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코웨이, 신세계 의정부점에 체험형 매장 개설
코웨이는 경기도 의정부 신세계백화점 8층에 체험형 매장 ‘코웨이 갤러리’를 열었다. 올해 들어 전국 주요 백화점 10곳에 직영점을 개설하며 고객 접점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의정부점은 경기 북부권 첫 매장으로, 유동 인구가 많은 의정부역 인근에 위치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지역 내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고자 했다”고 말했다.매장에서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주요 환경가전과 함께 슬립·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의 안마의자 제품도 체험할 수 있다. 관계자는 “안마의자와 정수기 등 주요 제품의 체험 비중을 높여 브랜드 신뢰도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의정부
-
SOOP, ‘발로란트 멸망전 인비테이셔널’ 개최
SOOP이 ‘2025 발로란트 멸망전 인비테이셔널’을 연다. 대회는 10월 25일부터 11월 2일까지 진행된다. 1인칭 슈팅 게임 발로란트를 종목으로 하며, FPS 전문 스트리머와 전직 프로게이머들이 참가한다.이번 대회에는 저라뎃, 트할, 칸, 전수찬 등 전 리그오브레전드 프로와 SOOP 소속 도현, 에스카, 킴성태, 수피 등이 출전한다. 대회는 4개 팀이 토너먼트 형식으로 맞붙으며, 두 번 패배하면 탈락하는 듀얼 토너먼트 방식으로 운영된다.SOOP 관계자는 “인플루언서와 전 프로게이머들이 함께 출전하는 이번 대회는 e스포츠의 새로운 흥미 요소를 보여줄 것”이라며 “시청자들이 다양한 조합과 전략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결승
-
[생활경제 이슈] 김칩스, 김치 원물 담은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外
김치 스낵 브랜드 김칩스(더다믐)가 김치를 통째로 갈아 넣은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500시간 이상 숙성된 김치를 초미세 입자로 가공해 식이섬유 함량을 23%로 높였고, 김치의 특유한 맛과 영양을 강화했다.김칩스는 국내산 김치를 원료로 사용한 글루텐프리 제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2022년 출시 이후 17개국에 수출되며 해외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김칩스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단순한 리뉴얼이 아니라 김치 본연의 맛과 영양을 실현하기 위한 시도”라며 “한국적 맛을 전 세계 소비자들이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 품질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케어젠, 중국 이시진제약그룹
-
홈앤쇼핑, 서부지중해 4개국 크루즈 여행 앵콜 방송
홈앤쇼핑이 24일 오후 8시 40분에 서부지중해 4개국 크루즈 여행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지난 회차에서 높은 예약 실적을 기록한 데 따른 앵콜 편성이다.상품은 바르셀로나 직항편을 이용해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몰타를 순회하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여행객은 MSC의 초대형 크루즈 ‘월드유로파’호에 탑승해 7박 8일 동안 지중해 주요 도시를 둘러보게 된다. 선박에는 레스토랑, 극장, 워터슬라이드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돼 있다.이 일정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와 몬세라트 관광, 로마·제노바·마르세유·발레타 등 서유럽 도시 방문이 포함된다. 출발 전후에는 스페인 5성급 호텔 숙박이 제공된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지중
-
오뚜기, 향신료 주제 인문서 ‘향신료, 인류사를 수놓은 맛과 향의 프리즘’ 출간
오뚜기가 향신료의 역사와 문화적 의미를 담은 도서 ‘향신료, 인류사를 수놓은 맛과 향의 프리즘’을 발간했다. 이번 도서는 오뚜기 식문화원의 김현위 원장이 집필했으며, 인류 식문화 속에서 향신료가 지닌 과학적·인문학적 의미를 조명한다.책은 오뚜기의 ‘오아카이브(O’archive)’ 시리즈 첫 번째 도서로, 향신료의 기원과 기능, 문화적 상징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37종의 단일 향신료와 30종의 혼합 향신료 사례를 수록해 다양한 국가의 음식문화 속에서 향신료가 차지하는 역할을 구체적으로 다룬다.김현위 원장은 “향신료는 단순히 음식의 맛을 내는 재료가 아니라 인류 문명과 교류의 배경이 된 소재”라며 “책을 통해 향신료가
-
유한킴벌리, 신개념 생리대 ‘화이트 제로필’ 출시
유한킴벌리가 유연성과 흡수력을 동시에 강화한 생리대 ‘화이트 제로필’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생리 중에도 활동을 지속하는 여성들의 수요에 맞춰 개발됐다.유한킴벌리 서초연구소는 19세부터 34세 여성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생리 중 운동을 지속하는 응답자가 86%에 달했다고 밝혔다. 연구진은 이 같은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주목해 약 3년에 걸쳐 제품을 설계했다.화이트 제로필에는 메모리폼처럼 형태가 복원되는 ‘에어플렉스 흡수코어’가 적용됐다. 코어 내부의 미세구조 섬유가 움직임에 따라 유연하게 반응하며 착용감을 높였다. 사전 소비자 평가에서 80% 이상이 사용 의향을 보였다.제품 표면에는 육각형 엠보싱 실드 구조가
-
SOOP, 재능대학교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락케스’ 개최
SOOP이 재능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들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락케스’를 23일 오후 5시에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대학 현장을 찾아가 학생들과 함께 공연을 준비하고 선보이는 참여형 음악 콘텐츠다.‘락케스(음악 케빈 스크림)’는 SOOP 서수길 대표가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클래식과 국악, 뮤지컬 등 장르의 경계를 넘나드는 무대를 통해 신진 음악인에게 실연 기회를 제공한다. 지금까지 12개 대학, 약 500명의 학생이 무대에 참여했으며, SOOP은 누적 3천만 원 상당의 음악활동 지원금을 전달했다.이번 공연에는 SOOP 소속 스트리머 송지안, 밤양갱, 시케이, 이노아 등이 함께한다. 이노아는 MC로 참여해 공연 진행을 맡는다. 재능대학교 관
-
더존비즈온, 일본 IT 전시회서 AI 전환 솔루션 선보여
더존비즈온이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 ‘2025 Japan IT Week’에 참가해 기업용 AI 전환(AX) 솔루션을 공개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일본 시장 진출과 글로벌 협력 확대에 나섰다.회사는 AI, 클라우드,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ERP, 그룹웨어, 전자문서관리(EDM) 기능이 통합된 플랫폼을 선보였다. 현지 기업들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하며 장기적인 시장 협력 체계 구축도 추진 중이다.전시 부스에서는 OmniEsol, Amaranth 10, WEHAGO 등 주요 솔루션이 공개됐다. 특히 내부 AI 에이전트 ‘ONE AI’가 실시간으로 업무를 지원하는 시연이 진행돼 주목을 받았다.또한 더존비즈온은 노코드·로코드 개발 플랫폼 ‘GEN AI DEWS’와 의료
-
현대그린푸드, 성남시 식품업체 육성 위한 팝업스토어 운영
현대그린푸드는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과 협력해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힙스토어 팝업스토어’를 24일부터 일주일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성남 지역 내 식품업체의 판로 확대와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프로그램이다.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시민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다섯 곳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현대그린푸드는 행사 운영 전반을 맡아 매장 관리와 고객 체험 행사를 지원한다.회사 측은 현장 경험이 부족한 중소 식품업체를 위해 식품 안전, 법무, 마케팅 등과 관련한 실무 컨설팅을 병행한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지역의 개성 있는 식품 브랜드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갖췄다”며 “대형 유통
-
뉴발란스, 2025 F/W ‘플라잉 구스다운’ 화보 공개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엠버서더 윈터와 함께한 2025년 가을·겨울 시즌 화보를 선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슈퍼 내추럴 윈터’ 콘셉트로 제작돼, 경량 구스다운의 기능성과 겨울 감성을 함께 담았다.대표 제품인 ‘W 플라잉 후드형 숏다운’은 광택이 있는 소재와 짧은 실루엣이 특징이다. 유러피안 구스 충전재를 활용해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을 높였다. 또 다른 제품인 ‘UNI 플라잉77 슈퍼라이트 헤비 구스다운’은 7데니어 초경량 원사에 실리콘 코팅 처리를 적용해 다운 손실을 최소화했다.뉴발란스 관계자는 “플라잉 구스다운은 경량성과 보온성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활동성을 고려해 설계했다”며 “이번 컬렉션
-
선진, 안성 ‘희망나눔 먹거리축제’에서 지역 식문화 행사 진행
선진이 스타필드 안성에서 열린 ‘2025 별이야 페스티벌-스타필드X안성문화장 희망나눔 먹거리축제’에 참여해 지역 농산물과 연계한 푸드쇼와 체험 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안성시와 평택 지역 주민 약 5,000여 명이 참여한 지역 축제로, 식품 기업과 농가가 함께 지역 식문화의 가치를 공유하는 취지로 열렸다.선진은 ‘선진포크한돈과 안성 특산물의 미식 페어링’을 주제로 셰프와 함께 핑거푸드 3종을 선보였다. 현장에서 선보인 메뉴는 대패 삼겹 타파스와 대패 목심 샐러드, 핫도그 등으로, 안성 지역의 포도와 배, 쌀을 조합해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려는 의도가 담겼다.체험부스에서는 소비자들이 직접 조리 과정을 보고 맛볼
-
유원골프재단·서울대 스포츠산업연구센터, ‘한국 골프산업백서 2024’ 발간
유원골프재단과 서울대 스포츠산업연구센터가 국내 골프시장 현황과 미래 전략을 분석한 ‘한국 골프산업백서 2024’를 발간했다. 이번 백서는 2022년부터 2023년까지의 시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 골프 산업의 구조와 성장을 다각도로 조명했다.자료에 따르면 2023년 국내 골프시장 규모는 22조 4,330억 원으로, 전년 대비 8% 성장했다. 같은 기간 골프 인구는 700만 명을 넘어섰다. 본원시장은 8조 1,750억 원으로 전체의 36.4%를 차지했고, 용품·관광 등 파생시장은 14조 2,590억 원으로 전체의 63.6%를 기록했다.세부적으로 보면 필드골프 참여 시장은 7.7% 감소한 4조 8,030억 원, 스크린골프 참여 시장은 7.5% 증가한 2조 3,590억 원으로
-
페레로 로쉐, 수능 응원 캠페인 진행
페레로 로쉐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을 위해 ‘지금 이 순간을, 황금빛으로’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한 행사로, 학교별 참여를 기반으로 구성됐다.참여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원하고 싶은 학교를 선택하고 메시지를 남기면 포인트를 누적할 수 있다. 응원 포인트가 가장 높은 학교는 1위로 선정되며, 모델 허성범이 직접 방문해 전교생에게 초콜릿 선물을 전달한다. 캠페인은 11월 13일까지 진행된다.페레로 로쉐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시험 준비로 지친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준비됐다”며 “수험생들이 스스로의 노력에 자부심을 느
-
노랑통닭, 가을 시즌 사이드 메뉴 2종 출시
노랑통닭이 가을철 입맛을 겨냥한 사이드 메뉴 ‘땅콩 크림 꽈배기’와 ‘통통 오징어 스틱’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치킨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간식형 메뉴로, 기존 메뉴와의 조화를 고려해 개발됐다.‘땅콩 크림 꽈배기’는 제철 땅콩을 활용해 만든 부드러운 크림 필링을 바삭한 꽈배기에 채운 메뉴다. ‘통통 오징어 스틱’은 오징어 절단육과 분쇄육을 혼합해 식감과 풍미를 높였으며, 떡볶이와 함께 제공될 수 있도록 염도와 질감을 조정했다.이와 함께 오징어 스틱을 포함한 ‘모둠 튀김’과 ‘떡볶이 모둠 튀김 세트’도 함께 출시됐다. 노랑통닭 관계자는 “가을철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신메뉴로 메뉴 다양성을 강화했다”
-
GS샵, 생성형 AI 스튜디오 도입 1년 만에 방송 적용률 60% 달성
GS샵이 인공지능 기반 스튜디오 시스템의 고도화를 통해 전체 방송의 60%에 AI 스튜디오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AI 스튜디오는 실제 화면 위에 생성형 AI가 구현한 이미지를 결합해 가상의 배경을 연출하는 방식이다.회사는 지난해 7월 해당 기술을 처음 도입했다. 초기 월 160여 회 수준이던 방송 횟수는 올해 9월 기준 370회로 확대됐다. 전체 생방송 중 AI 스튜디오 적용률이 27%에서 62%로 크게 늘었다.GS샵은 제작 효율을 높이기 위해 머신러닝 기술을 접목했다. 이를 통해 영상 제작 시간이 기존 5분에서 30초대로 단축됐다. 관계자는 “방송 콘셉트에 따라 배경과 공간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어 시청자 몰입도가 높아지고 협력사 만족도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창립 44주년 기념 행사 진행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개관 44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 1981년 개관한 이 호텔은 부산 지역을 대표하는 특급호텔로, 이번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숙박과 식음업장 전반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호텔은 ‘포 유, 포 파라다이스’를 주제로 한 객실 패키지 세 가지를 선보였다. 44시간 동안 머물 수 있는 ‘44아워 스테이’ 패키지를 비롯해, 조식과 디너 세트를 결합한 ‘44아워 고메’ 패키지, 한정판 기프트 세트를 포함한 ‘시그니처 패키지’ 등이 마련됐다.또한 11월 30일까지 홈페이지 예약 고객에게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44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호텔 내 레스토랑 ‘라 스칼라’, ‘온
-
롯데중앙연구소, 서진학교에 기부금 전달 및 봉사활동 진행
롯데중앙연구소가 서울 강서구 서진학교를 찾아 나눔마켓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사내 주니어보드가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이다.주니어보드는 MZ세대 직원으로 구성된 내부 혁신 조직으로, 회사 내 소통 채널과 문화 개선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구성원들은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을 전액 기부하기로 결정했고, 해당 기금은 서진학교 학생들의 교육 지원과 복지 강화를 위해 사용된다.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찾아가는 냠냠연구소’ 체험 교육이 병행됐다. 롯데중앙연구소가 운영하는 어린이식품체험관 ‘스위트파크’의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해, 연구원 체험형 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