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맥도날드, ‘더블 빅맥송 듀엣 챌린지’ 진행
맥도날드가 ‘더블 빅맥’ 재출시를 기념해 고객 참여형 음악 캠페인 ‘더블 빅맥송 듀엣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아티스트 김범수와 우즈(WOODZ)가 함께 참여하며, 10월 24일부터 11월 13일까지 진행된다.챌린지는 참가자가 두 아티스트 중 한 명과 한 소절씩 노래를 주고받으며 듀엣 무대를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범수의 R&B 버전과 우즈의 락(Rock) 버전 중 선택해, 인스타그램과 틱톡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응모 기간 동안 매주 참여자 중 우수작을 선정해 경품을 지급한다. 1등 수상자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이, 2등 30명에게는 김범수 사인 CD와 우즈 포토카드, 금액권 등이 제공된다. 3등 100명에게는 1만 원권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청주시 자연보전 표창·공차 신메뉴·교보아트스페이스 전시 外
깨끗한나라 최현수 대표가 ‘청주시 자연보전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역사회와 환경 보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깨끗한나라는 청주공장을 중심으로 자원 효율을 높이는 제조 혁신과 탄소 배출 저감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하천 정화 활동, 취약계층 지원, 청주시와의 공동 캠페인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힘쓰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임직원 전체가 한마음으로 추진한 활동이 인정받아 의미가 크다”며 “청주시와 협력해 친환경 경영 실천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공차코리아, ‘트러플 베이글칩’·‘밀크티 롤 크레이프’ 출시공차코리아가 29일부터 티(Tea)와 조화를 이루는 신제품 푸드 2종을 출시
-
SPC 커피앳웍스, ‘독도 블렌드’ 한정 출시
SPC그룹의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한정판 커피 ‘독도 블렌드’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독도의 자연과 상징성을 일상 속에서 알리기 위한 취지로 제작됐다.‘독도 블렌드’는 콜롬비아 오렌지 버번 원두를 베이스로 에티오피아와 인도네시아 원두를 조합해 완성했다. 동해의 짙푸른 바다를 연상시키는 묵직한 바디감과 오크우드의 질감, 자스민·오렌지 향, 울릉도 조청을 떠올리게 하는 달콤한 여운이 특징이다. 제품은 브루잉 커피와 드립백, 원두 형태로 판매되며, 패키지에는 독도 실루엣과 동해 모티브 디자인이 적용됐다.커피앳웍스는 독도 테마 편집숍 ‘독도문방구’와 협업해 머그컵 세트
-
하이트진로, 크로넨버그 1664 블랑 글로벌 앰배서더에 배우 로버트 패틴슨 선정
하이트진로가 국내 유통 중인 프리미엄 프렌치 맥주 ‘크로넨버그 1664 블랑’의 글로벌 앰배서더로 영국 배우 로버트 패틴슨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탁은 칼스버그 그룹을 통해 진행됐다.로버트 패틴슨은 세련된 감각과 독창적인 개성을 지닌 배우로, 1664 블랑이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 ‘굿 테이스트(Good Taste)’를 상징하는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회사는 그를 통해 브랜드의 현대적 세련미와 프렌치 감성을 전 세계 시장에 알릴 계획이다.1664 블랑은 패틴슨과 영화감독 브래디 코벳의 협업으로 브랜드 캠페인을 영상 형식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2026년부터 본격적인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하며 다양한 문화·크리에이티브 활동으로 브
-
콜마비앤에이치, 계룡산서 생물다양성 보전활동 실시
콜마비앤에이치가 계룡산 국립공원에서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현장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역 생태계 회복과 환경 보전을 목표로 시행됐다.지난 22일 콜마비앤에이치 임직원 25명과 계룡산 국립공원 직원 25명이 참여해 동학사지구 일대에서 외래식물 제거와 자생식물 식재 작업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생태계교란 식물의 확산 방지 교육을 받은 뒤 돼지풀, 미국쑥부쟁이 등 외래종을 제거하고, 산딸나무와 상수리나무 등 자생식물 1,000주를 새로 심었다. 회사는 약 4,000㎡ 규모의 생육 기반지를 조성함으로써 연간 20t 수준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콜마비앤에이치는 자생식물의 활착 및 생육
-
던킨, 제주 한정 ‘우도 땅콩 도넛’ 2종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제주 지역 특산물 우도 땅콩을 활용한 한정판 도넛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지역 경제와 문화를 반영하는 ‘로코노미(로컬+이코노미)’ 트렌드에 맞춰 기획됐다.제주 14개 매장에서 한정 판매되는 신제품은 ‘우도땅콩 카스텔라 생도넛’과 ‘우도땅콩 후리터’다.우도땅콩 카스텔라 생도넛은 부드러운 생도넛 속에 땅콩 크림을 채우고 카스텔라 고물을 토핑해 고소한 향을 더했다. 우도땅콩 후리터는 던킨의 시그니처 도넛에 땅콩 글레이즈와 분태를 올려 오도독 씹히는 식감이 특징이다.비알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제주 우도 땅콩의 풍미를 던킨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메뉴”라며 “앞으로도 지
-
오뚜기, 수출 품목 11종 ‘KFS’ 인증 획득
오뚜기가 진라면, 오뚜기밥, 참기름 등 수출 주력 제품 11종에 대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KAHAS)으로부터 ‘K-Food & Safety(KFS)’ 인증을 받았다. KFS는 국제 규격에 부합하는 식품안전관리 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되는 수출 식품 안전 품질 인증이다.오뚜기는 이번 인증으로 주요 수출 품목의 품질과 안전성을 국제적으로 공식 인정받게 됐다. 회사는 “이번 인증이 오뚜기 제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오뚜기는 최근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조직과 브랜드 개편을 이어왔다. 2023년 글로벌사업부를 본부급으로 격상했으며, 2024년에는 영문 브랜드명을 ‘OTOKI’로 변경하고 진라면과 오뚜기밥 등
-
롯데칠성음료, 숙취 해소 음료 ‘깨수깡 티’ 2종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차 형태의 숙취 해소 음료 ‘깨수깡 헛개차 구수한 맛 제로’와 ‘깨수깡 아이스블렌딩티 감귤헛개 제로’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숙취 해소 음료 시장에서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개발됐다.두 제품은 특허받은 숙취 해소 원료 ‘아이스플랜트 복합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숙취 개선 효과 관련 임상 시험을 완료했다. 헛개나무 열매, 제주산 녹차, 감귤, 해조류 5종 등 천연 원료를 사용했으며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숙취 해소 음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차 형태로 확장했다”며 “두 가지 맛을 통해 기능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
배스킨라빈스, ‘31데이’ 진행…아이스크림 사이즈 업 혜택 제공
SPC 배스킨라빈스가 10월 31일 ‘31데이’를 열고 아이스크림 사이즈 업그레이드 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매월 31일 진행되는 배스킨라빈스의 정기 이벤트로, 당일 매장에서 패밀리 사이즈 구매 시 하프갤론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이 제공된다. 26일부터 30일까지 해피앱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전 예약도 가능하다.행사 당일 카카오페이로 전액 결제하면 사이즈 업그레이드와 함께 2000원의 추가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블록팩 3개 구매 시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3+1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이와 함께 배스킨라빈스는 ‘31 VIP 스탬프 이벤트’를 병행한다. ‘31데이’ 행사 참여 시 해피앱 멤
-
쿠팡, 가을 패션 제안 ‘맨투맨·후디 페어’ 진행
쿠팡이 11월 2일까지 가을·겨울 시즌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는 ‘맨투맨&후디 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일교차가 큰 계절에 맞춰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상품을 제안하는 기획전이다.이번 행사에는 게스, 커버낫, 세터, 널디, 말본 등 4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편안한 스트리트 무드’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쿠팡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쉽게 매치할 수 있는 캐주얼 아이템을 중심으로 가을 스타일 연출에 도움이 되도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이번 시즌 트렌드인 오버핏 실루엣과 로고 디테일, 퀼팅 질감이 결합된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쿠팡은 이를 반영해 컬러 블록 후디, 빅 로고 맨투맨, 퀼팅 맨투맨 등
-
공영홈쇼핑, 방송 인재 육성 위해 장학금 2천만 원 기부
공영홈쇼핑이 방송 영상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총 2천만 원의 장학금을 기부했다. 이번 장학금은 경상대학교와 전남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에 각각 1천만 원씩 전달된다.공영홈쇼핑은 지난해에도 경북대학교와 제주대학교 미디어 관련 학과에 2천만 원을 후원한 바 있다. 회사는 방송 산업의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한 지역 대학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지역 국립대학의 방송 전공 학생들은 미래의 방송 산업을 이끌 주역”이라며 “공공기관 TV홈쇼핑으로서 교육 지원을 통한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파파존스, ‘2025 코리아 피자게임’ 진행
한국파파존스가 직원들의 기술력과 열정을 겨루는 ‘2025 코리아 피자게임’을 개최하고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대회는 전국 매장의 피자 품질을 균일하게 유지하고 직원들의 역량 강화 및 팀워크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지난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부산 해운대점에서 본선을 진행했으며, 예선을 거쳐 선발된 5개 팀(2인 1조)이 우승을 놓고 경쟁했다.본선에서는 페퍼로니와 이탈리안 소시지를 활용한 동일 품질의 원토핑 피자 4판을 제작하는 미션이 주어졌다. 도우를 다루는 과정부터 굽기까지 전 단계가 글로벌 본사의 심사 기준에 따라 평가됐으며, 제조 속도와 균등한 품질, 매뉴얼 숙지 정도 등이 심사 항목에 포함됐
-
CJ프레시웨이, 온라인 유통 다변화로 디지털 경쟁력 강화
CJ프레시웨이가 온라인 식자재 유통 채널을 확대하며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한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동시에 외식업자를 위한 전문 유통 플랫폼 구축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CJ프레시웨이는 2023년부터 온라인 유통 사업을 본격화해 오프라인 중심 식자재 공급 체계를 온라인으로 확장했다. 최근 B2B와 B2C 경계가 희미해지는 시장 흐름에 따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20여 개 온라인 채널을 운영하며 유통망을 다변화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커머스 채널을 중심으로 소비자와 업계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B2C 부문은 최근 3년간 연평균 27% 성장하며 견조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
-
BBQ, 카카오쇼핑라이브서 ‘스모크치킨’ 간편식 선보여
제너시스BBQ그룹이 26일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스모크치킨’ 가정간편식(HMR)을 특별가로 판매한다. 이번 방송은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BBQ는 이번 방송을 통해 대표 메뉴인 스모크치킨을 간편식 형태로 선보인다. 국내산 엉치살(넓적다리 부위)만을 사용하고, 물참나무로 12시간 이상 숙성·훈연해 깊은 풍미와 촉촉한 육즙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제품은 해동 후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 조리하면 갓 구운 듯한 풍미를 즐길 수 있으며, 1팩(4조각) 구성으로 가족 단위 식사에도 적합하다.BBQ는 카카오쇼핑라이브 첫 론칭을 기념해 한정 기간 동
-
신일전자, 영등포 지역 행사서 ‘나눔플러스 바자회’ 개최
신일전자가 서울 영등포구 선유도역 인근에서 열리는 ‘제9회 시월의 선유’ 행사에 참여해 ‘신일 나눔플러스 바자회’를 진행한다. 행사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걷고 싶은 거리’ 일대에서 열린다.이번 바자회는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목표로 마련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신일전자는 바자회에서 전기히터, 전기요, 선풍기, 주방가전, 펫 가전 등 약 20여 종의 주요 제품을 선보이며,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다.‘시월의 선유’는 영등포구 양평동 주민 주도로 기획된 지역 문화행사로, 기업·기관·학교가 참여해 공연과 전시, 먹거리, 체험 프로그램 등이 함께 꾸려진다.신일전자 관계자는 “주민과 함께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
-
[생활경제 이슈] 맥스클리닉·아꼬제·이미스, 국내외 오프라인 네트워크 확장
메디컬 코스메틱 브랜드 맥스클리닉이 미미라인 명동점에 입점하며 K-뷰티 중심지에서 소비자와의 직접 접점을 강화했다. 이번 입점을 통해 브랜드의 주요 스킨케어 라인을 현장에서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입점 제품은 히알루론 비타 오일폼, 로즈비타민 브라이트닝 오일폼, 멜라토닌 스킨케어, BTX 앰플, 글루타치온 앰플 등으로 구성됐다. 맥스클리닉의 대표 제품인 오일폼 라인은 ‘이중세안이 필요 없는 클렌징’ 제품으로, 당김 없이 촉촉한 세안감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명동은 글로벌 소비자 유입이 활발한 지역으로, 이번 입점을 통해 해외 고객에게 기술력과 제품을 직접 경험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아꼬
-
맘스터치, 르세라핌 컴백 기념 한정 세트 출시
맘스터치가 전속모델 르세라핌의 첫 싱글 앨범 발매를 기념해 한정판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세트는 버거, 치킨, 피자, 스파게티 등 브랜드 대표 메뉴를 조합해 구성됐으며, 구매 고객에게는 르세라핌 멤버들의 셀피 사진으로 제작된 포토 세트를 증정한다.르세라핌 ‘Pick 세트’는 와우순살과 에드워드 리 K 비프버거, 아라비아따치즈버거 등 인기 메뉴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고객 취향에 맞춰 싱글, 커플, 비프커플 세트 3종 중 선택할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르세라핌 멤버들이 선호하는 메뉴를 바탕으로 팬들이 특별한 식사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밝혔다.맘스터치의 피자 브랜드 ‘맘스피자’에서도 한정판 ‘르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