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홈쇼핑, 5060 대상 건강식품 라인업 확대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헬시플레저’ 트렌드로 건강식품 주문이 급증함에 따라 5060 중장년층을 위한 간편형 건강식품 판매를 확대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건강을 쉽고 즐겁게 챙기는 ‘헬시플레저’가 5060 세대에도 영향을 미치며 활기찬 노후를 위한 간편하고 실속 있는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실제로 롯데홈쇼핑의 올해(25.1.1~3.19) 건강식품 주문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0% 증가했으며, 그중 5060 세대의 구매 비중은 60%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특히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스틱형, 음료형 건강식품이 50% 신장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근력 강화, 피부 건강 등 중장년
-
동서식품, ‘카누 에스프레소 쇼콜라 라떼’ 선보여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신제품 ‘카누 에스프레소 쇼콜라 라떼’를 출시했다.동서식품 관계자는 "카누 에스프레소 쇼콜라 라떼는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추출한 카누 커피에 진한 다크 초콜릿 풍미의 쇼콜라 블렌드를 더해 커피와 초콜릿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또한 부드러운 라떼 크리머를 함유해 풍부한 우유의 맛과 기분 좋은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스틱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라고 밝혔다. 카누는 다양해지는 소비자 취향을 겨냥해 트렌디한 맛의 라떼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 카누 에스프레소 쇼콜라 라떼를 포함해 카누 에스프레소
-
이니스프리, 비타민C 잡티 톤업 선크림 선보여
이니스프리가 칙칙한 잡티 흔적을 밝혀주는 비타민C 잡티 톤업 선크림(이하 비타민C 잡티 톤업 선)을 출시한다.이니스프리 관계자는 "비타민C 잡티 톤업 선은 순수 비타민C와 나이아신아마이드, 토코페롤을 함유해 선크림을 바르는 낮 시간에도 잡티 케어와 톤업 효과를 선사한다"라며 "겉 잡티와 속 잡티, 피부톤 균일도를 개선하며, UVA와 UVB, LONG UVA까지 차단해 광노화 징후를 케어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끈적임 없이 얇고 고르게 발리는 텍스처로, 자연스러운 피치 컬러의 제형이 피부의 잡티와 붉은기를 커버해준다"라고 밝혔다. 또한, 동일한 비타민C 라인의 ‘비타민C 7일 톤업 세럼’과 함께 사용하면 피부톤과 잡티 개선 부스팅 효
-
CU ‘한손한끼 시리즈’ 외국인 손길타며 매출 22배 급등
CU의 식사 대용식 ‘한손한끼 시리즈’가 최근 외국인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지난달 매출이 출시 초기 대비 무려 22배나 껑충 뛰었다.CU 관계자는 "편의점 업계에서 내국인보다 외국인 고객들에게 더 폭발적인 수요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은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라며 "특히, 장기화된 내수 침체 속에서 새로운 외국인 히트 상품이 등장했다는 측면에서도 큰 매출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6월 CU가 선보인 한손한끼 시리즈(초코, 곡물, 말차, 고구마, 피스타치오 / 총 5종)는 휴대와 음용이 간편한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의 단백질 쉐이크 제품이다.K-푸드 특화 편의점 CU 명동역점에서 이달 한손한끼 시리즈의 매출 중
-
G마켓, ‘프로야구 직관의 모든 것’ 기획전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21일(금)까지 프로야구 직관(직접 관람)을 준비하는 팬들을 겨냥해 ‘프로야구 직관의 모든 것’ 기획전을 열고 관련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프로모션을 통해 야구장에서 더욱 편리하게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필요한 상품을 단계별로 구분해 선보인다"라며 "야구장을 처음 찾는 초보 팬부터 야구 직관이 익숙한 마니아 팬을 위한 상품까지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응원하다보면 출출해’ 코너를 통해 야구장에서 간단히 즐기기 좋은 과자/간식과 안주류, 음료를 선보이며, ‘승리만큼 중요한 피부’ 코너에서는 선크림, 모자 및 선글라스를 할인 판매한다.
-
풀무원, ‘지구식단 찰곤약떡볶이’ 선보여
풀무원식품은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의 신제품으로 ‘당 저감’과 ‘고식이섬유’의 영양적 이점을 더한 편의형 떡볶이 제품 ‘찰곤약떡볶이’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최근 저속노화 붐이 불면서 일상에서 간편하게 이를 실천할 수 있는 저당, 저염 식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라며 "풀무원지구식단은 이를 반영해 올 한 해 ‘나를 위한 건강한 식단’에 중점을 두고 제품의 영양적 이점을 강화한 건강한 식물성 식품 라인업을 갖춰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풀무원지구식단 찰곤약떡볶이’ 역시 시중에 판매되는 편의형 떡볶이보다 당 함량을 낮추고, 식이섬유를
-
롯데온, 키즈 스카이런 참가자 모집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스카이런’의 특별 이벤트인 ‘키즈 스카이런’ 참가자를 모집한다.롯데쇼핑 관계자는 "롯데물산이 주최하는 ‘스카이런’은 롯데월드타워 123층, 555m, 총 2,917개의 계단을 오르는 국내 최고 높이의 수직 마라톤 대회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티켓 오픈과 동시에 5분 만에 매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라며 "이에 롯데온은 보다 많은 고객이 스카이런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롯데물산과 함께 ‘키즈 스카이런’을 운영해왔으며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다"라고 전했다. ‘키즈 스카이런’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도전하는 스카이런의 별도 부문으로, 롯데온 이벤트 당첨자만이 참가할
-
HD현대 ‘조선 3사’, 생산기술직 공개채용 실시
HD현대 조선 3사(HD현대중공업·HD현대미포·HD현대삼호)가 생산기술직 공개채용을 실시한다.HD현대에 따르면 이번 공개채용은 사내 기술교육원 수료생과 2년 이상의 협력사 경력자를 대상으로 일부 생산기술직 채용을 해왔던 기존의 방식에서 탈피, 경력 및 전공에 제한을 두지 않고 진행된다.이는 조선 시황 회복에 따른 선박 건조물량 증가에 대응하고 선박 건조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생산기술 인력 육성을 위한 것으로, 이들 회사가 울산광역시와 전라도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HD현대는 이번 공개채용이 지역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HD현대 관계자는 “인구감소로 전 산업에 걸쳐 인력 부족 문제는 현
-
GS25, 프리미엄 디저트 라인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뵈르무알뢰’, ‘바움쿠헨’, ‘바클라바’ 등 프리미엄 디저트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GS25 관계자는 "한국, 일본, 튀르키예 등 세계 각지의 유명 베이커리와 손잡고 그들의 시그니처 디저트를 공동 개발해 구하기 어려운 국내외 디저트를 GS25에서 손쉽게 맛볼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먼저, ‘뵈르무알뢰(버터, 초코)’는 성수동 유명 쿠키 가게 ‘올더어글리쿠키’의 대표 디저트로 ‘부드러운, 달콤한’을 의미하는 프랑스어 ‘무알뢰’의 뜻처럼 부드럽고 달콤한 버터바가 특징이다. GS25는 오리지널 레시피를 재현하기 위해 ‘올더어글리쿠키’와 협업해 쫀득한 버터바에
-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우유팩 2300만 개 수거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전국 21개 대리점과 협력해 우유팩 수거 활동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은 수익금 전액을 장학사업에 사용하는 사회공헌기업으로서 이번 활동은 학교 급식에 우유를 공급하는 대리점과 함께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 자원 순환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연세유업은 올해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약 2,300만 개의 우유팩을 수거할 계획이다.참여 대리점은 학교 및 유치원에 우유를 공급한 후 빈 우유팩을 직접 회수해 충남 아산에 위치한 연세유업 공장으로 운반하며, 이후 수거된 우유팩은 전문 재활용 업체를 통해 생활용품으로 재탄생한다. 종이팩을 별도로 수거할 경우 고
-
현대차·기아, 슈프리마와 ‘로봇 친화 빌딩 확대 업무협약’ 체결
현대자동차·기아는 킨텍스(경기 고양시 소재)에서 보안시스템 전문업체 슈프리마(Suprema)와 로봇 친화 빌딩 구축 확대를 위해 ‘로보틱스 및 AI 기반 토탈 보안 솔루션 구축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슈프리마는 팩토리얼 성수(서울 성수 소재)에서 현대차·기아 로보틱스랩과 협업해 로봇 친화 빌딩의 검증을 수행한 국내 출입 통제 분야 1위 기업이다.이번 업무협약은 로봇 관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 혁신적인 로보틱스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해 로봇 친화 빌딩 사업을 확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로봇 친화 빌딩 구현은 로봇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건물 내 인프라 관
-
현대차그룹,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2025 시즌 운영 시작
현대자동차그룹은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드라이빙 체험 시설과 다채로운 주행 프로그램이 마련된 국내 최대 규모의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HMG Driving Experience Center) 2025 시즌 운영을 오는 2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충남 태안 소재 한국테크노링 주행시험장(126만㎡)과 지상 2층 (1만223㎡) 규모의 고객 전용 건물, 8개의 주행 체험 코스로 구성돼 다양한 드라이빙 체험과 브랜드 경험이 동시에 가능한 국내 최대 규모 시설이다.역동적인 드라이빙 체험을 즐길 수 있는 8개의 주행 체험 코스는 ▲제동 코스 ▲가혹한 조건의 마른 노면 서킷 ▲젖은 노면 서킷 ▲4.6km 고속주회로 ▲짐카나(g
-
한국타이어, 가수 션의 ‘쉘위런(SHALL WE RUN)’ 프로젝트 공식 후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가수 션(SEAN)의 세계 7대 마라톤 대회 참가 프로젝트 ‘쉘위런(SHALL WE RUN)’을 공식 후원한다.이번 후원은 국내 스포츠 문화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한 러닝(Running)을 즐기는 다양한 잠재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콘텐츠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한국타이어는 설명했다.‘쉘위런’은 국내 최초 단일 연도 세계 7대 마라톤 대회 완주를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이다. 3월 도쿄 대회를 시작으로 보스턴, 런던, 시드니, 베를린, 시카고를 거쳐 오는 11월 뉴욕 마라톤까지 세계 7개 도시에서 총 295.365km 완주에 도전한다.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한국타이어는는 프로
-
아시아나항공, 국내 최초 미국 노선 마일리지 전용기 운항
아시아나항공이 고객들에게 마일리지 사용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아시아나항공은 4월부터 국내 최초로 미주노선에 마일리지 전용기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국제선 마일리지 전용기는 황금 노선인 인천~LA, 인천~뉴욕 노선에 총 6회 운영할 계획으로 4, 5월은 LA 노선에 6월에는 뉴욕 노선에 투입된다.잔여석 1870석은 모두 마일리지 좌석으로만 운영할 계획이며, 출발일 20일 전부터는 미판매 좌석에 한하여 유상 구매도 가능하다. 특히, 고객들의 마일리지 사용 기회를 극대화하기 위해 총 495석 규모의 초대형 항공기인 A380이 투입된다.미주노선 마일리지 항공권의 경우 비수기 편도 기준 이코노미 클래스는 3만500
-
진학사 캐치, CJ그룹 SK하이닉스 등 2025 상반기 주요기업 신입 채용 소개
상위권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2025년 상반기 주요 기업에서 신입, 인턴 공개 채용에 돌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CJ그룹, SK하이닉스,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산업은행, 코스맥스, 루이비통코리아 등이다"라고 전했다. CJ그룹은 4월 3일까지 ‘2025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돌입한다. 채용을 진행하는 주요 계열사는 CJ올리브영, CJ대한통운 등으로 국내외 대학교 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 등 자격 요건을 갖췄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계열사별 자세한 지원 자격 및 모집 직무 등은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접수 △TEST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입사 순으로 계열사 및
-
[생활경제 이슈] 하림, ‘수비드 닭가슴살’ 트러플・하바네로 출시 外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촉촉한 수분감과 영양까지 꽉 잡은 ‘수비드 닭가슴살’의 신제품 ‘트러플’, ’하바네로’ 2종을 출시했다.‘수비드 닭가슴살’은 냉장 숙성한 국내산 닭가슴살을 진공 포장한 뒤 저온의 물에서 천천히 익혀내는 수비드 공법을 적용해 부드러운 육질을 유지하면서 영양소 파괴는 최소화했다. 특히, 하림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포장지를 제거해도 수분감이 빠지지 않아 더욱 촉촉하고 탱탱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이전에 출시된 수비드 닭가슴살 4종(△오리지널 △블랙페퍼 △바질&올리브 △레몬)은 하림몰 기준 리뷰 25,000개당 4.9점의 높은 제품 평점을 유지할 정도로 맛있게 식단을 관리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많
-
[생활경제 이슈] 태극제약, ‘도미나크림’, ‘도미나스’ 모델로 장나라 발탁 外
태극제약이 기미 치료제 '도미나크림'의 새로운 모델 장나라와 함께한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새로운 광고에서는 배우 장나라가 ‘기미, 속 태우기 전에 바르는 치료제 도미나크림 하세요’라는 핵심 메시지와 함께 기미, 잡티 등 색소침착 고민을 간편하게 바르며 치료하라는 솔루션을 제시한다.태극제약 관계자는 "장나라님의 맑고 깨끗한 동안 미모와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가 ‘국민 기미 치료제’라 불리는 도미나크림의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해 광고 모델로 함께하게 됐다"며 "이번 장나라님 모델 광고를 통해 기미, 색소침착에 대한 고민을 가진 소비자들이 ‘도미나크림’을 더 믿고 많이 체험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도미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