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SOOP, 데브시스터즈와 ‘쿠키런 월드 챔피언십 2025’ 본선 개최
SOOP이 데브시스터즈와 협력해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월드 챔피언십 2025’ 본선을 개최한다. 대회는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열린다.이번 대회는 SOOP과 데브시스터즈가 지난 7월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다. SOOP은 e스포츠 콘텐츠의 기획부터 운영, 제작, 송출까지 전담하며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SOOP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캐주얼 e스포츠의 저변을 넓히고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대회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예선전에는 전 세계 약 12만 명이 참가했다. 설산, 바다, 초원, 사막 등 네 지역에서 진행된 예선을 거쳐 총 32명이 본선 진출자로
-
아웃백, ‘스테이크 마스터 챔피언십’ 개최…최종 우승 셰프 선정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전국 매장의 스테이크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스테이크 마스터 챔피언십’을 열고 최종 우승자를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약 3개월간 진행됐으며, 총 200여 명의 셰프가 참가했다.참가자들은 이론과 실기 평가를 거친 뒤 지역별 예선을 통과해 본선에 진출했다. 결선에서는 4명의 셰프가 ‘치즈’를 주제로 창작 스테이크를 선보였으며, 맛과 식감, 창의성, 브랜드 이해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가 진행됐다. 아웃백 관계자는 “셰프들의 기술력과 브랜드 감각이 조화를 이룬 수준 높은 경연이었다”고 평가했다.최종 우승은 아웃백 광화문D타워점 장소희 셰프가 차지했다. 그는 고르곤졸라 버터와 레지아노 치즈를 활용해 불
-
소노스테이션, ‘소노아임레디’로 브랜드명 변경…기념 이벤트 진행
소노스테이션이 브랜드 ‘소노아임레디’의 새 출발을 기념해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브랜드명 변경을 알리고 고객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다음 달 14일까지 소노스테이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참여 고객 중 브랜드 소식을 가장 많이 공유한 1명에게는 골드바 1돈이, 그다음 순위 3명에게는 실버바 100g이 제공된다. 또, 전체 참여 고객 중 15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이벤트 참여는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를 누른 후 카카오톡 채팅방을 통해 URL을 공유하면 된다. 제한 없이 반복 참여가 가능하며, 공유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소노스테이션 관계자
-
커세어, iCUE 링크 통합 ‘HXi SHIFT’ 파워서플라이 출시
커세어가 고효율 전력 공급과 설치 편의성을 강화한 ‘HXi SHIFT 시리즈’ 파워서플라이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PCIe 5.1 및 ATX 3.1 규격을 충족하며, 시리즈별로 1000W, 1200W, 1500W 모델이 제공된다.HXi SHIFT 시리즈는 iCUE 링크 허브를 제품 내부에 통합해 최대 24개의 iCUE 장치를 직접 연결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케이블 수를 줄여 빌드 효율을 높이고 내부 구성을 단순화했다. 커세어 관계자는 “설치 과정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시각적으로 깔끔한 PC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설계”라고 설명했다.측면 SHIFT 인터페이스는 케이스 구조에 맞춰 모듈형 케이블 단자를 좌측으로 배치했다. 마이크로핏 케이블과 로우 프로파일 케이블콤을
-
교촌에프앤비, 이주배경 청소년 대상 기업탐방 프로그램 진행
교촌에프앤비가 이주배경 청소년을 대상으로 외식산업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외식업의 운영 구조와 일터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프로그램은 지난 23일 교촌에프앤비 판교 본사에서 열렸으며, 서울시글로벌청소년교육센터와 사단법인 이주민센터 친구가 함께 참여했다. 청소년 20여 명은 브랜드 철학과 매장 운영 과정을 배우고, 구내식당 식사와 ‘교촌 1991 스쿨’ 조리 체험 등을 통해 현장감을 높였다.교촌은 앞서 경희사이버대학교와 이주민센터 친구와의 협약을 통해 이주배경 청소년과 성인학습자의 교육·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 일환으로, 참가
-
SOOP, 신입·복귀 스트리머 지원 프로그램 ‘웰컴 투 스트리머 시즌6’ 운영
SOOP이 신입과 복귀 스트리머를 위한 정착 지원 프로그램 ‘웰컴 투 스트리머 시즌6’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시즌은 참여 대상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이 프로그램은 방송 경험이 적거나 장기간 활동을 중단했던 스트리머가 플랫폼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는 정해진 방송 미션을 완료하면 방송 장비, 제작 지원금, 노출 기회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SOOP 관계자는 “이번 시즌은 단순한 이벤트가 아닌, 스트리머들이 안정적으로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며 “특히 장기 휴식 이후 복귀하는 스트리머를 위한 정책적 지원을 강화했다”고 밝혔다.새 시즌에
-
야놀자, AI 번역 모델 ‘이브 로제타’로 글로벌 평가 상위권 진입
야놀자의 AI 번역 모델 ‘이브 로제타(EEVE ROSETTA)’가 글로벌 평가 기관의 번역 성능 지표에서 상위권에 올랐다.이브 로제타는 야놀자의 AI 연구조직 야놀자넥스트가 개발한 다국어 번역 특화 모델로, 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를 포함해 따갈로그어, 페르시아어 등 32개 언어 간 번역 품질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영어 중심 모델보다 다양한 언어 간 문맥을 분석해 자연스러운 번역을 구현한다.글로벌 AI 플랫폼 허깅페이스 공개 이후, 이브 로제타는 국제 번역 평가 기관인 WMT24++의 BLEU, chrF, MetricX 등 주요 항목에서 상위 점수를 기록했다. 40억~120억 개 수준의 파라미터를 사용한 경량 모델임에도 대규모 범용 모델과 비
-
하이트진로음료, 동원F&B 상상육포와 캠핑 기획전 진행
하이트진로음료가 캠핑 시즌을 맞아 동원F&B의 육포 브랜드 ‘상상육포’와 협업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무알코올 음료와 육류 안주를 결합해 여가 음용 문화를 새롭게 제안하는 취지로 마련됐다.기획전은 동원몰, 진로토닉몰, 하이트진로음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10월에는 동원몰에서 ‘하이트제로0.00 & 상상육포’ 세트가, 11월부터는 ‘포멜로향’과 ‘0.7%’ 라인의 무알코올 음료를 포함한 한정 패키지가 판매된다. 소비자는 오리지널, 비프앤치즈, 불닭BBQ 맛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무알코올 음료가 단순한 대체품이 아니라 캠핑과 같은 여가 문화 속에서 즐기
-
안랩, 일본 ‘시큐리티 데이즈 폴 2025 도쿄’ 참가
안랩이 일본 도쿄에서 열린 ‘시큐리티 데이즈 폴 2025 도쿄’ 전시회에 참가해 사이버물리시스템(CPS) 보안 기술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10월 2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됐다.시큐리티 데이즈는 일본 내 주요 보안 전문가와 기업이 참여해 최신 사이버 위협과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대표 전시회다. 안랩은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IT-OT 융합 보안 솔루션을 중심으로 현지 기업 및 관계자와 교류했다.안랩은 통합 보안 플랫폼 ‘안랩 CPS 플러스’를 소개하며, 제조업 등 산업 환경에서 IT와 OT 영역을 아우르는 대응 전략을 제시했다. 특히 특수목적시스템 전용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인 ‘안랩 EPS’와 OT 전용 네트워크 솔루션 ‘안랩 XTD’를
-
이랜드 스파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캐릭터 협업 겨울 컬렉션 출시
이랜드월드의 SPA 브랜드 스파오가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공식 캐릭터 ‘뿔바투’와 협업한 겨울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10월 24일부터 전국 주요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판매된다.스파오는 이번 협업을 통해 캐릭터의 감성을 일상 속 패션 아이템으로 재해석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MZ세대와 글로벌 팬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협업을 준비했다”며 “보온성과 디자인을 모두 고려한 실용적인 겨울 컬렉션”이라고 설명했다.이번 제품은 ‘스파오에 착륙한 다섯 친구들’을 주제로, 뿔바투 캐릭터 다섯 종의 개성을 담아 구성했다. 수면 파자마, 트랙재킷, 담요, 양말 등 다양한 생활 아이템이 포함됐다. 스파오는 “누구나
-
HDC현대산업개발, 심포니 작은도서관 25호점 개소
HDC현대산업개발은 24일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 소재 진전초등학교에서 심포니 작은도서관 25호점의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조의래 경상남도창원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 김영희 진전초등학교장 등 지역 관계자와 진전초등학생, 주민,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 등이 참석해 도서관 개소를 함께 축하했으며, 아동을 위한 독서 활동 지원과 교육문화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25호점을 포함해 전국 각지의 학교·복지관 등에서 심포니 작은도서관을 지속적으로 열어 아이들의 독서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특히, 이번에 문을 연 심포니 작은도서관 ‘오늘’은 학생 공모를 통해 이름이 정해져, 학생
-
롯데리아, ‘몽세누’와 협업한 지속가능 워크웨어 패션쇼 공개
롯데GRS가 운영하는 패스트푸드 브랜드 롯데리아가 지속가능한 디자이너 브랜드 몽세누와 협업해 제작한 워크웨어를 패션코드 2026 S/S 패션쇼에서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10월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이번 협업은 패션을 통해 환경적 가치와 사회적 포용을 표현한 프로젝트로, 몽세누 소속의 장애인 아티스트들이 디자인에 참여했다. 이들은 재생 소재와 천연 원단을 활용해 롯데리아 매장에서 착용 가능한 워크웨어 6종을 제작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패션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성의 의미를 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아티스트들은 롯데리아 로고와 매장 이미지를 기반으로 PK셔츠, 후드, 모자, 그래픽 티셔츠 등을 디자
-
아브뉴프랑 광교, ‘경기도 장애인 기회소득 특별 전시회’ 개최
호반그룹은 경기도 수원시 아브뉴프랑 광교에서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가 주최하는 ‘기회의 창 너머 2025’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전시는 24일부터 26일까지 아브뉴프랑 광교에서, 28일부터 31일까지는 양주 북부누림센터에서 열리며 경기도 장애인 기회소득의 정책 변화와 성과를 도민에게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 장애인 기회소득’이란 장애인이 꾸준히 건강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월 10만원을 지원하는 경기도의 복지 정책으로, 건강 관리와 사회 참여를 유도해 장애인의 자립을 돕는 제도다.전시는 ▲정책 참여 전후의 변화를 보여주는 ‘변화의 토대(The Foundation of Change)’ ▲참여자의
-
CJ제일제당, ‘기후변화 그랜드리더스어워드’ 기업 부문 수상
CJ제일제당이 (재)기후변화센터가 주관한 ‘제15회 기후변화 그랜드리더스어워드’에서 기업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신품종 개발과 투명한 연구성과 공개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다.이 상은 한 해 동안 기후변화 대응과 인식 제고에 기여한 기업·기관·지자체를 선정해 수상하는 행사로, 2011년부터 기후변화센터가 주관해왔다.CJ제일제당은 배추와 벼 등 주요 작물에서 새로운 품종을 개발해 기후변화에 따른 농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특히, 해발 400m 이하 지역에서도 재배가 가능한 신품종 배추 ‘그린로즈’는 폭염과 장마 등 이상기후에도 안정적인 결구가 가능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그린로즈는
-
한국타이어, ‘2025 하반기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 진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24일 대전시 대덕구 목상동 대전공장과 충청남도 금산군 제원면 금산공장에서 ‘2025 하반기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혈액 보유량이 상대적으로 부족해지는 겨울철 혈액 수급난 극복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및 금산공장 임직원들은 자발적으로 헌혈 캠페인에 동참하며 생명 나눔 문화 확산에 일조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1년부터 국내 사업장 및 R&D 센터 등 임직원을 대상으로 헌혈 캠페인을 지속 전개 중이다.한국타이어 서의돈 안전생산기술본부장은 “작지만 위대한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헌혈 캠페인을 통해 혈액 수급 안정화
-
락앤락, ‘리틀럽 스누피 시리즈’ 출시
락앤락이 프리미엄 영유아 브랜드 ‘리틀럽’의 신제품 5종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장했다. 이번 제품군에는 세계적 캐릭터 브랜드 피너츠와 협업한 ‘스누피 리틀럽’ 시리즈가 포함됐다.락앤락 관계자는 “아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면서 편의성과 디자인을 함께 강화했다”며 “아이와 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제품을 목표로 기획했다”고 말했다.주요 제품으로는 플래티넘 실리콘 소재의 흡착 식판 세트, PPSU 양손 빨대컵, 스테인리스 푸드자, 실리콘캡 이유식 용기, 스위치캡 텀블러 등이 있다. 소재의 안정성과 기능적 설계로 실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흡착 식판 세트는 식탁에 단단히 고정되는 구조로 식사 중 흔들림을 최소화했
-
한국타이어,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컬래버레이션 진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넥슨코리아의 인기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한국타이어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아이온 카트’, ‘아이온 풍선’, ‘한국타이어 수트’ 등 게임 아이템 11종을 선보인다. 특히, ‘아이온 카트’는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의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GEN3 Evo iON Race)’를 모티브로 독보적인 EV 테크놀로지와 시그니처인 ‘컬러링 그루브(Coloring Groove)’를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컬래버레이션 기념 브랜드 필름도 공개한다. 현실 속 인물이 ‘아이온 카트’와 함께 가상의 레이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