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R&D부터 AI까지...동아에스티, 신규 먹거리 확보 '사활'
동아에스티가 신규 먹거리 찾기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28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본연의 과제인 R&D(연구개발)에 충실하면서도 다양한 파이프라인 확보가 화두로 떠올랐다. 가장 눈에 띄는 전략은 공동개발 등 업무적인 제휴와 투자를 통한 지분 확보가 꼽힌다. 유망한 바이오 벤처를 직접 인수하는게 주를 이루던 과거와 달리 각자의 장점이나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는 전략이다.동아에스티는 국내 제약업계서 오랜기간 활동하면서 쌓아온 연구개발 능력, 영업력, 풍부한 자금력이 강점으로 꼽힌다. 그만큼 다양한 방식으로 파이프라인 확보가 이뤄지고 있다.연구개발에 있어서는 AI와 오가노이드 분야가 눈에 띈다. 동아에스티는
-
호반그룹, 대·중소기업 및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누적 1000억원 돌파
호반그룹은 대·중소기업 및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출연 누적액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8년 첫 출연 이후 8년간 꾸준히 이어온 상생 노력의 결실이다.대·중소기업 및 농어촌 상생협력기금은 각각 중소기업과 농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제도로, 호반건설, 호반산업, 호반프라퍼티, ㈜호반, 호반자산개발, 대아청과, 에이치원에스디아이 등 7개 법인이 참여해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중소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는 호반그룹호반그룹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해 ▲협력사 인센티브 및 임직원 교육·컨설팅 ▲유망 스타트업 발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2
-
삼성E&A, ‘아디펙(ADIPEC) 2025’ 참가…에너지 전환 신기술 선보여
삼성E&A가 세계 최대 규모 에너지 산업 전시회인 ‘아디펙 2025’에 참가하며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한다.삼성E&A는 오는 11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아랍에미리트의 아부다비 국제전시컨벤션센터(ADNEC)에서 개최되는 ‘아디펙(ADIPEC)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아디펙은 아부다비 국영 석유회사(ADNOC)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에너지 산업 전시회로, 올해는 전 세계 2250여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지난 2016년 이후 올해로 10년째 참가하는 이번 행사에서 삼성E&A는 ‘기술의 융합으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다(Weaving Technology Threads, Delivering Excellence)’라는 주제로, ▲에너지 전환 ▲안전·품질 ▲혁신기술
-
KCC, 동반성장위원회와 ‘협력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
KCC(대표 정재훈)와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는 28일 대중소기업 양극화 해소를 위한 ‘협력기업 생태계 강화 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2022년 첫 체결 후 기간(3년)이 만료되며 진행된 재협약으로, KCC는 향후 3년간 ‘납품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제값 쳐주기·제때 주기·상생결제로 주기) 준수를 포함해 다양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KCC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협력 중소기업(이하 협력사)의 복지와 기술경쟁력, 금융지원 등을 포함한 상생협력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자금을 기존 157억원에서 26억원을 늘린 총 183억원 규모로 확대했다.협력사 임직원의 근로 의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
GS칼텍스, ‘APEC CEO Summit’서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에너지’ 선봬
GS칼텍스(대표이사 허세홍 사장)가 오는 31일까지 경주에서 열리는 ‘2025 APEC CEO Summit(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최고경영자회의)’에서 ‘Energy for Sustainable Life(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에너지)’를 주제로 한 전시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전시는 ‘Building a Sustainable Tomorrow(지속가능한 내일을 함께 구축하자)’라는 APEC의 공식 테마에 맞춰, GS칼텍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는 지속가능한 에너지 여정을 입체적으로 담아낸다.GS칼텍스는 경주예술의전당 3층에 마련된 전시부스에서 ▲미래 에너지 ▲DAX(Digital & AI Transformation) ▲미래형 주유소(Energy Plus Hub) 등 세 가지 핵심 테마를 중심으로 에
-
팅크웨어, ‘2025 한국품질만족지수’ 블랙박스 12년 연속 1위
㈜팅크웨어(대표 이흥복)는 자사 브랜드 ‘아이나비’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5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차량용 블랙박스 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는 소비자에게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해당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거나 이용한 경험자와 제품 전문가의 평가를 통해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분석, 발표하는 지표다.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측정 모델을 기반으로, 소비자 의견뿐 아니라 전문가 평가를 함께 반영해 조사 신뢰성이 높은 지수로 평가받고 있다. ‘
-
HL로보틱스-해안건축, ‘로봇 친화 건축 설계’ 협약 체결
HL홀딩스의 자회사 HL로보틱스가 해안건축(Haeahn Architecture)과 손잡았다.HL로보틱스는 지난 21일 해안건축과 ‘지능형 주차시스템 및 효율적인 주차공간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피지컬 AI(Physical AI) 주차로봇 ‘파키(Parkie)’를 건물 디자인 단계부터 적용, 공간 효율성과 운영 수익성을 극대화한다는 게 핵심 내용이다. 로봇기업이 주도한 국내 첫 사례로 평가받는 이번 협약식에는 HL로보틱스 김윤기 대표, 해안건축 윤세한 대표 등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로보아키텍처(Robo-Architecture)’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건축 구조 설계 자체를 변경한다는 의미다. 로봇 역할에 맞게, 사람
-
웹투어, 다낭·나트랑 선택 가능한 베트남 프리미엄 패키지 선보여
온라인 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해외 인기 여행지인 베트남 다낭과 나트랑을 대상으로 한 5성급 프리미엄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상품은 가이드팁과 선택옵션 비용을 모두 포함한 ‘노팁·노옵션’ 구성으로, 40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CJ온스타일을 통해 판매된다.이번 프리미엄 패키지는 항공부터 호텔, 현지 투어까지 포함된 올인원 구성으로, 고객은 다낭과 나트랑 중 한 곳을 선택해 예약할 수 있다. 모든 상품에는 △왕복항공권 △전 일정 5성급 호텔 숙박 △전 일정 식사 △입장료 △여행자보험 △가이드 및 차량 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객실 업그레이드와 마사지 업그레이드 등의 특전도 제공된다.△ 다낭
-
청리움, 가을걷이 축제에 500여 명 참여
한컴그룹의 복합문화공간 청리움이 25일 열린 ‘2025 청리움 가을걷이 축제’를 500여 명의 임직원, 가족,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마무리했다.이번 행사는 밤 줍기와 화분 만들기 등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청리움 일대에서 밤을 수확하고 직접 만든 화분을 기념품으로 가져갔다. 또한 스탬프 투어와 보물찾기 이벤트를 통해 자연 속 산책과 간단한 놀이를 함께 즐겼다.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잔디 광장에서는 버블 공연과 풍선 아트가 열렸고, 안전요원이 상주하는 에어바운스 놀이 공간이 운영됐다. 청리움 측은 가족 단위 방문객이 자연 속에서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
프리메라, 비타티놀 인텐스 바운시 리프트 마스크 크림 선보여
프리메라는 신제품 ‘비타티놀 인텐스 바운시 리프트 마스크 크림’을 출시했다.이 제품의 핵심 성분인 비타티놀은 레티놀과 비타민 C를 결합한 성분으로, 레티놀 단독 사용 대비 약 2.2배 높은 탄력 개선 효과를 보인다. 브랜드 관계자는 “비타티놀 세럼 대비 유효성분을 두 배 이상 함유해 고강도의 탄력 관리가 가능하다”며 “제품 사용을 중단한 후에도 100시간 동안 효과가 유지된다”고 말했다.아모레퍼시픽의 독자 기술인 ‘마스크 인 크림’ 방식이 적용되었다. 워터, 오일, 캡슐, 필름의 4중 구조 제형이 피부를 감싸며 유효성분의 흡수를 돕는다. 관계자는 “마스크팩을 한 듯한 리프팅 효과를 하나의 크림으로 구현했다”며 “피부
-
롯데칠성음료, 100% 재생 MR-PET 적용 광고 공개
롯데칠성음료가 100% 재생 소재인 MR-PET(Mechanical Recycled PET)을 적용한 ‘칠성사이다’ 광고를 선보였다. 광고는 ‘최초가 모두를 바꾼다’는 슬로건 아래 ‘철새편’과 ‘펭귄편’ 두 가지 에피소드로 제작됐다.광고는 리드 버드를 따라 무리 지어 날아가는 철새와 선두의 펭귄을 따라 물속으로 뛰어드는 장면을 통해 선도적인 변화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를 통해 ‘칠성사이다’가 일상에서 환경 보호 실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대한민국 최초로 100% 재생 MR-PET을 적용한 패키지를 통해 음료 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고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자
-
하이모레이디, 코스트코 세종점서 오프라인 로드쇼 진행
맞춤가발 전문기업 하이모의 여성라인 하이모레이디가 코스트코 세종점에서 로드쇼를 연다. 이번 행사는 10월 27일부터 11월 8일까지 진행된다.하이모레이디는 앞서 코스트코 광명점, 양재점, 부산점에서 로드쇼를 개최한 바 있으며, 이전 행사에서 고객 반응이 높아 추가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이번 세종점 로드쇼에는 부분가발, 남성가발, 전체가발 등 17종 제품이 선보인다. 정수리와 초기 탈모 부위를 자연스럽게 커버하는 부분가발과 넓은 탈모 부위용 제품을 비롯해 여러 라인업이 마련됐다.업체 관계자는 “가을철은 모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로 실제 착용을 원하는 방문객이 늘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현장에서 직접 제품을
-
코웨이, 2025 휠체어농구리그 정규리그 우승
코웨이의 휠체어농구단 코웨이 블루휠스가 2025 KWBL 휠체어농구리그 정규리그에서 14승 1패를 기록하며 우승을 거뒀다.코웨이 블루휠스는 최근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열린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대구광역시청을 상대로 61대 36으로 승리했다. 이번 승리로 팀은 챔피언결정전 직행 자격을 확보했다.KWBL 휠체어농구리그는 국내 최초의 장애인 스포츠 리그로, 올해로 11년째를 맞았다. 대회에는 코웨이를 비롯해 고양홀트, 춘천타이거즈, 제주특별자치도 등 6개 팀이 참가해 5개월간 정규 시즌을 치렀다.코웨이 블루휠스 관계자는 “선수들이 시즌 내내 집중력을 유지하며 끝까지 최선을 다한 결과”라며 “챔피언결정전에서도 좋은 경기로 마무
-
오차드뮤지컬컴퍼니, 뮤지컬 ‘시지프스’ 재연 무대 확정
오차드뮤지컬컴퍼니가 뮤지컬 ‘시지프스’ 재연을 확정하고 주요 캐스팅을 공개했다. 공연은 오는 12월 16일 서울 예스24스테이지 2관에서 개막해 2026년 3월 8일까지 이어진다.이번 재연에는 초연 무대에 올랐던 주요 배우들이 다시 참여하고 새로운 출연진이 합류한다. 제작사 관계자는 “초연 당시 완성도 있는 무대에 대한 관객 반응이 커 재연을 준비하게 됐다”며 “이번 시즌은 새로운 해석과 연출로 작품의 메시지를 더욱 깊이 있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시지프스’는 알베르 카뮈의 L'Étranger<svg xmlns="http://www.w3.org/2000/svg" width="10" height="10" viewBox="0 0 24 24" color="currentColor" class="tabler
-
한돈자조금, 김장 나눔 캠페인 신청 접수 시작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김장철을 맞아 ‘2025 김장, 한계 없는 능력 한돈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한다. 신청은 10월 27일부터 시작돼 11월 14일까지 접수받는다.올해 4회째를 맞은 이 캠페인은 김장 문화를 보존하고 지역 사회 취약 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사회복지시설과 비영리단체에 수육용 한돈을 후원해 김장 행사를 돕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신청 대상은 장애인 및 아동 등 복지대상자가 10인 이상 상시 거주하는 사회복지시설과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는 비영리단체다. 신청은 온라인 접수 방식으로 진행된다.선정된 기관에는 행사 목적과 인원 규모에 따라 수육용 한돈이 11월 17일부터 12월 5일까지 순차적으로 전
-
SPC파스쿠찌, 크리스마스 캠페인 ‘카리나 초대장’ 공개
SPC그룹이 운영하는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가 모델 카리나와 함께한 크리스마스 캠페인을 시작했다. 파스쿠찌는 이번 캠페인의 시작으로 ‘카리나 초대장’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이번 영상은 ‘파스쿠찌가 보내는 크리스마스 파티로의 초대(PASCUCCI Wonderland with KARINA)’를 주제로 제작됐다. 영상에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가상의 공간 ‘파스쿠찌 원더랜드’에서 파티를 준비하는 카리나의 모습이 담겼다.영상에 등장한 케이크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원더랜드 트리’, 딸기를 활용한 ‘메리 초코 베리’와 ‘홀리데이 스트로베리’로 구성됐다. 제품은 11월부터 전국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된다.파스쿠찌는 티저 공개를 시작
-
SPC배스킨라빈스, ‘배라 감사제’ 할인 행사 진행
SPC배스킨라빈스가 ‘배라 감사제’ 프로모션을 열고 선착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고객 감사의 의미로 기획됐다.행사 기간은 29일까지 3일간이며,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할인 쿠폰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발급된다.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30일까지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며 “간편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