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산업단신]셰플러코리아, ‘서플라이어 데이(Supplier Day) 2025’ 진행
셰플러코리아(대표 이병찬)가 지난 19일, 협력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셰플러 그룹의 방향성을 공유하기 위한 ‘서플라이어 데이(Supplier Day) 2025’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새로운 시작 :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성공(New Beginnings : Sustainable Success - Together!)’ 주제로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진행됐다. 셰플러와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의 합병 이후 이뤄진 첫 서플라이어 데이로, 이병찬 대표를 비롯한 셰플러코리아 임직원 60여 명과 셰플러코리아 및 비테스코 협력사 108곳에서 참석,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셰플러코리아는 비테스코와 합병 이후의 사업 전망에 대해 공유했으며, 204
-
봄바람 타고 온 불청객...소아 알레르기 조심하세요
따뜻한 봄이 찾아오면서 나들이를 계획하는 가정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꽃이 피는 계절만큼이나 알레르기 질환도 기승을 부리는 시기가 바로 이때다. 특히 면역 체계가 미성숙한 어린이들은 환경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해 알레르기 증상이 쉽게 악화할 수 있다.박유미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는 “소아 알레르기 질환은 나이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신생아와 영아기에는 식품 알레르기와 아토피 피부염이 흔하고, 이후 천식, 알레르기 비염 등으로 이어지는 ‘알레르기 행진(Allergic March)’의 형태를 보인다”며 “최근에는 환경오염과 식습관 변화로 인해 알레르기 질환을 앓는 아이들이 증가하는 추세다”고
-
[유통단신] 보쉬 전동공구,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위한 PRO SDS 바닥 스크래퍼 4종 출시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는 타일 제거 작업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PRO SDS 바닥 스크래퍼’ 4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넓이 152mm x 두께 2mm 사이즈의 SDS 맥스(max) 전용 모델과 넓이 130mm x 두께 1mm 사이즈의 SDS 플러스(plus) 전용 모델로 구성됐다. 얇고 넓은 절단 날을 통해 빠른 작업이 가능하며 높은 자재 제거율을 자랑한다는 바닥 스크래퍼이다.제품은 ▲PRO SDS max 바닥 스크래퍼 ▲PRO SDS max 교체용 키트 ▲PRO SDS plus 바닥 스크래퍼 ▲PRO SDS plus 교체용 키트로 총 4종이다. 교체 가능한 날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날만 별도로 구매가 가능하다. ‘PRO SDS max’ 전용 제품은
-
CJ푸드빌 빕스, ‘슈퍼 테이블’ 콘셉트 봄 신메뉴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봄을 맞아 ‘Better Taste, SUPER TABLE’ 콘셉트의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기반으로, 탄수화물이나 고지방, 튀김류 대신 고품질의 신선한 재료와 빕스 레시피 노하우를 활용해 맛과 건강함까지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라며 "특히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메뉴들을 빕스만의 스타일로 트렌디하게 재해석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봄 메뉴 라인업을 완성했다"라고 전했다. 메인 메뉴 ‘시금치 로스티드 치킨’은 SNS에서 바이럴 되며 인기를 끈 유명 레시피를 새롭게 풀어낸 것으로, 담백하게 구운 치킨에 향긋한
-
[스포츠 이슈] PFL 출전 김태균 선수, “우승상금 7억 PFL 8강전에 올인하겠다”
대한민국 파이터가 2000만 달러(291.7억 원) 이상의 총상금이 걸린 미국 Professional Fighters League 8체급 월드 토너먼트에 출전하는 64명 중 하나로 첫 경기를 치르는 각오를 다졌다.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는 오는 한국시간 4월4일 오전 8시부터 2025 PFL 월드 토너먼트 웰터급(77㎏) 및 페더급(66㎏) 준준결승(5분×3라운드)이 열린다. 한국의 김태균(31)은 네이선 켈리(28·아일랜드)와 페더급 8강전을 치른다.‘파이트 매트릭스’에 따르면 세계랭킹 선수 245명 이상을 보유하고 이들의 평균 세계랭킹이 145위 안에 드는 종합격투기 단체는 UFC와 PFL, 둘 뿐이다. 김태균이 경쟁하는 페더급 토너먼트 8강전은 ES
-
하이트진로, 서울역 쪽방촌 주민들을 위한 후원 진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서울시 쪽방촌 주민들을 위해 제철 과일, 채소 등 먹거리를 후원한다고 20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2013년부터 서울시와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그 동안 쪽방촌 거주민 대상 다양한 형태의 지원 활동을 펼쳐왔다"라며 "2025년부터는 서울시 5대 쪽방촌 내 온기창고 정기 후원으로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정기 후원에 앞서 하이트진로는 시범 운영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 지난 19일 서울역 쪽방촌에 방문해 거주민들에게 제철 식품을 지원했다. 이날 하이트진로 정세영 상무 등 임직원들이 방문해 사과, 한라봉, 냉이 등 총 7종의 과일과 채소 250분을 전달했다.하이트진로 임직원들은 제철 식품에 대
-
NS홈쇼핑, 제3회 어린이 장래희망 그리기 대회 진행
NS홈쇼핑이 20일부터 4월 4일까지 “제3회 어린이 장래희망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나폴레옹 갤러리의 ‘제3회 어린이 장래희망 그리기 대회’는 경기도 성남시 소재 미취학 아동(5-7세)과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참여 방법은 온라인 접수로 완성된 작품을 촬영한 사진과 참가신청서를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와 함께 메일 접수하면 된다. 1인 1작품 출품으로 표현재료는 4절지에 크레파스, 수채물감, 색연필 등이며 디지털 및 입체 도구는 사용 불가하다. 심사는 미술분야 전문 심사위원이 접수 마감 이후인 4월 7일부터 8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4월 9일 나폴레
-
[생활경제 이슈] 29CM, 글로벌 브랜드 뉴발란스와 ‘뷰티풀 무브’ 콘텐츠 공개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의 25SS 러닝화 컬렉션을 조명하는 ‘뷰티풀 무브’ 콘텐츠를 공개하고 신제품을 발매한다. 뷰티풀 무브는 국내·외 스포츠웨어 브랜드와 협업해 선보이는 29CM만의 오리지널 인터뷰 콘텐츠다. 최근 스포츠와 운동에 대해 높아진 여성 소비자의 수요를 반영해 정기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다.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다양한 여성의 이야기를 다룬 인터뷰와 브랜드 단독 혜택을 제공하는 기획전을 동시에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이번 뷰티풀무브 뉴발란스 편에서는 카지노 딜러이자 두 아이의 엄마인 조민선 씨의 에피소드를 소개한다. 달리기를 취미로 시작하며 찾은 일상의 균형과 개인적인
-
무신사 로지스틱스, ‘ISO 45001’ 국제 인증 획득
무신사 로지스틱스는 지난달 국제표준화기구(ISO)를 통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하 ISO 45001) 국제 인증을 취득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는 사업장 내에서 근로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기업에만 부여된다"라고 전했다. 무신사 로지스틱스는 이미 지난해 중순부터 자체적인 안전보건체계를 구축했으며, 보다 심층적인 신뢰도를 제공하기 위해 ISO 45001 획득까지 추진하게 됐다.인증 심사 과정에서 △안전보건 방침 및 목표 여부 △법적 요구사항 준수 여부 △위험성 평가 및 리스크 관리 △근로자 참여 및 의사소통 △비상 대응 계획 및 실행 △성과 모니터링 및 개선 활동 등에 대한 평가가 이어졌다.
-
롯데마트, 2025년 물가잡기 캠페인 ‘더 핫’ 선보여
롯데마트는 2025년 물가잡기 캠페인 ‘더 핫’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더 핫’은 매주 3가지 품목을 선정해 가격 상식을 파괴하는 초저가 할인 행사인 ‘이번주 핫프라이스’, 롯데마트가 출시한 PB와 단독 기획 상품을 연중 최저가 수준에 판매하는 ‘이달의 핫 PB’와 ‘공구핫딜’ 그리고 고객이 직접 할인 품목을 선정하는 ‘My 핫프라이스’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롯데마트는 오는 26일(수)까지 고객 소통형 프로모션 ‘My 핫프라이스’ 2탄 투표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My 핫프라이스’ 2탄의 투표 대상은 국민 밥 반찬인 통조림햄과 참치캔으로 선정했고, 할인 행사는 4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
롯데홈쇼핑, 5060 대상 건강식품 라인업 확대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헬시플레저’ 트렌드로 건강식품 주문이 급증함에 따라 5060 중장년층을 위한 간편형 건강식품 판매를 확대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건강을 쉽고 즐겁게 챙기는 ‘헬시플레저’가 5060 세대에도 영향을 미치며 활기찬 노후를 위한 간편하고 실속 있는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실제로 롯데홈쇼핑의 올해(25.1.1~3.19) 건강식품 주문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0% 증가했으며, 그중 5060 세대의 구매 비중은 60%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특히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스틱형, 음료형 건강식품이 50% 신장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근력 강화, 피부 건강 등 중장년
-
동서식품, ‘카누 에스프레소 쇼콜라 라떼’ 선보여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신제품 ‘카누 에스프레소 쇼콜라 라떼’를 출시했다.동서식품 관계자는 "카누 에스프레소 쇼콜라 라떼는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추출한 카누 커피에 진한 다크 초콜릿 풍미의 쇼콜라 블렌드를 더해 커피와 초콜릿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또한 부드러운 라떼 크리머를 함유해 풍부한 우유의 맛과 기분 좋은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스틱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라고 밝혔다. 카누는 다양해지는 소비자 취향을 겨냥해 트렌디한 맛의 라떼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 카누 에스프레소 쇼콜라 라떼를 포함해 카누 에스프레소
-
이니스프리, 비타민C 잡티 톤업 선크림 선보여
이니스프리가 칙칙한 잡티 흔적을 밝혀주는 비타민C 잡티 톤업 선크림(이하 비타민C 잡티 톤업 선)을 출시한다.이니스프리 관계자는 "비타민C 잡티 톤업 선은 순수 비타민C와 나이아신아마이드, 토코페롤을 함유해 선크림을 바르는 낮 시간에도 잡티 케어와 톤업 효과를 선사한다"라며 "겉 잡티와 속 잡티, 피부톤 균일도를 개선하며, UVA와 UVB, LONG UVA까지 차단해 광노화 징후를 케어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끈적임 없이 얇고 고르게 발리는 텍스처로, 자연스러운 피치 컬러의 제형이 피부의 잡티와 붉은기를 커버해준다"라고 밝혔다. 또한, 동일한 비타민C 라인의 ‘비타민C 7일 톤업 세럼’과 함께 사용하면 피부톤과 잡티 개선 부스팅 효
-
CU ‘한손한끼 시리즈’ 외국인 손길타며 매출 22배 급등
CU의 식사 대용식 ‘한손한끼 시리즈’가 최근 외국인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지난달 매출이 출시 초기 대비 무려 22배나 껑충 뛰었다.CU 관계자는 "편의점 업계에서 내국인보다 외국인 고객들에게 더 폭발적인 수요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은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라며 "특히, 장기화된 내수 침체 속에서 새로운 외국인 히트 상품이 등장했다는 측면에서도 큰 매출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6월 CU가 선보인 한손한끼 시리즈(초코, 곡물, 말차, 고구마, 피스타치오 / 총 5종)는 휴대와 음용이 간편한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의 단백질 쉐이크 제품이다.K-푸드 특화 편의점 CU 명동역점에서 이달 한손한끼 시리즈의 매출 중
-
G마켓, ‘프로야구 직관의 모든 것’ 기획전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21일(금)까지 프로야구 직관(직접 관람)을 준비하는 팬들을 겨냥해 ‘프로야구 직관의 모든 것’ 기획전을 열고 관련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프로모션을 통해 야구장에서 더욱 편리하게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필요한 상품을 단계별로 구분해 선보인다"라며 "야구장을 처음 찾는 초보 팬부터 야구 직관이 익숙한 마니아 팬을 위한 상품까지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응원하다보면 출출해’ 코너를 통해 야구장에서 간단히 즐기기 좋은 과자/간식과 안주류, 음료를 선보이며, ‘승리만큼 중요한 피부’ 코너에서는 선크림, 모자 및 선글라스를 할인 판매한다.
-
풀무원, ‘지구식단 찰곤약떡볶이’ 선보여
풀무원식품은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의 신제품으로 ‘당 저감’과 ‘고식이섬유’의 영양적 이점을 더한 편의형 떡볶이 제품 ‘찰곤약떡볶이’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최근 저속노화 붐이 불면서 일상에서 간편하게 이를 실천할 수 있는 저당, 저염 식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라며 "풀무원지구식단은 이를 반영해 올 한 해 ‘나를 위한 건강한 식단’에 중점을 두고 제품의 영양적 이점을 강화한 건강한 식물성 식품 라인업을 갖춰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풀무원지구식단 찰곤약떡볶이’ 역시 시중에 판매되는 편의형 떡볶이보다 당 함량을 낮추고, 식이섬유를
-
롯데온, 키즈 스카이런 참가자 모집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스카이런’의 특별 이벤트인 ‘키즈 스카이런’ 참가자를 모집한다.롯데쇼핑 관계자는 "롯데물산이 주최하는 ‘스카이런’은 롯데월드타워 123층, 555m, 총 2,917개의 계단을 오르는 국내 최고 높이의 수직 마라톤 대회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티켓 오픈과 동시에 5분 만에 매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라며 "이에 롯데온은 보다 많은 고객이 스카이런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롯데물산과 함께 ‘키즈 스카이런’을 운영해왔으며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다"라고 전했다. ‘키즈 스카이런’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도전하는 스카이런의 별도 부문으로, 롯데온 이벤트 당첨자만이 참가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