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우아한형제들, ‘배민프렌즈’ 10기 발대식 열어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지난 29일 서울 송파구 소재 배민아카데미 서울센터에서 배민프렌즈 10기 발대식을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배민프렌즈는 외식업주들이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하고, 함께 성장하도록 배민이 운영을 지원하는 외식업 사장님 모임이다"라며 "지난 2020년 10월 1기가 출범한 이후 기수마다 5~6개월가량 활동을 하며 9기까지 총 126명의 업주가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10기로 선발된 20명의 업주들은 앞으로 6개월간 활동을 이어간다.앞서 올해 상반기에 활동한 9기 업주들은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약 5개월간 ‘함께·성장·나눔’을 키워드로 활동했다. ‘사장으로서의 가치
-
모두투어, KATA 선정 '2025 국내 안전 여행 상품'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2025 국내 안전 여행 상품'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한국여행업협회(KATA)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5 국내 안전 여행 상품’ 공모에서 선정된 우수 상품으로 구성됐다"라며 "해당 공모전은 여행의 안전성과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소비자 신뢰와 국내 여행 산업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KATA는 1·2차 서류심사와 발표 평가를 거쳐 총 9개 여행사의 27개 상품을 최종 선정했다"라며 "평가는 △상품의 독창성 및 일정 구성(40점) △안전 예방 및 정보 제공 체계(35점) △조직의 안전 운영 시스템(25점) 등의 항목
-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 150달러 이상 구매한 외국인 관광객 대상 증정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이 리유저블백을 선보이며, ESG 경영 실천과 함께 외국인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롯데면세점 관계자는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부산점, 제주점에서는 150달러 이상 구매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리유저블백인 ‘베러백’을 증정한다. 제품 소진 시까지 1인 1회 제공되며, 별도로 판매되지는 않는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4월 마케팅 캠페인을 새롭게 선보이며 내외국인 슬로건을 발표했다"라며 "이번 롯데면세점 리유저블백은 외국인 대상 슬로건인 ‘Tax-Free is Good, Duty-Free is Better’을 내세워 ‘베러백(Better Bag)’ 컨셉으로 제작되었다"라고 말했다. 롯데면세점 ‘베러백’은 기존 롯
-
한국P&G, 2025 인턴십 참가자 대상 해외 지사 탐방 진행
한국P&G가 ‘2025 상반기 채용전환형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싱가포르 지사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한국P&G 관계자는 "약 2개월간 운영되는 인턴십 과정의 핵심 커리큘럼인 이번 탐방은 최근 3박 4일간 싱가포르에 위치한 P&G 아시아태평양본부에서 진행됐다"라며 "영업마케팅, 재무전략, 물류(SCM), 인사, IT 등 총 5개 부문에서 선발된 인턴 15명이 참가해 글로벌 소비재 시장에서의 전략 수립과 실무 과정을 직접 경험했다"라고 전했다. 한국P&G는 Z세대 인재들과의 소통 강화와 실질적 성장 기회 제공을 위해 이번 탐방을 단순 견학이 아닌 몰입형 커리어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참가자들은 현지 지사에 근무 중인 글로벌
-
[생활경제 이슈] 배스킨라빈스, ‘블루 바나나 브륄레’ 이달의 맛 공개 外
배스킨라빈스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스머프(Smurfs)’와 협업한 8월 이달의 맛 ‘블루 바나나 브륄레’를 공개했다.이번 언텁쇼(Untub Show, 신제품 아이스크림 ‘텁’ 최초 개봉 행사)는 ‘스머프 빌리지(Smurfs’ Village)’를 테마로,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에서 25일 진행됐다. 현장에서는 8월 6일 개봉을 앞둔 영화 ‘스머프(The Smurfs Movie)’의 티저 영상이 상영됐다.이 날 공개된 8월 이달의 맛 ‘블루 바나나 브륄레’는 영화 ‘스머프(The Smurfs Movie)’ 개봉시기에 맞춰 출시된 플레이버다. 시선을 잡는 파란색의 바나나 아이스크림과 커스터드 아이스크림을 조합했다.배스킨라빈스는 초
-
대상 청정원, 여름 한정 고추장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여름철 대표 식재료인 매실과 호박을 활용한 시즌 한정 ‘순창 고추장’ 2종을 출시한다.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특정 계절의 식재료로 미식을 즐기는 ‘제철코어’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시즌 한정 제품에 대한 수요도 함께 늘고 있다"라며 "이에 대상 청정원은 여름을 대표하는 식재료로 만든 고추장 2종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며, 전통 장류에 계절 식재료를 접목한 기획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순창 우리쌀 매실고추장’과 ‘순창 태양초 호박고추장’ 등 총 2종으로, 주재료인 청매실과 호박은 100% 국산 재료로 만들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
CJ CGV, 국내 엔터 업계 최초 오픈소스 국제 표준 인증 획득
CJ CGV는 국내 엔터테인먼트 업계 최초로 오픈소스 국제 표준 인증인 ‘ISO/IEC 5230:2020’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CJ CGV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CJ CGV가 체계적인 오픈소스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공인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픈체인(OpenChain) 프로젝트’는 미국의 비영리 단체인 리눅스 재단(Linux Foundation)의 주도로 시작된 국제 협력 프로젝트다"라며 "기업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정책 및 프로세스, 담당 조직과 인력의 전문성, 구성원 교육 등 컴플라이언스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제 표준 인증(ISO/IEC 5230:2020)을 부여한다"라고 말했다. 이 표준
-
CLS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축구 경기 무료 초청권 지급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상반기 휴가 사용 비율 최상위 위탁배송업체 및 격주 5일 비율 최상위 위탁배송업체 등에게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축구 경기 무료 초청권을 지급했다고 30일 밝혔다.CLS 관계자는 "무료 초청권은 격주 5일 확산과 위탁배송업체 소속 배송기사들의 여름 휴가 독려를 위해 참여도 높은 위탁배송업체에 지급됐으며, 위탁배송업체들은 소속 배송기사들에게 무료 초청권을 배포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퀵플렉서 업무 4년째인 이승준씨는 동료들과 함께 7월 30일(수)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5 쿠팡 플레이 시리즈’ 팀 K리그와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1경기를 관람한다"라고 전했다. CLS는 업계
-
보람바이오, 건강기능식품 전용 브랜드 ‘닥터비알’ 론칭
보람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비알(Dr.BR)’을 공식 론칭하고 신제품 7종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보람바이오 관계자는 "닥터비알은 보람바이오의 25년 바이오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탄생한 브랜드다. ▲Bio Research(생명과학 중심의 연구) ▲Balanced Recharge(복합 기능 설계) ▲Bright Result(만족스러운 결과)라는 세가지 연구개발 철학을 브랜드 네이밍에 담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보람바이오는 브랜드 공개와 함께 <멀티비타민 이뮨>, <리포좀 비타민C 프리미엄>, <루테인지아잔틴 알티지오메가3>, <칼마디K2>, <관절FAC> 제품 5종을 선출시했다"라고 전했다. <멀티비타민 이뮨>은 유럽
-
bhc, 방구석연구소와 함께하는 ‘복날덕질대전’ 팬덤 이벤트 진행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복날을 맞아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이색 팬덤 게임 이벤트 ‘복날덕질대전 : 최애를 복복복’을 진행한다.bhc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7월 30일(수)부터 8월 13일(수)까지 약 2주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무더위 속에서 MZ세대의 팬심과 ‘덕질 문화’를 게임화한 참여형 콘텐츠로 기획됐다"라며 "특히 ‘최애’ 아티스트를 주제로 개인 및 팀 랭킹을 집계하는 구조로, 자연스러운 참여 유도와 몰입감을 강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게임 참여는 bhc 자사앱 및 SNS, 방구석연구소 채널을 통해 가능하다"라며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이름 또는 닉네임, 그리고 응원하는 아이
-
카이아, 다윈KS의 DTM에 카이아 USDT 탑재
카이아 DLT 재단(이하 카이아)은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기업 다윈KS(DaWinKS)가 전국 주요 지역에서 운영 중인 디지털 ATM(이하 DTM)에서 카이아가 발행하는 세계 최대 美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 USDT(테더)의 환전(출금), 선불교통카드(DTK카드) 충전, 발급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카이아 관계자는 "해외 방문객 및 K컬쳐 애호가들은 남산타워, 홈플러스 및 롯데마트 주요 매장, 명동 환전상, 명동 도깨비마트, 남대문상가 환전카페 등 전국 7개 장소에서 관련 서비스들을 활용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DTM은 국내 공항 입출국 심사 등에 사용되는 여권 및 안면 스캔 인증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비대면 본인인증(KYC) 방식을 도입, 디
-
쿠팡이츠서비스, 여름철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진행
쿠팡이츠서비스(CES)가 지난 29일 경기도 성남 지역을 시작으로 ‘여름철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다양한 지역의 지자체와 협력해 직접 찾아가는 폭염 대응 현장 지원으로 배달파트너들의 온열질환 예방에 적극 나선다"라며 "캠페인은 지난 29일 성남시에서 시작해 인천 남동구(7월31일), 서울 강남구(8월8일), 금천구(8월13일)에서 순차적으로 열릴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성남시 행사에는 고용노동부 성남지청,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 한국플랫폼프리랜서노동공제회 등이 함께했다. 이후 진행될 캠페인에도 각 지역 공공기관 등과 협력할 계획이다.각 지역 행사일에 방문하는 모든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메론’ 활용한 ‘인생크림빵 메론’ 출시 外
파리바게뜨가 여름 인기과일 ‘메론’을 활용한 ‘인생크림빵 메론’을 출시했다.파리바게뜨는 특유의 시원하고 달콤한 풍미로 인기를 끌고 있는 ‘메론’을 활용한 신제품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부드러운 빵 속에 달콤한 메론 생크림과 진한 메론 커스터드를 가득 채워 은은한 메론향과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인생크림빵은 풍성한 우유생크림을 듬뿍 넣은 크림빵 시리즈로, 제품을 반으로 잘라 인증하는 ‘반갈샷’ 트렌드에 힘입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우유생크림과 단팥이 조화로운 ‘인생크림빵 단팥’, 진한 우유 풍미가 일품인 ‘인생크림빵 우유’, 소보루의 바삭한 식감과 부드러운 크림이 어
-
홈플러스 직원 및 협력업체, 조기 회생 촉구 호소문 대통령실에 제출
홈플러스의 조기 정상화와 인가 전 인수합병(M&A) 성사를 바라는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 약 2만 2천 명이 대통령에게 호소문을 전달하며 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호소했다.홈플러스 관계자는 "노사협의체이자 직원 대의기구인 ‘홈플러스 한마음협의회’는 7월 30일, 홈플러스 회생절차의 조속한 종료와 인가 전 M&A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호소문을 대통령에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호소문에는 홈플러스 전국 점포, 익스프레스 매장, 온라인 사업부, 물류센터, 본사 등에서 근무하는 임직원과 협력사 및 몰 입점업체 직원 총 2만1,888명이 자발적으로 서명에 참여했다"라고 말했다. 이는 현재 홈플러스 전체 임직원 수에 필적하는
-
SPC 섹타나인, 포항공대와 AI 산학 협력 MOU 체결
SPC의 IT 서비스 및 마케팅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이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이하 포스텍)와 AI 인재 양성 및 공동연구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SPC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현장 중심의 인재 육성과 미래 AI 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라며 "섹타나인과 포스텍은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우수 인재 채용 △교육 콘텐츠&커리큘럼 연계 △산학 공동 프로젝트 진행 등 네 가지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섹타나인은 포스텍의 현장 실습 과정 ‘포스텍 SES(Summer Experience in Society)’ 프로그램과 연계해 실무형 인턴십을 시행한다"라며 "학생들이 실제 프로젝트에
-
NS홈쇼핑, 택배 포장재 감축 성과로 환경부 ‘우수기업’ 선정
NS홈쇼핑이 30일 환경부 주관 ‘유통산업 순환경제 선도기업 업무협약 성과공유회’에서 택배 포장재 감축 노력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NS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환경부와 유통업계 19개사가 체결한 자발적 협약의 중간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NS홈쇼핑은 식품 상품 비중이 높은 유통 특성을 고려해, 냉매 포장재 절감을 중심으로 자원순환 실천에 주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라고 전했다. 특히, NS홈쇼핑은 대체냉매제(PCM) 사용을 확대해 2024년 계획 대비 드라이아이스 사용량을 약 95.3톤 절감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계획 대비 16.2% 감소한 수치
-
쿠팡, 환경부 ‘유통 순환경제 선도’ 최우수 수상
쿠팡이 포장재 감축 노력의 성과를 인정받아 환경부 주관 ‘유통산업 순환경제 선도기업 업무협약’ 중간 공유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쿠팡 관계자는 "배송 포장폐기물을 줄이는 줄이는 동시에 재활용성을 높여 ‘유통산업 순환경제’에 지속 기여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중간 공유회는 지난해 3월 환경부와 주요 유통기업, 택배사 등이 체결한 업무협약의 포장재 자원순환 개선 노력을 공유하고, 민관 협력을 통한 친환경 정책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이날(30일) 서울 코리아나 호텔에서 열린 행사에서 환경부는 19개 참여 기업 중 우수기업 5곳을 선정했으며, 쿠팡은 최우수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라고 말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