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식약처, 용산역 식음료매장 ‘식품안심구역’ 지정
코레일유통(대표 박정현)이 운영하는 용산역 식음료 매장이 지난 29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식품안심구역’으로 지정됐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지정은 지난해 9월 서울역에 이어 전국 철도역 중 두 번째 사례로, 이날 용산역에서는 식약처, 코레일유통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식품안심구역 현판식이 열렸다.‘식품안심구역’은 음식점이 밀집한 지역 내 식품위생등급을 받은 업소의 비율이 60% 이상일 경우 식약처가 식품 안전을 보증하는 제도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영업자의 신청을 통해 음식점의 위생 상태를 평가하고, 우수한 업소에 대해 ‘매우 우수’, ‘우수’, ‘좋음’ 등급을 부여한다. 현재 코레일유
-
일산차병원, 일산동구보건소에 장애인 재활 지원 물품 기부
차 의과학대학교 일산차병원(원장 송재만)은 지난 28일 본원 지하 1층 대회의실에서 일산동구 재가 장애인을 위한 재활 지원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일산차병원은 일상생활을 하기 어려워 집에 머물며 살아가는 재가 장애인을 위해 위생매트, 기저귀, 물티슈, 동작감지 센터, 유산균 등 방문 재활 서비스에 필요한 재활 물품을 일산동구보건소에 기부했다. 임직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수호천사기금으로 물품을 마련했다.전달식에는 일산차병원 송재만 원장, 일산동구보건소 홍효명 소장 등이 참석했다. 일산동구보건소는 대상자를 선정해 물품을 전달할 계획이다.송재만 일산차병원장은 “재가 장애인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여름
-
‘한화컴플라이언스위원회 운영보고서 2024’ 발간
한화그룹이 준법∙정도경영 활동 성과를 담은 ‘한화컴플라이언스위원회 운영보고서 2024’를 30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2018년 한화컴플라이언스위원회 출범 이후 세 번째로 발간된 이번 보고서는 그룹 차원의 준법경영 제도 운영과 계열사별 실행 사례를 통합 정리한 자료다.보고서에 따르면 한화그룹은 글로벌 경영환경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컴플라이언스위원회를 중심으로 일관된 준법 기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각 계열사의 자율성과 실행력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변화를 이어가고 있다. 독립성 및 객관성, 전문성 확보와 실행력 제고를 위해 외부 전문가와 그룹 주요 경영진을 위원으로 하여 구성된 컴플라이언스위원회는 분기별
-
아주대병원 박도양 교수, 수면무호흡증의 면역체계 영향 최초 입증
수면 중 숨이 반복적으로 막히는 수면무호흡증이 우리 몸의 면역 체계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는 사실이 국내 연구진에 의해 처음으로 과학적으로 입증됐다. 아주대병원은 본원 이비인후과 박도양 교수가 연세대의대 이비인후과 김창훈 교수와 함께 수면무호흡증과 유사한 환경을 조성한 실험쥐 모델을 통해, 염증을 일으키는 면역세포는 늘고, 몸을 보호하는 조절 면역세포는 줄어드는 현상을 확인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연구는 ‘Intermittent hypoxia induces Th17/Treg imbalance in a murine model of obstructive sleep apnea(수면무호흡증 마우스 모델에서 간헐적 저산소에 의한 Th17/Treg 세포 균형 변화 분석)’라는 제목으로 최근 국제
-
BBQ, 7월 한 달간 치킨 1,000마리 기부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역대급 폭염 속에서도 7월 한 달간 착한기부를 통해 1,000마리의 치킨을 기부하며 지역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했다고 30일 밝혔다.BBQ 관계자는 "중복을 맞아 수원시와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등과 협력해 치킨 기부를 진행했다. 지난 29일에는 수원시 아동복지과와 함께 권선구, 팔달구, 장안구와 군포시 내 그룹홈 아동들에게 150인분의 치킨을 기부했고, 30일에는 경기도 광주시 아동복지센터, 장애인복지센터, 노인복지센터에 총 230인분의 치킨을 전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BBQ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올해로 26년째 이어오고 있는 치킨대학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프랜차이즈 교육 시설인 치킨대
-
[생활경제 이슈] 미닉스, 무선청소기 ‘더 슬림’ 출시 外
앳홈(대표 양정호)의 공간의 가능성을 넓히는 가전 브랜드 ‘미닉스(Minix)’가 초경량•초슬림•초밀착 무선청소기 ‘더 슬림(The Slim)’을7월 30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미닉스의 다섯 번째 신제품인 ‘더 슬림’의 가장 큰 장점은 슬림한 디자인에 걸맞은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공간 활용성이다.미닉스는 손목에 부담을 주는 기존 무선청소기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선보였다. ‘더 슬림’은 1.7kg 초경량 하중심 설계를 적용해 실제 체감 무게를 최대 57%까지 낮춰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최대 폭 6.7cm 초슬림 디자인의 청소기 본체와 바닥에 180도 초밀착이 가능한 구조는 침대나 소파 밑, 자동차 내부 등
-
CGV, 日 퍼포먼스 그룹 '아타라시이 각코!' 콘서트 영화 열어
CGV는 일본의 퍼포먼스 그룹 ‘아타라시이 각코!(ATARASHII GAKKO!)’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콘서트 실황 영화 ‘청춘멧돼지 아타라시이 각코! 더 무비’를 오는 8월 6일 개봉한다고 30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아타라시이 각코!는 강렬한 퍼포먼스와 개성 넘치는 에너지로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는 4인조 퍼포먼스 그룹이다"라며 "이번 영화는 지난해 연말 11만 명의 관객과 함께한 ‘니폰 콜링 투어 2024(NIPPON Calling Tour 2024)’의 피날레 무대를 스크린으로 옮겼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작품을 통해 ‘청춘’이라는 메시지를 다양한 퍼포먼스와 영상미로 담아냈다"라며 "각 도시에서 펼쳐진 무대를 비롯해 백스테이지 비하인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개별 비타민 효능 높이는 ‘V-Booster™’ 개발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개별 비타민의 효능 배가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 소재 ‘V-Booster™’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닥터지는 닥터지만의 피부과학 연구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특별한 효능과 가치를 제공하고자 2024년부터 ‘퓨어비타민’ 라인의 주요 성분인 순수 비타민 A, B3, B5, C의 효능을 강화하는 독자 성분을 개발해왔다.이번에 특허 출원한 ‘V-Booster™’는 코엔자임Q10으로 잘 알려진 유비퀴논을 비롯한 항산화 성분을 ‘나노 리포좀’ 구조에 담아 피부에 보다 안정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나노 리포좀’은 인지질로 구성된 미세한 구형의 입자로, 외부 자극으로부터 유효 성분을 보호하고 피부 흡수율을 높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편의점 3000여곳 혹서기 라이더 쉼터 운영 外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31일부터 고용노동부, 이마트24와 함께 수도권 이마트24 편의점을 배달라이더를 위한 혹서기·혹한기 동행쉼터로 운영하고 방문한 라이더에게 이마트24 모바일쿠폰을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4년 우아한청년들이 이마트24, 서울노동권익센터와 함께 시작한 ‘이동노동자 동행쉼터 협력사업’의 연장선이다. 지난해 사업은 ▲접근성과 실효성 높은 편의점 지정 ▲기존 인프라 활용해 즉시 도입 가능 ▲가맹점주와 라이더 간 상생모델 구축 ▲운영기간 중 민원발생 ‘0건’ 달성 등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에 우아한청년들은 지원규모와 참여기관을 확대해
-
아워홈, 온더고 일본식 정통 덮밥 2종 선보여
아워홈은 미식 냉동도시락 브랜드 온더고의 신제품 ‘정통 일식 가츠동’과 ‘정통 일식 규동’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온더고는 ‘보이는 맛 그대로’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내걸고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린 간편 도시락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한식, 양식, 분식 등 30종 이상 메뉴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초 누적 판매량 1200만 개를 돌파하며 아워홈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아워홈은 이번 일식 신제품 2종 출시를 통해 온더고의 메뉴 다양성을 확대하고, 어디서나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이번 신제품은 일식 인기 메뉴인 가츠동과 규동을 가정에서
-
오뚜기 타바스코®X포케올데이, 여름 한정 신메뉴 선보여
㈜오뚜기가 프리미엄 포케 브랜드 ‘포케올데이’와 손잡고, ‘타바스코® 고추장 핫소스’를 활용한 여름 한정 신메뉴 2종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협업 메뉴는 ‘스파이시 육회 참기름 메밀면 샐러드’와 ‘스파이시 골뱅이 참기름 메밀면 샐러드’로, 모두 ‘타바스코 고추장 핫소스’가 함께 제공된다"라며 "포케올데이 대표 메뉴인 ‘들기름 메밀면 샐러드’를 참기름과 제로슈거 메밀면으로 업그레이드해 ‘참기름 메밀면 샐러드’로 새롭게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기에 ‘타바스코 고추장 핫소스’로 무쳐 매운맛을 더한 육회와 골뱅이를 각각 토핑으로 더했으며 기호에 따라 추가로 소스를 더해 더욱 매
-
[생활경제 이슈] 원할머니 보쌈족발, ‘복날 맞이 민생 회복 프로모션’ 진행 外
외식브랜드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쿠팡이츠, 배달의민족 등 배달앱을 통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복날 맞이 민생 회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보양식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에 맞춰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여름철 원기 회복 메뉴를 보다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먼저 쿠팡이츠에 입점된 원할머니 보쌈족발 직영점 및 가맹점에서 3만 원 이상 주문 시 최대 1만5천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쿠폰은 쿠팡이츠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쿠팡이츠 할인 프로모션은 오는 8월 3일(일)까지 이어진다.이어 8월 4일(월)부터 8월 10일(일)까지 배달의민족
-
SOOP, 2분기 매출 1,169억 기록
SOOP은 연결 기준 2025년 2분기 매출액, 영업이익이 1,169억 원, 300억 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 -10%, 전 분기 대비 9%, -8%를 기록했다.SOOP 관계자는 "2분기 플랫폼 매출은 845억원, 광고 매출은 308억 원이다"라며 "광고 매출은 콘텐츠형 광고의 성장과 지난 3월 합류한 디지털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 연결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76%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5%, 1% 상승한 2,245억 원과 628억 원을 달성했다.SOOP은 플랫폼 기반의 장기 경쟁력 확보를 위해, AI 서비스 고도화, 기술 체계 정비, 글로벌 시장 확대를 과제로 설정하고 기술·운영 전반에서 기반
-
크리스피크림 도넛, ‘픽앤딥(Pick&Dip)’ 3종 선보여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출시한 신 메뉴 ‘픽앤딥’ 도넛이 출시 이후 4주간 누적 판매량 40만개 이상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롯데GRS 관계자는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딥 ▲시가몬 슈가 딥 ▲코코아 슈가 딥 3종으로 구성된 픽앤딥 도넛은 소스를 찍어 먹는 도넛으로 기존 도넛 브랜드에서는 볼 수 없었던 형태의 제품이라 많은 고객들의 기대감을 자아낸 신제품이다"라며 "크림이 도넛 안에 필링 되어 있는 발상을 전환해 여러가지 디핑 소스에 직접 찍어먹을 수 있도록 도넛을 말발굽 모양으로 제작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은 출시 2주일만에 목표
-
하이트진로, 일본 RTD 기린 ‘효케츠’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일본 RTD(Ready To Drink)제품 ‘효케츠(HYOKETSU)’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효케츠는 2001년 7월 일본 기린그룹에서 출시한 브랜드다"라며 "‘깔끔하고 과하게 달지 않게 과즙의 싱그러움을 담은 술’을 지향하며 제조방법을 차별화, 일본 내 RTD 판매량 1위의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국내에 유통되는 제품은 복숭아 맛의 ‘효케츠 모모(HYOKETSU MOMO)’로 복숭아 과즙의 싱그러움을 머금은 맛이 특징이다"라며 "과일에서 저온 추출해 투명화 한 과즙을 사용하여 잡미가 없고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도수는 6.3%이며 330ml용량의 캔 제품 1종이 출시된다"라고
-
나인하이어 ‘자동화 채용’ 실전 돌입
나인하이어는 잡코리아, 사람인, 원티드 등 주요 채용 플랫폼의 지원자 정보를 단번에 관리하는 '지원자 정보 수집 자동화' 기능의 베타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나인하이어 관계자는 "공고 지원자 이력서를 별도의 과정 없이 나인하이어 데스크톱 앱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기업들의 호평이 이어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서비스는 8월 내 정식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며, 이후에는 더 많은 기업의 채용 업무 시간 단축 및 휴먼 에러 방지 등의 실질적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나인하이어는 이번 기능 외에도 국내 1위 채용 관리 솔루션(ATS, Applicant Tracking System)으로 ▲채용 홈페이지 제
-
롯데웰푸드,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2화 공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아이돌 그룹 크래비티(CRAVITY)의 멤버 정모와 함께 하는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정모의 아이스브레이킹’ 2화를 공개하고, ‘2025 설레임런’ 참가 티켓을 증정하는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정모의 아이스브레이킹’은 프로그램 MC인 정모가 다양한 체육 정모(동아리)에 찾아가 함께 운동하며 아이스크림을 매개로 사람들과 소통하는 콘텐츠다"라며 "지난달 공개한 1화에서는 축구 동아리를 방문해 구구콘을 매개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구구콘으로 가득 채운 냉동 쇼케이스를 선물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31일 롯데웰푸드 공식 유튜브 채널 '맛깔스튜디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