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온, MZ세대 겨냥 뷰티 앱 ‘트위즈’ 협업 확대
롯데온이 운영하는 뷰티 세컨앱 ‘트위즈’가 SNS 기반 브랜드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트위즈는 인공지능 추천 기술을 적용한 개인 맞춤형 뷰티 탐색 앱으로, 출시 두 달 만에 쇼핑 카테고리 인기 앱 10위 안에 들며 빠르게 성장했다. 주 이용층은 MZ세대 여성으로, SNS 트렌드에서 유행하는 화장품 정보를 쉽게 탐색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롯데온 관계자는 “트위즈는 SNS에 분산된 뷰티 데이터를 AI가 분석해 개인별 추천 형태로 재구성한 플랫폼”이라며 “소비자가 본인 피부톤이나 퍼스널컬러에 맞는 제품을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트위즈는 ‘SNS 인기 키워드 탐색’ 기능을 기반으로 일레븐코퍼레이션과 첫 협
-
CU, 두바이 초콜릿 콘셉트 디저트 2종 출시
CU가 두바이 초콜릿 콘셉트의 디저트 2종을 선보였다. 출시 일주일 만에 10만 개 이상이 판매되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최근 디저트 시장에서는 ‘두바이 쫀득쿠키’가 이슈가 되고 있다. 마시멜로와 카다이프, 피스타치오 스프레드를 활용한 쫀득한 식감과 독특한 단면 비주얼이 특징이다. CU는 이러한 소비자 관심을 반영해 편의점형 디저트로 재해석한 제품을 선보였다.CU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이 해외 디저트 트렌드에 빠르게 반응하는 점에 주목했다”며 “편의점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제품으로 시장 반응을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새로운 두바이 디저트는 ‘두바이 쫀득 찹쌀떡’과 ‘두바이 초코 브라우니’ 두 종류다
-
롯데마트·슈퍼, 국산 잡곡 100% ‘첫수확 찰진7곡’ 출시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국산 혼합곡 신제품 ‘첫수확 찰진7곡’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최근 잡곡 가격 상승세 속에서도 순수 국산 원료만으로 구성됐다.롯데마트·슈퍼는 올해 수확한 햇곡 7종을 블렌딩해 찰진 식감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찰현미, 찹쌀, 찰흑미 등 찰잡곡 비중을 41%로 높여 밥의 윤기와 찰기를 강화했으며, 콩류를 제외해 가족 단위 소비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했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작황 부진으로 국산 잡곡 수급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사전 수매를 통해 안정적인 공급을 확보했다”며 “국내산 잡곡의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실현했다”고 설명했다.이번 상품은 전북 고창, 강원 영월 등지의 주요
-
롯데아울렛, ‘서프라이스 위크’ 개최…400여 브랜드 참여
롯데아울렛이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9일까지 열흘간 전 점포에서 ‘서프라이스 위크(Sur-Price Week)’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연중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할인 이벤트로, 럭셔리부터 스포츠·리빙 분야까지 약 40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롯데아울렛 관계자는 “서프라이스 위크는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겨울 시즌 상품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라며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하는 만큼 카테고리 전반에서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말했다.행사 기간 동안 주요 패션 브랜드는 아울렛 판매가에서 최대 30%까지 추가 할인한다. 코치, 보스, 이자벨마랑 등 럭셔리 브랜드를 비롯해 라코스테, 시슬리, 베네통 등 의류 브랜드
-
한국타이어, 네이버쇼핑에서 ‘브랜드데이’ 및 ‘쇼핑라이브’ 진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27일 단 하루 동안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브랜드데이’ 프로모션과 ‘쇼핑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한국타이어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 오픈 3주년을 기념하여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합리적이고 편리한 타이어 구매 지원 및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먼저 ‘브랜드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Ventus)’,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Dynapro)’, 컴포트 타이어 브랜드 ‘키너지(Kinergy)’ 등 ‘한국(Hankook)
-
무신사, 키즈 아우터 기획전 열흘간 진행
무신사가 겨울 시즌을 앞두고 아동 패션 브랜드를 모은 ‘25 FW 키즈 아우터 페스티벌’을 연다. 이번 행사는 27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열흘간 무신사 스토어에서 진행된다.기획전에는 국내외 키즈 패션 브랜드 85개가 참여해 패딩, 자켓, 방한화 등 약 73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로토토베베, 벨리타앤보이즈, 베베드피노 등 디자이너 브랜드는 이번 시즌 신제품 패딩과 자켓을 공개한다. 노스페이스 키즈, 뉴발란스 키즈,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디스커버리 키즈 등 주요 브랜드도 참여한다.무신사 관계자는 “겨울을 앞두고 자녀에게 맞는 다양한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비교·선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들
-
BS한양, 인천 용현학익지구 ‘인하대역 수자인 로이센트’ 분양
(주)BS한양은 오는 31일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학익 2-2블록 인하대역1구역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인하대역 수자인 로이센트’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다.BS한양에 따르면 단지는 인천 원도심 일대 약 1만4000여 세대 규모의 대규모 주거타운을 형성하고 있는 용현학익지구 내에서도 최중심 입지에 자리한 단지로, ‘수자인’ 브랜드의 차별화된 설계가 적용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인하대역 수자인 로이센트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동 604-7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43층, 6개동, 전용면적 84~101㎡, 총 1199세대로 조성된다. 이 중 959세대가 일반
-
KGC인삼공사, APEC 정상회의 응원 캠페인 진행
KGC인삼공사가 오는 10월 말 경주에서 열리는 ‘2025년 APEC 정상회의’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응원 캠페인을 시작했다.이번 캠페인은 ‘APEC 2025 KOREA의 성공적 개최를 정관장이 응원합니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한국의 건강문화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KGC인삼공사는 정상회의 기간 전국 정관장 영업차량 85대에 응원 배너를 부착하고, 주요 로드매장에도 포스터를 설치한다. 경주 지역 주요 숙박시설에는 정관장 제품을 비치해 외빈들에게 한국식 웰니스 문화를 소개할 예정이다.KGC인삼공사 관계자는 “APEC 정상회의는 세계 각국이 미래 비전을 논의하는 중요한 자리”라며 “이번 캠페인은 한국을 대표
-
인크루트, 대기업 신입 채용 공고 분석 결과 발표
올해 대기업 신입사원 채용 공고에서 ‘의료·간호·보건·복지’ 분야 비중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인크루트는 2025년 1월부터 9월까지 취업포털에 등록된 대기업 정규직 신입사원 채용 공고를 17개 직종으로 구분해 분석했다. 그 결과 ‘의료·간호·보건·복지’ 분야가 전체의 15%를 차지하며 가장 큰 비중을 보였다. 회사 측은 산업 현장의 안전관리 강화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안전·보건 인력 수요가 늘어난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했다.뒤를 이어 ‘생산·정비·기능·노무’ 분야가 12.2%로 두 번째로 높았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일부 제조·생산 현장에서 구인난이 지속되면서 신입 인력 확보에 적극 나선 기업이 많았다
-
CJ제일제당, 드라마 ‘폭군의 셰프’ 연계 체험형 팝업 운영
CJ제일제당이 자사 한식 셰프 양성 프로젝트 ‘퀴진케이(Cuisine.K)’를 통해 tvN 드라마 ‘폭군의 셰프’와 협업한 체험형 팝업 레스토랑을 선보인다.회사에 따르면 이번 팝업은 11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서울 강남구 ‘퀴진케이 레스토랑’에서 운영된다. 방문객은 드라마 속 궁중 요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식 코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드라마를 통해 대중에게 소개된 궁중 요리를 실제 미식 경험으로 확장한 사례로, 한식의 스토리텔링과 창의성을 함께 담았다”고 설명했다.팝업은 ‘타임슬립’을 콘셉트로 구성됐다. 실제 촬영에 사용된 소품을 공간 곳곳에 배치해 방문객이 드라마 속 장면에
-
오늘의집, 신규 브랜드 집중 조명 ‘신상입주’ 기획전 론칭
오늘의집이 신규 입점 브랜드를 소개하는 기획전 ‘신상입주’를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신진 브랜드의 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영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오늘의집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제품 판매 중심을 넘어 트렌드를 제안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소비자와 브랜드가 처음 만나는 연결점을 마련해 시장 생태계의 다양성을 넓히는 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이번 기획전에는 가구, 패브릭, 주방, 홈데코, 디지털가전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가 참여했다. 그중 몇몇 브랜드는 오늘의집을 통해 단독으로 첫 선을 보인다. 1차와 2차로 나뉘는 온라인 팝업은 쉬어, 린꽁
-
현대차그룹, 도레이그룹과 전략적 공동 개발 계약 체결
현대차그룹이 도레이(Toray)그룹과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서 공동 개발을 본격화한다.현대차그룹은 지난 24일 도레이그룹과 전략적 공동 개발 계약(Strategic Joint Development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이날 체결식은 서울 양재동 현대차그룹 본사 사옥에서 열렸으며 현대차그룹 GSO(Global Strategy Office)본부장 김흥수 부사장, 기초소재연구센터장 홍승현 상무, 도레이그룹 테라다 미키 복합재료사업본부 부문장, 도레이첨단소재 김영섭 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4월 도레이그룹과 모빌리티 성능 향상 및 안전성 확보를 위해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 등 고성능 복합 소재 공동 개발에 대한
-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북 시즌4’ 선보여
메가박스가 오리지널 티켓의 제작 과정을 담은 ‘오리지널 티켓북 시즌4’를 29일 출시한다. 이번 시리즈는 2023년 이후 2년 만에 선보이는 신제품이다.이번 티켓북은 ‘블루프린트(청사진)’ 콘셉트를 바탕으로 오리지널 티켓의 구조와 디자인 과정을 세밀하게 표현했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한 장의 티켓이 완성되는 과정을 시각적으로 구현해 오리지널 굿즈의 상징성을 강화했다”고 말했다.티켓북은 기본형과 ‘돌비 에디션’ 2종으로 구성됐다. 돌비 에디션은 블랙과 화이트의 돌비 시네마 심볼을 활용해 몰입감 있는 영화 경험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이번 시즌에는 오리지널 티켓뿐 아니라 ‘오리지널 슬라이드’를 보관할 수 있는 속지
-
현대차, ‘2025 현대 모빌리티 플레이그라운드’ 성료
현대차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주말 양일간 경기도 화성시 소재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진행한 ‘2025 현대 모빌리티 플레이그라운드’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7일 밝혔다.현대차는 자동차 산업과 문화 발전을 도모하고, 자동차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다양한 관련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자동차 놀이터’ 콘셉트의 커뮤니케이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이번 행사를 통해 자동차 인플루언서와 구독자, 자동차 동호회 회원, 자동차 전문 기자 등 약 600여명의 참가자들은 자동차라는 공통의 주제로 서로 소통하고, 특히 현대차와 제네시스의 다양한 라인업을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직
-
한국부동산개발협회, 박영하 디렉터와 CI 리뉴얼
한국부동산개발협회(KODA, 회장 김승배)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협회의 정체성과 비전을 새롭게 담은 CI 리뉴얼을 진행 중이라고 27일 밝혔다.김승배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회장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협회의 정체성과 미래 비전을 시각적으로 재정립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새로운 CI는 ‘글로벌 디벨로퍼와 함께하는 20년의 도약’이라는 가치 아래 △혁신 △투명성 △지속가능성을 담아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협회에 따르면 이번 CI 리뉴얼은 국내 시각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주목받는 인물 중 한 명인 박영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협업해 추진된다. 박 디렉터는 세계 3대 산업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의 뉴욕 스튜디오 책임디자
-
포스코이앤씨, ‘현장 전사경영회의’서 생존·재도약 해법 모색
포스코이앤씨(사장 송치영)가 올해 중대재해가 발생한 사업장을 직접 찾아 네 차례 ‘현장 전사경영회의’를 열고, 안전에서 생존과 재도약의 해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조치는 포스코그룹 장인화 회장이 선언한 ‘안전 최우선 경영’ 원칙과 그룹 차원의 안전 혁신 기조에 따른 것이다.포스코그룹은 지난 8월 1일 ‘그룹안전특별진단TF’를 신설한 데 이어, 지난달 안전전문 자회사 ‘포스코세이프티솔루션’을 설립했다.장 회장은 포스코이앤씨 광명-서울 고속도로 건설 현장에서 열린 첫 회의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세 차례에 걸쳐 ‘그룹 안전 특별점검회의’를 직접 주재했다. 또 포스코이앤씨의 춘천소양촉진2구역, 신반포18
-
LX하우시스, LX Z:IN 브랜드 신규 광고캠페인 전개
LX하우시스가 ‘LX Z:IN(LX지인)’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전문성과 프리미엄 가치를 알리는 신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LX하우시스는 자사 광고모델 배우 전지현이 출연해 LX Z:IN 창호, 바닥재, 벽지 등 주요 제품의 특장점과 브랜드 철학을 소개하는 신규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LX Z:IN으로 욕심 내세요’라는 메시지를 통해 LX Z:IN이 추구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과 신뢰할 수 있는 제품 품질, 기술력을 세련된 영상미로 전달한다.특히 ▲개방감과 단열성을 동시에 높인 기술력과 견고함을 유지하는 시공 품질의 창호 ▲가족 건강까지 생각한 친환경 제품(바닥재•벽지) ▲오염과 스크래치에 강해 생활 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