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2025 현대건설·서울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 개최
현대건설은 서울시 창업지원기관인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2025 현대건설×Seoul Startup Open Innovation(서울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현대건설이 매년 개최하고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기술혁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건설 산업 내 스타트업과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한다.모집 분야는 ▲스마트 건설기술 ▲미래 주택 ▲라이프스타일(주거 서비스) ▲친환경(탄소저감, 재생에너지, 친환경 기술·공법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스마트 안전 등 총 6개 분야며 접수기간은 오는 4월 18일까지다.설립 10년 이내의 스타트업 중 혁신 아이디어, 기술, 제품, 서비스 역량을
-
W컨셉, KOTITI 초청 MD 대상 교육 진행
W컨셉이 KOTITI시험연구원 소속 전문가를 초청해 ‘섬유 소재 품질관리 교육’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W컨셉 관계자는 "KOTITI시험연구원은 1961년 설립된 국가 공인 시험인증기관으로 섬유, 생활소비재, 화장품, 생활화학제품, 환경안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시험분석, 품질검사, 제품인증, 연구개발, 교육훈련, 기술지원 등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는 브랜드 입점과 상품관리 전반을 담당하는 MD(상품기획자) 60여 명이 참여했다. 섬유 소재와 품질관리 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직무 역량을 키우고, 품질 점검 프로세스를 강화하기 위한 차원으로 마련됐다.금번 교육의 핵심 내용은 패딩 충전재 혼용률
-
포스코그룹 장인화 회장 “절대적 우위의 초격차 기술로 위기 돌파”
포스코홀딩스가 27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 주재로 초격차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한 그룹기술전략회의를 개최했다.이날 장인화 회장은 “포스코그룹 경쟁력의 핵심은 기술의 절대적 우위에서 나온다”고 말하며 “초격차 기술로 사업별 난제를 극복하고 사업 수익 증대로 연결해 대내외 위기를 돌파하고 초일류 소재기업으로 도약하자”고 강조했다.이어 “지주사를 중심으로 연구개발 조직간 시너지를 내고 사업전략과 연계한 기술개발 프로세스를 정립하는 ‘Corporate R&D’ 체제를 구축해 기술 절대우위를 점할 것”이라며 “장기적 관점에서 미래 시장 선점을 위한 ‘초격차 그룹혁신과제’ 운영을 통해 그룹 핵심사업
-
BYC, 봄 트렌드 컬러 적용한 잠옷세트 선보여
BYC(대표 김대환)는 봄 트렌드 컬러를 적용한 ‘면 레이온 잠옷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BYC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봄날의 무드를 파스텔톤의 소프트한 색감으로 표현한 핑크/민트 컬러 체크 패턴과 컬러 라인으로 포인트를 준 제품이다"라며 "쾌적한 면과 부드러운 레이온 혼방으로 촉감 좋고 통기성이 우수해 오래 입어도 편하다"라고 전했다. 또한 상의는 편하고 부드러운 기본형 카라에 사이드 포켓을 추가해 실용적이고, 하의는 꼼꼼한 마감처리와 고무줄 밴딩이 활동성까지 높여준다.특히, 이 제품은 올 봄 트렌드 컬러로 주목받고 있는 뉴트럴 톤의 색상으로 차분하고 고급스러워 커플잠옷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BYC 잠옷세트 신제품
-
이마트, ‘랜더스 쇼핑페스타’ 맛보기 행사 진행
이마트가 4월 선보일 ‘랜더스 쇼핑페스타’ 맛보기 행사를 열고 다양한 먹거리와 생필품을 특가로 판매한다.이마트 관계자는 "3월28일(금)부터 3월30일(일)까지 단 3일 동안 신선, 가공식품 등 먹거리를 비롯해 주요 생필품을 최대 반값에 판매하는 ‘프리 랜더스 쇼핑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먼저 인기 신선 및 가공 먹거리를 최대 5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대표상품으로 호주산 냉장 달링다운와규 윗등심살과 불고기(각 100g)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각각 정상가 6,380원, 4,380원에서 50% 할인한 3,190원, 2,190원에 판매한다.새로운 품종의 과일도 선보인다. 이마트는 초록색 껍질에 핑크색 과육이 돋보이는 포멜로 자몽
-
공영홈쇼핑, ‘대한민국 수산대전’ 특별전 실시
공영홈쇼핑이 4월 1일 ‘수산인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 수산대전’ 특별전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수산물 물가 부담을 낮추고 우리 수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자 기획했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해양수산부의 지원으로 24일부터 4월 6일까지 펼쳐지는 ‘대한민국 수산대전’에서는 수산물 20%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ID당 1주일에 한 장씩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된다"라고 전했다. 1미 120g ‘반건조 특대 가자미’ 총 24미(28일 오후 5시 40분, 이하 방송 시작시간)와, 1미 200g ‘안동 간고등어’ 총 14미(29일 오후 8시 40분)를 쿠폰 적용 시 3만1920원에 구매할 수 있다. 1미 200g ‘손질 통오징어’ 총 12미(30일
-
다이닝브랜즈그룹, ‘TOGETHER, WE GROW 아름다운 물품 기부’ 캠페인 진행
다이닝브랜즈그룹이 ESG 경영의 일환으로 ‘TOGETHER, WE GROW 아름다운 물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올해부터 정례적으로 진행하는 임직원 주도의 나눔 실천 활동으로, 자원 재순환과 탄소 중립 실현, 그리고 사회 공헌 활동의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TOGETHER, WE GROW 아름다운 물품 기부’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공식 사회공헌 봉사단인 ‘다인어스’가 주관하는 ESG 캠페인이다. ‘다인어스’는 사람(人)과 지구(Earth)가 조화를 이루며 함께 성장하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바탕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슬로건 ‘TOGETHER, WE GROW(다 함께 더 크게 성장합니다)’에는 사람
-
한국콜마, ‘화장품 업계 오스카상’ 코스모팩 어워드 2관왕 차지
한국콜마는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현지시간)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개최된 제56회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2025(Cosmoprof Worldwide Bologna 2025)’에서 코스모팩 어워드(Cosmopack Awards) 2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혁신기술(Innovation Technology)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2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스모프로프∙코스모팩 어워드는 지난 1967년부터 시작된 글로벌 최대 규모의 종합 뷰티 박람회인 코스모프로프가 주최한다. 코스모프로프는 완제품을, 코스모팩은 제조∙포장∙부자재를 대상으로 시상하며, 화장품 산업 생태계 전반을 조명하는 행사다"라고 밝혔다. 매년 글로벌 화장품
-
라온시큐어, ‘옴니원 CX’·‘스마트안티피싱’ ISMS 인증 신규 획득
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 042510)’는 자사가 운영 중인 5개의 서비스에 대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라온시큐어 관계자는 "‘USIM스마트인증’, ‘카드본인확인’, ‘USIM간편인증’은 최초 인증 획득 후 6년 간 지속적으로 인증을 유지했으며, ‘옴니원 CX(OmniOne CX)’와 ‘스마트안티피싱’은 신규 인증 획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ISMS 인증은 정보보호를 위해 조직이 수립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이 인증 기준에 적합한지를 검증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종합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제도로, 인증 획득을 위해선 관리 체계 수립 및
-
글래드 호텔 x 에딧비, ‘K-뷰티 스테이케이션 패키지’ 선보여
글래드 호텔이 K-뷰티 브랜드 ‘에딧비(EDIT.B)'와 함께 외국인 고객 전용 상품 ‘K-뷰티 스테이케이션 패키지(K-Beauty Staycation Package)’를 2025년 4월 30일(수)까지 선보인다.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해당 상품은 K-뷰티 브랜드 ‘에딧비(EDIT.B)’와 함께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수가 증가함에 따라 외국인 관광객들의 관심이 높은 K-뷰티 아이템을 제공하는 컬래버레이션 상품으로 기획됐다"라며 "에딧비(EDIT.B)는 ㈜삐아코스메틱이 잘파세대를 타겟으로 만든 기초 화장품 브랜드로 컬러풀한 패키지부터 뷰티풀한 효능까지 쉽고 즐거운 베러 뷰티를 추구하는 뷰티 플레저 브랜드이다"라고 전했다. 패키지 혜택으로 편안한 베딩
-
관광공사, ‘요즘 데세’ 세미나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7일 서울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요즘 데세: 오늘의 데이터로 보는 내일의 여행’ 세미나를 개최한다.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정부기관, 지자체, 공공기관, 관광기업 등 관광업계 관계자 2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관광 트렌드를 공유하고, 데이터 기반 관광마케팅 전략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특별세션의 초청 연사로 나선 송길영 작가는 ‘시대예보: 로컬, 글로벌이 되다’를 주제로 세미나의 포문을 연다. 이날 송길영 작가는 글로벌시장에서 로컬의 고유가치가 주목받고 있는 새로운 트렌드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첫 번째 세션에서는 바이브컴퍼니
-
이랜드 로엠, 트위드 재킷 · 원피스 온라인 매출 33% 성장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가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로엠(ROEM)이 시그니처 격식 라인의 트위드 재킷과 원피스의 2~3월 온라인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3% 성장했다고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본격적인 웨딩 시즌을 맞아 여성들이 하객룩으로 즐겨 입는 아이템의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로엠의 트위드 재킷 베스트 아이템은 ‘칼라리스 트위드 재킷’이다. 라운드와 브이넥 사이의 새로운 칼라리스 네크라인이 부드러운 곡선을 그리며, 입체감을 높인 원단과 캐주얼한 아웃 포켓이 특징이다. 깔끔한 솔리드 트위드 원단에 로엠이 자체 개발한 단추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트위드 재킷에 최적화된 소재로
-
SOOP ‘같이보기’ 최근 3개월간 누적 시청자 1,000만 명 기록
SOOP은 ‘같이보기’ 콘텐츠가 최근 3개월간 누적 시청자 1,000만 명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SOOP 관계자는 "‘같이보기’는 단순한 영상 감상을 넘어 스트리머와 실시간으로 반응을 주고받고, 유저들과 감상 포인트를 공유하며 더욱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스트리머들에게도 같이보기는 단순한 방송 콘텐츠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시간으로 유저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특정 장면에서 함께 감탄하거나 토론하는 과정이 팬덤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라며 "특히 실시간 참여와 유저 중심의 소통 방식이 강화되면서, 게임·토크 방송과는 또 다른 스트리밍 트렌드로 자리 잡고
-
락앤락,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전달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산불 피해 지역 주민들을 위해 구호물품을 전달한다고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밀폐용기, 물병, 텀블러 등 생활용품 3천여점을 경북 의성 군청에 전달할 예정이며, 이는 지역 주민의 일상 회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컬러스텐 코지, 클래식 차통, 원터치 스포츠 물병, 클립 텀블러 등 일상 생활에 필요한 제품으로, 갑작스러운 재해로 임시 주거시설에서 생활하고 있는 이재민들의 불편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물품들로 선정했다.한편, 락앤락은 사회공헌사업인 '락앤락과 함께하는 용기' 프로그램을 국내외에서 전개하며, 취약계층 후원과 재난·재해 피해 복구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23년
-
빙그레, ‘요플레 오베지’ 2종 선보여
빙그레는 요거트와 과채가 조화를 이룬 드링킹 요거트 신제품 ‘요플레 오베지(ABC, 셀러리&케일)’ 2종을 출시한다.빙그레 관계자는 "‘요플레 오베지 ABC’는 부드러운 플레인 요거트에 사과, 비트, 당근을 더해 풍부한 영양과 다채로운 맛을 자랑하며, ‘요플레 오베지 셀러리&케일’은 국산 셀러리와 케일이 함유되어 상큼한 풍미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2종 모두 요거트 기반에 프로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복합적인 건강 가치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오베지 한 컵으로 식이섬유 (한 컵당 식이섬유 3g 함유) 하루 부족분을 충족한다.알로에 다이스가 함유되어 더욱 신선하고 풍부한 식감과 더불어 컵 형태의 드링킹 요
-
골프존, ‘스크린 to 필드’ 이벤트 진행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지난 3월 25일까지 5주간 진행한 카트비 무료 혜택의 ‘스크린 to 필드’ 이벤트가 이벤트 라운드 수 70만 회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7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시즌 오프닝! 스크린 to 필드’ 이벤트는 골프 시즌 오픈에 맞춰 회원들에게 스크린과 필드를 연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골프존과 코스 제휴를 진행하는 골프장의 라운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라며 "이벤트 기간은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25일까지로 투비전NX, 투비전플러스, 투비전, 비전플러스 시스템(시뮬레이터)가 설치된 전국 스크린골프 매장에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주요 혜택으로는 골프장의 카트비 무료
-
[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깊고 진한 맛 담은 신규 케이크 출시 外
SPC 배스킨라빈스가 신규 케이크 라인업 ‘진정한 케이크’, ‘더 듬뿍 케이크’를 출시하며 케이크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배스킨라빈스는 소비자들에게 아이스크림 케이크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폭 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전용 플레이버를 개발해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을 선보였다.‘진정한 케이크’는 클래식한 베이커리 케이크의 맛과 디자인을 배스킨라빈스만의 감각으로 재해석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다. ‘진(짜) 정(말) (진)한 케이크’라는 이름처럼, 한 번 맛보면 다시 찾게 되는 깊고 진한 맛을 담았다.진정한 케이크 라인업은 총 4종(치즈, 고구마, 티라미수, 초콜릿)이다. △크림치즈 아이스크림과 치즈 큐브가 믹스돼 꾸덕한 맛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