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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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협 ‘ㄱㅇㅇ 체크카드’ 출시 13개월에 발급 15만장 돌파
신협중앙회(이하 신협)는 ‘신협 ㄱㅇㅇ 체크카드’가 출시 13개월 만에 누적 발급 15만 장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ㄱㅇㅇ 체크카드’는 잘파세대(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Z세대와 알파세대를 합친 신조어)의 소비 패턴에 맞춰 자주 이용하는 가맹점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월 실적 10만 원 이상만 충족하면 모든 혜택을 일괄 적용받을 수 있다. 김종수 신협중앙회 신용관리본부장은 “잘파세대의 일상과 밀접하게 연관된 가맹점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카드의 인기 요인”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 혜택을 선보여 조합원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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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웰로와 함께 추석맞이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진행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이승건)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개인맞춤형 정책 플랫폼 ‘웰로(Wello)’와 함께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25일부터 시작하는 해당 이벤트는 토스 앱에서 웰로로 이동해 기부 지역과 원하는 특산물을 선택한 뒤 10만 원을 기부하면, 전액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3만 원 상당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토스 앱 내 ‘이벤트 모아보기’ 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고향사랑기부제’를 검색하면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를 클릭하면 웰로로 자동 연결되며, 현재 총 16개 지자체의 다양한 특산물들을 고를 수 있다. 이 이벤트는 토스뱅크 계좌를 보유한 고객만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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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 250만장 발급 기념 한정판 메탈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이하 쏠트래블 체크카드)’ 누적 발급 250만장 돌파를 기념해 메탈 플레이트 카드를 발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 메탈카드는 실제 결제가 가능한 실물 카드로, 화폐(코인)를 형상화한 골드형과 여행 캐리어를 형상화한 실버형 2종으로 출시됐다. 각 디자인별 250명씩, 500명에게 한정판으로 발급되며 이벤트 응모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오는 10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틀린 그림 찾기와 국내외에서 카드 이용하기 두 가지 미션으로 이루어져 있다. 첫 번째는 쏠트래블 체크카드 이미지에서 틀린 곳 3가지를 찾는 미션이다. 두번째는 1단계 국내에서 1만원 이상, 2단계 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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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프리드라이프, 명절음식 만들기 ‘쉴낙원의 동행’ 실시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지난 23일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에서 웅진프리드라이프 및 쉴낙원 오산동탄점 임직원 15여 명의 참여로 ‘쉴낙원의 동행’ 9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웅진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 2025년부터 임직원 참여형 지역 동반성장 프로젝트 쉴낙원의 동행을 전개하고 있다"라며 "본사의 각 본부와 직영 장례식장 쉴낙원 전국 15개 지점을 1:1 매칭해 쉴낙원이 소재한 지역사회를 위한 맞춤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쉴낙원의 동행은 올해 다섯 번째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역 사회의 어르신들이 보다 넉넉한 한가위를 보내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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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국립중앙박물관 ‘반가사유상 뮷즈’ 제공 이벤트 실시
미래에셋증권은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협업해 ‘시장의 파도에도 마음은 평온하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23일까지 진행되며, 국립중앙박물관의 대표 인기 뮷즈(MU:DS, Museum Goods)인 반가사유상 미니어처가 추첨을 통해 총 3,000명에게 제공된다. 반가사유상의 고요한 미소와 깊은 사유를 담은 뮷즈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투자 여정에서 흔들리는 심리를 다스리고 차분하게 평정심과 균형감을 갖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취지다. 응모는 △미래에셋증권 계좌 최초 개설 고객 △주식모으기 서비스 미션을 달성한 고객 △국내외 주식·상장지수펀드(ETF) 100만 원 이상 매수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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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증권, 사내 AI 전문가 그룹 ‘AI 프론티어’ 운영
교보증권은 전사적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사내 AI 전문가 그룹 ‘AI 프론티어’를 운영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AI 프론티어는 급변하는 금융 환경과 인공지능 기술 발전에 대응해 임직원의 활용 능력을 높이고, 업무 효율과 영업 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7월 선발된 구성원들은 최신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고, 부문별 아이디어를 발굴하며 실무 적용 방안을 논의하는 등 사내 AI 문화 확산을 이끌고 있다. 영업부문은 고객 접점 디지털화, 지원부문은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를 중심으로 맞춤형 전략을 실행하고, 단계별 교육을 통해 임직원 AI 역량 고도화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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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투자증권, 제13회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시상식 개최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7월 7일부터 8월 8일까지 5주간 진행됐으며, 국내외 대학생 4,631명이 참가했다. 이 중 누적 수익률이 가장 높은 개인 참가자 10명과 6개 팀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돼 총 2,510만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국내주식 리그 개인 부문 1위는 강병길(조선대·3학년)씨가, 팀 부문 1위는 '부산대SMP' 팀이 차지했다. 해외주식 리그에서는 서대한(숭실대·3학년)씨와 '주식하는초코우유'팀이 각각 개인·팀 부문 1위의 영예를 안았다. 개인 수익률 상위 5명에게는 향후 2년간 한국투자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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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주식 장인’ 광고 500만뷰 돌파
삼성증권의 ‘주식 장인(匠人)’을 주제로 한 광고캠페인이 500만 뷰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삼성증권의 광고 캠페인은 주식 투자자들이 국내 및 미국 주식시장을 각각 ‘국장’, ‘미장’이라 줄여 부르는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주식시장의 장(場)을 읽는 장인(匠人)’이라는 주제로 제작했다. 광고 속 '주식 장인'은 투자자의 고민을 척척 해결하는 해결사로 등장, 삼성증권의 핵심 강점들을 풀어냈다. 삼성증권은 변화하는 투자 환경과 미디어 흐름에 발맞춰 광고를 론칭하는 채널도 유튜브 등 디지털 매체 중심으로 집행했다. 삼성증권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주식 장인(匠人)’ 영상 3편을 모두 합친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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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다이렉트 '틈만 나면 여가생활보험' 신규 출시
삼성화재는 다양한 여가생활 중 발생하기 쉬운 사고를 집중 보장하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틈만 나면 여가생활보험’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자전거, 등산, 캠핑, 라켓스포츠, 구기스포츠, 헬스 등 운동 관련 여가활동과 스포츠 관람·전시·공연과 같은 문화생활까지 보장한다. 보험기간은 1일부터 최대 12개월까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담보 구성은 여가활동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플랜으로 제공된다. 예를 들어 러닝 플랜은 허리·골반, 발·발목·다리 골절 진단비 및 근골격계 손상 수술비를 보장하며, 라켓스포츠 플랜은 머리·얼굴·목, 어깨·팔, 손·손목, 발·발목·다리 골절 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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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신용데이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경영 관리 서비스 ‘캐시노트’를 운영하는 한국신용데이터(KCD)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경상원)이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상원과 KCD 간의 첫 번째 공식 협력으로, 민간 데이터와 공공 인프라를 결합해 경기도 내 전통시장 소상공인 지원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 교류를 통한 소상공인 지원 사업 운영 ▲소상공인 매출 증대, 컨설팅 등 지원 사업 협력 ▲소상공인 지원 사업 홍보 및 운영 지원 등을 함께하기로 했다. 경상원은 경기도 관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자생력 강화를 통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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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찾아가는 여성ㆍ시니어 취업 상담 창구’ 운영
BNK경남은행은 오는 25일까지 본점 영업부 내에서 ‘찾아가는 여성ㆍ시니어 취업 상담 창구’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취업 상담 창구는 지역 여성 및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취업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전문 취업상담사가 BNK경남은행을 방문한 지역 여성과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구직 상담한 후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지원한다. 또 구인 기업에는 회사 소개와 구직자 연결 기회를 제공한다. 찾아가는 여성ㆍ시니어 취업 상담 창구는 고객은 물론 지역 여성과 시니어 그리고 기업 관계자 누구나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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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서울시와 미혼남녀 만남 행사 ‘설렘, 북 나잇’ 개최...신청자 중 73%가 여성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20일 서울 한화손해보험 한남사옥에서 열린 미혼남녀 만남 행사 ‘설렘, 북 나잇’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청년들의 건강한 관계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도서관을 연상케 하는 공간에서 취향을 나누며 교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고, 현장에서는 최종 23커플이 탄생해 매칭률 46%를 기록했다. 이번 행사는 정원 100명 모집에 3568명이 신청해 서울시가 개최한 미혼남녀 만남 행사 중 역대 최고 경쟁률인 35.6대 1을 기록했다. 전체 참여자 중 여성 신청자가 2588명(73%)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가 주관하는 신뢰할 수 있는 만남 지원 행사에, 여성 웰니스 리딩 파트너인 한화손보가 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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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6억 유로 규모 커버드본드 발행 성공
KB국민은행은 지난 22일 6억 유로 규모의 4년 만기 글로벌 커버드본드 발행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발행은 2020년 7월 첫 유로화 커버드본드 발행 이후 KB국민은행의 여섯번째 유로화 커버드본드(이중상환청구권부 채권) 발행이다. 발행금리는 유로화 미드스왑(MS) 금리에 36bp를 가산한 연 2.666%로 결정됐으며, 싱가포르와 독일 프랑크푸르트 거래소에 상장된다. 이번 유로화 커버드본드는 지속가능(Sustainability)채권 형태로, 조달된 자금은 KB국민은행 지속가능금융 관리체계에 해당하는 친환경 및 사회적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안정적인 유럽 시장 상황에 따른 풍부한 시장 유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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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185억원 규모 소셜벤처기업 지원
우리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과 함께 ‘소셜벤처 육성 및 사회연대경제 성장 촉진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소셜벤처기업은 혁신적인 기술이나 비즈니스모델을 통해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성과를 동시에 추구하는 기업이다. 기보는 국내 유일의 소셜벤처 판별 기관으로 △사회성 △혁신성장성 등을 종합해 판별한다. 기업은 기보 전국 영업점에서 소셜벤처기업 판별 및 보증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보증서를 발급받아 우리은행에서 운전 및 시설자금 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기보에 5억원을 특별출연해 185억원 규모의 자금을 소셜벤처기업 전용 협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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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은행중앙회, 전통시장육성재단과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위해 MOU 체결
저축은행중앙회(이하 ‘중앙회’)는 ‘저축은행 사회공헌활동의 날’을 맞이하여,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강화를 위해 23일 저축은행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전통시장육성재단(이사장 안병수)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전통시장 육성을 지원하는 전통시장육성재단과 민간 서민금융 기관인 저축은행 업계가 공동 지원함으로써 전통시장의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실질적인 육성 사업을 이끌어갈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청년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의 실질적 수행을 위해, 협약 체결일인 9월 23일부터 전국 6개 권역을 대상으로 생활밀착형 기반시설(임대료, 집기 등) 지원사업을 실시하여, 금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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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KB 조이올팍 페스티벌' 개최... 2만여 명 관객 방문
KB국민은행은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열린 ‘KB 조이올팍 페스티벌’에 약 2만여 명의 관객이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페스티벌은 ‘별들의 축제(WE ALL HAVE STARS)’를 테마로 진행됐다. 20일 토요일에는 ▲크러쉬 ▲빈지노 ▲10CM ▲멜로망스 ▲폴킴 ▲유다빈밴드 ▲빅나티 ▲김수영이 무대를 빛냈으며, 21일 일요일에는 ▲에스파 ▲이영지 ▲터치드 ▲이무진 ▲소란 ▲하츠투하츠 ▲윤마치 ▲키코 등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페스티벌 현장에는 KB착한푸드트럭을 비롯한 다양한 소상공인 F&B부스와 플리마켓이 운영됐다. KB착한푸드트럭은 푸드트럭 창업 소상공인의 사업 환경 개선을 지원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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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 고객지원센터, 3년 연속 KS-CQI 우수기업 선정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새마을금고 고객지원센터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5년 콜센터 품질지수(KS-CQI) 평가’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3년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KS-CQI는 대한민국 고객만족도 조사 및 전화 모니터링을 통해 “친절성, 적극성, 접근용이성”등 총 7가지 차원의 39개 항목의 서비스 품질을 매년 평가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새마을금고 고객지원센터는 고객 맞춤형 상담 서비스 제공, 최적화된 콜인프라 도입, 상담 인력의 역량 강화 등 상담 품질을 꾸준히 개선해왔다. 이를 통해 새마을금고 고객지원센터는 KS-CQI 평가에서 상담서비스의 ▲친절성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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