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ABC마트 게라지 세일·블랙야크 경량패딩 호조·부가부 키즈 요가 클래스 外
ABC마트가 오는 25일과 26일 양일간 경기도 이천 물류센터에서 ‘제17회 게라지 세일’을 연다. 이번 행사는 2014년부터 이어온 초특가 정기 할인 행사로, 이월 상품과 전시 상품 등을 최소 5천 원대부터 판매한다.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뉴발란스, 반스 등 45개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ABC마트는 QR코드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해 소비자가 효율적으로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행사”라며 “실속 있는 소비를 원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블랙야크, ‘루클라 다운’ 인기 힘입어 경량패딩 매출 100% 상승블랙야크
-
KT알파 쇼핑, ‘최현우의 초이스’ 론칭 1주년…누적 주문액 280억 원 달성
KT알파 쇼핑의 여성 패션 프로그램 ‘최현우의 초이스’가 론칭 1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10월 첫 방송 이후 누적 주문액 280억 원, 주문 수량 30만 건을 기록하며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최현우의 초이스’는 홈쇼핑 1세대 쇼호스트 최현우가 진행하는 패션·뷰티 전문 프로그램이다. 매주 화요일 오전 8시 30분 방송되며, 프리미엄 아이템을 선별해 소개하는 편집숍 콘셉트로 운영된다. 안정적인 기획력과 신뢰감 있는 콘텐츠로 150회 이상 방송을 이어오고 있다.1주년을 맞아 최현우가 기획한 여성 패션 브랜드 ‘초우즌’의 2025 F/W 신상품을 공개했다. 패턴 가디건·스커트 세트, 색상 매치가 돋보이는 니트 가디건·팬츠 세트 등은
-
당근, AI 기반 ‘여러 물건 글쓰기’ 기능 도입
당근이 AI 기술을 적용한 ‘여러 물건 글쓰기’ 기능을 도입했다. 이 기능은 사진 속 여러 물건을 AI가 자동으로 분류하고 판매글을 작성해주는 서비스다.기존에는 물건마다 별도로 게시글을 올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번 기능을 통해 이용자는 사진만 올리면 AI가 자동으로 품목별 게시글과 내용을 생성한다. 사진은 최대 30장까지 업로드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자동 작성된 글에서 가격만 입력하면 바로 등록이 가능하다.실험 단계에서 이용자들의 반응은 긍정적이었다. “한 번에 여러 상품을 올릴 수 있어 편리하다”, “사진만 올려도 판매글이 완성된다” 등 반복 작업이 줄어든 효율성을 높이 평가하는 의견이 많았다.당근 관계
-
SM벡셀 자동차사업부문, 충남 아산 복지사업 ‘사랑의 김치 나눔’ 후원
SM그룹(회장 우오현)의 제조부문 계열사 SM벡셀 자동차사업부문이 ‘행복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본사가 위치한 충청남도 아산시의 복지사업인 ‘사랑의 김치 나눔’을 후원한다.SM벡셀 자동차사업부문은 지난 23일 아산시청에서 2025년 사랑의 김치 나눔 지원사업 후원금 전달식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SM벡셀 자동차사업부문 유병선 대표이사와 아산시 김범수 부시장 등 양 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해 향후 민관협력에 뜻을 함께했다. 아산시가 운영하는 사랑의 김치 나눔은 겨울을 앞두고 관심과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관내 이웃들에게 김장김치를 전하며 온정을 나누는 지역의 대표 복지사업이다. 아산시 도고면에 본사를
-
CJ온스타일, 팝마트 15주년 에디션 국내 단독 라이브 진행
CJ온스타일이 글로벌 아트토이·IP 브랜드 팝마트의 15주년 에디션을 국내 단독 모바일 라이브 방송으로 선보인다. 이번 라이브는 24일 저녁 7시 CJ온스타일 앱에서 방송되며, 국내 플랫폼 중 실시간으로 해당 에디션을 소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번 방송 진행은 예능 ‘환승연애’ 출연자로 알려진 이나연이 맡는다. 이나연은 15주년 에디션과 주요 캐릭터 제품을 직접 공개하며, 상품은 오전 11시부터 앱을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다.CJ온스타일은 25일과 26일에도 팝마트 언박싱 후속 방송을 편성해 팬들의 관심을 이어간다. 아울러 브랜드와 협업해 제작한 ‘팝마트 서울 투어’ 영상 등 다양한 프로모션 콘텐츠가 23일 기준 누적 120
-
서울우유, ‘A2+우유’ 누적 판매 8,250만 개 돌파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지난해 4월 출시한 ‘A2+우유’가 누적 판매량 8,250만 개를 돌파했다. 업계에서는 고품질 원유 중심의 전략이 시장에서 통했다는 평가가 나온다.‘A2+우유’는 A2 단백질 유전형질을 가진 젖소에서 분리·집유한 원유로 만든 프리미엄 흰 우유다. 체세포수 1등급, 세균수 1등급 원유만을 사용하며, 목장부터 제품 생산까지 4단계 A2 검사를 거친다. 또한 미생물을 한 번 더 제거하는 EFL(Extended Fresh Life) 공법을 적용해 신선도를 높였다.A2 단백질 유우에 대한 긍정적 임상 결과가 국제학술지에 실리며 제품에 대한 신뢰도도 높아졌다. 서울우유에 따르면 A2+우유는 출시 5개월 만에 2,200만 개를 판매했고, 현재는 8,2
-
우아한청년들, 제주서 ‘전국투어 커피트럭’ 운영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담당하는 우아한청년들이 제주지역 배달 라이더를 위한 상생 프로그램 ‘전국투어 커피트럭–제주편’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제주 간담회에서 수렴한 현장 의견을 기반으로 기획되었다.커피트럭은 제주시민복지타운광장에서 10월 20일, 23일과 11월 7일, 12일 총 4회 운영된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라이더들에게 무료 음료를 제공해 휴식 시간을 제공한다. 우아한청년들은 제주도의 변덕스러운 날씨를 고려해 발수코팅제와 김서림방지제 등 안전물품도 함께 지원한다.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기상 변화가 잦은 제주지역 특성상 배달 중 날씨로 인한 어려움을 호소하는 라이더가 많았다”며 “이
-
일신건영, 성성생활권내 ‘천안 휴먼빌 퍼스트시티’ 분양
일신건영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생활권에 공급하는 ‘천안 휴먼빌 퍼스트시티’의 견본주택을 24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천안 휴먼빌 퍼스트시티’는 지하 3층~지상 33층, 12개동, 전용면적 84㎡ 총 1541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대단지다. 전 세대가 주택시장에서 가장 선호도 높은 전용 84㎡타입으로 공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310가구 △84㎡B 275가구 △84㎡C 335가구 △84㎡D 621가구 등이다. 분양 일정은 이달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 29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은 11월 4일이며, 이후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일신건영에 따르면 전용 이 단지
-
[생활경제 이슈] 순수본·크림·프로스펙스, 브랜드 경쟁력 강화 나서
순수본이 추석 연휴를 앞둔 9월 한 달간 갈비찜류 간편식 판매량이 전월 대비 약 2.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명절 시즌을 앞두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한식 메뉴 수요가 늘며 명절 특수를 누렸다.순수본의 ‘본 뼈없는 갈비찜’과 ‘본 뼈없는 매운 갈비찜’은 조리 편의성과 풍성한 구성으로 인기를 얻었다. 특히 매운 갈비찜은 판매량이 전월 대비 4.7배 증가했다. 명절 선물세트 구성도 매출 증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김진아 식품영업본부 본부장은 “명절에 간편하게 한식의 정서를 즐기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심 먹거리로서의 신뢰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순수본은 10월 27일부터 네이버 ‘넾다세일’ 기간 동안 갈
-
애경산업 포인트앤, 비건 클렌저 ‘비타 로즈 라인’ 출시
<h2 class="mb-2 mt-4 font-display font-semimedium text-base first:mt-0" style="box-sizing: border-box; border-width: 0px; border-style: solid; border-color: oklch(0.3039 0.04 213.68 / 0.16); scrollbar-color: initial; scrollbar-width: initial; --tw-border-spacing-x: 0; --tw-border-spacing-y: 0; --tw-translate-x: 0; --tw-translate-y: 0; --tw-rotate: 0; --tw-skew-x: 0; --tw-skew-y: 0; --tw-scale-x: 1; --tw-scale-y: 1; --tw-pan-x: ; --tw-pan-y: ; --tw-pinch-zoom: ; --tw-scroll-snap-strictness: proximity; --tw-gradient-from-position: ; --tw-gradient-via-position: ; --tw-gradient-to-position: ; -
-
장인화 회장, 韓·美 경제 협력·우호 증진…‘밴플리트賞’ 수상
포스코그룹 장인화 회장이 한·미 경제 협력 및 우호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 밴플리트상(General James A. Van Fleet Award)’을 수상했다.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코리아소사이어티 연례 만찬에서 코리아소사이어티 캐슬린 스티븐스(Kathleen Stephens) 이사장은 “미국 산업 생태계 재건과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을 지원해 양국 간 유대 강화에 크게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해 장 회장을 올해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밴플리트상은 한·미 간 이해·협력·우호 증진에 뛰어난 공헌을 한 개인 또는 단체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한국전쟁 당시 한국군의 현대화를 이끌며 ‘한국군의 아버지’로
-
DL건설, 터널용 숏크리트 공법 신기술 개발
DL건설은 헬릭스(Helix) 구조(섬유를 나선형으로 꼬아 만든 구조)의 PET 섬유복합체(플라스틱 소재를 섬유로 가공한 것)와 진동 분산시스템을 활용한 터널용 숏크리트에 대한 신기술을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DL건설에 따르면 이번 신기술은 기존 강섬유 보강재 대비 분산성, 시공성, 내구성, 안전성 측면은 물론 친환경적 효과까지 거둘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로, 유니온물산, 동해종합기술공사와 공동 개발했다.숏크리트(Shotcrete)란, 콘크리트를 압축공기와 함께 분사하여 시공하는 방식으로, 터널·지하구조물 등 구조체 보강이나 표면 피복에 주로 사용된다.이 신기술은 PET 섬유복합체를 진동 분산시스템을 통해 정량 투입 후 균일하게 분
-
타이어뱅크, ‘장거리 후 타이어 점검 요령’ 안내
장기간 이어진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차량 이동량이 큰 폭으로 늘었다. 이에 따라 장거리·장시간 운전 후 타이어 상태 점검이 필요한 상황이다. 타이어는 차량의 부품 중 유일하게 지면과 맞닿은 부품으로, 주행 안전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만큼 타이어에 발생한 문제는 심각한 위험 요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이번 추석 연휴처럼 타이어에 부담을 주는 장거리·장시간 운전 후엔 타이어 외관, 마모 상태, 공기압 등 타이어 상태를 꼼꼼하게 점검해야 한다.타이어 전문 유통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 관계자는 “장거리·장시간 운전 후 고생한 타이어를 꼼꼼하게 점검하지 않으면 심각한 문제를 발생 시킬 수 있다”며 타이어 점검을 강조했
-
[생활경제 이슈] 발베니, 와인웍스와 한정 스페셜 페어링 선보여 外
정통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발베니가 현대백화점의 주류 복합문화공간 와인웍스와 협업해 11월 한정 스페셜 페어링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메뉴는 발베니 더블우드 12년, 캐리비안 캐스크 14년, 프렌치 오크 16년에 어울리는 미식 메뉴로 구성됐다.발베니 관계자는 “위스키의 풍미와 음식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애호가뿐 아니라 색다른 미식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번 페어링은 11월 한 달 동안 와인웍스 목동점, 더현대서울점, 압구정 본점, 무역센터점, 더현대 대구점에서 진행된다. 사전 예약은 10월 25일부터 캐치테이블을 통해 가능하다.◆디오스피스, 성수 ‘바운더리’ 첫 팝업
-
[생활경제 이슈] 케이알컴퍼니, 독도소주 ‘40240 독도 21°’ GS 더 프레시 입점 外
케이알컴퍼니㈜농업회사법인이 독도의 날(10월 25일)을 맞아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40240 독도 21°’를 GS 더 프레시에서 판매한다. 이 제품은 지난 8월 15일 광복절에 GS25 단독으로 출시된 이후 누적 판매량 12만 병을 기록했다.독도 우편번호를 따서 제작된 ‘40240 독도 21°’는 국산 쌀 100%를 원료로, 울릉도 해양심층수와 평창 청정수를 블렌딩해 만든 증류식 소주다. 케이알컴퍼니 관계자는 “쌀 본연의 풍미를 살리기 위해 생쌀 저온 발효와 감압 증류 기술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이번 입점은 GS25 독점 판매 이후 GS 더 프레시로 유통 채널을 확대한 것으로, 가족 단위 고객층을 중심으로 제품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임진욱
-
롯데마트·슈퍼, 제주 광어 양식장에 IoT 스마트 수조 지원
롯데마트와 슈퍼가 제주 서귀포의 광어 양식 어가에 사물인터넷 기반의 스마트 수조를 지원했다. 이번 지원은 지난해 전복 양식장 이후 두 번째다.스마트 수조는 수온과 용존산소 농도 등을 실시간으로 측정해 이상이 감지되면 즉시 알림을 보내는 장치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자동화된 모니터링으로 폐사율을 약 4.6%포인트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예방적 관리가 가능한 환경을 마련해 어가의 안정적 생산에 도움을 주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제주 지역은 국내 광어 양식의 절반가량을 차지한다. 그러나 올해 85일간 이어진 고수온 특보로 집단 폐사가 발생하면서 어가의 부담이 커졌다. 보해영어조합법인 대표는 “수온 상승이 양
-
SSG닷컴, 오프라인 행사 통해 2030 신규 고객 65% 확보
SSG닷컴이 성수동에서 진행한 오프라인 행사 ‘미지엄’을 마쳤다. 행사에는 총 1만 2천 명이 방문했다. 티켓 구매 고객의 65%가 2030세대였으며, 신규 고객 또는 최근 6개월 이상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 비중이 절반을 넘었다. SSG닷컴 방문자 수도 전년보다 10% 증가했다.이번 행사는 100여 개 브랜드가 함께한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행사 기획 담당자는 “오프라인 체험을 통해 온라인 상품의 경쟁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고객이 브랜드와 더 깊이 소통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현장에는 이마트 신선식품을 소개하는 ‘이마트몰 신선 라운지’와 셰프 협업 상품을 선보이는 ‘고메 스트리트’, 프리미엄 뷰티 중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