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LIG넥스원, 두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LIG넥스원(대표 신익현)이 지난 1년간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 추진 현황을 담은 두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지난해 처음으로 ESG 경영 활동과 주요 성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고객, 협력회사, 지역사회, 임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했다.올해 두 번째로 선보인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이중중대성 평가’에 기반한 6대 핵심이슈 도출 및 대응전략 수립 △ESG 활동현황 등을 포함하며, 성과보고 범위를 국내외 사업장은 물론 LIG넥스원의 종속기업인 LIG정밀기술까지 확장하며 ESG 실천 노력을 담아냈다.‘이중중대성 평가’
-
샘표, 프랑스 디종 현지 한식 교류 행사에 후원사로 참여
샘표가 와인과 머스타드로 유명한 프랑스 미식 도시 디종에서 열린 한식 교류 행사 ‘꼬레 도르(Corée d’Or), 황금의 땅 대한민국’에 2년 연속 후원사로 참여했다.샘표 관계자는 "프랑스 디종 시청과 대한민국 시도지사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문화협회 라꼬레(La Corée)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19일부터 22일까지 디종 미식박람회장에서 열렸다"라며 "이번 디종 한식 문화 행사 참여는 2년 연속 참여로써, 이 외에도 2022년 프랑스 디종과 스위스 제네바 UN본부에서 열린 한식 교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해외 행사에 참여하며 널리 한식 문화를 알린 바 있다"라고 전했다. 샘표는 제대로 된 한식을 접할 기회가 적은 유럽 현지인들이 세계적으로
-
[생활경제 이슈] 네네치킨 손잡은 ‘허닭프렌즈’, 누적 800만 개 판매 돌파 外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대표이사 김주형)의 자회사인 허닭프렌즈가 국내 유명 치킨브랜드 '네네치킨'과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한 간편식 제품의 누적 판매량이 8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2021년 설립된 허닭프렌즈는 간편식 개발 및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는 물론 다양한 외식 브랜드의 간편식 온라인 사업 진출 및 운영을 돕는 퍼블리셔 사업을 하고 있다.네네치킨은 오프라인 중심의 브랜드 인지도를 온라인으로 확장시키고자 허닭프렌즈와 2021년 12월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 이후 허닭프렌즈는 네네치킨의 시그니처 비법 소스를 활용하여 '네네치킨 네꼬닭 소스닭가슴살' 5종(갈비, 양념치킨, 레드마요, 청양마
-
"도심 속 남극 여행"…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핑구 컬래버 오픈
올 여름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세상에서 제일 귀여운 남극 펭귄 ‘핑구’가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오는 7월 4일부터 8월 31일까지 59일간 인기 캐릭터 핑구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클레이 애니메이션 남극펭귄 캐릭터 핑구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 기회다.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는 귀여운 핑구의 매력을 가득 담은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실제 홈볼트 펭귄이 지내는 극지방존은 이색적인 포토존으로 꾸며져 마치 핑구와 함께 남극을 다녀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한다.또한 다양한 해양 생물들과 핑구가 어우러진 전
-
[생활경제 이슈] 29CM, 즉석 필름카메라 ‘폴라로이드 플립’ 선발매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글로벌 즉석카메라 브랜드 폴라로이드(Polaroid)의 신제품 ‘폴라로이드 플립’을 국내 단독으로 29에디션을 통해 선발매한다. ‘폴라로이드’는 아날로그 즉석카메라 대표 브랜드로 최근 아날로그 방식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관심이 높은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29CM에서 5월 한 달간 ‘폴라로이드’의 거래액은 전년비 114% 이상 증가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 ‘폴라로이드 플립’은 1980년대 클래식 600 시리즈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동시에 디지털 기능을 적용해 활용성을 높인 제품이다. 피사체와 거리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초점을 맞추는 4-렌즈 시스템을 적용해 장거리 촬영
-
롯데물산, ISO 14001 인증 획득..."글로벌 수준 환경경영 인정"
롯데물산이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인증(ISO 14001)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으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환경경영 방침과 관리 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롯데물산은 환경 법규 준수, 오염물질 발생 최소화, 환경 목표 수립 및 실천, 이해관계자 소통 등 환경방침을 설정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롯데월드타워·몰의 온실가스·폐기물 배출량, 에너지·용수 사용량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롯데물산은 송파구청과 함께 2021년부터 5년째 석촌호수 수질 개선 사업을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와 협력해 환경 보호
-
[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 카브루, 화이트 와인볼 쇼비뇽 블랑 출시 外
세븐일레븐과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국내 최초로 하이볼과 와인을 결합한 ‘와인볼’의 또 다른 신제품인 ‘화이트 와인볼 쇼비뇽 블랑’을 선보인다.올해 초 세븐일레븐 단독으로 출시한 ‘와인 하이볼 2종(카티아 레드 와인볼 & 나디아 화이트 와인볼)’은 출시후 현재까지 레드 화이트 각각 40만캔씩 80만캔이 출고되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한동안 품절 대란을 일으킨 제품이다. 프랑스 화가 앙리 마티스의 작품을 패키지에 담아 예술적인 감각을 살리고 프랑스산 리얼 레드, 화이트 와인을 담은 조합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6월 성수기를 맞이하여 출시하는 ‘소비뇽 블랑’ 버전도 앙리 마티스의 명작인 ‘블루누드’를 패키지에
-
인크루트-키클롭스, 외국인 구인구직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외국인 구인구직 시장 확대를 위해 IT 혁신 기업 키클롭스(대표 박재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인크루트 관계자는 "키클롭스는 웹·앱, 시스템뿐만 아니라 IoT, AI, 블록체인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기획부터 개발 및 출시까지 전 과정을 제공하고 있는 기술 기업이다"라며 "키클롭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AI 자동번역을 활용한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 ‘HIKO’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인크루트는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 ‘HIKO’에 외국인 및 유학생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라며 "또 취업포털 인크루트 연동,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관리 등을 제공해 국내외 외국인
-
부산 영도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우수기관 표창
부산 영도병원(병원장 정도현)은 지난 20일 (부산·울산·경남)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우수기관 8개소 중 하나로 선정되어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장 표창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간호부서장 워크숍과 함께 진행됐으며,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장을 비롯해 의료기관 간호부장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영도병원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의 최고등급인 S등급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송보영 수석수간호사(사진 왼쪽 세번째)는 병동 관리와 환자 돌봄, 보호자를 대신한 정서적 지원 등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수여 받았다. 정도현 병원장은 “이번 수상은
-
남양유업, ‘과수원 제로슈가’ 선보여
남양유업이 단체급식, 식당 등 특수처 경로를 겨냥한 ‘과수원 제로슈가’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기존 음료 브랜드 ‘과수원’의 인지도를 바탕으로 소비자 친숙도를 유지하면서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 사용 ▲175ml 미니 캔 용기 등 특수 유통 환경에 최적화된 설계가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단체급식∙식당∙숙박업소 등이 주요 판매 경로인 만큼 당 섭취에 민감한 학생, 직장인, 고령자 등 폭넓은 수요층에 맞춰 제로 슈거 콘셉트를 적용했다"라며 "당 걱정 없이 달콤하게 즐길 수 과일 혼합음료로, 오렌지∙청포도 맛 2종으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과수원 제로슈가는 특수처 경로를 시작으로 B2C 유통채널
-
이마트24, 말레이시아 내 매장 100개까지 확대
이마트24가 말레이시아 점포 100호점을 돌파했다.이마트24 관계자는 "2021년 6월 첫 해외 진출로 말레이시아 점포를 오픈한 이후, 4년 만에 말레이시아 내 매장을 100개까지 확대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 쿠알라룸푸르가 있는 서말레이시아 지역 내에 슬랑오르, 클란탄, 트렝가누, 파항 등 11개 주 주요 도시에 진출해 있으며, 올해 말 130개, 2026년까지 200개 이상 개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말레이시아 100호점은 ‘이마트24 코타다만사라점’으로, 말레이시아 수도인 쿠알라룸푸르 중심부에서 서쪽으로 15km 떨어진 ‘코타다만사라’ 상업지구 내에 위치해 있으며, 해당 점포는 3층 규모의 오피스 건물 내 1층에
-
풀무원샘물, 여름철 한 상 차림 쿠킹클래스 진행
풀무원샘물이 지난 24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마트 송파점 문화센터에서 진행한 쿠킹클래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풀무원샘물 관계자는 "이번 쿠킹클래스는 ‘요리는 물부터, 에드워드 리의 선택 풀무원 샘물’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라며 "물이 주재료로 활용되는 국물과 육수 중심의 메뉴 조리법을 배워보는 쿠킹클래스를 통해 요리의 시작이자 품격을 좌우하는 재료로서 ‘물’의 중요성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돋보이는 ‘냉메밀국수’ ▲부드럽게 조리된 갈비에 진한 풍미가 어우러지는 ‘소갈비찜’ ▲매
-
W컨셉, ‘W 아카이브’ 콘텐츠 신규 론칭
W컨셉이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철학과 헤리티지를 조명하는 시네마틱 다큐멘터리 프로젝트 ‘W 아카이브(W Archive)’를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W컨셉 관계자는 "W 아카이브에서는 브랜드를 창립한 디자이너가 직접 출연해 ▲브랜드 지향점 ▲철학 ▲성장 과정 ▲패션쇼 준비 과정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5가지 키워드로 이야기를 풀어낸다"라며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브랜드의 깊이 있는 이야기와 제작 과정을 10분 내외의 롱폼 영상으로 담아 분기에 1~2편씩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따. 이어 "첫 브랜드로는 W컨셉과 함께 성장해온 디자이너 브랜드 ‘잉크(EENK)’를 선정했다"라며 "잉크는 이혜미 대표(디렉터)가 2013년 론칭한
-
CU, 호주 마카다미아 간식 시리즈 선보여
CU가 호주 마카다미아 협회(Australian Macadamias)와 협업해 푸딩, 쿠키, 아이스크림 등 마카다미아 간식 시리즈를 선보인다.CU 관계자는 "헬시플레져, 헬스 디깅 등 트렌드에 건강한 원물 간식과 이를 활용한 상품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 CU에서 지난 2분기(4/1~6/23) 아몬드, 피스타치오 등 견과류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7% 늘었다"라며 "CU가 작년 4월 선보인 건강 견과 차별화 브랜드 Get Natural(겟네츄럴)은 현재까지 누적 60만개가 팔렸다"라고 말했다. CU가 협업한 호주 마카다미아 협회는 호주 마카다미아 생산량의 약 85%를 담당하는 농가, 가공업체,
-
일동후디스,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젤’ 선보여
일동후디스가 고함량 아미노산 에너지젤 ‘하이뮨 아미노포텐’의 신규 라인업으로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젤’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아미노산’, ‘탄수화물’, ‘포도당’, 등 빠른 에너지 공급과 회복을 돕는 영양소를 3중 결합한 포뮬러 제품이다"라며 "실제로 아미노산과 탄수화물, 포도당은 ‘빠른 근육 회복’, ‘운동 지속력 향상’ 등 퍼포먼스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에 장시간 고강도 운동 시, 지속적인 에너지 보충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젤은 하루 2포 기준 탄수화물의 에너지 생성을 돕는 알라닌, 프롤린 4,400mg을 포함한
-
[생활경제 이슈] 화요, ‘배우 김민하’ 신제품 모델로 발탁 外
㈜화요가 신제품 ‘화요19金’ 모델로 배우 김민하를 발탁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모델 발탁은 화요가 10년 만의 신제품 출시와 함께 브랜드 정체성을 새롭게 전달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브랜드 최초의 광고 모델이다.김민하는 2022년 공개된 애플TV+ 드라마 '파친코'에서 젊은 시절의 김선자 역을 맡아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지난 12일에는 미국 ‘골드리스트’에서 TV 우수주연상 부문에 아너러블 멘션(Honorable Mention)으로 언급되면서 글로벌 존재감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다양한 작품을 통해 자신만의 색깔을 구축해온 김민하는 도전적인 태도와 깊이 있는 연기력, 당당한 에너지로 MZ세대의 공감을 얻
-
롯데百, ‘여름 정기 세일’ 실시
롯데백화점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여름 정기 세일(2025 SUMMER SALE)'에 나선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6월 27일(금)부터 7월 13일(일)까지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총 550여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최근 폭염 및 호우 특보가 여름 내 지속될 것이라는 기상청 전망에 따라 더 더워지고 길어진 여름을 대비하려는 고객 심리가 고조되는 추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실제로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 6월 들어 수영복 매출은 20% 신장했으며, 패션 부문 또한 여름 상품을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에 롯데백화점은 여름 특화 상품 프로모션과 실내 쇼핑 콘텐츠를 강화해 장마철 무더위 쇼핑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