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남양유업, 새 학기 맞아 ‘새내기’ 응원 SNS 이벤트 실시
남양유업이 3월 새 학기를 맞아 대학생 새내기를 응원하기 위해, 내달 2일(수)까지 대표 제품 ‘초코에몽’을 증정하는 '전국민 간식어택' 이벤트를 진행한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전국민 간식어택은 남양유업이 올해 처음 선보인 월 정기 이벤트로, 아기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지난 2월에는 새해 건강 트렌드에 맞춰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를, 취준생 응원을 위한 '프렌치카페 로스터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각각 진행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대학 전공학과, 학생회, 동아리 등 공식 단체 계정 또는 개인 계정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
-
G마켓, 쿠쿠전자와 업무협약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쿠쿠전자와 협업을 통해 생활가전의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배송 편의를 한층 높이는 등 카테고리 강화에 나선다.G마켓 관계자는 "지난 18일, 역삼동 소재 G마켓 본사에서 쿠쿠전자와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lan) 체결식을 갖고, 상품경쟁력 및 판매활성화를 위한 연간 파트너십 활동을 논의했다"라며 "체결식에는 G마켓 이민규 영업본부장과 쿠쿠전자 허재영 영업마케팅본부장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G마켓은 쿠쿠전자 제품 판매 활성화를 지원한다. 공기청정기, 비데 등 출시 예정인 신제품을 단독 선 판매하고, 할인 프로모션 및 광고 마케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쿠쿠전자 전용 브랜드샵을
-
이디야커피, ‘2025 커피 다이닝: 시즌 그리팅’ 열어
이디야커피가 오는 3월 28일부터 서울 강남 논현동에 위치한 이디야커피랩 매장에서 2025년 첫 번째 ‘커피 다이닝’ 프로그램을 선보인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커피 다이닝’은 스페셜티 커피와 프리미엄 디저트를 조합한 오마카세 형식의 체험형 프로그램이다"라며 "이번 커피 다이닝은 ‘시즌 그리팅(Season’s Greetings)’이라는 콘셉트로 봄을 주제로 한 제철 재료와 신선한 커피를 결합해 특별한 커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커피 다이닝은 세계적인 바리스타 대회 ‘2024 월드 커피 인 굿 스피릿’ 우승자인 위승찬 수석 바리스타가 직접 코스를 개발하고 진행한다. 고객들은 월드 챔피언의 퍼포먼스를 눈앞에
-
[유통단신] 토니모리, 엑시노와 ‘이커머스 활성화’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토니모리(회장 배해동)는 커머스 플랫폼 기업 엑시노(XINNO)와 차세대 이커머스 플랫폼을 비롯하여 다양한 마케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맺는다고 26일, 밝혔다. 두회사는 26일 오후 토니모리 본사에서 협약식을 갖고 고객 접점 강화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토니모리 제품을 사용자에게 쉽고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하여 기프트카드 및 커머스 시장에서 마케팅 활성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토니모리는 최신 뷰티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자연 유래 성분을 활용한 친환경 스킨케어 부터 감각적인 색조 화장품까지 2500여개의 폭넓은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판매 또한 온라
-
대웅제약, 제23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1품 1조’ 비전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실현"
대웅제약(대표이사 이창재・박성수)은 26일 서울 본사에서 제23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2024년 경영성과와 2025년 전략 방향을 공유했다.이번 주주총회에서는 부의안건 3건이 모두 원안대로 의결되었으며, 신규 사외이사로 서울성모병원 권순용 교수가 선임됐다. 또한 이사 및 감사의 보수한도는 전년과 동일한 수준으로 책정되어 승인됐다.대웅제약은 창사 이래 최고의 실적을 기록하며 ‘트리플 크라운’(매출,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동반 성장)을 달성한 지난해 실적을 공표했다. 2024년 연결 기준 매출은 전년 대비 3.4% 증가한 1조 4,227억 원, 영업이익은 20.7% 증가한 1,479억 원, 영업이익률은 10.4%를 기록했다.이창재 대웅제약 대
-
한화큐셀, 마이크로소프트 AI Tour 참여..."신규 에너지 소프트웨어 공개"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하 한화큐셀)이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협력해 자체 개발한 신규 에너지 솔루션 소프트웨어를 사전 공개했다.한화큐셀은 마이크로소프트가 26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한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인 서울(Microsoft AI Tour in Seoul)’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CEO 겸 이사회 의장이 키노트 세션의 연사로 나서며 뒤이은 브레이크아웃 세션에서는 한화큐셀 ES(Energy Solutions)사업부문 박영춘 Digital Solutions 센터장이 신규 에너지 소프트웨어를 소개했다.이 날 공개된 소프트웨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AI(Azure AI) 플랫폼을 활용하여 한화큐셀이 자체적
-
동국제약, ‘초고령사회 건강관리 캠페인’ 실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26일, 서울시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초고령사회 건강관리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이 65세 이상 인구가 20%에 달하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함에 따라, 노화와 함께 나타나는 다양한 질병들을 관리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음을 강조하고 적극적으로 관리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동국제약은 ‘건강한 미래역으로 향하는 열차’를 컨셉으로, 중장년층의 기억력·현기증, 무기력증, 이명, 면역력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증상별 효과적인 관리방법으로 현기증과 기억력 감퇴 개선을 위한 ‘메모레인캡슐’, 무기
-
KT&G, 제38기 정기주총서 이사회 안건 모두 가결..."결산 배당금 주당 4200원"
KT&G(사장 방경만)가 26일 대전 인재개발원에서 개최한 제38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이사회의 주총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주주총회에는 재무제표 및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의 선임(사내 1명, 사외 2명), 감사위원회 위원의 선임(1명),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안건이 상정됐으며, 주주들의 승인을 받아 모두 통과됐다.우선 KT&G는 이번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2024년도 결산배당금을 주당 4,200원으로 확정했다. 연간 배당금은 지난해 기 지급된 반기배당금 1,200원을 포함해 5,400원으로 전년대비 200원 증가했다.정관 일부 변경의 건과 관련해서는 이사의 인원수 명확화, 감사위원 선임 관련
-
[생활경제 이슈] 29CM, 신진 브랜드 거래액 전년比 2배 증가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신진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의 매출 성장과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돕는 발판이 되고 있다. 올해 1월 기준 29CM에 입점한 론칭 5년 이내 신진 브랜드의 월 평균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했다. 같은 기간 월 거래액 1억 원을 돌파한 브랜드 수도 60% 이상 늘었다. 29CM의 강점인 취향 중심 큐레이션과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브랜드 협업을 적극 추진한 성과다. 대표적으로 매주 수요일마다 신규 입점 브랜드를 소개하는 ‘수요입점회’가 신진 브랜드의 성장세를 견인했다. 2019년 5월 첫선을 보인 이후 올해 3월까지 약 240회를 진행했으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여줄 수 있는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앞세워 브랜드
-
일동제약 · 일동홀딩스, 2025년도 정기주총 개최..."중간 배당 조항 신설"
일동제약(대표 윤웅섭)과 일동홀딩스(대표 박대창)가 26일 서울시 서초구 일동제약 본사에서 각각 정기 주주 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먼저 개회한 일동제약 제9기 정기 주주 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 및 감사 선임의 건 등 부의한 안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정관 변경 안건의 경우 주주 및 투자자 친화 경영의 일환으로서, 배당금을 사전에 확인하고 투자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기준일 설정 및 사전 공고와 관련한 규정을 개정하는 것이 골자이며, 중간 배당에 관한 조항의 신설도 포함됐다.윤웅섭 일동제약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의약품 사업의 성장과 비용 구조 효율화 등을 통해 실적
-
서울신라호텔, 뉴욕 ‘리틀 에그’ 총괄 셰프 초청 현지 메뉴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 올 데이 다이닝 ‘더 파크뷰’가 뉴욕 브루클린의 유명 브런치 레스토랑 ‘리틀 에그(Little Egg)’의 총괄 셰프를 초청해 현지 메뉴를 선보인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더 파크뷰’는 고객들에게 매월 새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이벤트의 일환으로, 오는 4월 8일부터 10일까지 조찬과 브런치에서 뉴욕 정통 브런치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초청 행사에는 리틀 에그의 총괄 셰프 ‘에반 핸콜(Evan Hanczor)’과 2023년 뉴욕 매거진 베스트 패스트리에 선정된 ‘타냐 부시(Tanya Bush)’가 함께 방한해 뉴욕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브런치와 디저트 메뉴를 선보인다.‘리틀 에그’ 레스토랑
-
한화비전, 매장 관리 솔루션 '키퍼' 출시
한화비전이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매장 지킴이 ‘키퍼’(keeper)를 공식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키퍼는 매장 보안 기능과 직원 관리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한화비전의 매장 관리 솔루션이다. 키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CCTV 구매부터 사업장 실시간 모니터링, 직원 출퇴근 관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기존 CCTV 렌탈 상품은 요금제가 불투명하고 약정 기간도 길어 사업주에게 불리한 측면이 많았다. 한화비전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보안 서비스는 물론 직원 관리까지 할 수 있는 키퍼를 내놨다.키퍼는 도난, 분실, 안전사고 등이 발생했을 때 사용자가 신속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
갤러리아百, "럭셔리 주얼리·워치 매출 연평균 21% 성장했다"
갤러리아백화점 최근 집계에 따르면 2019년부터 2024년까지 럭셔리 주얼리·워치 매출은 연평균 21% 증가했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특히, 지난해 럭셔리 주얼리·워치 부문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5%로 2019년(8%) 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라며 "올해 1~2월에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30% 이상 증가하며, 전체 매출의 19%에 달했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성장세는 서울 명품관을 중심으로 이뤄진 프리미엄 전략 덕분이다. ▲트렌드를 반영한 럭셔리 주얼리·워치 조닝 강화 ▲국내 최고가 주얼리 전시 등 행사 확대 영향으로 분석된다. 최근 몇 년간 명품 소비 트렌드가 가방 중심에서 보석과 시계로 확대되는 흐름을
-
서울우유협동조합, 신제품 ‘서울우유 멜론’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풍부한 멜론 과즙과 국산 우유의 고소함의 조화가 일품인 신제품 ‘서울우유 멜론(300ml)’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색다른 맛과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가공유 역시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맛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서울우유는 색다른 맛의 가공유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고급 품종인 ‘칸탈로프 멜론’을 사용한 멜론 맛 우유를 선보이게 됐다"라고 밝혔다. ‘서울우유 멜론(300ml)’은 국내에서 흔히 유통되는 머스크 멜론과 달리 주황색의 과육과 달콤한 향으로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칸탈로프 멜론의 과즙을
-
매드포갈릭, 기프트 바우처∙기프트 카드 선보여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전용 기프트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새롭게 공개된 매드포갈릭 전용 기프트 상품은 △지류형 상품권인 ‘기프트 바우처’와 △반복 충전이 가능한 ‘기프트 카드’ 두 가지다"라며 "기프트 바우처는 각 5만 원권과 10만 원권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프트 카드는 최소 10원 단위로 개당 최대 50만 원까지 원하는 금액을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두 가지 전용 기프트 상품은 블랙 컬러를 기본으로 청색과 금색 등의 포일로 매드포갈릭 브랜드명을 각인한 고급스러운 봉투에 담겨 제공된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지인이나 가족 등
-
기아 김유현 선임 오토컨설턴트, ‘그레이트 마스터’ 등극
기아의 12번째 누계 판매 5000대 판매왕이 탄생했다.기아는 부산 영도지점 김유현 선임 오토컨설턴트가 누계 판매대수 5000대를 달성해 ‘그레이트 마스터(Great Master)’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김유현 선임 오토컨설턴트는 1993년에 입사해 지난달까지 32년 동안 총 5016대의 차량을 판매했으며 이는 연평균 약 156대의 우수한 판매 실적을 유지해온 결과다.김유현 선임 오토컨설턴트는 “깊은 신뢰로 성원해주신 고객들 덕분에 그레이트 마스터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모든 고객들에게 진심 어린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앞으로도 고객 한 분 한 분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
11번가 ‘#오오티디’ 봄 신상품 할인 판매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의 트렌드 패션 버티컬 서비스 ‘#오오티디(OOTD)’가 봄 시즌을 맞아 트위드 재킷, 집업 카디건, 블라우스, 원피스, 그래픽 티셔츠, 숄더백 등 봄 패션 신상품 250여개를 엄선해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인다.11번가 관계자는 "봄 옷 쇼핑을 준비하는 2030 여성 고객층을 겨냥한 ‘#오오티디 설렘가득 봄 신상’ 프로모션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라며 "이번 행사에서는 ‘꼼파뇨’, ‘제너럴아이디어’, ‘아뜨랑스’, ‘민지콩’, ‘메이비베이비’, ‘안나앤모드’ 등 최근 젊은 여성 고객들에 주목받는 패션 브랜드들과 소호몰들이 참여해 봄 신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올 봄에는 다채로운 패션 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