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노랑풍선시티버스, 할로윈데이 맞아 특별 이벤트 진행
노랑풍선시티버스가 할로윈데이를 맞아 10월 31일 단 하루 동안 고객 참여형 특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 도심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이날 버스를 이용하는 모든 승객에게는 버스 모양 키링과 함께 할로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테마 머리띠, 야광 팔찌 등이 제공된다. 또한 야간투어 탑승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인기 캐릭터 인형을 증정할 예정이다.같은 날 정오부터는 DDP 매표소 현장에서 분장 메이크업, 캐리커처 그리기, 코스튬 배우들과의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특히 밤에는 유령 분장을 한 배우들이 직접 버스에 탑승해 주요 명소를 안내하며 퍼포먼스를 선보일
-
공영홈쇼핑, 지역 상생협력관 사업 첫 성과 발표
공영홈쇼핑이 올해 처음 추진한 지역 상생협력관 지원 사업에서 첫 성과를 거뒀다. 전북 지역 상생협력관이 발굴한 ㈜대왕의 ‘자연쓰임 라벤더 4겹 화장지’가 지난 21일 TV 생방송을 통해 성공적으로 론칭됐다.이번 방송은 오후 4시 50분부터 50분간 진행됐으며, 주문액은 9천만 원을 기록했다. 제품은 전북 군산의 화장지 전문기업 대왕이 38년간 축적한 기술력으로 제조됐다. 천연펄프 100% 사용, 무형광·무색소 공정, 라벤더향 원단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지역 상생협력관 지원 사업은 공영홈쇼핑이 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협력해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진행한 사업이다. 상품 전문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
-
국순당, ‘2025 햅쌀로 빚은 첫술’ 2만4천 병 한정 출시
국순당이 올해 수확한 햅쌀로 빚은 프리미엄 생막걸리 ‘2025 햅쌀로 빚은 첫술’을 2만4천 병 한정으로 내놨다. 올해로 17년째 매년 가을 햅쌀로 막걸리를 빚어 출시해온 국순당의 대표적인 계절 한정 주류다.이 제품은 강원도 횡성 지역에서 재배된 ‘어사진미’ 햅쌀을 사용해 빚었다. 어사진미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5 팔도 농협쌀 대표브랜드’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한 품종으로 알려져 있다. 남한강 상류인 섬강의 맑은 물과 비옥한 토양에서 재배돼 밥맛이 뛰어나며, 주조 원료로도 적합하다. 이번 생산분에는 4톤가량의 햅쌀이 사용됐다.국순당은 햅쌀의 향과 신선함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유리병 포장을 적용했다. 알코올 도수는
-
아워홈, 이찬원 ‘왕돈까스’ 간편식으로 선보여
아워홈이 KBS 2TV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고기 요리’편 우승 메뉴인 ‘찬또배기 대단한 왕돈까스’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돼지고기와 쌈장 소스를 결합한 한식형 돈까스다.‘찬또배기 대단한 왕돈까스’는 아워홈과 편스토랑이 함께한 여덟 번째 협업 메뉴로, 방송에서 이찬원의 조리법이 최종 우승작으로 선정되며 상품화됐다. 제품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육즙이 풍부하고, 습식 빵가루로 튀겨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에어프라이어에 가득 찰 만큼 크기가 커 혼자 식사로도 충분한 양이다.소스는 일반 돈까스 소스 대신 쌈장, 마요네즈, 참깨를 섞어 만든 ‘쌈마요 깨고소 소스’를 적용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
소노스테이션, 사전장례컨설팅 고객에 제단 비용 지원
소노스테이션의 라이프케어 브랜드 소노아임레디가 연말까지 사전장례컨설팅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단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고객이 사전에 장례 계획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소노아임레디의 사전장례컨설팅은 장례 진행 전 절차, 비용, 장지 선택 등 장례 전반을 사전에 상담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상담 내용을 미리 등록해두면 장례 발생 시 신속하게 인계되어 절차를 보다 간소하게 진행할 수 있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사전컨설팅을 완료한 고객이 내년 1월 말까지 소노아임레디의 상조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약 20만 원 상당의 제단 비용을 추가 지원하는 내용이다. 기
-
동서식품, 브랜드 색상 담은 ‘컬러 오브 맥심’ 한정 패키지 출시
동서식품이 맥심 커피믹스의 대표 색상을 활용한 한정판 ‘컬러 오브 맥심’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 기획은 브랜드의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일상 속에서 친숙하게 즐길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맥심은 1980년 출시 이후 커피믹스를 비롯해 원두, RTD(Ready To Drink)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장해왔다. 또한 ‘맥심골목’, ‘맥심가옥’ 등 팝업 스토어를 통해 ‘좋은 커피로 전하는 일상의 행복’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있다.‘컬러 오브 맥심’ 패키지는 특정 브랜드나 캐릭터와의 협업 없이, 맥심 고유의 브랜드 컬러를 중심으로 디자인됐다. ‘맥심 모카골드’의 노랑, ‘맥심 화이트골드’의 아이보
-
맘스터치, 엑스와이지와 미래형 무인 매장 구축 협약 체결
맘스터치가 인공지능(AI)과 로봇 기술을 결합한 미래형 퀵서비스레스토랑(QSR) 모델 구축에 나선다.맘스터치앤컴퍼니는 지난 24일 서울 중구 R&D센터에서 AI 기반 로봇 전문기업 엑스와이지(XYZ)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주문, 조리, 제공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한 무인 매장 모델 개발에 협력할 계획이다.이번 협력은 단순 조리 과정의 자동화를 넘어, 드라이브스루와 일반 매장 모두에 적용 가능한 전면 자동화 솔루션 구축을 목표로 한다. 맘스터치는 전국적인 매장 운영 경험을, 엑스와이지는 로봇·AI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매장 효율성과 고객 경험을 고도화하기 위한 공동 연구를 추진한다.또한 양
-
몰테일, 미국행 역직구 급증에 맞춰 관세 납부 절차 개선
커넥트웨이브의 해외법인 몰테일이 미국행 물류 증가에 대응해 관세 납부 절차를 간소화하고 판매자와 구매자의 편의를 강화한다.최근 케이팝 등 한류 콘텐츠 확산으로 미국 내 K-상품 수요가 늘면서, 몰테일의 미국행 역직구 물량은 9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다. 같은 기간 메이크글로벌의 해외 거래액도 44% 상승하는 등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다.하지만 미국 정부가 올해 수입소액면세제도를 폐지하면서, 기존에 800달러 미만 상품에 적용되던 관세 면제가 사라졌다. 이에 따라 통관 절차가 복잡해지고 수수료가 증가하는 등 판매자 부담이 커진 상황이다.몰테일은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관세와 세금, 통관 수수료
-
에이피알, ‘메디큐브 X 짱구는 못말려’ 한정판 스킨케어 공개
에이피알이 자사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를 통해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와 협업한 한정판 스킨케어 라인을 출시했다. 글로벌 인기 캐릭터 ‘짱구’와 ‘흰둥이’를 디자인에 적용해 브랜드 감도를 높이고, 글로벌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이번 한정판은 메디큐브의 대표 스킨케어 라인 ‘제로모공패드’, ‘딥 비타C 패드’, ‘레드 석시닉 애씨드 필링 패드’ 등 토너패드 3종과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 ‘부스터 프로’, ‘부스터 프로 미니 플러스’로 구성됐다. 토너패드 제품은 각기 다른 캐릭터 일러스트가 적용된 새로운 패키지로 선보인다.또한 제품 구매자에게는 짱구 스티커와 랜덤 피규어가 제공되며, ‘부스터
-
로레알코리아,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뷰티 리터러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로레알코리아가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협력해 추진한 뷰티 리터러시 교육 지원 프로그램이 마무리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생활 속 과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화장품을 이해하고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로레알코리아는 지난해 3월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화장품으로 배우는 생활과학 문해교과서’를 공동 기획·제작했다. 해당 교재는 셀프 염색, 모발·두피 관리, 자외선 차단제 사용법, 피부 타입별 스킨케어 등 일상에서 활용 가능한 내용을 담았다. 현재까지 전국 94개 기관 약 2,500명에게 5,000권이 보급됐으며, 연내 추가 2,400권 배포가 예정돼 있다.또한 교과서 내용을 기반으로 국가평생교
-
CJ온스타일, ‘컴플라이언스 어워즈’ 기업 부문 대상 수상
CJ온스타일이 준법경영 체계의 운영성과를 인정받아 ‘2025 하반기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어워즈’에서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이번 시상은 한국컴플라이언스협회가 개최한 행사로, 컴플라이언스 문화 확산과 내부 통제 시스템 발전에 기여한 기관과 기업을 선정해 수여된다.CJ온스타일은 커머스 콘텐츠 제작과 방송 등 다양한 사업 구조와 조직 문화를 반영한 전사적 컴플라이언스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체계적인 모니터링과 성과 연계형 보상 시스템을 운영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회사는 2020년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을 신설한 이후 관련 제도의 고도화를 이어왔다. 지난해에는 국제 표준인 ‘ISO 37301(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
딜리노쉬, 짜먹는 땅콩버터 다이소 온라인몰 입점
건강식품 브랜드 딜리노쉬가 짜먹는 형태의 ‘딜리노쉬 땅콩버터(5포)’를 다이소 온라인몰에 입점시켰다. 제품 접근성을 높여 웰니스 간식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전략이다.딜리노쉬는 종합 웰니스 기업 더퓨처의 자회사로,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식문화를 제안하는 브랜드다. 이번 제품은 설탕과 인공 첨가물을 배제하고 100% 미국산 하이올레익 땅콩을 사용했으며, 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고유의 로스팅·그라인딩 기술을 적용해 땅콩의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고, 1회분씩 개별 포장된 짜먹는 형태로 위생성과 휴대성을 강화했다.딜리노쉬는 최근 ‘땅콩버터 다이어트’나 ‘사과와 함께 먹는 땅콩버터’ 등 웰
-
롯데장학재단, 경찰의 날 80주년 맞아 대통령 표창 수상
롯데장학재단이 경찰의 날 80주년을 맞아 경찰 가족 지원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한 경찰공무원과 그 가족들을 꾸준히 지원해 온 점이 평가받았다.롯데장학재단은 2019년 경찰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순직·공상 경찰관 자녀를 위한 ‘신격호 롯데 나라사랑 장학금’을 비롯해 경찰 가족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이어왔다. 지금까지 장학사업을 통해 경찰관 자녀 965명에게 약 22억 원을 전달했다.또한 2019년 제주경찰청과 사회공헌기금 협약을 체결해 ‘신격호 롯데 범죄피해 가정지원 사업’을 운영하며, 범죄피해 가정의 청소년 101명에게 약 4억 원을 지원했다.지난해 신설된 ‘신격호 롯데
-
무신사트레이딩, 디키즈 첫 숍인숍 매장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개점
무신사트레이딩이 운영하는 글로벌 워크웨어 브랜드 디키즈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새로운 매장을 열었다. 이번 매장은 디키즈 브랜드로서는 국내 첫 숍인숍(Shop-in-Shop) 형태의 오프라인 매장이다.무신사트레이딩은 지난해부터 디키즈 국내 유통을 본격화해 브랜드 헤리티지 강화와 현지화된 상품 기획에 주력해왔다. 올해 상반기 디키즈의 국내 매출은 전년 대비 75% 증가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영등포 타임스퀘어점은 지난해 3월 문을 연 ‘디키즈 성수’에 이어 두 번째 오프라인 거점으로, 대표 상품과 더불어 2025년 가을·겨울 시즌 신제품을 선보인다. 최근 공개된 디키즈와 스트리트 브랜드 트레셔(Thrasher)의 협업 컬
-
홈플러스, 블랙프라이데이 맞아 ‘BLACK 홈플런’ 대규모 할인전 개최
홈플러스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10월 30일부터 11월 12일까지 대규모 할인 행사 ‘BLACK 홈플런’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마트, 온라인몰, 익스프레스, 몰 등 전 채널이 참여하는 가을 시즌 최대 규모의 세일이다.홈플러스는 한우, 삼겹살, 사과, 귤, 생굴 등 신선식품부터 수능, 빼빼로데이 관련 상품, 주방·생활용품 등 생필품까지 폭넓은 품목을 준비했다. 최대 8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홈플런딜’과 신선식품 반값 할인, 품목별 1+1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운영한다.홈플러스몰에서는 10월 30일부터 11월 9일까지 전국 49개 매장에서 ‘몰빵데이 시즌3’ 행사를 연다. 패션, 리빙, 식음 분야 약 70개 브랜드가 참여해
-
루나, 일본 인플루언서 ‘사라’ 협업 제품 큐텐 행사 1위 기록
메이크업 브랜드 루나가 일본 뷰티 인플루언서 사라와 협업해 출시한 ‘컨실 블렌더 팔레트’가 지난 10월 초 열린 큐텐(Qoo10) 메가포 행사에서 인기 제품 종합 1위를 차지했다.루나는 팔로워 146만 명을 보유한 일본 유튜버 사라와 협업해 현지 소비자의 피부 톤과 취향을 반영한 새로운 색상 ‘05 톤 리셋 커버’를 개발했다.‘컨실 블렌더 팔레트 05 톤 리셋 커버’는 명도와 채도를 기반으로 한 색상 구성으로, 개인의 피부 톤에 맞춰 조합이 가능한 팔레트다. 레드오렌지, 소프트레몬, 올리브그린, 뉴트럴베이지, 퓨어베이지 등 5가지 색상을 활용해 잡티나 다크서클을 커버하고 밝은 피부 표현이 가능하도록 했다. 일본 내 소비자들의 선호
-
[생활경제 이슈] 빌리엔젤, 겨울 시즌 ‘베리베리 요거트 초코 케이크’ 선보여 外
빌리엔젤이 겨울 시즌을 맞아 신제품 ‘베리베리 요거트 초코 케이크’를 카카오 선물하기 단독으로 출시했다.신제품은 블루베리, 블랙베리, 라즈베리의 트리플베리 토핑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을 강조했다. 여기에 딸기 요거트 크림과 다크 초콜릿 시트, 딥 초콜릿 생크림이 조화를 이루며 겨울 특유의 풍성한 디저트 감성을 전달한다.빌리엔젤은 이번 제품을 ‘떠먹는 케이크’ 시리즈의 연장선으로 기획해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420g 용량으로 구성되어 소규모 모임이나 가족 단위 소비에 적합하며, 연말 선물 수요를 고려한 상품 구성이라는 설명이다.빌리엔젤 운영사 그레닉스 관계자는 “초콜릿과 베리의 조합은 겨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