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현대약품, '큐어웰 고소한맛' 출시 外
현대약품이 특수 의료 용도 식품 시장에 진출하며 완전 균형 영양식 신제품 ‘큐어웰 고소한맛(이하 큐어웰)’을 선보인다.큐어웰은 환자나 일반적인 식사로 영양 공급이 어려운 사람들의 식사를 전부 또는 일부 대신할 목적으로 개발됐다. 식약처의 특수 의료 용도 식품 기준 규격에 맞춰 영양적 균형을 설계했으며, 균형 잡힌 3대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와 22가지 비타민 · 미네랄을 고루 함유했다.큐어웰은 곡물의 고소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고, 최근 저당 트렌드를 반영해 당류 함량을 2g으로 낮춘 것도 주목할 만한 특징이다.영양 측면에서는 완두 단백과 분리 대두 단백을 사용한 식물성 단백질 11g을 담아
-
국제성모병원-인천시교육청, 청소년 수면건강 선포식 개최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병원장 고동현 신부)이 지난 24일 세계 수면의 날을 맞아 청소년의 수면건강 증진을 위해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과 함께 청소년 수면건강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국제성모병원 마리아홀에서 열린 이날 선포식에는 병원장 고동현 신부과 도성훈 교육감을 비롯해 인천시 초중고 보건교사와 교육청 소속 시민건강지원단이 참석했다. ‘오늘의 수면이 내일의 나를 만든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선포식은 기면병을 가진 청소년들의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위한 사회 인식 개선과 건강증진 향상을 골자로 한다.행사는 도성훈 교육감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축사(국제성모병원장 고동현 신부, 영국 옥스퍼
-
“여성암 환자도 임신 가능”...이대목동병원, 유방암 환자 가임력 보존 치료로 출산 성공
환자 A씨는 6년 간 난임을 겪고 있었다. 임신을 원해 고민하던 중 유방암을 진단받게 된 A씨는 가임력 보존을 위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았고, 유방암뿐 아니라 자궁내막 용종이 발견됐다. A씨는 이대목동병원(병원장 김한수)에서 외과 및 산부인과 협진을 통해 수술을 받게 됐고,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25일 이대목동병원에 따르면 이대여성암병원 유방암센터 안세현 교수(외과)와 이대목동병원 난임 및 가임력보존센터의 긴밀한 협진을 통해서 A씨는 유방암 치료 후의 임신을 미리 계획하고 체외수정술을 시행했다. 난임 치료를 담당한 난임 및 가임력보존센터 이주혜 교수(산부인과)는 “당시 A씨는 체외수정 시술 시 난소기능 저하 및 정자
-
골프존문화재단,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 진행
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은 골프존카운티 선운이 위치한 전북자치도 고창군 소외계층 250세대에 1천만 원 상당의 생필품 키트를 전달하는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을 진행했다고 25일 전했다.24일 골프존문화재단은 고창군청을 찾아 박영준 골프존문화재단 팀장, 심덕섭 고창군수, 나성주 골프존카운티 사업부장, 박광국 골프존카운티 지배인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온정을 전달했다. 후원 물품은 고창군청 사회복지과 희망복지팀을 통해 각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골프존문화재단 관계자는 "충청북도 진천군, 대전시 유성구, 경상북도 구미시에 이어 고창군에서 올해 4번째 ‘2025 골프존 이웃사랑
-
쿠팡, 해외 식품 1천여 개 와우회원 할인 이벤트 실시
쿠팡이 해외 브랜드 식품을 와우회원 대상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이는 ‘글로벌 식품 SALE’ 기획전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올리브유·소스·잼·파스타·커피·스낵·건강식품 등 다양한 해외 브랜드 식품 1천여개를 엄선해 선보인다"라며 "특히,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글로벌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집에서도 손쉽게 세계 각국의 식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쿠팡은 이번 기획전에서 고객들이 취향에 알맞게 고를 수 있는 추천 코너를 운영한다. ‘MD추천할인’ 코너에서는 할인이 적용되는 글로벌 식품들을 소개하며, ‘카테고리별 추천’ 코너에
-
LG생활건강, 제24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LG생활건강은 25일 오전 9시 서울 종로구 LG광화문빌딩에서 제24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날 주총에서 △제24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 등 총 6개 의안을 원안대로 의결했다"라고 전했다. LG생활건강은 2024년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 대비 0.1% 성장한 6조 8,119억원, 영업이익은 5.7% 감소한 4,590억원, 당기순이익은 24.7% 증가한 2,039억원을 기록했다. 1주당 배당금은 보통주 3,500원, 우선주 3,550원으로 의결했다. 배당성향은 31%다.이날 주총에서는 주주 친화 정책의 일환으로 중간배당 절차를 개선하는
-
하림, '한국의 브랜드 파워‘ 냉장·냉동육 부문, 23년 연속 1위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냉장·냉동육 부문 1위를 수상하며 23년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하림 관계자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이다"라며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과 서비스부터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까지 측정하여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하림은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이미지, 구입 가능성, 선호도 등 모든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올해도 어김없이 ‘골든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하림은 동물복지와 무항생제·친환경 인증
-
이랜드팜앤푸드 오프라이스, 아프리카 식수 지원 위한 ‘원보틀 캠페인’ 진행
이랜드팜앤푸드의 유통 브랜드 오프라이스가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저개발 국가의 식수 문제 해결을 위한 ‘원보틀 캠페인’을 오는 4월부터 전개한다고 25일 밝혔다.이랜드팜앤푸드 관계자는 "‘원보틀 캠페인’은 오프라이스 친환경 무라벨 PB 생수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해 아프리카 지역의 식수 지원 사업을 돕는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이다"라며 "2018년 이랜드그룹의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시작된 이 캠페인은 올해로 8년째를 맞는다"라고 전했다. 오는 4월 1일부터 전국 킴스클럽에서 오프라이스 친환경 무라벨 PB 생수를 구매하면, 고객은 자동으로 기부에 참여하게 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일상 속 평범한 물 구
-
[IT/방송이슈] 롯데시네마, 4월 <광음시네마> 라인업 공개 外
롯데시네마가 ‘광음시네마’에서 만나볼 수 있는 4월 신작 라인업을 공개했다.‘광음시네마’는 4K laser 영사기로 더욱 선명하고 부드러운 화질을 구현하며 초극저음 우퍼와 음압 증폭 사운드를 통해 섬세하고 사실적인 사운드를 전달해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대표적인 ‘음향 특화관’으로 자리매김했다.롯데시네마는 4월 광음시네마 기획전을 다양한 작품의 라인업으로 구축했다. 먼저 오는 4월 5일부터 ‘신카이마코토 기획전’을 통해 ▲<스즈메의 문단속>, ▲<날씨의 아이>, ▲<너의 이름은>을 상영한다. 좋은 OST로 정평이 난 작품들인 만큼 ‘광음시네마’는 사운드를 섬세하게 구현하여 감동을
-
[생활경제 이슈] 이브자리, 12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 外
이브자리가 12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홈패션 부문 1위에 올랐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매년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등을 지수화해 평가가 이뤄진다.올해 이브자리는 종합지수 1,000점 만점에 709.4점을 획득하고 2위(409.6점), 3위(332.4점) 브랜드와 큰 점수차를 보이며 연이어 부문 1위를 달성했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조사하는 모든 세부항목에서 업계 우위를 기록했다.창립 49주년을 맞은 이브자리는 침구를 너머 수면에 집중하며 수면 종합 솔루션을 제시하는 토털슬립케어 기업으로 자
-
코웨이, 키움 히어로즈와 파트너십 체결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프로야구 개막을 맞아 키움 히어로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025년 시즌 스폰서로 활동 한다고 25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전 연령층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프로야구를 활용해 고객층을 확장하고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이번 파트너십을 마련했다"라며 "코웨이는 키움 히어로즈와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프로야구 팬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슬립 및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의 브랜드 인지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코웨이는 이번 파트너십 일환으로 키움 히어로즈 홈구장인 고척 스카이돔에 비렉스 광고를 비롯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
노랑풍선, 크루지아와 업무 제휴
노랑풍선은 글로벌 실시간 크루즈 예약 플랫폼 ‘크루지아’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전 세계 다양한 크루즈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크루지아는 실시간 예약 시스템과 국내 정산 시스템을 갖춘 국내 최초 크루즈 전문 플랫폼으로, 이번 협업을 통해 노랑풍선은 크루지아가 제공하는 글로벌 크루즈 상품을 자사 홈페이지에 연계해 고객에게 더 쉽고 빠른 상품 검색 및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고객은 노랑풍선 홈페이지를 통해 ▲카리브해 ▲유럽 ▲지중해 ▲알래스카 ▲동남아 등 다양한 지역의 인기 크루즈 여행 상품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결제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으며 크루즈 전담
-
잡코리아·알바몬,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3년 연속 1위 차지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202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3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취업 및 알바 브랜드임을 입증했다.잡코리아 관계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 산업의 질적 성장을 유도하고 기업들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주요 산업군 브랜드 가치를 진단 및 평가하는 제도다"라며 "총 234개 산업군의 기업들을 조사해 각 브랜드의 ▲인지도 ▲이미지 ▲구입/이용가능성 ▲선호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평가한다"라고 밝혔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취업전문포털'과 '아르바이트전문포털' 부문 1위로 3년 연속 각 부문 최정상 자리에 올
-
모두투어, 중국 타이안시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모두투어는 중국 여행 시장의 활성화와 한중 관광 교류 확대를 위해 중국 타이안시 태산풍경명승구관리위원회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은 지난 24일, 명동에 위치한 롯데호텔 37층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됐다"라며 "협약식에 앞서 진행된 문화관광 설명회에는 풍능빈 타이안시 정부 부시장, 우준열 모두투어 신임 사장, 장뤄위 중국 주서울 관광사무소장 등 한중 양국의 주요 인사를 비롯해, 업계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풍능빈 타이안시 부시장은 " 타이안시와 한국과의 관광 교류 활성화를 위해 문화관광 설명회를 개최하고, 모두투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
-
농심켈로그, 영남권 산불 피해 지역에 4만 인분 구호 식품 지원
농심켈로그는 최근 경상남도 산청군과 경상북도 의성군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소방 인력을 지원하기 위해 긴급 구호 식품 4만 8백 인분을 기부한다고 밝혔다.농심켈로그 관계자는 "구호 식품은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를 통해 이재민과 소방 인력들에게 신속히 전달될 예정이다"라며 "특히, 조리 시설이 제한적인 대피 시설 환경을 고려하여 컵시리얼과 에너지바 등 즉시 섭취 가능한 제품들로 구성해, 이재민들이 편리하게 영양 보충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라고 전했다. 농심켈로그 정인호 대표이사∙사장은 “예기치 못한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에
-
농심, 경상권 산불 피해지역에 이머전시 푸드팩 지원
농심이 최근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상권을 중심으로 이머전시 푸드팩 3000세트를 긴급 지원한다.농심 관계자는 "이번에 지원하는 이머전시 푸드팩은 라면과 백산수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과 산불 진화 및 피해 복구 작업에 참여하는 소방관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농심은 지난 2월 19일 서울 마포구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 착수식’을 갖고 올해 총 2억 원 상당의 식품 1만 2천 세트를 지원하기로 했다.
-
경동나비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3개 부문 1위 수상
경동나비엔이 ‘제27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환기청정기 부문 4년, 전기레인지 부문 8년, 복합오븐 부문 18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브랜드 평가 제도로, 제품과 서비스의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을 측정해 부문별 1위를 발표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환기청정기는 공기청정과 환기를 동시에 제공하는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이다"라며 "공기청정 기능으로 내부 공기를 정화하는 동시에, UV-LED가 탑재된 청정 필터시스템으로 외부의 공기를 깨끗하게 걸러 실내로 공급한다"라고 밝혔다.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열에너지를 회수하는 전열교환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