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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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소방공무원 위한 ‘감사의 간식차’ 전국 순회 마무리
하이트진로가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감사의 간식차’ 행사를 올해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전국 소방인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감사의 간식차’는 하이트진로가 6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는 전남 무안과 경북 포항을 비롯해 세종, 경남 창원, 전북 김제, 경기 용인 등 전국 15개 소방서에서 약 1,800인분의 간식과 음료를 전달했다. 특히 재난 대응에 힘쓴 지역 소방서들을 우선 방문해 노고를 격려했다.간식차에는 큐브 스테이크, 츄러스, 컵과일, 음료 등이 준비됐으며, 하이트진로는 황동잔, 소방복을 입은 두꺼비 피규어, 테라 로고 양말, 켈리 텀블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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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 뷰티·헬스 콘텐츠 크리에이터 ‘셔터브리티’ 6기 모집
CJ올리브영이 자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 커뮤니티 ‘셔터(Shutter)’에서 활동할 공식 쇼핑 콘텐츠 크리에이터 ‘셔터브리티(Shutterbrity)’ 6기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1월 16일까지다.셔터는 올리브영 멤버십 회원 누구나 참여 가능한 SNS형 앱 내 뷰티 커뮤니티다. 이용자는 화장품, 건강관리, 웰니스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다. 올리브영은 제품 구매를 넘어 사용자들이 앱 안에서 일상을 나누는 ‘뷰티 놀이터’를 지향해 왔다.회사 관계자는 “셔터브리티는 셔터 커뮤니티 내 자발적 참여를 이끄는 핵심 크리에이터 그룹”이라며 “매년 두 차례 선발해 콘텐츠 제작 역량과 활동 기반을 지원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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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한나라, 천연 펄프 프리미엄 백판지 ‘블랑크’ 출시
깨끗한나라가 100% 천연 펄프를 사용한 프리미엄 백판지 브랜드 ‘블랑크(Blanq)’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고급 인쇄와 패키징 시장을 겨냥해 개발됐다.깨끗한나라는 기존의 산업용 라인 ‘화이트 호스(White Horse)’와 친환경 리사이클 라인 ‘엔투엔(N2N)’에 이어 ‘블랑크’를 추가하며 3대 백판지 브랜드 체계를 완성했다. 관계자는 “고급화된 패키징 트렌드에 부응해 프리미엄 라인을 강화함으로써 품질 중심의 경쟁력을 확대하고자 했다”고 말했다.‘블랑크’는 고백색과 고평활 표면을 특징으로 하며, 인쇄 품질과 표면 균일성을 높였다. 3겹 구조(3-Ply) 설계를 적용해 강도와 형태 유지력을 개선했고, 동일 평량 대비 두께감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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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돌, ‘베이키’ 태국서 호응…동남아 시장 공략 본격화
폰트 플랫폼 기업 산돌이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폰트 서비스 ‘베이키(Bakey)’의 태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산돌은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방콕 센트럴월드에서 열린 ‘방콕 일러스트 페어 2025’에 참가해 현지 이용자와 소통하며 높은 관심을 얻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베이키 리브랜딩 이후 첫 해외 전시로, 아시아 시장 확장과 현지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전략적 참여였다. 행사 기간 동안 약 1,500명이 베이키 부스를 방문했고, 전시 직후 태국 이용자 수는 전월 대비 4배 증가했다.산돌 관계자는 “태국은 메신저와 SNS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문화가 발달해 폰트 활용 수요가 높다”며 “베이키가 현지 이용자들에게 감성적 폰트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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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품, 창립 52주년 기념 미혼모 가정에 영유아식 3만 개 기부
정식품이 창립 52주년을 맞아 미혼모 가정을 위한 영유아용 식품 기부에 나섰다. 회사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변화된미래를만드는미혼모협회 인트리’에 베지밀 영유아식 3만 개를 전달했다.기부 제품은 ‘베지밀 토들러 프리미엄’과 ‘베지밀 킨더랜드 프리미엄’ 두 종류다. 베지밀 토들러 프리미엄은 12개월 이상 영아용 성장기 조제식으로, 비타민 13종과 무기질 10종을 함유했다. 킨더랜드 프리미엄은 24개월 이상 유아를 위한 영양 음료로, 하루 2팩 섭취 시 유아의 평균 칼륨과 철분 섭취량 부족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정식품은 올해 상반기에도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총 3만 개의 베지밀 영유아 제품을 전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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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미국 시장에 ‘붕어빵 4종’ 출시
오뚜기가 오는 12월 미국 현지에서 ‘붕어빵(BUNG O PPANG)’ 4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한국 길거리 간식을 미국 소비자에게 본격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출시되는 제품은 팥, 슈크림, 고구마, 말차 등 네 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오리지널 붕어빵의 풍미를 유지하면서도 미국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새로운 맛을 더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에 진한 필링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특히 말차맛 붕어빵은 최근 미국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는 ‘건강 디저트’ 콘셉트를 반영했다. 관계자는 “음료 중심으로 소비되던 말차를 빵으로 재해석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차별화된 맛으로 트렌드에 민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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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 겨울 앞두고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실시
모두투어가 서울 서초구 우면동에서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가족 등 40여 명이 참여해 3,334장의 연탄을 직접 전달했다.봉사활동은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자와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연탄을 나르며 이웃이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함을 전하자는 마음으로 참여했다”며 “모두가 함께하는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모두투어는 2013년부터 12년째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누적 전달된 연탄은 4만여 장에 달한다. 회사는 이번 활동을 포함해 ESG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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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펄스랩’ 브랜드 홈쇼핑 첫 판매
삼양식품이 식물성 스낵 브랜드 ‘펄스랩(PULSE LAB)’ 제품을 홈쇼핑 채널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번 방송은 27일 오후 5시 35분부터 GS샵에서 진행된다.‘펄스랩’은 ‘pulse(콩류)’와 ‘laboratory(실험실)’의 합성어로, 식물성 단백질과 병아리콩 등을 활용해 다양한 간편식 스낵을 개발하는 브랜드다. 현재 ‘한입 쏙! 후무스’ 2종(캐슈넛, 핫스파이시)과 ‘한입 쏙! 식물성 너겟’ 2종(스위트갈릭, 크러쉬드페퍼)을 주요 제품으로 운영하고 있다.후무스 제품은 별도의 해동 없이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1인 가구와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층에서 좋은 반응이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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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기요, T1 선수단 사인 유니폼 증정 이벤트 진행
요기요가 e스포츠팀 T1의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국제대회 8강 진출을 기념해 ‘T1 사인 유니폼 증정 프로모션’을 연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1월 2일까지 진행된다.참여자는 요기요 앱 내 ‘응모하기’ 버튼을 누른 후 배달 또는 포장 주문을 하면 자동으로 추첨 대상이 된다. 경품은 1등 5명에게 T1 선수단 친필 사인 유니폼, 2등 5명에게 동일 유니폼 재킷, 3등 10명에게는 T1 키캡 세트가 제공된다.요기요는 이벤트와 함께 T1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수들의 일상을 다룬 영상 콘텐츠도 선보인다. 해당 영상에는 페이커(이상혁), 도란(최현준), 오너(문현준) 선수와 인플루언서 운타라(박의진)가 출연해 훈련 후 함께 야식을 즐기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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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라젬, 중국 호북성에 ‘희망소학교’ 17호 마련
세라젬이 중국 호북성 지역에서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희망소학교’ 17호를 완공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농촌 지역의 교육 인프라를 강화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희망소학교’ 사업은 세라젬 중국법인이 2005년부터 추진해온 교육 지원 프로그램이다. 북경을 시작으로 산동성, 운남성 등 중국 전역의 초등학교를 재건축하거나 교보재와 설비를 지원해왔다. 현재까지 총 17개 학교가 조성됐다.신설된 호북성 희망소학교는 교직원 30여 명과 학생 450여 명이 재학 중이다. 세라젬은 스마트 교육 설비, 도서, 사무용 가구 등을 지원하고, 온라인 학습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디지털 설비를 확충했다. 회사 관계자는 “농촌 지역의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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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브자리, 발열 기능성 겨울 침구 2종 출시
이브자리가 겨울철 체온 유지를 위한 발열 기능성 침구 ‘바디랩’과 ‘아뜨 패드&블랑켓’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자체 발열 기능을 갖춘 충전재와 원단을 사용해 한겨울에도 따뜻한 수면 환경을 유지하도록 설계됐다.‘바디랩’은 열 전도성이 높은 그래핀 원단을 겉감에 적용해 체내 열을 빠르게 흡수하고 유지하며, 외부 냉기를 차단한다. 충전재로는 친환경 발열 소재인 에코핫 파이버(Eco-Hot Fiber)를 사용해 보온성과 지속가능성을 함께 확보했다. 복원력과 내구성이 뛰어나 세탁이 편리한 점도 특징이다.‘아뜨 패드&블랑켓’은 상하단 이중 구조로 제작됐다. 상단의 흡습발열 파이버는 수면 중 발생하는 습기를 흡수해 열로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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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C&B, 부드러움 강화한 신제품 ‘코디 코튼 소프트’ 선보여
쌍용C&B가 천연 소재와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화장지 ‘코디 코튼 소프트’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부드러운 질감과 내구성, 그리고 경제성을 함께 고려해 제작됐다.‘코디 코튼 소프트’는 천연펄프 100% 무형광 원단을 사용했으며, 스페인산 천연 코튼(1,000ppm)을 함유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부드러운 촉감을 구현했다. 관계자는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인 만큼 안전성과 부드러움을 모두 우선한 설계”라고 설명했다.제품 폭은 기존보다 약 9mm 넓어진 107mm로 제작돼 사용감이 확대됐으며, 롤 길이는 기존 30m 대비 약 20% 늘어난 36m로 소비 효율을 높였다. 쌍용C&B는 제품 개선을 통해 일상 속 사용 편의성과 경제성을 함께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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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웰라이프, ‘뉴케어’ 출시 30주년 기념행사 개최
대상웰라이프가 케어푸드 브랜드 ‘뉴케어(NUCARE)’ 출시 3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케어푸드 산업의 발전 과정을 돌아보고 향후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를 비롯해 이재용 식품안전정보원 원장, 하월규 전 대상 중앙연구소 건강연구실 실장 등 산업계와 학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뉴케어의 30년 성과와 국내 케어푸드 산업의 미래 방향성을 논의했다.행사는 뉴케어 30년의 역사를 조명하는 영상 상영으로 시작됐다. 이어 대상 중앙연구소의 ‘뉴케어 연구성과 및 미래 비전’ 발표와 함께 ‘케어푸드 정책 동향’ 및 ‘맞춤형 영양식의 가능성’을 주제로 한 학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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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연중 최대 규모 가전·디지털 행사 ‘쿠가세’ 진행
쿠팡이 오는 11월 9일까지 가전·디지털 할인 행사 ‘쿠팡 가전디지털 세일(쿠가세)’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연중 최대 규모로, 주요 브랜드 제품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행사에는 애플, 삼성전자, LG전자, 다이슨 등 100여 개 브랜드와 약 3만여 개 상품이 참여한다. 다이슨은 로켓배송 입점 이후 처음으로 쿠가세에 참여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행사의 주요 코너인 ‘선착순 특가’에서는 매일 오후 2시에 100원 또는 9900원 특가로 구성된 한정 상품이 판매된다. 또 ‘쿠팡라이브 존’에서는 22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며,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사은품과 추가 혜택도 마련됐다.쿠팡은 이번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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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솥도시락, ‘돼지고기 단백질 메뉴’로 시장 공략 강화
한솥도시락이 단백질 수요 증가에 맞춰 돼지고기를 활용한 신메뉴를 잇달아 선보이며 건강식 시장 공략에 나섰다.국내 단백질 식품 시장은 2018년 800억 원대에서 2023년 4,000억 원 규모로 확대됐다. 이에 따라 주요 단백질 공급원도 다양해지는 추세다. 과거 닭가슴살·계란 중심에서 이제는 돼지고기가 대체 공급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돼지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필수 아미노산의 체내 흡수율이 뛰어나 영양 보충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한솥도시락은 이러한 변화에 맞춰 올해 ‘제육 많이 덮밥’과 ‘돼지불백 시리즈’를 출시했다. 제육 많이 덮밥은 기존 제육볶음 도시락보다 돼지고기 양을 최대 92% 늘린 메뉴로, 고단백 식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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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카페쇼, ‘2026 코리아 커피 챔피언십’ 11월 19일 개최
서울카페쇼에서 국내 최정상 바리스타를 선발하는 ‘2026 코리아 커피 챔피언십’이 열린다. 이번 대회는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 전관에서 나흘간 진행된다.서울카페쇼 주최사 엑스포럼과 스페셜티 커피협회 한국챕터(SCA Korea)가 공동 주관하며, 퍼플랜드와 코만단테 코리아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이번 대회를 통해 우승한 챔피언은 2026년 월드 커피 챔피언십 출전 자격을 얻게 된다.대회는 코리아 내셔널 바리스타 챔피언십(KNBC)과 코리아 브루어스컵(KBrC)으로 구성된다. 전국 예선을 거쳐 선발된 약 120명의 바리스타들이 출전해 기술과 창의성을 겨루며, 예선은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결선은 21일부터 22일까지 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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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블글라·말글라’ 누적 700만 잔 돌파
스타벅스코리아가 가을 한정 음료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의 판매 기간을 연장한다. 두 음료의 전국 누적 판매량이 700만 잔을 넘어서며 단일 시즌 최다 판매 기록을 세운 데 따른 결정이다.스타벅스에 따르면 지난달 19일 출시된 두 제품은 이달 26일까지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510만 잔,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 190만 잔이 판매됐다. 매장당 일평균 60잔 이상 팔리며 카페 라떼를 제치고 아메리카노 다음으로 많이 판매된 음료로 집계됐다.특히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는 20대 소비자 비중이 전체의 35%로 가장 높았으며, 30대가 32%를 차지했다. 같은 기간 아메리카노의 20대 구매 비중이 17%에 그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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