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도미노피자, KCSI 11년 연속 1위 수상
도미노피자가 한국능률협회가 주최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이하, KCSI)’ 피자전문점 부문 11년 연속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한국 시장에 배달 피자 개념이 전무했던 1990년 1호점 오금점을 시작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라며 "이후 1999년 100호 점, 2003년 1월 200호 점을 개점해 현재 487개 점을 오픈, 한국 진출 35년 동안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도미노피자는 올해로 한국진출 35주년을 맞아 역대급 최고의 한판인 여름 신제품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를 출시하고 ‘흥미진진 도미노’ 신규 캠페인을 펼치며 피자전문점 1위로서의 입지 강화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도미노피자의
-
맘스터치, 日 도쿄 하라주쿠에 직영 2호점 오픈
맘스터치는 30일 하라주쿠에 두 번째 매장을 열고 일본 사업 확장에 속도를 높인다고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하라주쿠 최대 번화가인 다케시타 거리에 위치한 ‘맘스터치 솔라도 하라주쿠점’(이하 하라주쿠점)은 약 120평 규모, 140석을 갖춘 대형 매장이다"라며 "인근 하라주쿠역, 메이지진구마에역 등 주요 지하철역까지 접근성이 좋고 다케시타 거리·우라하라주쿠·메이지 신궁 등 패션 트렌드 메카 및 관광 거점과도 맞닿은 현지 Z세대의 성지이자 해외 관광객들로 연중 붐비는 입지적 장점을 갖췄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라주쿠점은 과거 K외식의 무덤으로 불렸던 일본 시장을 개척한 시부야점의 성과를 이어가며, 일본 내 확산세를
-
KT알파 쇼핑, 올해 추석 연휴 패션·리빙·가전 판매 확대
KT알파 쇼핑(대표 박승표)이 최장 열흘간 이어지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본격적인 연휴가 시작되는 3일(금)부터 12일(일)까지 패션, 리빙, 가전 등 인기 상품의 방송 편성을 확대하고, 총 2천만원 상당의 적립금 및 현금 경품 등 특별한 고객 혜택을 선보인다.KT알파 관계자는 "장기간의 연휴가 이어지는 만큼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로 방송을 가득 채웠다"라며 "특히, 홈쇼핑 주요 고객층인 4060 여성 고객이자 명절 스트레스로 지친 주부들을 겨냥해 패션/잡화, 리빙, 가전 방송을 집중 편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추석 명절(2024/09/14~09/18)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성 패션PB를 포함한 의
-
삼쩜삼, 사회경제적 가치 3조 2000억 창출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Jobis&Villains, 대표 김범섭· 백주석)는 정책연구소 삼쩜삼 리서치랩이 최근 발표한 리포트 ‘세무 플랫폼의 경제적 가치 추정; 삼쩜삼으로 본 약 3.2조원 규모의 효익’에서 택스테크가 개인의 신고 부담을 덜고 국민의 경제적 후생과 내수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삼쩜삼 관계자는 "분석은 앞서 2022년 선행 연구를 진행했던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유병준 교수 연구팀이 제시한 연구방법론(프레임워크)을 토대로 했다"라며 "세무 플랫폼의 경제적 효익을 직·간접 형태로 구분해 계량화했다"라고 전했다. 먼저 직접적인 경제 효익은 2조 4548억원으로 나타났다.2020년 삼쩜삼 출시 이
-
BBQ, 신메뉴 ‘뿜치킹’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오는 10월 31일까지 BBQ앱을 통해 치킨을 주문한 고객들에게 5만원 상당의 혜택을 담은 ‘5만원 쿠폰팩’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쿠폰팩에는 ▲랜덤치즈볼(10알) 증정 쿠폰 1장 ▲BBQ 떡볶이 증정 쿠폰 1장 ▲고추튀김(2ea) 증정 쿠폰 1장 ▲모둠감자튀김 증정 쿠폰 1장 ▲카레고로케(3ea) 증정 쿠폰 1장 ▲배달비 지원 쿠폰(5,000원) 2장이 포함된다. 해당 쿠폰팩은 앱 가입 후 즉시 발급 및 사용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선선한 가을, 고객들이 신메뉴를 비롯한 BBQ의 인기 메뉴들을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도록 실질적인 혜택을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시장 트렌드를 적절히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국내외 유명 작가 협업 전시 및 연계 프로모션 운영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투숙객에게 특별한 문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호텔 곳곳에서 다양한 자체 기획 전시를 열고, 국내외 유명 전시와 협업한 패키지를 선보이며 아트 큐레이터 역할을 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지난해에는 국내 체인호텔에서 30차례가 넘는 자체 기획 전시를 개최했다.시그니엘 부산에서는 오픈월(OPEN WALL)과 협업해 ‘못의 작가’로 잘 알려진 유봉상 작가의 작품을 오는 10월 31일까지 전시한다.유봉상 작가는 금속 재료인 ‘못’을 활용해 회화와 조각의 경계를 넘나드는 실험적인 작품 세계를 펼치며 현대 미술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그의 작품은 수만 개의 못을 사용해 생동감 있는 자연 풍경을 표현한다. 이번 시그니엘
-
라이온코리아, 사랑의열매에 물품 기부
라이온코리아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에 약 3억 9천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기부하며, 다문화가정 및 이주민을 위한 포용적 사회 실현에 앞장섰다고 밝혔다.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리 사회의 다양성 증진을 위해 이번 대규모 나눔을 결정했다"라며 "지원 물품은 다문화가정과 이주민의 ‘건강한 생활 습관 만들기’에 필수적인 샴푸∙린스∙컨디셔너 등 자사 생활용품으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부 물품 전달식은 지난 17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에서 김도형 라이온코리아 경영지원담당 상무, 신혜영 서울 사랑의열매 사무처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라며 "기부품은 세이
-
[유통단신] 일화, 마라톤 대회 공식 후원 활동 전개 "건강한 스포츠 문화 지원 행보 이어간다"
일화(대표 권형중)가 건강한 스포츠 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간다고 30일, 밝혔다. 일화는 지난 28일 서울 암사유적지에서 열린 ‘제19회 선사 마라톤 축제’와 가평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18회 가평자라섬 전국 마라톤 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이번 협찬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함께 건강한 기업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최근 2030 러너들의 참여가 급증하며 '러닝 붐'이 확산되는 가운데, 일화는 마라톤 대회 현장에서 다양한 체험과 혜택을 마련해 젊은 소비자층과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했다고 전했다.먼저 선사마라톤 축제에는 자사 생수 브랜드인 광천수 및 이온음료 에버데이 1만병을 제공했으
-
[생활경제 이슈] 모다모다, 다이소 랭킹 1위 연속 차지 外
모다모다(대표 배형진)가 다이소 전용으로 선보인 ‘블루비오틴 스칼프 라인’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두피도 치아처럼 양치하듯 관리한다는 ‘두피가글’ 키워드가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다이소 인기템으로 자리잡는 분위기다.이 제품들은 출시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빠른 소진이 이어지고 있다. 잠실, 명동, 홍대, 동대문, 서울역 등 서울 핵심 상권 매장에서는 제품이 동나는 상황이 반복됐고 이러한 흐름은 수도권을 넘어 전국으로 확산 중이다. 전 제품에 걸쳐 이미 품절로 인한 리오더 횟수가 총 12회에 달한다.온라인 반응도 폭발적이다. 스칼프 샴푸는 다이소 온라인몰 뷰티·위생 카테고리에서 일일 랭
-
[유통단신] 한샘,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서 가정용 가구 10년 연속·부엌 가구 9년 연속 1위
㈜한샘(대표 김유진)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가정용 가구와 부엌 가구 부문에서 나란히 1위를 기록하며 2관왕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2년 개발한 한국형 고객 만족도 지표로, 30년 이상의 역사와 신뢰성을 바탕으로 국내 산업의 고객 만족수준을 체계적으로 평가하는 모델이다. 한샘은 가정용 가구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는 거실·침실·서재 등 주거 공간 전반을 아우르는 제품의 경쟁력과 일관된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는 결과다. 실용성과 안전성을 겸비한 ‘샘키즈 수납장’, 호텔 수준의 안락함과 공간 활용을 동시에
-
젝시믹스, 25FW 골프 컬렉션 선보여
젝시믹스(대표 이수연 XEXYMIX)는 25년 FW(가을·겨울) 시즌 골프웨어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이번 FW 컬렉션은 라운딩에서의 퍼포먼스를 극대화하도록 기능성을 한층 높였으며, 일상에서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활용도와 확장성을 강조한 제품 총 178종(SKU 기준)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이어 "클래식 함과 동시에 기존보다 더욱 대담하고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영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우먼즈에서는 필드 외에 일상에서도 스타일과 포근함을 모두 잡을 수 있는 다양한 소재의 제품을 선보인다.올해는 고급스러우면서 우아한 트위드 소재의 ‘소프트 트위드 집업 베스트’와 ‘소프트 트위드 플레어 스
-
[IT/방송이슈] 쿡테크, CUKTECH 10 Mini 10월 1일 출시 外
차세대 배터리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쿡테크(CUKTECH)가 오는 10월 1일 CUKTECH 10 Mini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금일(30일) 밝혔다.새롭게 선보이는 CUKTECH 10 Mini는 ‘가볍지만 빠르게, 필요할 때 바로 쓸 수 있는’ 보조 배터리를 원하는 바쁜 도시인과 직장인을 위해 기획됐다. 21700 규격의 고성능 배터리 셀을 적용해 10,000mAh 용량과 안정적인 출력을 확보했다. 반복 충·방전 테스트에서 높은 배터리 효율을 기록하며, 장시간 사용 시에도 성능 저하가 적음이 입증됐다.크기는 손바닥 안에 쏙 들어올 정도로 작지만, 최대 55W 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하루 종일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기에도 충분한 전력을 제공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명절 맞아 ‘라이더가족 초청이벤트’ 진행 外
우아한청년들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파트너(입점업주) 매장에서 배달의민족과 함께해준 라이더와 그 가족들을 초대해 식사를 제공하고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는 ‘라이더 가족 초청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명절에도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가족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이날 행사에는 부모님, 자녀, 친구 등 라이더의 가족들이 함께해 파트너(입점업주) 매장에서 따뜻한 식사를 나눴다. 한 라이더는 “오랜만에 부모님을 모시고 따뜻한 식사를 함께할 수 있어 뜻깊다”며 “명절에도 쉬기 어려운 상황을 매번 이해해준 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고 이
-
놀유니버스, 국군의 날 기념 국군 장병 대상 도서 기부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는 30일, 국군의 날을 기념해 육군 제1군단 보충대에 250여권의 도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놀유니버스 관계자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군 장병들을 응원하기 위해 꾸준히 도서를 선물하고 있다"라며 "지난 4월에는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해 경기 파주에 위치한 육군 제1군단 보충대에 300여권의 도서를 기증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당시의 후원을 계기로 육군 제1군단 보충대는 병영도서관 개선사업을 진행해 보다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 시키기도 했다"라며 "놀유니버스는 이번 국군의 날을 맞아 육군 제1군단 보충대에 도서를 추가 기증해 군 생활 중에도 지적 성장을 이룰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간다"라
-
무신사, 상하이에 오프라인 스토어 연달아 오픈한다
무신사가 오는 12월 상하이에 무신사 스토어와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을 연이어 오픈하며 중국 오프라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무신사 관계자는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가 12월 중순 상하이 ‘화이하이루(淮海路)’의 백성 쇼핑센터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라며 "화이하이루는 일평균 유동 인구가 50만 명이 넘는 거리로 중국 젊은 층의 패션 성지로 알려진 곳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장 규모는 총 1300㎡(약 400평)로 무신사 스탠다드 역대 오프라인 스토어 중 대구 동성로점, 한남점에 이어 세 번째로 크다"라며 "무신사 스탠다드는 지난 19일 선보인 티몰 플래그십 스토어와 연계해 온오프라인 통합 서비
-
[생활경제 이슈] 쌍용C&B, 추석 황금연휴 맞아 이마트·이마트 트레이더스 프로모션 진행 外
쌍용C&B가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전국 이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대규모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이번 행사에서는 쌍용C&B의 대표 브랜드인 ‘코디’, ‘오닉’, ‘베피스’의 다양한 인기 제품들을 1+1 및 할인 혜택가로 만나볼 수 있다. 환절기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사용량이 증가하는 화장지, 미용티슈를 파격가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물티슈, 생리대, 키친타월 등 생필품을 실속 있게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이마트 행사는 오는 10월 15일(수)까지 약 2주간 진행되며,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오는 10월 12일(일)까지 2주간 정규 행사를 진행한 후 19일까지 프리 행사로 연장 운영된다.이마트에서는 주요 브랜드의 대표 제품들을 1+1 및 가
-
[생활경제 이슈] 리복, ‘코닥(Kodak)’과 글로벌 콜라보 ‘클럽C 85’ 한정판 출시 外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미국의 전통 카메라 브랜드 코닥(Kodak)’과 글로벌 협업한 ‘클럽C 85’ 스니커즈를 한정 출시한다.최근 Z세대 사이에서는 필름 카메라와 빈티지 사진이 트렌드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 속에서 느리게 기록하는 즐거움을 추구하는 흐름이 확산 중이다. 이러한 트렌드는 과거를 새롭게 재해석해 즐기는 ‘뉴트로’ 문화와도 맞닿아 있으며, 리복과 코닥은 이번 협업을 통해 두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코닥’은 1889년 조지 이스트만(George Eastman)이 설립한 브랜드로 “사진을 연필처럼 손쉽게”라는 철학 아래 대중에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