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국맥도날드, ‘한국의 맛’ 메뉴 판매 3,000만 개 돌파
한국맥도날드의 대표 로컬 소싱 프로젝트 ‘한국의 맛’ 메뉴가 이달 기점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한국의 맛’은 고품질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해 고객에게는 신선하고 색다른 맛을, 지역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탄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버거 재료로는 다소 생소한 고구마, 마늘, 대파 등 한국 지역별 특산 식재료를 재해석해 메뉴로 개발했으며, 전 세계 맥도날드 제품 중에서 유일하게 메뉴명에 지역명을 명시한 현지화 성공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라며 "광고 모델 또한 현지 농부들이 직접 출연하는 방식으로 화제를 모았다"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한국의
-
모두투어, 메이저리그 직관 컨셉투어 진행
모두투어는 미국 현지에서 진행된 올해 여섯 번째 메이저리그 직관 컨셉투어가 마무리됐다고 30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컨셉투어는 인플루언서나 전문가가 단순히 동행하는 것이 아닌 기획 단계에서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차별화된 방식의 특징이다"라며 "올해 출발한 미국 메이저리그와 NBA 직관 상품의 경우 500~700만 원대의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모두 매진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직관 컨셉투어의 예약 고객 중 90%는 MZ세대였으며, 75% 이상이 1인 참가자로 나타났다"라며 "이에 모두투어는 사전 미팅과 오픈 채팅방을 운영해 고객 간 교류를 촉진했고, 이를 통해 ‘혼자 떠나는 여행임에도 출
-
스타벅스, 세계 커피의 날 기념 감사 이벤트 전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10월 1일 세계 커피의 날을 기념해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전개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커피의 향이 더욱 짙어지는 가을을 맞아 스타벅스만의 커피 경험을 한층 더 확장하고, 고객과 함께 커피의 즐거움과 가치를 나누기 위한 다채로운 혜택과 이벤트로 채워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10월 1일 단 하루 동안 스타벅스 전 매장에서 11,103명에게 최대 별 101개를 증정하는 ‘101★JACKPOT’ 이벤트를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세계 커피의 날인 10월 1일에 맞춰 ▲101명에게 별 101개 ▲1,001명에게 별 11개 ▲10,001명
-
알리바바닷컴, 글로벌 창업 경연대회 ‘CoCreate Pitch 2025’ 진행
알리바바닷컴이 세계 최대 규모의 제품 중심 창업 경연대회 ‘CoCreate Pitch’의 미국 지역 대회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oCreate 2025’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발표했다.알리바바닷컴 관계자는 "올해 대회에서는 창의적인 제품 아이디어를 보유한 전 세계 약 2만 5천여 중소기업들이 참여해, 총상금 100만 달러와 다양한 비즈니스 성장 기회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쳤으며, 많은 참가 팀 수는 기술 접근성 확대, 틈새 시장 혁신, 그리고 사회적 가치를 중시는 목적 중심 창업 정신 등 새로운 글로벌 창업 트렌드를 잘 보여준다"라고 전했다. 올해 접수된 아이디어들은 지원작의 63.5%가 AI 또는 머신러닝 기술 활용 계획을 포
-
롯데칠성, ‘IDEA 디자인 어워드 2025’ 본상 수상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탄산음료 ‘칠성사이다’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미국 ‘IDEA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국내 식음료 분야에서 IDEA 디자인 어워드 브랜딩 부문 수상 사례가 흔치 않은 상황에서 거둔 성과로, 칠성사이다가 1950년 출시 이후 75년 동안 브랜드 정체성을 지키면서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구성된 디자인이 세계적 무대에서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가 1980년부터 주관해 온 국제 디자인상으로, 독일의 ‘iF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
오뚜기,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기간 젠지 공식 후원
㈜오뚜기가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와 함께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드 챔피언십) 기간 동안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후원은 오는 10월 14일부터 11월 9일까지 월드 챔피언십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이어지며, 세계 최대 규모의 이스포츠 대회 현장에서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젠지가 최근 서울 동대문에 개관한 게이밍 & 컬처 복합 공간 ‘GGX’를 중심으로 열리는 롤드컵 뷰잉파티에 참여한다"라며 "현장에서는 오뚜기와 젠지가 협업해 운영 중인 오프라인 매장 ‘오뚜기 지라운드(OTOKI G.ROUND)’와 연계한 다양한
-
하이트진로 ‘테라’, 대학생 대동제와 연계한 페트병 업사이클링 캠페인 진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국내 대표 친환경 패션 브랜드 플리츠마마와 손잡고,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친환경 캠페인 ‘테라X플리츠마마’ 청정 협업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2019년부터 이어온 청정 활동의 일환으로 ‘청정 캠퍼스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도 대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자원 순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대동제 현장에서 버려지는 테라·참이슬 페트병을 수거해 업사이클링 굿즈로 재탄생시키는 활동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업은 두 브랜드의 철학이 맞닿아 가치소비 시대에 부합하는 캠페인으로 평가된다. 테라는 세계 공기질 1위 국가 호주에서 자란 청정맥아와 발효공정에
-
CJ프레시웨이, 추석 맞아 '효(孝) 선물 꾸러미' 전달
CJ프레시웨이가 추석을 앞두고 서울 영등포구의 저소득층 독거 어르신에게 영양 간편식으로 구성된 ‘효(孝) 선물 꾸러미’ 250세트를 전달했다. 기부 행사는 지난 2021년부터 5년째 이어지고 있다.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효(孝) 선물 꾸러미’는 CJ프레시웨이 PB 상품을 포함한 간편식과 음료 9종으로 구성됐다"라며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의 연잎콩카레덮밥소스, 불고기계란덮밥소스는 어르신의 섭취 편의성을 고려한 상품으로, 치아가 약하거나 저작이 어려운 어르신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갈비탕, 김치볶음, 김자반, 과일음료 등을 포함해, 명절 연휴 동안 간편하면서도 균형 잡힌
-
CJ제일제당 햇반 라이스플랜, 누적판매량 1,000만개 돌파
CJ제일제당은 ‘햇반 라이스플랜’의 이달 매출이 평월(1~8월) 대비 약 50% 성장, 출시 후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 추세라면 ‘햇반 라이스플랜’은 연매출 700억원 이상의 대형 제품군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햇반 라이스플랜’은 ‘똑똑하고 체계적인 건강습관’을 모토로 정희원 박사의 저속식단 레시피를 활용, 지난해 11월 출시한 제품이다. 햇반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살려 렌틸콩현미밥과 파로통곡물밥을 먼저 선보인 후 건강한 맛 품질과 ‘저속노화’ 트렌드 확대와 맞물려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최근에는 소비자 취
-
아워홈, 개인맞춤형 건강관리 ‘247아워핏’ 효과 입증
아워홈은 개인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 ‘247아워핏’ 운영 결과, 이용자들의 주요 건강 지표가 유의미하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아워홈이 2023년 론칭한 ‘247아워핏’은 건강진단과 라이프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8월까지 누적 이용자는 약 23만 명에 달한다.아워홈 관계자는 "최근 이용자의 신체 지표 변화를 분석한 결과, 전체 이용자 중 73%가 체중, 체지방, 근육량, 혈압 등 주요 건강 지표에서 긍정적인 개선 효과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247아워핏은 건강관리 목표에 따라 ▲체중 관리용 ‘슬림핏’, ▲근육량 증진용 ‘머슬핏’, ▲저염과 저
-
쿠팡, 사고 예방 민관 협력 캠페인 진행
쿠팡과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전국에서 운영 중인 모든 대형 화물차 수백여대에 ‘사각지대 주의’ 알림 표지를 부착하는 캠페인을 펼친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쿠팡과 CLS가 한국교통안전공단(TS), 경찰청과 합심해 기획됐다. 대형 화물차 조수석 측면에 ‘사각지대 주의’ 알림 표지를 부착해 주변 운전자와 보행자 등에게 시각적 환기 및 주의 효과를 주기 위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각지대 주의’ 알림 표지는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쉽게 식별 가능하도록 고휘도 반사 시트로 제작했다"라며 "특히 프랑스 등 해외사례 규격(세로형, 210×170mm)보다 크게 제작(가로형, 500×280mm)해 시인성을 높
-
배민-서울시 ‘외로움 없는 추석’ 캠페인 진행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서울시와 ‘상다리 부러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서울시와 배민이 시민들의 외로움과 고립감 해소에 협력하기 위해 지난해 맺은 ‘외로움 없는 서울’ 업무 협약의 일환이다"라며 "앞서 배민과 서울시는 지난 6월에도 ‘외로움안녕 120 콜센터’와 ‘외로움 없는 서울’ 정책을 홍보하는 픽업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6만 명 이상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상다리 부러찜 캠페인은 픽업 주문 고객에게 찜 가게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찜 해둔 가게에서 픽업 주
-
[생활경제 이슈] LF 포르테포르테, 26 S/S 공개 外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이탈리아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포르테포르테(forte_forte)’가 내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공개했다.지난 25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포르테포르테 26SS 프레젠테이션’은 음악, 재즈, 춤, 반짝임을 가득 담은 몰입형 설치 무대로 꾸며졌다. 벨벳과 은은하게 흩날리는 시폰 드레이프 등이 어우러진 공간 속에서 모델들은 26SS 컬렉션 룩을 착용해 19세기 중반의 풍자극 ‘버레스크(Burlesque)’에서 영감을 얻은 화려하고 유쾌한 빈티지 무드를 선보였다.26SS 시즌의 메인 테마는 ‘Folies, Mon Amour(광기, 나의 사랑)’이다. 유머러스하면서도 유쾌한 관능미와 자유로움이 공존하는 무드를 통
-
[IT/방송이슈] 롯데시네마, 10월 단독 개봉 ‘롯시픽’ & ’광음시네마’ 라인업 공개 外
다양한 콘텐츠 경험의 무한 확장을 추구하는 롯데시네마가 추석 연휴를 맞아 단독 개봉 ‘롯시픽’과 ‘광음시네마’ 상영작 라인업을 공개했다.다채로운 장르의 영화를 소개하며 관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롯시픽’은 이번 달 ▲<귀목: 피의 혼례> ▲<100미터.> ▲<대부2> ▲<늑대아이> ▲<이노센스>까지 총 다섯 작품을 선보인다.첫 번째, 피로 맺어진 언약 속에 갇힌 신부 ‘냐이’가 저주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 <귀목: 피의 혼례>가 10월 1일 개봉한다. 이번 작품은 원작 소설의 서늘한 공포와 저주의 세계를 재해석해 한층 짙어진 공포를 선보인다. 베트남 특유의 전통 설화적 모티프와 강
-
잡코리아 AI 집중 채용, 공고 조회수 15만 돌파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진행한 'AI 집중 채용'이 높은 호응을 얻었다고 30일 밝혔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네 자릿수 이상 지원자가 몰리며 업계 대표 ‘AI 중심’ 채용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업계 최고 수준의 AI 기술력을 기반으로 맞춤형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 직무에 걸쳐 AI 내재화를 강화하고 있다"라며 "또한 AI 중심 조직 확대와 AI·테크 기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전문 인력 채용에 나섰다"라고 말했다. 이번 'AI 집중 채용'은 지난 7월 31일부터 9월 14일까지 6주간 진행되었으며, ▲프론트엔드(FE)·백엔드(BE) ▲앱(APP) 개발 ▲프로덕트
-
CGV, 한가위 연휴 기술 특별관 라인업 발표
CGV가 한가위 황금 연휴를 맞아 SCREENX·4DX·ULTRA 4DX·IMAX·Dolby Atmos 등 기술 특별관에서 즐길 수 있는 주목할만한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먼저 10월 1일 개봉하는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를 IMAX와 Dolby Atmos로 만나볼 수 있다"라며 "웰메이드 화제작으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강렬한 연기와 카체이싱 액션을 초대형 스크린과 생생한 사운드로 한층 강렬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아바타: 물의 길’은 10월 1일 SCREENX·4DX·ULTRA 4DX·IMAX에서 3D 포맷으로 재개봉한다. 특히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만 만날 수 있는 SCREENX 3D는 최초 상영으로, 양옆으로 확장된 스크린을 통해 마치 판도
-
한국콜마, AI 기반 화장품 패키지 검색 플랫폼 선보여
한국콜마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국내 최초의 글로벌 화장품 패키지 소싱(조달) 플랫폼 ’콜마패키지닷컴’을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이번 플랫폼 도입으로 패키지 선택 절차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제품 출시 속도를 높여 고객사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라고 전했다. 이어 "콜마패키지닷컴은 고객이 원하는 화장품 패키지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웹 기반 플랫폼이다"라며 "원하는 패키지의 사진을 직접 찍어 올리거나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AI가 이를 분석해 유사한 패키지를 검색 결과로 제시한다"라고 말했다. 패키지의 종류(병·펌프·튜브 등), 내용물, 제조국, 용량, 등 다양한 조건별 필터링 기능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