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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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비전 AI 기술로 얼굴 부위별 노화 속도 규명
LG생활건강이 비전 AI 기술을 활용하여 눈가, 입술, 얼굴 윤곽 등 얼굴 부위별 노화 속도의 차이를 규명했다고 밝혔다. 이 연구는 피부과학 분야의 국제 학술지인 '피부연구학회지'에 연구 논문을 게재하며 성과를 인정받았다.이번 연구는 LG생활건강의 피부 장수 연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얼굴 이미지를 기반으로 피부 유형을 분류하는 비전 AI 기술을 적용한 최대 규모의 얼굴 노화 연구 사례이다. 연구팀은 20~60대 한국인 여성 약 1만6000명의 고해상도 얼굴 이미지를 확보하고, 안면 특징점 추출 기술을 적용하여 얼굴의 68개 특징점을 분석했다. AI를 활용하여 육안으로 구분하기 힘든 얼굴 구조의 미세한 변화를 추적하며 눈꼬리 처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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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넥스원, 위성·레이저체계 조립동 준공...미래전장 대응 위한 인프라 구축
LIG넥스원(대표이사 신익현)이 지난 15일 대전광역시 대전하우스에서 위성․레이저체계 조립동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구본상 LIG 회장,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를 비롯해 육‧해‧공군과 방위사업청, 기상청, 해양경찰청, 대전시 등 유관기관과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진흥연구소,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천문연구원 등 연구기관, 다수의 협력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해 전용 설비의 완공을 기념하고, 개발과제의 성공적인 완수를 다짐했다.총 1000억 여 원을 투자해 완공된 위성․레이저체계 조립동은 청정실, 항온항습실, 국내 최초 수평형 근접전계 챔버를 포함해 초 고출력 레이저 무기체계 제조 및 양산에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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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스포츠, 하시시박과 함께한 솟솟다운 캠페인 공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운영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2025년 F/W 시즌을 맞아 사진작가 하시시박과 함께한 '솟솟다운' 캠페인을 공개했다.이번 캠페인은 'Light, Warm, You'를 주제로 여성 인플루언서와 아티스트들이 솟솟다운을 착용하고 각자의 일상 공간에서 촬영한 화보로 구성되었다. 하시시박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일상의 친밀한 순간을 포착해왔다.솟솟다운은 일상과 아웃도어에서 모두 착용 가능한 경량 다운 아우터 시리즈로, 가볍고 따뜻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2025년 F/W 시즌 물량은 전년 대비 약 1.3배 확대되었으며, 간절기부터 초겨울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라인업을 선보인다.이번 시즌 솟솟다운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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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잠바, 제주산 말차 활용한 음료 4종 출시
SPC그룹(회장 허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Jamba)가 제주산 프리미엄 말차를 활용한 시즌 한정 음료 4종을 선보인다.신제품은 '마이 데일리 잠바 말차'라는 콘셉트로 제주산 차광재배 말차에 딸기, 코코넛, 바나나 등 다양한 과일을 조합하여 제작되었다. 차광재배 방식으로 재배된 말차는 쓴맛이 덜하고 깊고 부드러운 풍미를 지닌다.출시되는 음료는 퓨어 말차 라떼, 퓨어 말차 라떼 with 말차폼, 퓨어 말차 딸기 코코넛 스무디, 퓨어 말차 바나나 스무디 등이다.잠바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17일부터 23일까지 해피포인트 앱에서 'Matcha Time'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시간 동안 퓨어 말차 라떼 2종 교환권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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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엠에스, 국내 최초 분말형 혈액투석제 국산화 성공
체외진단 및 혈액투석액 제조 전문기업 GC녹십자엠에스(대표 김연근)는 국내 최초로 분말형 혈액투석제를 개발하고 본격적인 제조 및 판매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혈액투석 치료에는 혈액 내 산도(Ph) 유지를 위해 산성의 ‘A액(Acid Bag)’과 알카리성의 ‘B액(Bicarbonate Bag)’이 함께 사용되는데, 이번 허가 제품은 기존의 용액 제형인 B액의 단점을 보완한 분말형 제품으로 국내 제품 중엔 최초로 허가를 획득했다. GC녹십자엠에스는 이번 분말형 혈액투석제 품목 허가 획득을 통해 A액, B액, 분말형 B투석제를 모두 갖춘 회사가 됐다.분말형 제품은 기존 용액 제형 제품 대비 부피가 작고 가벼워 물류 및 운송비를 낮출 수 있어 원가 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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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더 스마트’ 11월 공급
대우건설이 오는 11월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에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더 스마트’를 선보일 예정이다.‘운정신도시 푸르지오 더 스마트’는 경기도 파주시 다율동 운정3지구 A-8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8층, 9개동, 총 55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기존의 임대 아파트와는 다르게 실수요자 선호가 높은 전용면적 59~84㎡로만 구성됐으며, 입주예정일은 2026년 6월이다. 특히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더 스마트’는 세금 및 이사 부담 없이 최대 10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장기 임대 상품이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대우건설이 직접 운영·관리해 안정적 주거환경을 제공하며, 임대료는 인근 시세 대비 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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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농심라면큰사발면' 출시
농심은 오는 27일 용기면 '농심라면큰사발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농심의 창립 6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1월 선보인 '농심라면'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다.농심라면은 국내산 소고기와 쌀을 사용하여 품질을 높였으며, 출시 직후부터 쫄깃한 면발과 깊고 얼큰한 소고기 국물 맛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라면큰사발면은 봉지면의 장점을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용기면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를 겨냥했다"고 설명했다.이번 신제품은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여 편리함을 더했으며, 1975년 출시 당시 큰 사랑을 받았던 '형님 먼저, 아우 먼저' 패키지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라면 상자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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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품, '간단요리사 X 실리팟' 협업 진행
정식품은 친환경 실리콘 주방용품 브랜드 '실리팟'과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간단하면서도 정성을 담은 요리를 지향하는 간단요리사 육수와 전자레인지 조리에 최적화된 실리팟 지퍼백의 특성을 활용하여 기획되었다.정식품은 오는 10월 21일까지 '간단요리사 X 실리팟' 체험단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총 30명이며,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간단요리사 담백한 채소육수'와 실리팟 컬래버레이션 지퍼백이 제공된다. 체험단 응모는 정식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능하다.또한 10월 31일까지 탕비실이나 기숙사에서 겪은 요리 사연을 응모하면, 당첨자의 사무실이나 기숙사로 직접 찾아가는 '어택 이벤트'도 진행된다. 당첨자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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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국대병원, 스마트라이프위크 2025서 ‘시민혁신상’ 수상
건국대병원은 지난 2일 서울 코엑스에서 폐막한 스마트라이프위크 2025(SLW 2025)에서 건국대병원, 건국대학교, 더 클래식 500이 공동 참여한 ‘건국 원헬스 스마트시티(Konkuk One-Health Smart City)’ 특별 전시관이 시민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에 신설된 SLW 시민혁신상은 시민 체험과 투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사회적 약자 지원과 도시 혁신에 기여도가 큰 전시·솔루션에 수여되는 상으로, 건국 원헬스 스마트시티 전시관이 높은 현장 호응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전시관에서는 건국대병원 가정의학과 신진영 교수와 더 클랙식 500이 공동 개발한 ‘시니어 건강 6대 요소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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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LB생명과학, 美 ‘앨리슨 메디컬’과 손잡고 동물용 하드팩 주사기 첫 선적
HLB생명과학이 미국 내 주사기 사업을 확장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선다.HLB생명과학은 16일, ‘동물용 하드팩 주사기(Veterinary syringe in hard plastic case)’의 미국 수출을 위한 첫 선적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적하는 물량은 8t 규모이며, 올해 말까지 총 180t 규모의 제품을 미국에 수출할 계획이다.‘동물용 하드팩 주사기’는 축사 내 대동물 처치, 현장 수의 진료, 예방접종 등에 활용되며, 견고한 플라스틱 케이스에 주사기를 포장해 이동성과 위생, 보관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파손이나 오염 우려가 적어 미국을 중심으로 현장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이번에 수출하는 동물용 하드팩 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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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글로벌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2025 펜타워즈’ 수상
KT&G의 ‘에쎄 스페셜 골드-골드바 에디션’ 등 궐련제품 3종이 국제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2025 펜타워즈(PENTAWARDS)’에서 각각 골드, 실버, 브론즈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지난 4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이번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KT&G의 ‘에쎄 스페셜 골드-골드바 에디션’이 골드, ‘에쎄 로열팰리스-왕의 정원 에디션’이 실버, ‘오늘(ONEUL)’이 브론즈 어워드를 받아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지난 2007년에 시작돼 올해 19회를 맞이한 ‘펜타워즈’는 패키지 디자인 분야 글로벌 최고 권위의 공모전이다. 전 세계 수천 개 제품의 포장 디자인을 대상으로 브랜드 구현, 심미성, 창의성 등에 대한 종합 평가를 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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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메카코리아, 차세대 친환경 선스크린 개발에 성과 거둬
코스메카코리아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연구팀과 협력하여 차세대 친환경 선스크린 개발에 성과를 거두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국제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을 통해 수용성 자외선 차단 성분인 PBSA의 한계를 규명하고, 친수성 고분자 폴리비닐알코올(PVA)을 활용한 개선 방안을 제시하였다.PBSA는 피부에 균일하게 도포되지 않아 자외선 차단 효율이 낮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PVA를 도입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PVA는 PBSA의 연속적인 필름 형성을 촉진하여 자외선 흡수 효율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안정적인 네트워크 구조를 형성하는 데 기여하였다. 실험 결과, 자외선 차단 성능은 기존 대비 최대 17배 향상된 것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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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젤, 스웨덴서 HA 필러 ‘리볼렉스’ 마스터 클래스 개최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이 히알루론산(HA) 필러 관계사 아크로스와 함께 스웨덴에서 HA 필러 ‘리볼렉스(국내 제품명 더채움)’를 알리는 마스터 클래스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2020년 스웨덴에 HA 필러 론칭 후 처음 진행한 오프라인 행사다.행사는 스톡홀름 근교에 위치한 스웨덴 파트너사 ‘아스토메드(Astomed)’의 본사에서 열렸으며, 현지 미용성형 분야 의료진 60여 명이 참석했다.이날 연자로 나선 영국 심플리 클리닉(Simply Clinic)의 유세프 하파르 박사(Dr. Youssef Haffar)는 HA 필러 제품 선택법을 비롯해 풀페이스 시술을 위한 해부학적 접근법, 안면 부위별 시술 테크닉 등에 대한 기초 강의를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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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신규 슬로건 '하우 아 유' 발표
hy는 16일 새로운 슬로건 '하우 아 유(how are you)'를 발표했다. 이는 한국야쿠르트에서 사명을 변경한 이후 처음으로 내건 공식 슬로건이다. hy는 이 슬로건을 통해 소비자 지향적인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고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슬로건의 선정 배경으로는 서로의 '안부'를 묻는 문장이 유산균 발효유를 전하며 고객의 건강을 지켜온 기업 운영 철학에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hy는 국내 최초 유산균 발효유 출시와 함께 방문 판매 시스템을 통해 '일상의 건강함'을 추구해왔다.고객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탐구하고 찾아간다는 의미도 담겨 있다. hy는 50년 넘는 기간 동안 종균 국산화와 기능성 발효유 시대 개척 등 시장 확대에 기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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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엔무브, 세계 3위 인도 자동차 시장 본격 공략
SK엔무브가 인도의 대표 자동차 부품기업과 합작법인을 설립해 인도 윤활유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SK엔무브는 지난 15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인도 자동차 부품기업 아난드그룹의 계열사 가브리엘 인디아(Gabriel India Limited)와 합작법인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새로 설립되는 합작법인 ‘SK엔무브 가브리엘 인디아’는 SK엔무브와 가브리엘 인디아가 각각 지분 51%, 49%를 보유한다.SK엔무브는 이번 합작을 통해 세계 3위 규모의 자동차 시장인 인도에서 윤활유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합작법인은 세계 1위인 14억 2500만명 인구와 광활한 영토를 가진 인도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판매 네트워크를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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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라젬, 흰지팡이의 날 맞아 시각장애인 친화 제품 보급 사업 참여
세라젬은 제46회 '흰지팡이의 날'을 맞아 '시각장애인의 생활안전 확보를 위한 점자 태그·스티커 친화 제품 보급 사업'에 참여했다고 16일 밝혔다. 흰지팡이의 날은 1980년 세계시각장애인연합회가 시각장애인의 자립과 사회 참여를 상징하는 흰 지팡이를 기념하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이번 사업은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하며, 생활용품, 식품, 위생용품, 가전, 헬스케어 등 6개 분야의 15개 기업 및 협회가 참여하여 시각장애인의 제품 식별 및 안전사고 예방을 지원한다. 올해로 4년째 진행되는 이 사업을 통해 점자와 QR코드가 표시된 제품과 음성 안내 기능을 탑재한 가전 및 의료기기 등 총 1억 7천만 원 상당의 시각장애인 친화 제품이 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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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음료-고스티, 진토니 카드커버 출시
하이트진로음료는 자사 캐릭터 '진토니' IP를 활용한 카드커버 굿즈 1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프리미엄 카드커버 브랜드 '고스티'와 협력하여 제작되었다.하이트진로음료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캐릭터 소비 트렌드에 발맞추어 이번 협업을 진행하였다. 캐릭터 소비가 어린아이의 전유물에서 MZ세대로 확대됨에 따라, 다양한 산업군에서 캐릭터 마케팅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소비자들은 캐릭터의 스토리와 세계관에 공감하며 이를 통해 자신의 취향과 정체성을 표현하고 있다.하이트진로음료는 진토니를 단순한 굿즈가 아닌 소장 가능한 브랜드 경험으로 발전시키고자 하였다. 진토니 카드커버는 '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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