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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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뱅크, 세종시 공동육아나눔터에 성금 전달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는 지난 23일 세종특별자치시 공동육아나눔터에 성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성금 전달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다. 타이어뱅크가 전달한 성금은 세종특별자치시 관내 공동육아나눔터 18개소의 시설 개선과 함께 신형 장난감 보급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타이어뱅크 김종배 대표이사는 “출산을 장려하고 세종시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세종시 가족센터에 경의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세종시를 만들기 위해 타이어뱅크가 적극 응원하겠다”고 밝혔다.세종 사랑의열매 이희정 사무처장은 “지역 대표기업인 타이어뱅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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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최고의 게임은?…넷마블 ‘세나 리버스’ vs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게임대상 각축전
올해 최고의 게임을 가리는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후보작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레이스에 돌입했다. 업계에선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과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유력 후보로 보고 있다. 연속 수상에 도전하는 넷마블과 대상 탈환을 노리는 넥슨 간 양강 구도가 형성된 것. 특히 두 게임은 ‘마비노기’와 ‘세븐나이츠’라는 걸출한 원작 IP를 기반으로 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원작을 재해석하고 현대적인 감각으로 구현한 두 게임의 맞대결 양상에 국내 게임 이용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해 ‘나 혼자만 레벨업:ARISE’로 게임대상을 수상했던 넷마블은 올해도 본상 후보작을 3종이나 배출했다. ‘R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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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오차이, 수타식 짜장면 키트 2종 출시
모던 차이니즈 브랜드 차오차이는 중식당 수준의 짜장면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수타식 짜장 키트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직화 조리 방식의 ‘직화 수타식 짜장면’과 다진 고기와 채소를 사용한 ‘수타식 유니짜장면’으로 구성됐다.차오차이는 중화요리를 간단한 조리 과정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브랜드다. 동파육, 마파두부, 어향가지 등 다양한 요리를 선보여 왔으며, 이번에는 소비자 반응이 높았던 짜장 소스를 면과 함께 구성한 제품을 출시했다.회사 관계자는 “기존 짜장 소스에 수타식 제면 기술을 더해 고소하면서도 쫄깃한 면발을 구현했다”며 “간단한 조리만으로도 중식당 수준의 짜장면을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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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복, 짐웨어 브랜드 ‘압도’와 한정판 협업 컬렉션 공개
리복이 짐웨어 브랜드 압도(Overwhelm)와 손잡고 피트니스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퍼포먼스 중심의 리복 이미지에 젊은 세대의 운동 문화를 결합해 새로운 피트니스 스타일을 제안한다는 취지다.압도는 보디빌더 출신 김건우 대표가 설립한 짐웨어 브랜드로, 전문 트레이닝 웨어를 중심으로 성장해왔다. 회사 관계자는 “기능성 위주의 기존 운동복 시장에 디자인과 감성을 더해 젊은 층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리복은 이번 협업을 통해 운동과 일상의 경계를 허무는 스타일을 구현했다. 양사는 퍼포먼스 강화와 브랜드 정체성 확립을 동시에 꾀했다. 리복 관계자는 “최근 운동복이 일상복으로 확장되는 흐름에 따라, 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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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네이버 정기 구독 서비스 운영 시작
이디야커피가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커피 제품 정기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서비스는 소비자가 설정한 주기에 맞춰 커피 제품을 자동으로 배송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이디야커피는 구독 가능한 품목으로 커피믹스, 아메리카노, 드립백, 캡슐커피, 홀빈 원두 등을 구성했다. 구독 주기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회사 관계자는 “다양한 소비 패턴이 형성되는 가운데, 정기 구독을 통해 고객이 손쉽게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온라인 채널 강화의 일환으로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말했다.정기 구독 고객에게는 N페이 포인트 적립, 회차별 할인, 무료배송 등의 혜택이 제공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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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전라남도와 수산물 소비 활성화 협약 체결
동원F&B가 전라남도와 수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수산물의 판로 확대와 어가 상생을 추진하기 위한 목적이다.협약식은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으며, 문상철 동원F&B 영업본부장과 강위원 전라남도 경제부지사가 참석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전라남도의 수산 자원과 동원F&B의 식품 제조 기술을 결합해 협업 상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특히 해조류의 소비 확대와 유통 활성화를 중심 과제로 삼는다.동원F&B 관계자는 “전라남도의 풍부한 수산 자원을 활용해 지역 어가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가공과 수출 분야에서도 협력해 수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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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 가을 시즌 한정 라떼 2종 출시
파리바게뜨가 가을 시즌을 맞아 말차와 옥수수를 활용한 라떼 두 종류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가을철 음료 수요에 맞춘 한정 메뉴로, 원재료 본연의 풍미를 강조했다.‘제주 말차라떼’는 제주 지역에서 차광 재배한 말차를 사용해 쌉쌀한 맛과 부드러운 질감을 구현했다.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류 함량을 낮췄다.‘옥수수 라떼’는 초당옥수수의 고소한 맛을 살린 따뜻한 음료로, 간편한 대용식으로도 적합하다. 회사 관계자는 “두 제품은 계절에 어울리는 재료를 활용해 따뜻함과 풍미를 높였다”며 “일상 속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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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 금산인삼 미식투어 운영
노랑풍선이 농림축산식품부, 한식진흥원, 충남문화관광재단, 금산군과 협력해 ‘K-미식벨트 금산인삼 미식투어’를 선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의 전통 식재료를 여행과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투어는 10월 25일부터 11월 30일까지 15회 한정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인삼 캐기, 인삼 디저트 만들기, 미식 해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중식으로는 인삼 삼계탕이 제공되며 금산인삼관과 월영산 출렁다리 방문 일정도 포함된다.충남문화관광재단은 예약 고객에게 인삼 간식과 기념품이 담긴 웰컴키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관계자는 “인삼을 테마로 한 체험과 관광이 결합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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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익스프레스, 한국수입협회와 203개 수입품 안전성 점검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수입협회와 협력해 가을철 캠핑·하이킹 및 할로윈용 수입 제품 203개 품목의 안전성을 점검했다. 검사 결과 92.2%인 187개 품목이 국내 안전 기준을 충족했으며, 나머지 16개 품목은 판매가 즉시 중단됐다.이번 조치는 양측이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 단계로, 계절별 수요가 높은 상품군의 품질과 안전성을 정기적으로 검증하기 위한 목적에서 진행됐다.검사는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시험검사기관 다섯 곳이 참여해 이뤄졌으며, 캠핑 식기와 장비, 매트, 하이킹 복장 등이 주요 대상이었다.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제품은 판매가 제한됐고, 플랫폼 내 재등록도 차단됐다.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계절 특성에 맞는 소비 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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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닥스, 12년 만에 국내 런웨이 열고 브랜드 리뉴얼
생활문화기업 LF의 영국 브랜드 닥스가 서울 신라호텔에서 12년 만에 국내 런웨이를 개최했다. 이번 무대는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제시하고 지난 4년간 진행된 리뉴얼의 결과를 공유하기 위한 것이다.패션쇼는 단순한 컬렉션 공개를 넘어 브랜드의 역사와 변화 과정을 보여주는 장으로 기획됐다. 닥스는 1983년 한국 진출 이후 축적된 정체성과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브랜드의 비전을 구체화했다.이번 런웨이는 2021년 영입된 루크 구아다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이끄는 리뉴얼 전략의 연장선에 있다. 그는 영국 본사와 국내 디자인팀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고유의 클래식 요소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구성했다. 닥스 관계자는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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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드람, 소비자 참여형 축제 ‘더 그릴리스트’ 개최
도드람이 소비자와 함께하는 체험형 행사를 열고 브랜드 정체성 강화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2025 도드람 페스타: 더 그릴리스트’라는 이름으로 오는 10월 27일부터 11월 9일까지 진행된다.올해 3회째를 맞은 도드람 페스타는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심으로 꾸려졌다. 도드람 관계자는 “제품 판매보다 소비자가 맛과 경험으로 브랜드를 이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행사 핵심은 팝업스토어 운영이다. 10월 28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 강동구 더리버몰에서 열리며, 방문객은 체험 미션을 수행하고 ‘그릴리스트 자격증 카드’와 취향에 맞춘 시즈닝을 받을 수 있다. 관계자는 “도심 속 공간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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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롯데호텔 제주에 제휴 객실 운영 확대
코웨이는 롯데호텔 제주에 ‘코웨이 X 풀빌라 스위트’ 제휴 객실을 마련해 브랜드 협력 사업을 확장했다. 이번 제휴는 서울과 해운대, 김해에 이어 네 번째로 진행된 사례다.제주 제휴 객실은 풀빌라 형태로 꾸며졌으며, 코웨이의 수면과 휴식 관련 제품이 배치됐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이 숙박시설에서 자연스럽게 제품을 경험하며 브랜드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객실 내에는 비렉스 매트리스, 안마의자, 공기청정기 등이 설치됐다. 코웨이 관계자는 “제품 체험 공간이 아니라 숙박의 본질인 휴식을 중심에 두었다”며 “숙면과 청정, 회복의 가치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이번 제휴를 통해 코웨이 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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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음악저작권협회, CISAC 법무위원회 서울 개최
한국음악저작권협회가 서울 이태원에서 국제저작권관리단체연맹(CISAC) 법무위원회를 주관하며 인공지능 시대 저작권 보호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협회가 CISAC 이사국으로서 처음 주관한 법무위원회로, 27개국 저작권단체의 법무 담당자가 참석했다.회의 첫날에는 인공지능 기술 확산에 따른 저작권 제도의 변화와 각국의 정책 대응이 주요 의제로 다뤄졌다. 음저협 관계자는 “AI 시대에 창작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적 정비와 국제 협력이 시급하다”고 밝혔다.음저협 구성준 법무팀장은 ‘AI와 저작권 정책의 한국적 발전 방향’을 주제로 한국 정부의 입법 동향과 협회의 대응 계획을 소개했다. 그는 “AI 기술 발달 속에서도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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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스포츠, 산림청·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와 숲길 협력 협약 체결
코오롱스포츠가 산림청,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와 ‘숲길을 통한 국민 행복 증진 및 ESG 실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10월 23일 경북 봉화군 춘양면 도심리 마을숲에서 열렸다.이번 협약은 한반도를 가로지르는 ‘동서 트레일’을 세계적 수준의 장거리 숲길로 발전시키기 위한 민관 협력의 일환이다. 동서 트레일은 경북 울진에서 충남 태안까지 이어지는 약 849km 구간으로, 현재 17개 구간이 시범 운영 중이며 전체 완공은 2026년으로 예정돼 있다.코오롱스포츠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국민이 더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아웃도어 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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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회원 전용 ‘플래시 딜’ 타임세일 프로모션 선보여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오는 27일부터 단 5일간,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 전용 프로모션 ‘플래시 딜(Flash Deals)'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다양한 혜택 확대로 무료 멤버십 ‘롯데호텔 리워즈’의 회원 수는 꾸준히 증가해 최근 300만 명을 돌파했다. 실제로 올해 1~9월 신규 가입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87% 늘어나며 역대 최고 성장률을 기록했다.롯데호텔앤리조트는 리워즈 회원 전용 프로모션을 확대하는 한편, 일상 속에서도 품격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선보이며 회원 특별가를 제공하고 있다. 2023년 8월 출시한 ‘롯데호텔 김치’를 비롯해 김치찌개 HMR, 자사 욕실 어메니티 등을 연이어 출시하며 브랜드 접점을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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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피플앤코·파인드렉과 해외 판로 협력 MOU
NS홈쇼핑이 피플앤코, 미국 아마존 판매대행사 파인드렉(Findrack)과 함께 미주 지역 수출 확대를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10월 22일 NS홈쇼핑 판교 본사에서 열렸다.이번 협약으로 세 기관은 피플앤코의 화장품 브랜드를 미국 아마존 플랫폼에 공식 론칭하기 위한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NS홈쇼핑은 상품 개발과 품질관리, 콘텐츠 지원 등 수출 과정 전반을 조율하며 중개 역할을 맡는다.피플앤코는 상품 기획·생산과 함께 현지 인허가 절차 및 고객 대응을 담당하고, 파인드렉은 아마존 입점 대행과 현지 광고·판매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협력사 제품이 안정적으로 해외 시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실질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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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OP, 데브시스터즈와 ‘쿠키런 월드 챔피언십 2025’ 본선 개최
SOOP이 데브시스터즈와 협력해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월드 챔피언십 2025’ 본선을 개최한다. 대회는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열린다.이번 대회는 SOOP과 데브시스터즈가 지난 7월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다. SOOP은 e스포츠 콘텐츠의 기획부터 운영, 제작, 송출까지 전담하며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SOOP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캐주얼 e스포츠의 저변을 넓히고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대회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예선전에는 전 세계 약 12만 명이 참가했다. 설산, 바다, 초원, 사막 등 네 지역에서 진행된 예선을 거쳐 총 32명이 본선 진출자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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