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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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나아이, 디스커버서울패스 '관광·교통·결제' 통합카드로 업그레이드
글로벌 핀테크 기업 코나아이(대표 조정일)는 서울관광재단과 제휴해 디스커버서울패스(Discover Seoul Pass) 카드에 선불결제 기능을 통합한 차세대 관광패스 공급을 9월부터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코나아이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신규 디스커버서울패스는 기존 QR 기반 관광패스 혜택과 교통카드 기능에 코나카드 선불결제 시스템을 통합해, 한 장으로 관광·교통·결제를 모두 해결하는 '올인원(All-in-One)' 서비스로 진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장 큰 변화는 기존 카드패스의 한계를 완전히 극복했다는 점이다"라며 "과거 카드패스는 QR코드로 관광지에 입장하고 교통카드로 지하철·버스를 이용할 수 있었지만, 편의점·카페·식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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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블, ‘모바일 신분증 KYC’ 도입 추진
포블게이트(이하 포블)는 고객확인(KYC) 절차에 모바일 신분증을 도입하기 위한 신원 인증 시스템 개발에 본격 착수한다고 26일 밝혔다. 포블게이트 관계자는 "이번 조치는 기존 실물 신분증 촬영 방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블록체인 기반 분산신원증명(DID) 기술을 접목해 고객의 편의성과 정보 보안 수준을 대폭 향상시키기 위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동안 디지털자산 거래소 이용자는 계정 생성 시 실물 신분증을 직접 촬영해 제출하는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 했다"라며 "포블은 이러한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는 동시에 보다 안전한 인증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한국조폐공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신분증’ 기반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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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프리드라이프,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웨딩 서비스 부문 2년 연속 1위 수상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지난 25일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 호텔에서 열린 ‘2025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웨딩 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웅진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2002년 설립 이후, 고객 생애 전반을 케어하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중심으로 국내 상조 산업을 선도해온 대한민국 대표 상조 기업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웅진프리드라이프 웨딩 서비스는 전문 웨딩 플래너가 상담부터 본식까지 전 과정을 1:1 맞춤형으로 세심하게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웨딩홀 섭외, 스튜디오 및 본식 촬영, 드레스, 메이크업, 예물∙예복, 허니문 상담까지 결혼 준비에 필요한 전 과정을 토털 패키지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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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인그룹, ‘걷기 프로젝트 시즌10’ 시작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이 친환경 가치 실현과 임직원 건강 증진을 위한 '걷기 프로젝트 시즌10' 캠페인을 오는 28일부터 11월 15일까지 7주간 펼친다고 밝혔다.상상인그룹 관계자는 "2021년 시작된 '걷기 프로젝트'는 일상 속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을 통해 환경 보호와 임직원 건강을 함께 지키는 상상인그룹의 대표 캠페인이다"라며 "'내 몸과 지구의 건강을 함께 지키자'는 슬로건 아래 △건물 내 가까운 층은 계단으로 이동 △근거리 도보 출퇴근 △원거리 대중교통 이용 등 임직원들이 일상생활 속 틈틈이 걷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5년째를 맞는 이번 시즌10에는 상상인, 상상인저축은행, 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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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매들리 메들리' 단독 메인 타이틀 스폰서 참여
빗썸이 뮤직 페스티벌 '매들리 메들리(MADLY MEDLEY)'의 단독 메인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빗썸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은 오는 10월 18일~19일 양일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리며, 공식 명칭은 '빗썸나눔 뮤직 페스티벌 - 매들리 메들리'로 진행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빗썸나눔 뮤직 페스티벌 - 매들리 메들리'는 가수 지드래곤과 태연이 헤드라이너로 참여하며, K팝, 인디, 힙합, 트로트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아티스트 라인업으로 구성됐다"라며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페스티벌’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페스티벌은 다양한 장르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 역대급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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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마켓 인사이트’ 정식 출시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가 지난해 실험실 기능으로 선보였던 ‘마켓 인사이트(Market Insight)’를 정식으로 출시하며 데이터 기반 투자 지원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업비트 관계자는 "마켓 인사이트는 업비트 이용자의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을 다각도로 분석해 투자 의사 결정에 실질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라며 "실험실 도입 당시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 정식 출시로 모든 업비트 이용자가 안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정식 출시되는 마켓 인사이트는 실험실 기능 중 가장 많은 사용자 수를 기록했으며, 구독 유지율은 90%에 육박해 높은 충성도를 입증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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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상조, '소비자의 선택'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
보람상조는 24일 서울 동대문 노보텔엠베서더에서 열린 ‘2025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보람상조는 8년 연속 부문 대상을 이어가며 업계 리더의 위상을 재확인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의 선택’은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소비자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고품질 제품·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를 발굴하는 시상이다"라며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들이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독창성, 소비자 만족도 등의 종합 평가를 통해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라며 '올해는 보람상조를 비롯해 신한은행, SK네트웍스, CJ웰케어 등 국내 주요 기업이 함께 이름을 올렸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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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 '스타벅스 삼성카드' 출시
삼성카드는 스타벅스와 함께 '스타벅스 삼성카드'를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삼성카드는 이용금액에 따라 별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스타벅스 이용 시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1만원당 최대 5개의 별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별 적립은 월 최대 50개까지 제공된다. 또한 스타벅스 자체 충전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에 잔액 충전시 3만원당 별 1개를 적립해준다. 스타벅스 이외 가맹점에서 이용 시에도 별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를 제외한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한 금액 3만원당 별 1개 적립이 월 최대 100개까지 제공된다. 상품 신청 및 전월 이용금액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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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서울대학교와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최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서울대학교와 함께 개교 이래 최초로 도농상생을 위한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NH농협은행 백남성 농업·공공금융부문 부행장과 서울대학교 이준정 교육부총장 등 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NH농협은행 백남성 부행장은 “도농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게 도와준 서울대학교 직원 및 학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농업인과 도시민이 함께 웃을 수 있는 다양한 상생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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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장·사회공헌 아우른 'DB손보' 7·8월 '사회공헌' 관심도 1위…삼성화재·KB손보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손해보험사들 가운데 사회공헌 활동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DB손해보험'으로 조사됐다.삼성화재와 KB손해보험이 뒤를 이었다.2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부터 8월까지 국내 손보사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손보사는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DB손해보험 △삼성화재 △KB손해보험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 △NH농협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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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로보굴링', '연금굴링' 투자 이벤트 실시
삼성증권이 ETF를 활용해 포트폴리오를 자문해주는 서비스인 '로보굴링', '연금굴링' 투자 고객을 대상으로 10월 13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삼성증권 '굴링' 서비스는 매월 운용보고는 물론, 시장 상황에 따라 수시 및 정기로 상품교체, 자산배분 비중 교체 등의 리밸런싱 알림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굴링 서비스는 투자자에게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해주는 로보 알고리즘 서비스로, '25년 8월말 기준 누적 가입자가 14.6만명을 돌파했다. 이번 이벤트는 '로보굴링', '연금굴링' 두 가지 서비스에서 모두 동일하게 진행되지만, 이벤트를 중복 참여할 수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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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투자증권, 중증질환 환아 위한 선물 후원
한국투자증권은 중증질환을 앓고 있는 환아 및 환아가정에 1억 원 상당의 선물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선물은 장애인 표준사업장 ‘브라보비버’를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직접 제작한 쿠키세트와 그래놀라, 견과류, 건강차, 문구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해당 물품은 글로벌 비영리법인 RMHC Korea를 통해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내 ‘RMHC 양산하우스’를 이용하는 환아 및 환아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선물이 어려운 환경에 처한 환아들과 가족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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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증권, 탄소배출권 시장활성화를 위해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현대차증권은 지난 22일 법무법인(유) 린,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나무이엔알과 함께 탄소배출권 시장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탄소시장 정보 교류 △ 탄소 시장 파생상품 프라이싱 및 위험관리 △탄소배출권 위탁중개 업무 △법률 자문 및 컨설팅 △포럼, 교육, 정보지 등 탄소시장 관련 홍보 활동 등 탄소배출권 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증권은 탄소배출권 자기매매, 상쇄 배출권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고객사를 대상으로 ‘탄소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법무법인(유) 린은 사내 ‘ESG 탄소전략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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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사회공헌재단 ‘2025 사회공헌 파트너스데이’ 후원
iM금융그룹 iM사회공헌재단은 지난 23일 서울 중구에 소재한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2025 사회공헌 파트너스데이’에 참석해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사회공헌 파트너스데이’는 기업·공공기관과 비영리·사회적경제 조직 간의 사회공헌 파트너십을 통해 문제 해결을 도모하며 협력사업 매칭을 위한 교육과 멘토링, 사업제안 발표 및 협력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가 주최하고, 지역사회의 우수 사회공헌 사업모델 발굴과 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iM사회공헌재단이 후원사로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치열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11개 팀이 우수 아이디어 경영을 펼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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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은행, ‘Bravo Korea(브라보 코리아) 고객센터’ 1주년 기념행사 개최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은 외국인 고객들을 위한 ‘Bravo Korea(브라보 코리아) 고객센터’ 개소 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전북은행 외국인 본부 정상훈 부행장을 비롯하여 주요 내·외빈이 참석했다. 정상훈 부행장은 축사를 통해 “Bravo Korea 고객센터는 지난 1년간 법정공휴일을 제외한 연중무휴로 매일 8시부터 22시까지 운영을 통해 외국인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16개국 언어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외국인 근로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고객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통해 ‘외국인 종합금융센터’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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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운용, 금융·반도체·지주회사 ‘금반지 투자’ 이벤트 진행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조∙방∙원(조선·방산·원전)’에 이어 코스피의 새로운 키워드로 부상한 ‘금∙반∙지(금융∙반도체∙지주회사)’ 투자 전략을 소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정부가 3차 상법 개정안의 본격 추진 계획을 발표하면서 시장의 이목이 집중된 테마는 ‘금융’과 ‘지주회사’다. 증권, 지주회사, 은행주, 고배당주는 국내 증시 부흥을 위한 정부 정책과 맞물려 올해 들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미래에셋운용에 따르면 글로벌 금융시장에서는 ‘금’ 가격의 강세가 지속되고 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과 지정학적 리스크 확대가 맞물리며 안전자산인 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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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 2025 KS-CQI(콜센터품질지수) 우수기업 선정
NH농협생명이 22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5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생명보험부문 우수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KS-CQI(Korean Standard Contract Service Quality Index)는 콜센터 상담서비스의 품질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조사로 상담과정과 성과를 종합평가한다. 올해는 총 57개 업종, 242개 기업을 대상으로 전화 모니터링과 고객설문조사를 실시했다. 행사에는 NH농협생명 임도곤 마케팅지원부문 부사장이 참석해 KS-CQI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임도곤 부사장은 “올해 10년연속 KSQI 인증과 함께 KS-CQI 2년연속 우수콜센터 인증까지 달성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농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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