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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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오뚜기페이’ 정식 오픈
㈜오뚜기가 자사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오뚜기몰에서 고객의 결제 편의를 높이기 위해 새로운 간편 결제 서비스 ‘오뚜기페이’를 3월 정식 도입했다.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페이는 기존의 신용카드, 가상계좌, 실시간 계좌이체 방식과 달리, 사용자가 신용카드나 계좌 정보를 한 번만 등록하면 터치 한 번으로 빠르고 쉽게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라며 "모바일에 친숙한 2030세대와 달리 평소 결제 과정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층도 오뚜기페이를 통해 보다 간편하게 자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오뚜기몰에서 오뚜기페이를 이용하여 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회원에게는 전체 금액의 1%가 적립되며, 국민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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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한국조선해양, 美 MIT와 바다의 ‘탈탄소화’ 단축 나서
HD한국조선해양이 MIT와 함께 조선해양분야 미래기술 연구에 나선다.HD한국조선해양은 현지시간 18일 미국 메사추세츠공과대학(MIT)에서 ‘MIT 조선해양 컨소시엄(MIT Maritime Consortium)’의 발족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컨소시엄은 MIT의 해양공학과와 슈워츠먼 컴퓨팅 대학(MIT Schwarzman College of Computing)이 주관하며, 조선해양분야 기술혁신과 탈탄소화를 주요 목표로 한다.컨소시엄에는 HD한국조선해양과 MIT를 비롯해 그리스 해운사 캐피탈(CAPITAL)과 미국선급(ABS) 등 조선해양분야 선도 기업 및 기관이 창립멤버로 참여하며, 그리스 해운사 도리안(DORIAN)과 싱가포르 해양연구소(SMI), 영국 재생에너지 투자사 포어사이트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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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ABC마트, 기빙플러스와 대한한부모협회에 신발 4,500여 족 기부 外
ABC마트(대표 이기호)가 재단법인 밀알나눔재단 기빙플러스와 함께 대한한부모협회 도담도담에 신발 4천 5백여 족을 기부했다.이번에 기부된 신발은 지난해 ABC마트와 기빙플러스가 함께 진행한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마련됐다. ABC마트는 밀알나눔재단과 맺은 사회공헌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기빙플러스와 정기적으로 ‘함께그린바자회’를 추진 중이다. 작년 바자회에서는 고객이 구매한 ABC마트 신발 택을 기부함에 넣으면 취약계층 아동에게 신발 한 켤레를 선물하는 기부 캠페인을 전개한 바 있다.전달식은 지난 27일, 서울 중구 ABC마트 본사에서 ABC마트 정진규 상무를 비롯해 기빙플러스 문명선 위원장, 대한한부모협회 도담도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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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산불 피해 현장 긴급 구호물품 지원
애경산업은 최근 경남 산청과 경북 의성 등지에서 발생한 산불로 고통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을 위해 3억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긴급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임시 대피소에서 생활하는 이재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현장에서 필요한 마스크 및 치약·칫솔·샴푸·바디워시로 구성된 생활필수품세트 등 3억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지원했다"라며 "지원된 품목은 경남 및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산불 피해 이재민 및 지역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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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창립 기념행사 '땡큐절' 1주차 행사 진행
롯데마트가 창립 27주년을 맞아 그로서리 쇼핑 대축제 '땡큐절'을 진행한다.롯데마트 관계자는 "'땡큐절' 1주차 행사로 오는 2일(수)까지 인기 먹거리를 '반값'에 제공한다"라며 "먼저, 1등급 한우 전품목을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인 '1등급 한우 등심(100g/냉장)'을 5990원에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활 대게(100g/냉장/러시아산)'도 반값 행사를 통해 연중 최저가인 3495원에 내놓다. 고환율 더불어 최근 대게 공금 감소로 인해 지난해 동기 대비 시세가 20% 이상 상승했다. 이같은 상황에서 롯데마트는 대게 조업선 한척을 통째로 계약해 30톤 물량을 확보하며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파프리카(개/국산)'는 3개 이상 구매 시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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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K아시아, ‘입주민 전용 셔틀버스’ 누적 이용자 50만명 돌파
DK아시아는 운행 17개월 차에 접어든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입주민 전용 셔틀버스 누적 이용자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검암역 로열파크씨티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23년 10월부터 무료로 운행 중인 이 셔틀버스는 현재 1단지와 2단지를 합해 총 6대가 출퇴근 시간대에는 5분 간격으로 단지에서 검암역까지 운행되고 있다.DK아시아에 따르면 입주민이 셔틀버스가 아닌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편도 요금은 1500원이며, 출퇴근을 고려하면 하루 3000원, 한 달이면 6만원, 연간 기준으로 72만원 이상의 교통비가 발생한다. 이처럼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통비 절감 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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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신상출시 편스토랑’ 신규 파트너사로 참여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28일 새로운 시즌을 맞은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의 파트너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편스토랑'은 스타 셰프, 연예인들이 월별 주제에 맞는 이색 레시피를 소개하고 요리 대결을 펼치는 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라며 "3주에 걸친 요리 대결을 통해 우승 메뉴가 선정되며, 방송 종료 후 제품화 및 출시되어 일반 소비자들에게 판매된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아워홈이 참여해 ‘편하게 즐기는 집밥 레스토랑’ 콘셉트를 적용, 아워홈의 조리 노하우가 담긴 집밥용 간편식을 선보인다. 셰프, 연구원, 마케터 등 전문가로 구성된 아워홈 평가단이 주제별 대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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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유니버스, 해외숙소 프로모션 실시
놀유니버스(공동대표 배보찬ㆍ최휘영)가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가 단독 혜택을 강화한 해외숙소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다음 달 22일(화)까지 일본 대표 호텔 그룹 ‘리가 로얄’ 브랜드 기획전을 진행한다"라며 "도쿄, 오사카, 교토, 오키나와 등 주요 도시에 위치한 리가 로얄 계열 호텔 10여 곳을 투숙일 기준 연말까지 최대 25% 할인된 단독 특가로 예약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역과 연결된 초역세권 호텔을 비롯해 360도 파노라마 시티뷰 레스토랑, 어린이들을 위한 테마 객실 등 다양한 옵션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마카오 여행객을 위한 단독 혜택도 마련했다. 오는 4월 13일(일)까지 안다즈 마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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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이앤씨,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에 ‘오티에르’ 들고 출사표
포스코이앤씨(사장 정희민)가 내달 15일 입찰마감을 앞둔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 재개발사업에 출사표를 던졌다.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은 용산구 한강로3가 40-641번지 일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초대형 복합개발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지하 6층~지상 38층, 12개동, 아파트 777가구, 오피스텔 894실, 상업 및 업무시설 등으로 조성될 예정이다.특히 이 구역은 용산정비창 부지와 인접해 있어 향후 용산 국제업무지구 개발계획의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되는 곳인 만큼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포스코이앤씨는 랜드마크로 변모할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에 용산 최초로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를 적용함으로써 차별화된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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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화수 ‘컬처프로젝트 시즌2-민화’ 모집
설화수가 대학생 참여 문화 프로젝트인 ‘설화수 컬처프로젝트 시즌2’의 참가자를 모집한다.설화수 관계자는 "우리 전통 문화와 장인정신에 뿌리를 두고 있는 브랜드인 설화수는 전통 문화의 계승과 발전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후원하고 있다"라며 "2006년 ‘설화문화의 밤’부터 ‘설화문화전’을 거쳐 ‘컬처프로젝트’까지 모두 이러한 브랜드 철학에 기반해 과거와 현대를 잇는 전통 문화의 가치를 이어가기 위해 기획되었다"라고 전했다. 지난 2021년 첫 선을 보인 ‘설화수 컬처프로젝트’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이 한국의 전통 가구인 ‘갑게수리’를 젊고 참신한 감각으로 재해석한 작품들을 전시한 바 있다. 컬처프로젝트가 내세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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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HIGH& 호주 미식여행’ 선보여
홈앤쇼핑이 롯데관광개발, 대한항공과 손잡고 차별화된 럭셔리 미식 여행 패키지 HIGH& 호주 미식 여행’을 선보인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오는 30일 오후 6시 20분, 홈앤쇼핑 방송을 통해 단독 공개될 이번 상품은 수준 높은 미식과 품격 있는 여행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호주는 유럽과 미국의 감성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인기 여행지로, 시차 부담이 적어 가족 여행 및 효도 여행으로 각광받고 있다"라며 "이번 패키지는 세계 3대 미항 중 하나인 시드니, 돌핀 크루즈와 사막 투어가 가능한 포트스테판,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블루마운틴을 둘러보는 알찬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일반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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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영남권 산불 피해 지역에 식품 지원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영남권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구호물품은 참치캔, 즉석밥, 음료 및 샘물 등으로 구성됐으며, 총 5만 7,000여 개에 달한다"라며 "동원F&B는 대한적십자사와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구호물품을 이재민들에게 신속히 전달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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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29CM, 봄 하객룩·셀프 웨딩룩 검색량 2배 ↑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에서 봄 웨딩 시즌을 앞두고 하객룩과 셀프웨딩 패션 등 세레모니룩 수요가 늘고 있다. 3월 1일부터 21일까지 29CM의 ‘하객룩’, ‘셀프 웨딩 패션’ 관련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상품별로 원피스와 블라우스 거래액은 전년비 각각 20%, 30% 증가했고 클러치백과 슬랙스는 80% 이상 급증했다. 실용성을 중시하는 셀프 웨딩 문화가 확산되면서 웨딩 촬영에 고가의 드레스 대신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의 원피스 등을 선호하는 예비 신부가 늘어난 영향이다. 돌잔치·브라이덜 샤워 등 기념일을 즐기는 파티 문화도 자리 잡으며 세레모니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9CM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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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크루트, 주요 공기업 신입 공고 소개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4월 공기업 신입사원 채용 소식을 소개한다.인크루트 관계자는 "▲한국무역보험공사는 ‘2025년 상반기 일반직 신입사원’을 모집한다"라며 "모집 기간은 4월 8일 오전 11시까지로 △조사·인수 분야에서만 총 24명을 모집 중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학력, 전공, 성별 제한은 없으며 연령의 경우 만 60세 미만인 자, 남성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는 지원할 수 있다"라며 "우대사항은 비수도권 지역인재, 공사 체험형 청년인턴 수료자 및 우수인턴, 직무 유관 자격증 보유자 등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실무면접 전형, 임원면접 전형, 신체검사·신원조사, 최종 합격자 선정 순이다"라고 말했다.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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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상생 파트너십 교육’ 진행
남양유업이 협력사 품질 및 분석 역량 강화를 위한 ‘상생 파트너십 교육’을 지난 26일 세종 중앙연구소에서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 및 실질적 기술 교류를 위한 첫 정례 프로그램으로, 총 11개 협력사의 임직원 30명이 참석해 식품 생산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품질관리, 분석 기술 노하우를 공유 받았다"라고 전했다. 교육은 ▲품질관리 실무 ▲이화학 분석 ▲미생물 분석 등 현장 적용성이 높은 밀착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첫 순서인 품질관리 실무 교육에서는 남양유업의 고도화된 품질 시스템을 바탕으로 ▲품질안전관리시스템 ▲시험∙검사 결과 신뢰성 검증 등의 실무 교육이 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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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학사 캐치, "Z세대, 연봉 7천이면 ‘블루칼라 교대근무 OK’"
진학사 캐치 조사 결과, Z세대 구직자의 63%는 높은 연봉, 안정성 등을 이유로 블루칼라 직종을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인기 있는 업계는 ‘IT, 배터리, 반도체’와 ‘자동차, 조선, 항공’이었다.상위권 채용 플랫폼 캐치가 Z세대 구직자 1,603명을 대상으로 ‘연봉 7천 교대근무 블루칼라’ vs ‘연봉 3천 야근 없는 화이트칼라’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블루칼라’를 선택한 비중이 58%로 과반을 넘어섰다. ‘화이트칼라’를 선택한 비중은 42%였다.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특히, 블루칼라에 대한 인식도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조사 결과, 응답자의 63%가 ‘블루칼라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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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푸드앤컬처, 안산복합휴게소에 지역 특산 비빔밥 선보여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안산복합휴게소에 안산의 전통장류 제조업체 '상록수된장마을'과 협업하여 지역 특산품 ‘대부도 포도 고추장’을 활용한 메뉴 4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풀무원푸드앤컬처 관계자는 "안산복합휴게소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로코노미(Loconomy)'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상품을 개발·출시하는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라며 "첫 번째 지역상생 프로젝트로 안산시 지역 전통장류 제조업체 '상록수된장마을'과 협업하여 대부도 포도 고추장을 활용한 비빔밥 메뉴 4종을 개발했다"라고 전했다. 대부도 포도 고추장은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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