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수협. ‘강추’ 어촌에서 "여름휴가 즐기세요"
수협중앙회(회장 노동진)는 여름철 휴가지로 각광받는 전국 9개 권역의 대표 어촌마을 43곳을 선정해 소개하는 ‘바다를 보다’라는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30일, 노동진 수협중앙회장, 김성범 해양수산부 차관을 비롯한 수산 유관기관 단체장들은 서울 강남구 수서역에서 열린 ‘여름휴가 어촌에서 보내기 캠페인’에 참여해 시민들에게 이 책자를 무료로 나눠주며 어촌 방문을 권유했다.‘바다를 보다’에는 전국 각 지역에서 생산되는 대표 수산물을 표기한 지도를 시작으로 어촌마을에서 누릴 수 있는 주요 관광지와 맛집이 일목요연하게 수록돼 있다.특히, 내년 전남 여수에서 개최될 세계 최초 ‘섬’을 주제로 한 국제박람회를 앞두고,
-
수협, 수산물 편의점 ‘어부세상’ 연내 가맹 30곳 늘린다
수협중앙회(회장 노동진) 수산물 유통 전문 자회사인 수협유통이 생활 밀착형 수산물 편의점 ‘어부세상’ 직영 매장을 연달아 출점했다고 밝혔다.연내 가맹점 30곳을 추가 개설해 수산물 유통 및 판매 활성화를 견인한다는 계획이다.30일,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수협유통이 직영 방식으로 이달 문을 연 어부세상 개롱역점(서울 송파구 소재)을 찾아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어부세상은 지역 유통망을 강화하고 수산물 소비의 일상화를 목표로 둔 수산물 전문 판매점이다.산지 직송의 다양한 수산물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주거지 인근에 개설해 소비자의 접근성을 향상했다.아울러, 산지 생산자와의 직거래로 대형마트나 전통시장 등 기존 판
-
웹투어, 울산시와 함께 '울산여행 만들기' 통합 예약 서비스 8월까지 운영
종합 온라인 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울산광역시와 함께 울산을 찾는 여행객을 위한 관광 통합 예약 서비스 ‘울산여행 만들기’를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고 전했다. ‘울산여행 만들기’는 울산시가 지원하고 웹투어가 운영하는 결합형 여행 서비스로, 교통과 관광을 한 번에 연결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웹투어를 통해 기차, 숙박, 렌터카, 관광지 입장권 등을 한 번에 예약할 수 있으며, 최대 30%의 여행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울산을 찾는 자유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관광정보와 함께, 지역 축제, 맛집, 명소 등을 큐레이션하여 소개하며, KTX 및 호텔예약 등 여행에 필요한 편리한 예약서비스도 제공한다.웹투어 관계자는 “KTX와 준고
-
부산부민병원·부민공익재단, 만덕복지관서 삼계탕 나눔 및 의료봉사
부산부민병원(병원장 최창화)은 중복인 7월 30일 부민공익재단(이사 윤문두)과 함께 만덕종합 사회복지관을 찾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삼계탕 나눔 및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폭염 속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해 간호부와 사회복지팀이 직접 참여해 삼계탕 100여 그릇을 정성껏 준비해 대접하고, 혈압·혈당 체크 및 건강상담 등 의료 서비스를 함께 제공했다.특히 참석자 180여 명 중 약 60여 명은 국가유공자 및 보훈대상자 어르신으로, 같은 재단 산하 구포부민병원이 국가보훈처 지정 ‘보훈의료 우수병원’이라는 점에서 이번 행사는 더욱 의미 있는 나눔의 자리가 됐다.최창화 병원장은 “보훈 어르
-
세븐일레븐, 푸드 콘텐츠 다변화 진행
세븐일레븐은 네이버웹툰 ‘좀비가 되어버린 나의 딸’(이하 좀비딸)과 IP 콜라보를 맺고 푸드 간편식 3종을 선보인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웹툰 좀비딸은 지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연재된 좀비라는 소재를 유머와 가족애라는 색다른 시각으로 풀어내며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다"라며 "영화 리메이크를 앞두고 원작 웹툰이 다시 재조명되는 등 일찌감치 대중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은 영화 좀비딸 개봉일(7/30)에 맞춰 ‘좀비딸 로스팜계란볶음 삼각김밥’과 ‘좀비딸애용이 애플&치즈냥 샌드위치’를 먼저 선보였다. 좀비딸 콜라보 시리즈는 원작 웹툰 인기 캐릭터인 할머니 밤순과 마스코트 반려묘 김애용
-
롯데마트, ‘직진가격’ 캠페인 런칭
롯데마트는 오는 31일(목)부터 필수 그로서리를 엄선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직진가격’ 캠페인을 전개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거품 ‘쏙’ 뺀 ‘찐’ 가격”이라는 슬로건 아래, 매주 약 10여 개 내외의 식료품을 선정해 일주일 단위 특가를 적용할 예정이다"라며 "롯데마트는 이번 캠페인으로 고객 체감 혜택 극대화에 나서며, 대형마트로서의 책임감을 바탕으로 고물가 속 민생 회복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31일(목)부터 6일(수)까지 진행되는 캠페인 첫 주에는, 여름 휴가철 수요가 높은 가족 먹거리 12종을 ‘직진가격’ 상품으로 선보인다. ‘대추방울 토마토(750g/팩/국산)’는 5990원에, ‘제스프리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 ‘한강 수영장’ 패키지 출시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연일 지속되는 폭염 가운데 인근 여의도 한강공원 수영장을 연계한 ‘한강 수영장’ 패키지를 8월 31일(일)까지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여의도 중심에 위치한 호텔의 입지적 강점을 살려 도심 속 호캉스는 물론 여의도 한강공원 수영장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라며 "패키지 혜택은 ▲객실 1박, ▲여의도 한강공원 수영장 입장권 2매, ▲켄싱턴 비치백과 비치타월 1세트로 구성됐다. 가격은 12만 9,900원(세금 포함)부터다"라고 전했다. 여의도 한강공원 수영장은 호텔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수영장은 매일 오전 9시
-
CU, iM뱅크와 외화환전 서비스 선보여
CU가 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해외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iM뱅크와 손잡고 외화 환전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BGF리테일 관계자는 "해당 서비스 론칭에 앞서 지난 29일 서울 중구 iM금융센터에서 iM뱅크 및 관련 협력사인 유핀테크허브(이하 유트랜스퍼), 제니엘시스템과 함께 ‘고객 중심 금융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라고 전했다.각 사는 은행 어플 내 환전 신청(iM뱅크), 환전 시스템 적용(유트랜스퍼), 환전 봉투 배송(제니엘시스템), 점포 입고 및 고객 교부(BGF리테일) 등 해당 서비스 프로세스가 원활히 운영되도록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CU는 지난 2021년부터 고객이 앱에서 환
-
롯데홈쇼핑, 유튜브서 건강식품 선보여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이달 30일(수)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를 통해 인플루언서와 공동 개발한 건강식품을 단독 론칭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상품은 필라테스 강사이자 다이어트 전문가 ‘이모란’ 원장과 공동 기획한 ‘이뻐지는 여주가루’다. 국내산 여주를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혈당과 체지방 관리를 돕고 붓기를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라며 "단독 론칭을 기념해 ▲최대 20% 할인 ▲무료배송 ▲카드할인 등 알뜰 쇼핑 혜택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중장년층 여성을 중심으로 SNS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이 원장은 지난 4월부터 ‘롯튜브’에서 ‘이모란의 사생활’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운동 루틴, 건강관리 팁
-
코카-콜라사 토레타!, ‘윈터’ 여름 광고 비하인드 컷 공개
코카-콜라사의 이온보충음료 토레타!가 에스파 ‘윈터’와 함께한 여름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코카-콜라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시원한 수영장을 배경으로 토레타!와 윈터의 상큼 발랄한 케미를 담았다"라며 "햇살 가득한 수영장과 다채로운 색감의 소품, 그리고 윈터의 생기 넘치는 모습이 어우러지며 토레타!의 싱그러운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켰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날 윈터는 이른 아침부터 이어진 촬영에도 밝은 미소와 집중력 있는 모습으로 현장 분위기를 주도했다"라며 "수영장에 걸터앉아 물장구를 치거나 스태프들과 장난을 주고받는 등 자연스럽고 유쾌한 매력을 발산했고, 현장을 환하게 밝
-
[생활경제 이슈] ‘낫띵베럴’, 마시는 앰플 ‘탱글리’ 라인업 출시 外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낫띵베럴이 마시는 앰플 콘셉트의 신제품 ‘탱글리’ 라인업을 출시했다.낫띵베럴은 건강한 원료들을 바탕으로 정성스럽게 만든, 일상 속 간편하게 즐기는 맞춤형 드링크 루틴을 통해 지속 가능한 이너뷰티 라이프를 제안하는 브랜드다.이번에 출시한 낫띵베럴 신제품 ‘탱글리’ 라인업은 이너뷰티 목적에 맞는 기능성 성분을 담아 △탱글리 글로우 샷, △탱글리 브이리프트 샷, △탱글리 슬리밍 샷 등 총 3종을 선보였다.‘탱글리 글로우 샷’은 겉부터 속까지 단계별 3중 케어가 가능한 ‘풀 스펙트럼 히알루론산’을 주원료로 식약처 일일 최대 섭취 기준 240mg 함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3가지 부원료 저분자 피쉬콜라
-
서울우유, 신제품 ‘서울우유 초당옥수수’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가공유 신제품 ‘서울우유 초당옥수수’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새로운 맛 경험을 찾는 소비 트렌드가 대세로 급부상하면서, 우유 역시 이색적으로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라며 "이에 서울우유는 극강의 달콤함을 내세워 여름철 대표 간식으로 자리매김한 ‘초당옥수수’를 활용해 색다른 맛의 우유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제품 ‘서울우유 초당옥수수’는 고품질 원유에 초당옥수수 특유의 높은 당도와 진한 옥수수 향이 더해져,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다"라며 "초당옥수수 농축액이 함유되어 맑고 노란 빛깔을 띠고 있으
-
풀무원건강생활, ‘파워 스펙트럼’ 리뉴얼
풀무원건강생활의 헬씨 에이징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로하스가 건강기능식품 ‘파워 스펙트럼’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풀무원건강생활 관계자는 "최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발표한 ‘2024 건강기능식품 시장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에서 가장 염려되는 건강 문제로 ‘눈 건강’이 응답자의 38.8%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다"라며 "특히 세대별 건강 고민에서는 4060 세대가 모두 눈 건강을 1위로 꼽을 정도로, 눈 건강이 주요 건강 고민으로 떠오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점에 주목해 풀무원건강생활은 인지기능 개선을 원하는 중장년층을 위해 2023년에 출시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파워브레인’의 성분과 포뮬러를 한층
-
컬리, 여름철 쿨링 진정 기획전 진행
컬리는 여름철 달아오른 피부를 잠재울 ‘쿨링 진정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내달 4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에스트라, 라로제, 바이오더마 등 12개 브랜드의 1,700여 개 스킨, 헤어, 바디케어 제품 등을 최대 83%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할인과 쿠폰, 증정 등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라며 "에스트라 상품은 최대 25% 할인 판매하며, 9만 원 이상 구매 시 에이시카 365 팩패드 20매 3개 세트를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최대 15%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라로제는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은 루이즈미샤 스크런치를 받을 수 있다.최대 45% 할인율을 제공하는 바이오더마는 센시비오
-
공영홈쇼핑, 수해 피해 지역 지원 나서
29일 공영홈쇼핑은 수해지역 협력사의 판로지원을 위해 온라인 몰에 ‘수해지역 특별관’을 개설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특별재난 지역으로 선포된 6개 지자체에 위치한 협력사와 제조사를 돕기 위해서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별관을 통해 피해 지역 협력사의 상품 50여 개를 판매한다"라며 "소비 촉진을 위해 5일까지 일주일 동안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10% 적립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27일 이종원 공영홈쇼핑 대표이사 공동대행은 충청남도 서산에 위치한 협력사 ‘김정규자연건강영농조합법인’을 방문하고 피해 상황을 점검했다. TV홈쇼핑 판매 수수료 인하 등 실질적인 지원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
홈앤쇼핑,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 MOU 체결
홈앤쇼핑은 지난 28일 서울 강서구 마곡 본사에서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와 소상공인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우수 소상공인 제품 발굴과 판로 확대, 홈쇼핑 채널을 통한 홍보·판매 지원을 주요 골자로 한다"라며 "해당 협약을 통해 전국 각지에 있는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이들의 제품을 효과적으로 소개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울러, 공동 마케팅과 방송 지원을 통한 이미지 제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백년가게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며, 30년 이상 운영성과와 지속가능성
-
세라젬, ‘마스터 V9’ 美 FDA 허가 획득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은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9’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4가지 적응증에 대한 의료기기 허가를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세라젬 관계자는 "창립 1년만인 1999년부터 ‘마스터 V4’, ‘마스터 V6’, ‘마스터 V7’ 등 주력 의료기기 제품군에 대한 FDA 허가를 획득해왔다. 세라젬은 마스터 V 컬렉션의 핵심 기술력과 제품 안전성을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연속으로 입증받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넓혀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마스터 V9’은 미국 FDA로부터 △혈액순환 개선 △근육통 완화 △관절통 완화 △근육 이완 등 총 4가지 적응증에 대한 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