선보인다.특히, 이 기간에는 피에르 가니에르 셰프가 직접 고객들과 인사를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제주 봄 바다에서 영감을 얻은 이번 스페셜 코스는 신선한 해산물과 육류, 다양한 채소, 소스의 조화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메뉴들로 구성했다.상큼한 자몽을 곁들인 랑구스틴(가시발새우)을 시작으로 전복 라자냐, 화이트
-
유한양행, 여성 맞춤형 멀티비타민 ‘센스밸런스 플러스’ 출시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이 여성들의 건강을 위한 종합 영양보충제 '센스밸런스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센스밸런스’의 12가지 기능성에 철분, 판토텐산, 비타민E, 크롬을 추가해 총 16가지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에너지 생성 및 대사 촉진, 항산화 작용, 혈당 밸런스 유지 등 여성들에게 필요한 종합적인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유한양행에 따르면 ‘센스밸런스 플러스’는 비타민 B군, 비타민 C, 비타민 D, 마그네슘, 셀레늄, 엽산, 아연 등 기존 제품의 핵심 성분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현대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영양 필요에 맞춰 기능성을 더욱 강화했다. 특히, 신체 활력을 돕는
-
SK바이오사이언스, ‘제52회 상공의날’ 산업부 장관상 수상
SK바이오사이언스가 대한민국 대표 백신 기업으로서 국가 경제 발전과 산업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19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52회 상공의날’ 기념식에서 대한민국 백신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그간 보여준 성과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SK바이오사이언스에 따르면 ‘상공의 날’은 국내 산업 발전을 촉진하고 상공업계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3월 셋째 주 수요일에 개최된다. 산업부는 국가 경제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에게 장관 표창을 수여하며, 올해도 국내 산업 발전을 선도한 기업과 공로자
-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 재선정
고려대학교 구로병원(병원장 정희진)이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개방형실험실 사업에 재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고대구로병원에 따르면 ‘개방형 실험실 운영사업’은 병원과 창업기업 간 공동연구를 활성화해 보건의료분야 신기술 및 신제품 개발을 지원하고자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특히 구로병원은 전국에 지정된 개방형실험실 사업단 5개 중 가장 많은 29개 지원기업과 사업을 진행 중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구시설 및 장비와 입주‧네트워크 공간 등 K-바이오헬스 의료사업화를 위한 최적의 인프라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임상의와 기업을 매칭한 공동연구회를 활발히 운영함으로써 임상의
-
[산업단신]셰플러코리아, ‘서플라이어 데이(Supplier Day) 2025’ 진행
셰플러코리아(대표 이병찬)가 지난 19일, 협력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셰플러 그룹의 방향성을 공유하기 위한 ‘서플라이어 데이(Supplier Day) 2025’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새로운 시작 :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성공(New Beginnings : Sustainable Success - Together!)’ 주제로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진행됐다. 셰플러와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의 합병 이후 이뤄진 첫 서플라이어 데이로, 이병찬 대표를 비롯한 셰플러코리아 임직원 60여 명과 셰플러코리아 및 비테스코 협력사 108곳에서 참석,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셰플러코리아는 비테스코와 합병 이후의 사업 전망에 대해 공유했으며, 204
-
봄바람 타고 온 불청객...소아 알레르기 조심하세요
따뜻한 봄이 찾아오면서 나들이를 계획하는 가정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꽃이 피는 계절만큼이나 알레르기 질환도 기승을 부리는 시기가 바로 이때다. 특히 면역 체계가 미성숙한 어린이들은 환경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해 알레르기 증상이 쉽게 악화할 수 있다.박유미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는 “소아 알레르기 질환은 나이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신생아와 영아기에는 식품 알레르기와 아토피 피부염이 흔하고, 이후 천식, 알레르기 비염 등으로 이어지는 ‘알레르기 행진(Allergic March)’의 형태를 보인다”며 “최근에는 환경오염과 식습관 변화로 인해 알레르기 질환을 앓는 아이들이 증가하는 추세다”고
-
[유통단신] 보쉬 전동공구,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위한 PRO SDS 바닥 스크래퍼 4종 출시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는 타일 제거 작업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PRO SDS 바닥 스크래퍼’ 4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넓이 152mm x 두께 2mm 사이즈의 SDS 맥스(max) 전용 모델과 넓이 130mm x 두께 1mm 사이즈의 SDS 플러스(plus) 전용 모델로 구성됐다. 얇고 넓은 절단 날을 통해 빠른 작업이 가능하며 높은 자재 제거율을 자랑한다는 바닥 스크래퍼이다.제품은 ▲PRO SDS max 바닥 스크래퍼 ▲PRO SDS max 교체용 키트 ▲PRO SDS plus 바닥 스크래퍼 ▲PRO SDS plus 교체용 키트로 총 4종이다. 교체 가능한 날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날만 별도로 구매가 가능하다. ‘PRO SDS max’ 전용 제품은
-
CJ푸드빌 빕스, ‘슈퍼 테이블’ 콘셉트 봄 신메뉴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봄을 맞아 ‘Better Taste, SUPER TABLE’ 콘셉트의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기반으로, 탄수화물이나 고지방, 튀김류 대신 고품질의 신선한 재료와 빕스 레시피 노하우를 활용해 맛과 건강함까지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라며 "특히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메뉴들을 빕스만의 스타일로 트렌디하게 재해석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봄 메뉴 라인업을 완성했다"라고 전했다. 메인 메뉴 ‘시금치 로스티드 치킨’은 SNS에서 바이럴 되며 인기를 끈 유명 레시피를 새롭게 풀어낸 것으로, 담백하게 구운 치킨에 향긋한
-
[스포츠 이슈] PFL 출전 김태균 선수, “우승상금 7억 PFL 8강전에 올인하겠다”
대한민국 파이터가 2000만 달러(291.7억 원) 이상의 총상금이 걸린 미국 Professional Fighters League 8체급 월드 토너먼트에 출전하는 64명 중 하나로 첫 경기를 치르는 각오를 다졌다.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는 오는 한국시간 4월4일 오전 8시부터 2025 PFL 월드 토너먼트 웰터급(77㎏) 및 페더급(66㎏) 준준결승(5분×3라운드)이 열린다. 한국의 김태균(31)은 네이선 켈리(28·아일랜드)와 페더급 8강전을 치른다.‘파이트 매트릭스’에 따르면 세계랭킹 선수 245명 이상을 보유하고 이들의 평균 세계랭킹이 145위 안에 드는 종합격투기 단체는 UFC와 PFL, 둘 뿐이다. 김태균이 경쟁하는 페더급 토너먼트 8강전은 ES
-
하이트진로, 서울역 쪽방촌 주민들을 위한 후원 진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서울시 쪽방촌 주민들을 위해 제철 과일, 채소 등 먹거리를 후원한다고 20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2013년부터 서울시와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그 동안 쪽방촌 거주민 대상 다양한 형태의 지원 활동을 펼쳐왔다"라며 "2025년부터는 서울시 5대 쪽방촌 내 온기창고 정기 후원으로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정기 후원에 앞서 하이트진로는 시범 운영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 지난 19일 서울역 쪽방촌에 방문해 거주민들에게 제철 식품을 지원했다. 이날 하이트진로 정세영 상무 등 임직원들이 방문해 사과, 한라봉, 냉이 등 총 7종의 과일과 채소 250분을 전달했다.하이트진로 임직원들은 제철 식품에 대
-
NS홈쇼핑, 제3회 어린이 장래희망 그리기 대회 진행
NS홈쇼핑이 20일부터 4월 4일까지 “제3회 어린이 장래희망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나폴레옹 갤러리의 ‘제3회 어린이 장래희망 그리기 대회’는 경기도 성남시 소재 미취학 아동(5-7세)과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참여 방법은 온라인 접수로 완성된 작품을 촬영한 사진과 참가신청서를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와 함께 메일 접수하면 된다. 1인 1작품 출품으로 표현재료는 4절지에 크레파스, 수채물감, 색연필 등이며 디지털 및 입체 도구는 사용 불가하다. 심사는 미술분야 전문 심사위원이 접수 마감 이후인 4월 7일부터 8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4월 9일 나폴레
-
[생활경제 이슈] 29CM, 글로벌 브랜드 뉴발란스와 ‘뷰티풀 무브’ 콘텐츠 공개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의 25SS 러닝화 컬렉션을 조명하는 ‘뷰티풀 무브’ 콘텐츠를 공개하고 신제품을 발매한다. 뷰티풀 무브는 국내·외 스포츠웨어 브랜드와 협업해 선보이는 29CM만의 오리지널 인터뷰 콘텐츠다. 최근 스포츠와 운동에 대해 높아진 여성 소비자의 수요를 반영해 정기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다.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다양한 여성의 이야기를 다룬 인터뷰와 브랜드 단독 혜택을 제공하는 기획전을 동시에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이번 뷰티풀무브 뉴발란스 편에서는 카지노 딜러이자 두 아이의 엄마인 조민선 씨의 에피소드를 소개한다. 달리기를 취미로 시작하며 찾은 일상의 균형과 개인적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